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결정력자 투 큰 윙과 끝내기의 중앙으로 2위탈환 항공, 테크닉의 파다르만 우카, 대한항공 우리카드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결정력자 투 큰 윙과 끝내기의 중앙으로 2위탈환 항공, 테크닉의 파다르만 우카, 대한항공 우리카드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30. 22:31
반응형

대한항공 vs 우리카드의 4라운드 매치가 12월 30일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정리합니다.


3차전에서는 1세트를 가져간 팀이 승리했습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양팀 외국인선수의 좋은 활약으로 나란한 스코어로 시작. 빠른 공격템포. 파다르-속공 연속성공으로 초중반 점수 먼저 벌린 팀은 우리카드. 신영수-가스파리니선수공격이 중반에 14:14 만들었고요. 중반 다시 나란히 가는 스코어. 가스파리니-김학민선수 공격성공이 연속으로 나오며 20점에 먼저 도달하는 항공. 우리카드는 세트말에 파다르의 공격범실과 최홍석선수의 터치넷범실이 나왔고요. 항공은 김형우선수의 공격-블락 성공으로 25-21 승.

  2세트 : 흔들리는 항공 리시브는 범실더하며 우리카드가 초반 앞섰습니다. 이후 우카 박상하선수블로킹으로 점수차 더 벌렸고요. 가스파리니선수의 반격과 서브가 쫓아갔어요. 신영수-가스파의 공격활약으로 중반 항공이 역전. 그렇지만 다시 연속 범실의 항공. 결국 중후반부터 다시 한점차이 싸움으로 진행. 23:23. 듀스에서 신영수 후위공격-진상헌의 용병 블로킹으로 26-24 항공 승.

  3세트 : 초반 파다르선수 연속서브로 시작하는 우카, 범실이 여럿나오는 항공에게 초반 앞섰습니다. 하지만 초중반 서브-공격-리시브범실이 연이어 나오며 10:10동점. 중반도 역전과 재역전하며 스코어는 나란했고요. 항공은 블로킹이 많았습니다. 21:21로 나란한 20점이후의 게임. 가스파리니선수가 반격에서 연속득점 만들며 앞섰지만 김시훈선수 속공-블로킹으로 23:23. 이후 듀스. 마지막은 신영수선수의 공격과 우리카드 범실로 27-25 항공 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2 범실1 더 많은 우카, 서브2 블락4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2세트 - 블락3 더 많은 항공, 서브1 더 많은 우카, 대한항공 승.


경기 통틀어, 공격1, 블락9 더 많은 항공, 서브2 더 많은 우카, 대한항공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항공 박기원 감독은 3라운드에 대해 "우리가 3라운드에 ...글쎄... 기술적인 부분에서 문제, 체력적인부분에서도 문제가 있었다." 신영수선수의 기용과 선수풀에 대해 "신영수선수의 투입시기는 예상보다 늦었지만 시합에서 자기 몫을 해줬다. 이 컨디션을 유지해야 김학민선수와 체력분배하면서 시합할 수 있으므로." 가스파리니 선수에 대해 "체력이 떨어진 상태. 한선수도 체력소모가 많았다. 전반기 서브리시브가 안좋았기 때문에. 보강운동 중이다."라 대답했습니다.


  우카 김상우 감독은 3라운드에 대해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잘했다고 할 수도 못했다고 할 수도 있다. 아까운 경기 놓친것빼고 잘했다. 지금보다 더 잘해야 목표한 바를 이룰 것이기때문에 더 잘할 것." 독한배구의 원동력에 대해 "파다르선수가 지난 경기 결정을 잘내줬고, 그를 위해 수비력 등이 잘 받쳐줬다. 그런 모습이 자주 나올 수 있게 잘 해야겠다." 최홍석선수에 대해 "그 날 최홍석 투입으로 잘 해줬다. 에이스가 팀의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한 것이 보였다. 오늘 첫 세트부터 준비 시키는 중."이라 말했습니다. 



# 대한항공

신영수선수 선발. 

1세트 결정적인 20점대 공격력에서 집중력 앞섰던 대한항공.

2세트 초반 리시브 흔들리는 모습. 범실로 경기중간중간 상대에게 리드내주기도 했죠. 하지만 블락에서 앞서는 모습은 2세트에도 나왔어요.

3세트에도 초반부터 블로킹우위. 진상헌선수의 블로킹이 돋보였죠.

전체적으로 공격력이 좋았던 항공. 클러치 가스파리니선수와, 신영수선수71%공성률로 맹활약. 오버리시브가 잘되었더 항공.이라는 평. 이날 블로킹이 상대보다 굉장히 앞섰고요.


# 결정용 집중력, 가스파리니

  첫블락 성공하는 가스파리니선수. 범실없던 초반, 결정적인 공격득점 만들어 나갔고요. 2세트에도 반격에서 위력적인 모습 이후 서브에이스로 동점 만들었죠. 3세트에 탑스핀, 페인트 공격성공장면도 나왔죠. 승부처의 이단연결 결정력은 3세트까지 이어졌어요. 듀스에서도 안좋은 볼 메이드하는 모습. 범실도 평소보다 월등히 적었습니다.

25득. 50%점유, 51%공성률, 11후위. 1서브. 3블락 3어시. 4범실.


# 블로킹 완벽우위, 진상헌-김형우

  중간중간 진상헌선수의 속공이 나왔고 2세트 말까지 100% 성공. 2세트 듀스에서 블로킹마무리하는 진상헌 선수. 3셋초에도 상대 용병 잡는 블락성공. 또 블락. 8득점. 5속공. 83%공성률. 3블락1유효1어시.

  김형우선수도 초반 블로킹 보였고요. 속공에서는 세터와 호흡에서 범실의 모습이 1셋중반 있었고요. 하지만 중요할때 블로커앞에서 속공 잘처리하는 모습과 마무리 블로킹도 성공시켰습니다. 4득. 3블락 4유효, 5어시.


# 신영수 - 김학민

  신영수선수도 공격컨디션 좋은 모습으로 시작. 1셋중반 서브에이스도 나왔고 1셋후반 공격성공시키는 모습. 하지만 2세트 초반 범실을 연속2개 만들기도 했어요. 2셋중반 공격 성공률 다시 올려갔고요. 2세트 말 중앙후위 공격까지. 3셋 블로킹.

13득. 21%점유, 71%공성률. 4범실. 블락은 2유효2어시만. 리시브는 흔들.


  MVP 신영수선수는 승리에 대해 "평소와 비슷하게 느꼈다. 특별한 것 없었다. 치고오려면 승점이 필요했다. 게임이 잘되어서 기분이 좋다." 잘풀린 부분에 대해서는 "특별히 잘풀렸다 이런 건 잘 모르겠다. 조금씩 부족하다 느낀다. 조금 더 집중해서 완벽한 경기 하겠다." 한선수선수에 대해서는 "항상 잘 맞는다. 선수가 맞춰주려고 한다. 어려운 것 없다." 윙 경쟁에 대해 "경쟁인지는 모르겠다. 들어가면 경기 끝날때까지 버티고 싶다. 버틴다는 것은 경기가 잘 풀린다는 것이니까. 앞으로 잘하고 싶다." 허리부상에 대해서는 "부상은 늘 안고가는 거다. 경기하는데, 훈련하는데 지장없으면 상관없다." "다 노력한다.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힘들어도 참고한다. 참고 도움이 되고싶다."라 대답했습니다.


  김학민선수도 간간히 공격득점. 1세트 중반 김학민선수의 블로킹. 1세트말 3인브로커 뚫는 공격나왔엇죠. 2세트에도 블로킹 득점. 3세트 전위에서는 곽승석선수 자리에 들어가는 모습. 네트싸움 성공. 3세트말 범실로 교체아웃. 6득. 100%공성률. 2블락.


# 리시버 - 3윙의 30초반성공률

곽승석선수도 중간중간 공격 보였고요. 2셋 블로킹 득점 이후 공격도 만들었고요. 5득. 4공격. 

정지석선수도 투입되어 리시브했죠. 4시도 3성공.

이날 곽승석선수가 리시브를 가장많이 시도했고요. 모든 선수의 리시브성공률은 낮았습니다. 


# 한선수

이번시즌 속공비중이 줄어든 한선수세터. 2세트 토스좋은 모습 여럿. 다양한 선수 이용하는 운영. 이날 클러치에 예측불가의 공격 이용하는 모습. 특히 신영수선수 후위공격 시도가 보였죠. 14.33개의 세트를 성공시키는 좋은 기록.


# 기타 기용

진성태선수 블로커. 2셋 정지석선수 투입.



# 우리카드


1세트 나란히 가는 스코어에서 20점넘어가는데 파다르선수의 공격범실이. 리시브가 안되었을때 토스가 아쉬운 장면으로 상대 블로킹에 걸리는 모습.

2세트 파다르선수 공격을 주축으로 팽팽하게 가는 경기. 하지만 점유높은 파다르선수는 상대 블로커에게는 쉬웠어요.

3세트 초반 파다르의 연속 득점으로 앞서다가 범실연속3개로 따라잡혔고요. 중반에 흔들리는 토스가 보이기도 했죠.

상대는 두 명의 에이스. 우리카드는 파다르선수밖에 없었다는 해설의 평.


# 온리, 파다르

  파다르선수도 어려운 볼 성공시키며 시작했어요. 초반부터 많은 공격시도가 보였어요. 상대블로킹앞에서 테크닉이 돋보이는 모습의 1세트. 2셋 서브득점 터졌고요. 파워 남다른 공격이 2세트에도 이어졌습니다. 3셋초 연속서브득점. 하지만 승부처에서는 상대블로커가 파다르선수를 기다리고 막아서며 차단당하는 모습이었죠.

27득. 40%점유, 63%공성률. 5범실.


# 통하지 않은 국내주포, 나경복-최홍석-신으뜸 3명의 30%대 공성률

  2세트선발 나경복선수. 1세트 마지막 공격은 막혔지만 2세트 첫 서브득점 만들었죠. 공격-서브에서는 나무랄데 없다는 평가. 빠른공격으로 득점 더하는 모습.  3득. 29%공성률.

  3세트 최홍석선수의 공격이 성공되는 초중반 모습. 3득.30%공성률.

  신으뜸 선수는 이날도 어려운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2세트까지는 좋았지만 3세트 가스파리니선수와의 매치였고, 공격에서 중반에 아쉬운 모습이 비추기도 했어요. 7득.39%공성률. 리시브에서는 좋은 기록. 58%리시브성공률.


# 팀의 총 4블락. 미들에게서만.

  1셋 말 속공의 박상하선수. 2세트 초중반 블로킹성공 1블락 기록.

  2세트 박진우선수 출전. 3셋초 속공성공. 큰 스파이크도 3세트에 보여줬죠. 1블락1유효.

  김은섭선수는 2라운드부터 발목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아웃되었다가 3세트 말 교체투입. 0블락.

  김시훈선수 2블락.


# 김광국

김광국선수는 이날도 오픈공격 강한ㅋㅋ 장면 1세트에 둘이나 있었죠. 12.33개세트기록.


# 감독 코칭

김상우 감독은 1,2세트 파다르선수의 점유를 나누고, 보이는 토스하지말라는 주문을 했죠.


# 기타 기용

나경복선수 투입. 김동훈선수 서버. 김시훈선수 2셋말투입. 2셋말 안준찬선수 투입. 이동석선수 투입했지만 마지막범실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