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8회 줄거리 리뷰, 남편 조심 사슴 엄경술 닮은꼴? 김김엄마-함숙-조봉대 코믹, 오선녀x박신선 사랑? 서지훈 짝사랑 앓이 방탈출, 닭모가지 추리 윤현민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8회 줄거리 리뷰, 남편 조심 사슴 엄경술 닮은꼴? 김김엄마-함숙-조봉대 코믹, 오선녀x박신선 사랑? 서지훈 짝사랑 앓이 방탈출, 닭모가지 추리 윤현민

ForReal 2018. 11. 27. 23:07
반응형

계룡선녀전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정이현(윤현민 분)이 옥남(문채원 분)의 집에 달려와서 좋아지기 시작했다 말했죠.

8회에선 이현과 옥남의 모습을 본 김금(서지훈 분)이 상처를 받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사슴이 던진 말이 의문을 주기도 했어요.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8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아기 점순


# 남편은 닭모가지를 좋아했다 ?


  "당신이 좋아지기 시작했다"하는데 뒤에서 수염과 꼬리가 있는 점순이가 일어나요 ㅋㅋㅋㅋㅋ정이현은 기겁합니다ㅋㅋㅋ 옥남은 이현과 점순이를 소개시켜줘요. 여러번 환생했는데 이번 생에는 호랑이로 환생한거라 알려주면서요. 


  옥남은 이현과 같이 밖으로 나가 삼계탕 먹으러 가요. 옥남은 과거에 닭 한마리를 삶아 네 식구가 나눠먹던 기억을 떠올려요. 남편이 애들 먹이려고 닭목이 맛있다고 하는 기억.

  닭모가지를 가장 먼저 먹는 이현을 보고 옥남이 묻는데 김금이 매일 모가지 먹어서 자기와 모가지 먹는 경쟁한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 꽃이 핀걸 발견하는 김금. 뭐 입을까 한참 고민하다 전화해서 금까지 셋이서 닭을 먹게됩니다. 금이도 모가지부터 먹어요ㅋㅋ 이현과 금은 서로 경쟁하듯이 투닥댑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설레는 순간, 이현의 마음 알게되는 금

# 이현 달래는 옥남 모습에 실망하는 김금


  옥남이 없을 때 정이현이 "나 선옥남씨랑 놀거야. 나도 선옥남씨 좋아."하고 금에게 말해요. 이후 세사람이 골목에서 서로 옥남에게 안떨어지려고 합니다ㅋㅋ 


  옥남이 방탈출 카페를 보고, 셋이서 하러 가요.

  먼저 이현과 금이 레이저를 못통과하는데 옥남이 꾸물거리며 통과합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연구원 방. 명량해전이 몇년에 일어났냐 문제에 기억 못하다가 화분을 보고 1957 맞춰요. 이유는 안알려줍니다. (+화초와 이야기해서 알려준 것.)


  세번째 방은 십자가가 걸린 방. 이현은 어지러워하며 무서운 수녀의 얼굴이 보이는 과거를 떠올리고, 쓰러집니다. 옥남은 "그대를 떠나지않을거요"하면서 이현을 안고 진정시켜요. 김금은 그 모습에 말이 없어져요.


  옥남은 손을 다친 김금을 신경쓰지만 금은 방탈출카페에서의 모습이 신경쓰여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지레 물러서는 김금


  김금엄마는 노래틀어놓고 춤추면서 음식해요ㅋㅋㅋㅋ(뒷모습ㅋㅋㅋ) 엄마 몰래 화장실에 가서 꿇어앉고 금이 손 치료해주는 이현. 

  아침부터 교수에게 커피 달여다주는 옥남을 보고 금이는 먼저 들어가요. 금이는 옥남이 부르는 환청도 들어요. 상처가 아플 때마다 방탈출카페에서의 기억이 떠올라 아픈 금.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팥알탈출하기로 하는 3신선, 오선녀의 사랑은 ?


  선계에서 사실 나쁜 놈이었다고 고백하는 박신선ㅋㅋ 그 말에 구선생은 "팥 알갱이가 필요없겄어?"하며 뺐다가 팥 알갱이에 글자가 써있는걸 봐요. (움직일 동) 오선녀는 팥알 글씨를 자신이 아니, 내일 밤에 팥알 던져서 같이 가자고 합니다.


  오선녀는 천서방에게 날개옷이 없었다면서 "지는 인간세상에 남을래요. 내 마음을 알아버렸슈. 내가 누군가를 사랑한다는것을"하는데 그러자 도망가는 신선들ㅋㅋㅋ

  오선녀는 배 위에서 자신도 능력을 알아냈다 하면서 그런걸 보면 자기도 죽을것같다 합니다. 천서방이 팥알 내놓으라 협박하자 오선녀는 천서방 후려칩니다. 그리고 박신선에 사랑에 빠졌다고ㅋㅋㅋ "내 능력은 사랑이여! 사랑앞에서 내 힘은 무한대여!"하고 팥알을 던져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악몽 이야기 해주는 이현 "내가 기다리던 사람이었으면"


  옥남은 이현에게 "그대에겐 지워지지않은 기억이 있나보오?"물어요. 이현은 악몽이야기를 합니다. 자신이 어딘가에 갇혀있고 자신이 죽기만을 기다리는 까마귀들만 날고있고, 슬프다 못해 화가나는 꿈이라해요.

  더 얘기하지않는 이현에게 옥남은 말해요. "누군가에게 다 이야기하고싶거든 소선에게 와주시오. 기다리고 있겠소" "내가 선옥남씨가 기다리던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함숙에게 집으로 찾아가라하는 김김엄마


  함숙이 김김이 욕하는걸 들은 경식. 김김이 기운이 없자 함숙이랑 사귀다 싸운 아는 연구생들ㅋㅋ


  함숙이 정이현 좋아하는걸 알아챈 김김엄마는 함숙에게 "금이 교수님 짝으로 인정하기로 했소."하며 오늘 밤에 챙겨주라 알려주면서 "집으로 와유"해요. ㅋㅋ 밤에 김김엄마는 자릴 피해줬고, 김김이 집에 오자 함숙은 김금한테 오늘 고백할거라 말하면서 오늘 실험실에 늦게까지 있다오라 부탁해요.ㅋㅋㅋㅋ(훙분한 함숙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점순의 손을 잡는 엄경술?


  점순이는 영화촬영간다고 해요.


  경술이 커피 사러 오자 끼부리는 조봉대ㅋㅋㅋㅋ 경술은 "여친이 생겼다"얘기하고 조봉대는 "어떤 년이야"해요.ㅋㅋㅋㅋ

  경술은 점순과 만나요. 경술은 점순한테 이쁘다면서 손을 잡아요. 점순은 손을 신경쓰는데 "알아. 다 봤어. 괜찮을 때 말해. 니 손은 다 이쁘니까"합니다. 

  (+ 경술은, 호랑이 잡으려 그러는건가요...? 무섭..)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같이 사는 남자를 조심해"


  향낭을 보던 옥남은 과거에 사슴이 와서 "날개 옷 잃어버렸지? 같이 사는 그 남자를 조심해."했던 기억을 떠올립니다. (+ 뭐죠....?)


  옥남이 수놔준 티셔츠를 안에 입었다가 자랑하는 이현. 이현은 자기도 연꽃갖고싶다며 자기도 달라고 해요. 옥남이 주려는 연꽃은 옥남에게 이현의 집에 있으면서 알아볼거 없냐 물어봐요.


  이현의 집으로 가던 길에 옥남은 갈곳없이 돌아다니던 금과 마주칩니다. 김금은 "선녀님이 기다리는 그 사람 정교수님 맞아요? 아닐수도 있잖아요"하고 옥남을 잡아당겨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예고편에는 함숙이 이현에게 대쉬하고, 셋이서 계룡가나봐요. 손잡는 김금나왔어요ㅋㅋ


# 에필로그에는 함숙에게 상담받는 어린 경술이 나와요. 엄마가 칭찬하던 친구 경민이 인척했던 경술은. "엄마가 자식의 진짜 모습을 불편해하면 얘기 끝난거 아닌가" 상담했지만 함숙 뒤에선 비웃었어요 (소름)


+ 지레 포기하는 금이 안타까웠죠.ㅜㅜ~...


+ 그런데 집에 있는 남자를 조심하라고 했잖아요. 그건 뭘까요? 사실 남편은 훔쳐놓고 거짓말하는.... 엄경술?ㅋㅋㅋ


+ 선옥남의 남편은 이현의 전생 중에, 그 광에 갇혀서 죽어가던 아이일까요? 독만 남은 아이가 세상에 복수하려고 도끼들고 다니다가 선녀 훔쳐보다가 날개옷가져간 무서운 놈일까요....?

+ 그리고 선옥남이 기억하는 파군성과의 기억은 선옥남에게도 전생이 있던걸까요?


+ 어? 그러고보니 사슴이랑 엄경술이랑 닮았는데 사슴 환생 엄경술인거 아니겠죠? ㅋㅋㅋㅋㅋ 그래서 같이 사는 남자 조심하라고 ㅋㅋㅋ 헐... 진짜 사슴이 엄경술이라서 사슴의 거짓말때문에 남편이 절벽에서 떨어져서 죽은거 아니겠죠?


+ 헐... 이현이 수녀님 무서워하는 이유가 수녀 아들이라서가 아니라 사실 악마라서인거아니에요ㅋㅋㅋ(상상의 나래)


+ 과거와 전생에 숨은 내용이 뭘까요? 스포를 봤지만 어떤 과정으로 결말이 나는건지 알 수 없어서 궁금하네요.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에요!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계룡선녀전8회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