퍼블릭에프알

김비서가 왜그럴까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결말은 조화 품절, 박유식 전부인 리본? 박민영 질투 다툼에 피팅 사과, 김비서 결혼식장 어디? 준비보다 일, 상견례 지나친 호의 거절, 미소아빠 본문

기타/tv

김비서가 왜그럴까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결말은 조화 품절, 박유식 전부인 리본? 박민영 질투 다툼에 피팅 사과, 김비서 결혼식장 어디? 준비보다 일, 상견례 지나친 호의 거절, 미소아빠

ForReal 2018. 7. 26. 22:59
반응형

김비서가 왜그럴까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미소(박민영 분)에게 청혼을 한 영준(박서준 분)이죠. 최종회에서는 결혼을 준비하는 주인공들이 보였죠. 커플이 또 하나... 이상(?) 생기기도 했고요. 


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종화 유종선 최지영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_상견례>


# 상견례하는 미소-영준, 부담스러운 예물 거절하고

  영준의 집에 상견례 가는 미소아빠와 언니. 큰 집을 보고 긴장하기도 해요. 집에서 레스토랑 서비스처럼 해주는 음식을 대접해요. 예단 예물은 영준쪽에서 준비하겠다고 마냥 해주고싶어하는 영준엄마인데, 차도 집도 마련해주겠다는 이야기에 미소는 "이렇게는 결혼 못하겠습니다."하고 선물들을 받기만 하는 건 어렵다 해요. "지나친 호의 역시 큰 부담이니까요"하고 편들어주는 영준. 무안할 것같은 상황이지만 영준가족은 모두 미소를 이해해줘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일 때문에 결혼 준비에 집중 못하는 미소에 서운한 영준

  유부남 되는 날을 달력에 표시하는 영준.

  미소와 영준은 신혼부부 식기세트 사러 가요. 식기 고르다가 미소가 회사에서 전화를 받자 여기에 집중하라는 영준. ㅋㅋ

  또 영준은 사무실에서 미소가 입을 드레스도, 헤어스타일도 고민하고 있어요. "미소는 행복하겠어? 모두가 갖고싶은 이 품절남이 결혼준비까지 섬세하게 같이해주니까 말이야?"하는 영준. "예 행복합니다."하고 나가는 미소.

  장정도 디자이너에게 찾아간 영준. 턱시도와 드레스때문에 미소와 약속했는데, 미소가 회의 들어가야할 것 같아서 늦게간다 전화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ㅋㅋㅋㅋ


# 미소가 소개팅한 카페에 가서 예민한 영준

  영준은 턱시도 입고 혼자 거울에 말걸고 있다가 혼자 민망해해요. ㅋㅋㅋㅋ 미소가 늦게서 달려와 미안해해요. 둘은 카페에 가는데 낯이 익은 카페에요. 미소가 소개팅했던 카페였어요. 영준은 "굳이 다른 남자와 소개팅 했던 이 흉흉한 곳으로 온 이유가 뭐지?"물어요. ㅋㅋㅋ 미소는 넥타이 맸던게 직업병이라고 해요. "내가 설렜던 그 행동들을 병이라고 표현하는 건가?"하고 따지는 영준.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우리들만의 추억을 쌓자며 영준과 미소는 공원에서 피자시켜먹어요. 공원에서도 넥타이로 뭐라하는걸 보고, 미소는 자기도 할 말있다면서 오지란 이야기를 꺼내요. "전 사귀기 전의 일로 비난하는건 아니라고 봐요."하는 미소. 마침 봉과장이 술 먹자 전화해서 미소는 가요. "그럼 넥타이 머신은 이만 퇴근하겠습니다. 질투 머신님께선 조심히 들어가세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유식, 전와이프 서진과 재결합 키스(?)하는데....

  이후 영준은 유식에게 김비서가 결혼 준비 뒷전이고 왜 거길 데려갔을까 고민을 말해요. 유식은 답답해하다가 영준 눈치보며 "경솔하네!"하지만 영준은 남이 욕하는 꼴은 또 못봐요.

  설비서는 박유식 전와이프한테 실수로 잘못 초콜릿을 보내요. 유식은 답답해해요. 

  하지만 이후 유식의 전와이프 서진이 유식의 집에 찾아와서 초콜릿 고맙다고 해요. "당신. 기억하고 있었더라? 그 초콜릿 자기랑 프랑스로 여행갔을 때 먹어본 거잖아. 에펠탑앞에서 사준..."말하는 서진. 유식은 아는 척해요. 왜 사준거냐는 물음에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서." 답하는 유식이에요. 서진에게 입맞추는 유식. 그런데 마침 이때 영준이 가다가 다시 돌아와서 그거 보고 놀리고 가요. 영준이 간다음 리본 풀려는데 안풀려요ㅋㅋㅋㅋ (+ 영준이 받은 고대로 돌려줬죠ㅋㅋㅋ 그리고 리본 패러디(?) 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지아, 고귀남에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건 미루지않았으면.."

  봉과장, 지아, 미소가 양꼬치 집에 가요. 봉과장은 양꼬치가 빙글빙글 저같다고 "나 마이 히어로랑 다퉜어요" 이야기를 시작해요. 전남친이랑 갔었던 제육볶음 집에 현남친과 갔다가 전남친과 마주쳤고 싸운 이야기를 합니다. 미소도 공감해요. ㅋㅋㅋ 마침 꿔바로우가 나오고 지아는 술을 마셔요.

  지아는 옥탑방 앞에 찾아가서 꿔바로우를 고귀남에게 싸다줘요. 그리고 말해요.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어서 왔어요. 여자를 사랑하는 건 목표를 ......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건 미루지않았으면 좋겠어요. 이 꼬리대 티셔츠만 입지말고 멋진 옷도 사입고 건강생각해서 삼각김밥도 그만먹고. 미래를 위해서 현재를 희생하지않았으면 좋겠다고요. 우리 나이답게 즐겁게 살았으면 좋겠다고요. 자신을 사랑하면서. "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영준에게 사과하려 드레스 피팅 준비해 보여주는 미소

  "그 귀여운 모습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순 없는데! 아니야 안가." 미소를 데리러 가려다가 마는 영준. 한편 미소도 집에 가는 길에 영준에게 잘못한것같다 반성해요.

  영준에게 거실로 나와보라 톡이 옵니다. 영준이 거실로 가니 미소가 웨딩드레스 입고 걸어나와요. 피팅하려는 약속 지키려고 입었고, 미안했던 마음 담아서 준비했다고 사과하는 미소에요. "상상했던 것보다 오조오억배는 더 예쁘군. 하지만 앞으로 더 신경써줘. 난 기억력이 좋으니까..." 미소는 "이것도 죽을 때까지 기억해줘요"하며 영준에게 입맞추고 사랑한다 말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봉과장-양비서의 비장한 열애 발표...였지만

  비상계단에서 봉과장은 양비서한테 애교피우다가, 사람들이 오니까 급 괴롭히는 척해요. 양비서는 "전 봉과장님이 절 진심으로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어요."하고, 봉과장은 공개하자고 합니다ㅋㅋㅋ 그리고 사무실에 "저랑! 봉과장님! 사귑니다!" 각잡고 발표하는데 다들 알고있다고 반응도 없어요.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미소아빠>


# 결혼을 준비하는 영준-미소 # 머리자른 미소아빠 # 이제야 꽃알러지 알게되는 영준

  결혼 디데이를 세는 영준. 하루하루 준비해요. 폰에 '부회장'을 '남편'으로 바꾸고, 신혼여행때 직원들이 일을 나누기로 하고. 미소와 영준은 결혼 준비하면서 열일해요.

  결혼 전날, 미소와 언니들이 모여요. 이럴 때 엄마 있었으면 이야기가 나와요. 서로 행복하라 인사하는 자매들. 그리고 아빠도 결혼식을 위해 머리카락 자르고 와요. 미소는 감동받아요. 


  영준의 집에서는 미소에게 보낸 선물을 보다가, 미소가 싫어할것같다며 엄마가 해봐요 ㅋㅋㅋ

  영준도 결혼 전 날 집에 가서 부모님에게 인사하고, 성연과 이야기해요. 성연은 이제 나를 찾은 진짜 여행을 해보겠다 해요. 그런데 성연이 미소 꽃알러지 있어서 화환은 받지말라고 말해뒀다고 하자 영준은 그제야 알고 놀라요. 영준은 이후 미소에게 꽃알러지 있는거 몰라서 미안하다고 톡하고 미소가 남편이라 답장해서 좋아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결혼식 날 # 고귀남 고백 # 오지란 복수 실패

  결혼식장에서 설비서와 박유식 부부가 만나요ㅋㅋㅋ 근데 설비서가 실수로 초콜릿 받은거 눈치없이 이야기하려 하고 유식이 막아요. ㅋㅋㅋㅋ

  식장에서 고귀남의 옷이 바뀐걸 보고 놀라는 지아. 고귀남은 "오늘 첫데이트가 있어서... 아직 유효하다면요. 김지아씨 마음"하고 데이트 신청해요. 자판기 커피나 아리수 마셔도 좋다는 지아 ㅋㅋㅋㅋ

  오지란은 결혼식장에 이 악물고 와요. 사람들은 모델이 오니 좋아해요. 오지란은 사람들에게 복수하러 왔다고 해요. "민폐하객의 상징인 흰 드레스 입고 복수할거에요!"해요. 그런데 설비서가 오지란에게 주스 쏟아요 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조화로 가득? 식장에서) 어릴적 약속을 이뤄내는 영준-미소 결혼

  자신이 긴장해서 따리떨면서 미소에게 긴장되냐고 묻는 영준ㅋㅋㅋㅋㅋ (+대기실 진짜 예뻤죠~_~ 꽃이 그냥... 저거 다 조화라니 ) 결혼식장에 입장하는 영준과 미소. 미소는 어렸을 대 한 약속을 지킨 것처럼 영준이 약속을 지킬거라 믿는다 말해요.

  결혼식 장면 뒤에서 또 커튼이 촤르르 열리고 예뻤죠 폭포 촤르르. "넌 나의 세상이자 모든 순간이야"


  '결국에 우릴 지킨 건 사랑. 안을 수 없는 커다란 그맘' ost 가사가 들려요.ㅠㅠ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 미소아빠는 배우 '조덕현'님이 맡으셨죠. ㅋㅋㅋ 영화 판도라 7번방의 선물, 드라마 너목보 등에 출연.


+ 미소와 영준이 결혼한 곳이 예식장이 어디냐면... (+)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 서울이라네요


+ 비하인트 스틸 촤르르 나오면 정말 끝나는 거 같아서 마음이 .....~_~ㅠㅠ.... 


+ 김비서가 왜 그럴까 후속 드라마는 '아는 와이프' 같아요.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 #김비서가왜그럴까줄거리 #김비서가왜그럴까16회 #결말 #박민영 #박서준 #김미소 #이영준 #결혼 #황보라 #고귀남 #Kdrama #Parkseojun #Parkminyoung #Leetaehwan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