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9,10회 줄거리 리뷰, 민유라 실체 안 나왕식 이엘리야 아들 동식 버리다 눈물버튼, 박원숙 고스톱-비녀, 검술 갑분 만화 웹툰 원작?, 아리 갑질, 날좀보소, 장나라-최진혁 럽라시작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9,10회 줄거리 리뷰, 민유라 실체 안 나왕식 이엘리야 아들 동식 버리다 눈물버튼, 박원숙 고스톱-비녀, 검술 갑분 만화 웹툰 원작?, 아리 갑질, 날좀보소, 장나라-최진혁 럽라시작

ForReal 2018. 12. 5. 23:04
반응형

황후의 품격 9,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마사지의 충격으로 끝났죠. 이혁(신성록 분)에게 들어오던 민유라(이엘리야 분).


9-10회에서는 주인공 네 명의 캐릭터 모두 밸런스있게 뛰어다녔죠. 게다가 아리와 황태후까지 매력발산해줬고요.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튀어나오는 장면들이 시청하는 재미 더해주기도 했습니다.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9-10회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황제 관계 의문생긴 황태후 


  마사지받으며가 이상한걸 느낀 써니가 일어나자 민유라가 나가죠.

  마사지를 일찍 끝내고 민수석과 가는 모습을 보는 황태후는 의문가져요. 이후 황태후는 민수석에게 "좋은 혼처 자리 연결해줘도 괜찮겠나?" 떠보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궁쇼핑몰 달라하는 민유라 


  황궁백화점에서 미친 것처럼 쇼핑하는 소진공주ㅋㅋ 그런데 황제단과 마주쳐서 당황해요.

  민유라에게 백화점을 보여주고 황제는 "유라 넌. 이 중에서 뭘 관리할 수 있는지 생각해봐"합니다 ㅋㅋㅋ


   태후의 상궁은 크레인 기사를 매수해 민유라에 대해 가짜 증언을 하게 합니다. 그런데 민유라는 거꾸로 매수하는 상황을 녹취한 파일을 갖고있어요. (+ 쉽지않죠ㅋㅋ) 이 일로 민유라는 태후에게 황궁 쇼핑몰을 달라하죠.


(+ 민유라가 백화점에서 써니 언니 괴롭히는거 아니겠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를 믿고 연락하는 나왕식(천우빈)


  민유라에게 "나야 왕식이." 전화가 오자, 민유라는 '오랫동안 찾았던 친구'라고 눈을 번뜩이며 왕식을 만나러 갑니다.


  왕식(천우빈)은 민유라를 만나러 가서 주변에 마필주와 사람들이 심어져있는걸 보고 위기를 느끼고, 서점의 아이에게 쪽지를 전해주게 부탁하죠. 천우빈은 민유라가 도청 당하고있는걸로 알던 것. (+바보!ㅠㅠ)


  이후 천우빈은 궁에서 민유라에게 말걸려하다 못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합궁일이라 설레다가 소박맞는거 천우빈에 들키는 써니


  합궁일이라 설레는 써니. 셀카도 찍고 첫날 밤 에티켓도 검색해요. ㅋㅋ 하지만 폐하가 바빠 오지않는다고 민유라가 약올리듯이 전해줍니다 (+얄밉ㅋㅋ) 소박맞는거 본 문지기 천우빈한테 민망한 써니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와 황제의 관계 목격하는 천우빈


  천우빈은 왕이 머문다는 거처에 가서 품속에서 총을 꺼내요. (BGM 쿵쾅쿵쾅) 그런데 왕의 옆에 누워있는 민유라를 늦게 발견하고 놀라 아무것도 못합니다.

  천우빈은 방 한켠에서 숨었는데 그를 모르고 질투에 눈 멀어 황후의 액자를 깨는 민유라를 지켜봐요. 민유라가 "폐하의 마음 의심하지않습니다"하는 것도 보죠. 그리고 비취도 황제 별장에서 봤던 가방이 민유라것임을 알게되고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할 수 없이 써니와 합방하는 이혁


  왕은 할 수 없이 써니의 방에 같이 가서 써니를 침대에 던지는데. 다가오는 왕을 밀어내는 써니샤우팅 코믹이었죠.ㅋㅋㅋ 왕과 써니가 입을 맞춥니다.

  다음 날 아침, 황제를 곁에서 지켜보다가 밤을 샌 써니.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배신감에 분노+오열 천우빈


  나왕식이란 이름으로 온 팬레터를 놀라서 보는 이혁. 나왕식과 그의 엄마 사진도 넣었어요.

   이후 황제는 나필주에게 나왕식을 찾아내라 협박하고, 옆에서 민유라가 왕식엄마시신은 자리가 처리했다하죠. 그런데 그걸 천우빈이 듣고 분노해요. 배신감에 눈물 흘리는 천우빈.


  천우빈은 분노를 참지 못하고 우체부인척 변장하고 천지건설에 가서 사람을 때려요. "마필주! 민유라! 이혁 ! 내가 다 죽여버릴거야 전부다!"

  사무실이 부서진걸 보고 마필주가 열받아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밖에서 동식 임신해왔던 민유라, 그를 돌봤던 왕식


  과거에 가출했다가 배가 불러서 돌아왔던 민유라. (+ 나왕식의 애가 아니었다니 ... 어떻게 보면 다행이기도 했죠?) 민유라는 애를 버리라고 했는데 왕식엄마가 유라한테 피해 안가게 자신 호적에 올렸었어요.


  황실시험 공부하는 중에 애 우는 소리에 왕식에게 눈치줬던 민유라의 과거도 있었죠. "동식이랑 니 내가 끝까지 책임질라니께"하며 다가가던 왕식의 키스를 받아준 유라였고요.


  (+ 황실시험 합격하려고 왕식이 애 보도록 이용한거죠....? 그런데 민유라 표정이 왕식을 좋아하는 마음도 있는 것 같았죠? )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민유라 아들인 동식 버리지만...


  천우빈은 변선생의 집에 있는 동식을 산으로 데려가 버리고 돌아옵니다. 그런데 번개치고 비도 와요. 변선생은 괜히 옆에서 욕아닌척 욕하죠ㅋㅋ 천우빈은 "죽든지 말든지 뭔상관이야"하고 마음을 독하게 먹으려하지만 다시 산으로 뛰어요. ㅠㅠ 덜덜 떨며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는 동식 ㅠㅠ 동신은 "어쩔까잉 우리 성아 비 다 맞네잉"하고 작은 손으로 천우빈에게 떨어지는 비를 가려줬어요. ㅠㅠ

  (+ 이 장면 눈물 폭탄아닌가요 ㅠㅠ)


  변선생은 마음 약한 왕식을 걱정합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후로 영어 아닌 노래하는 써니, 황실 흡족


  아리는 황제와 황후가 가는 길에 신나서 말걸어요. 표정안좋은 황제라서 아리의 상궁이 아리에게 눈치를 줍니다. 황후는 아리를 반가워하지만요.


  황제-황후가 자리에 참석해서 황제가 영어로 축하연사를 합니다. 황후는 영어는 못하지만 "제 방식으로 인사드리고 싶다"하고 아리랑 노래를 불러요. ㅋㅋㅋㅋ 곧 장내 조명이 반짝이고, 날좀보소로 넘어가고, 파티장 사람들이 강강수월래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황제는 미소지어요 ㅋㅋㅋㅋㅋㅋ 황태후도 만족. 사람들과 격의없이 어울리는 써니.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갑질유망주 아리애기씨 # 가채 타짜 황태후


  써니의 방에 찾아온 아리는 황후마마한테 선물준다고 살랑살랑 말하다가, 유모가 안가져왔다하니까 돌변해서 갑질해요 ㅋㅋㅋㅋ(세상에)


  황태후는 써니와 고스톱쳐요. 머리 가채 속에 고스톱 숨겨놓은 타짜 황태후 ㅋㅋ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이혁vs천우빈 검술대결


  이혁이 제일 좋아하고 잘하는 건 칼이라는걸 알고 연습했던 천우빈.

  이혁이 경호원들을 불러 차례로 쓰러트리고, 천우빈도 나서요. 죽일 듯이 칼로 싸우는 두 사람.  (+ 갑자기 분위기 애니메이션ㅋㅋㅋㅋ)

  싸우다가 황제는 나무검을 버리고 쇠검을 듭니다. 마지막에 천우빈은 황제의 바로 곁을 갈라요. 

  황제는 어디서 배웠냐며 제대로 된 상대를 만나서 반가워해요. "앞으로 내 개인 트레이너를 제안하고싶은데 어떤가?"

  하지만 마필주는 의심하죠.


+ 액션장면 좋았죠ㅋㅋ


+ 애니메이션 부분은 웹툰 원작이라서가 아닌 것으로 알고있어요.ㅋㅋ 그냥 장면의 재미를 위해 만화같은 표현을 한거죠? ㅋㅋ 푸른색의 차가운 이혁과 복수로 불타는 빨간 나왕식의 색깔일까요? 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뒤에 비녀


# 민유라-황제 관계 확인해 노한 황태후, 비녀


  황태후와 태후가 써니를 마음에 들어하면서 황제화 황후의 공식스케쥴을 늘리라 해요. 그 앞에서 질투난 민유라는 황제를 쓰다듬고 그를 황태후가 봅니다. 이후 밀회를 갖는 민유라와 이혁이 황태후에게 딱 걸리죠. 황태후는 화가나 "날 속였던 것이냐!"하며 비녀를 던지고 유리에 박히죠 ㅋㅋㅋㅋ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황제에게 버려진 써니, 그 앞에 나타나는 천우빈


  태후는 써니한테 "황제 주변애 뱀이 꼬인다"하면서 폐하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면서 쇼핑으로 선물을 한참 해주고, 황제 마음을 뺐는 법을 알려주죠. 돌아와서 써니는 민유라한테 폐하 마음을 뺐는 법을 묻는데 민유라는 모르는 척 하며 비웃죠.


  (민수석에게 듣고) 프리지아 꽃-음악 등을 준비해놓은 써니를 보며 황제는 전부인을 떠올리고 누구 흉내내고 있냐면서 분노합니다.

  황제는 써니를 내동댕이치고, 잠옷에 다리를 저는 써니를 천우빈이 괜찮냐며 옷을 덮어주고 부축해요. (+ 써니와 천우빈 사이의 기류가....)



+ 몽타주로 진행되는 드라마가, 진행 빠르고 흥미롭죠. 그러는 중에도 왕식과 동식 이야기에선 감정선 챙겨주고ㅋㅋ 속도 조였다풀었다 스킬 대단한 것같죠ㅋㅋ


+ 써니와 왕식 러브라인 치명적일 것 같았죠. 소박맞은거 자꾸 봐서 말이에요 ㅋㅋ


+ 써니 문득문득 튀어나오는 코믹 연기 웃겼죠ㅋㅋ


+ 과연 동식 아빠는 누구일까요ㅋㅋ 


+ 아리 볼때마다 엄빠미소 나오죠.ㅋㅋㅋ 귀엽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갑질 2중인격이 나와서 반전때문에 빵터졌어요. 


+ 정말 조금도 안일하지가 않네요. ㅋㅋㅋㅋㅋ ex. 날좀보소->강강수월래, 검도->애니메이션

+ 예상을 조금은 다른 의미로 뛰어넘어다니죠ㅋㅋㅋ


+ 변선생은 설마 태후와 러브라인이었던거 아니겠죠? ㅋㅋ 아니면 죽은 중전의 아버지? 황실을 잘 아는 이유가 있겠죠? 과거 성에서 일하는 사람일 수도 있겠고, 쫓겨난 황실 핏줄일 수도 있겟죠? 


(이 일러스트에서 혀에 시선집중되신 분ㅋㅋㅋ)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품격 드라마에요.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 또 놀러오세요~_~

+ 화면 상단 검색창으로 블로그 내 글 이용할 수 잇어요!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9회10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태항호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