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파이널 윤봉우의 디싸이딩3블락샷과 서브7위팀의 서브력 전광인, 색깔감춰진 현대지만 문성민 허수봉 활약의 위로 ,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파이널 윤봉우의 디싸이딩3블락샷과 서브7위팀의 서브력 전광인, 색깔감춰진 현대지만 문성민 허수봉 활약의 위로 ,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7. 1. 2. 17:38
반응형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4라운드 경기가 12월 31일 천안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 보며 정리합니다.


노재욱 세터 부상으로 삼성에게 이전경기 패배한 현대. 3라운드 5연승 후 1패한 한전이 4라운드에 만났죠. 

이날은 서브에이스가 많았던 경기. 2,3세트는 접전이었고요. 



# 세트별 흐름

  1세트 : 서브로 상대 리시브 흔들고, 서브-블락 득점으로 초반 큰 리드의 현대. 문성민선수 공격이 통하고 성공률도 앞서는 현대. 25-17 

  2세트 : 초반 나란한 점수. 중반도 리드 주고받으며 나란. 중반까지 한전은 속공이 많이 보였고, 현대는 문성민선수 공격이 끌어갔습니다. 한전 윤-서 연속블로킹으로 20점이후 앞서가는 한전. 현대가 다시 블로킹으로 21:21 동점. 한전 바로티선수 반격이 성공하며 먼저 24점 만들었지만 전광인선수 공격범실로 24:24 듀스. 바로티 블로킹-전광인 서브로 세트를 마무리하는 한전 28-26승.

  3세트 : 초반 전광인선수 연속서브로 한전이 앞섰어요. 현대 세터를 이-한 모두 호흡에서 범실이나며 한전이 중반까지 5점차로 앞서갔고요. 20점이후 허수봉선수 공격이 통하며 한점차가 된 경기. 하지만 바로티선수 공격으로 한전 승. 25-23

  4세트 : 리시브가 흔들리는 한전, 위기에서 현대 허수봉의 재기로 먼저 앞서는 현대. 초중반 문성민-신영석선수의 공서블 연속득점으로 5점차의 스코어. 한전은 주전멤버를 뺐고 점수는 더 벌어졌어요. 25-15 현대 승.

  5세트 : 나란한 초반점수. 윤봉우선수가 중반 블로킹으롷 점수 벌렸고 10점이후 다시 결정적인 블로킹 두개까지 만들었어요.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5, 블락4 서브2 범실3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2세트 - 공격1 블락1 서브3 범실3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3세트 - 공격3 범실3 더 많은 현대, 블락1 서브1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4세트 - 공격8  블락3 서브2 범실4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14 블락1 범실5 더 많은 현대, 한국전력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이승원선수에 대해 "승원이가 긴장을 많이해 실력발휘를 못했다. 오늘도 스타팅. 긴장을 풀어 실력발휘했으면 좋겠다." 노재욱선수는 "어제 훈련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진행했지만 훈련 후 아프다고 했다. 숙소에서 지내고 있다." 경기에 대해 "이전에 세 번을 졌기때문에 전략보다는 강한 힘으로 붙어볼 생각이다. 승원이가 경기에 집중하고 적응하냐가 경기 승패를 좌지우지 할것이라 생각한다"말했습니다.


  한전 신영철 감독은 3라운드 우카전에 대해 "그날 흐름자체가 선수들이 기회 왔을때 집중렷이 떨어져서 기회를 못살렸던 것이 패배의 원인." 전광인선수 백업에 대해 "안우재, 주상용선수를 기대하고 있다. 훈련은 많이하지만 전광인선수와 격차가..." 현대에 대한 공략은 "현대는 명문구단. 전 선수들이 서브좋고, 공격력이 좋다. 분석대로 블로킹 수비가 되고, 눈에 보이지않는 범실을 줄이면 재밌는 경기 될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 현대캐피탈

이승원세터 선발.

  1세트, 초반 문성민선수 서브턴 연속득점. 이후 연속 블로킹. 박주형선수 외에 공격적인 서브 구사하는 선수들. 목적타서브는 서재덕선수에게갔고요. 공격성공률에서도 앞서는 시작.

  2세트 초반 리시브 흔들리는 현대. 이단토스 과정에서 공이 아쉬운 이승원 세터. 문성민선수에게 공격이 집중되며 후반에 상대 블로커에게 막히는 현대.

  3세트 이승원세터의 토스하는 손이 모아지지않는 문제가 있다는 해설. 이후 한정훈세터가 투입되었지만 현대 세터와의 호흡은 여전히 맞지않았어요. 세트말 허수봉선수가 출전하면서 공격성공시켜 분위기 올리는 모습.

  4세트 문-톤-허 윙으로 출발하는 현대. 이승원-톤선수 호흡이 좋아진 장면이 초반 나왔고요. 위기일때 허수봉선수의 재기로 점수 벌리고 문성민-신영석선수의 공격-서브-블로킹 연속득점이 나오며 스코어 벌렸어요. 여유있는 승리, 4세트 압도. 4세트까지는 모든 유형 공성률에서 현대가 앞서는 기록을 만들었어요.

  5세트에는 서브범실이 더 많은 현대. 공격에서 차단되며 패배.


# 주포. 문성민

  지난 경기까지 한전에 9서브 성공시킨 문성민선수. 첫 서브턴부터 날카로운 서브, 에이스 두개. 2세트 서브에서는 범실이 더해졌고요. 3세트 후반에 서브득점 다시 나왔어요.

  공격성공률에서 한전전 10%가량 떨어지는 문성민선수. 그동안 윤봉우-서재덕선수에게 많이 잡혔다고 합니다. 1세트에서는 공격 성공시켜갔고요. 2세트에도 현대 공격의 대부분.  4셋 초중반 공격-블락-서브 모든 득점 만드는 모습. 5세트에도 공격득점 만들었고요. 

  27득. 34%점유, 54%공성률, 오픈에서는 성공률이 낮았고, 4서브, 4디그, 1블락, 8범실.


# 위기의 차분함, 허수봉

  이날 공격에서는 좋은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지만 기타 서브 블로킹 리시브 등에서는 아직. 허수봉선수 3셋 후반 투입. 짧은 볼에도 노련하게 공격하며 첫 공격. 20점이후 득점 만들며 한점차. 4세트 선발출전. 연결하는 모습 이후 다이렉트까지 연속활약. 좌우 공격 활약 모두. 하지만 서브에서는 범실하는 모습. 5세트에도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9득. 11%점유, 69%공성률. 


# 호흡 완벽치않은 이승원

  초반 리시브 흔들리면 어려운 겪는 이승원선수. 1,2,3셋 서브범실. 볼끝이 떨어진다는 평. 토스호흡에서 선수들과 약간씩 어긋나는 모습이 나왔죠. 2세트 중요할때 동점 블로킹. 4세트 연결에 직접 오픈 공격 성공ㅋㅋ장면이 재밌었죠.

. 3세트 초 한정훈세터 투입. 지난시즌 중간 깜짝출전하며 활약했던 한정훈세터였지만 3세트 공격수들과의 호흡에서 맞지않는 모습.


# 현대색깔 감춘 미들과의 호흡

  중반까지 큰 득점 없는 센터 둘. 세터와 훈련을 많이 하지 못한 듯? 했어요.

  1세트초반, 최민호선수 블로킹. 2세트 초 서브득점. 속공은 나오지않다가 2셋 중반이후 처음 A퀵 짧은 속공부터 나왔어요. 3세트 첫공격부터 최민호선수 속공이 나왔어요. 4세트 블로킹. 6득. 총 2블락3유효 4어시 기록.

  속공은 신영석선수. 3,4세트 후반 블로킹. 신영석선수와의 호흡은 계속 좋지않았고요. 5세트 마지막에도 속공에서 막히는 마무리. 8득. 3블락 3유효 1어시 기록.


# 5블락 톤

  1세트 블로킹으로 경기 가볍게 시작하는 톤 선수. 2세트에도 블로킹 더해갔고요. 이 날 중앙후위 공격으로 초반 공격시작.

블로킹 활약이 계속 눈에 띄었고, 5세트 첫 공격.

  18득. 20%점유, 52%공성률, 53%리시브성공률, 5블락, 7범실


# 박주형

  토스에서 이승원세터와 어려웠지만 처리하는 박주형선수. 1세트 서브 잘 만들었고요. 듀스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59%리시브성공률. 4범실. 4득점.


#

"얘들아. 사람들이 너희 웃는 얼굴을 보고싶대."하며 화이팅 독려하는 최태웅 감독. 


# 기타 기용

이시우선수 서버. 4셋 서브에이스. 신동광선수 수비보강.

2셋 김재휘선수 투입. 송준호선수 2셋투입.




# 한국전력

  1세트 초반 리시브 흔들리는 한전. 초반 공격이 많이 차단되었어요.

  2세트 중앙속공 사용에 상대보다 자유로운 모습. 현대의 서브에 이날 오픈공격이 많아서 "빠르게 때려라" 지시하는 신영철 감독. 20점 이후 연속 블로킹으로 앞서는 한전. 김진수선수 디그- 바로티선수 반격이 24점 만들었고요. 듀스에서 바로티선수 블로킹-전광인선수 서브 터졌죠.

  3세트 초반 전광인선수 서브 통하는 모습. 하지만 바로티-서재덕의 범실이 차례로 나왔졌고요. 감독은 '작은범실하나' 조심하라고 코칭. 

  4세트 초반 리시브 흔들리는 한전. 더블스코어가 되자 주전멤버 쉬게 하는 모습.

  5세트 윤봉우선수의 스코어 벌리는 3개의 블로킹. 반격성공시키는 전광인선수. 

이날 한전 공격성공률은 윤봉우 선수의 55% 제외하고 모두 50%미만입니다.


# 한전 서브력 키우는 전광인

  전광인선수는 첫 공격 막혔지만 이후 공격시켜갔고요. 2세트 초반 휘어지는 볼로 서브득점과 다음 서브턴에도 득점 있었고요. 

이날 가벼운 장염증세가 있었다는 해설. 2세트말 네트 넘어간 연결 장면도 만들었지만 두번의 공격 범실이 아쉬운 모습이었지만 서브로 세트를 끝냈습니다. 3세트 첫 서브도 연속 서브에이스로 만들었고요. 5세트 중반 반격 성공시키는 모습. 평소보다 범실이 많았어요.

20득. 5서브. 23%점유, 48%공성률, 6디그. 리시브 56%성공률, 2블락. 11범실.


# 경기 결정의 미들 - 윤봉우

윤봉우-전진용선수 모두 속공 성공으로 시작하는 1세트.

  윤봉우선수가 2셋 블로킹으로 20득점 만들었죠. 듀스에서 윤봉우선수의 속공나오는 모습. 간간히 속공. 5세트에서도 속공. 중후반 스코어 벌리는 블로킹. 10득. 4블락 5유효, 3어시

  1셋말 전진용선수 범실 후에 방신봉선수 교체. 그리고 방신봉 선수의 곧바로 블로킹. 2세트 공격-서브 연속득점. 3세트초부터 블로킹. 4득. 2블락3유효 2어시


# 바로티 쏘쏘컨디션

  1,2보다 3라운드 기록이 가장좋았던 바로티선수. 이날도 좋은 타점으로 시작. 2세트 승부처에서 공격-블로킹 만들어주는 모습. 5세트 한전의 첫 득점 성공. 후위공격 좋은 모습이었지만 여러번 막히고 범실하는 모습도 나왔죠.

19득.36%점유, 40%공성률, 2블락. 6범실


# 리시브흔들 한전, 디그의 서재덕-오재성

  2세트 후반, 블로킹, 공격 모두 만드는 서재덕 선수. 5세트 블로킹 이용하는 노련한 공격. 8득. 6범실. 37%공성률, 10디그. 리시브 43%성공률,

  오재성선수도 32%의 리시브성공률. 디그 11시도 11성공.


# 기타기용

이승현선수 서버. 4세트 세터로 투입.

정주형선수 블로커. 라광균선수 서버.

4세트 초중반 주상용, 안우재, 전진용, 정주형 선수 투입. 

전진용선수가 바로티선수와 교체되어 윙으로 뛰었죠. 1득점. 안우재선수는 서브에이스 만들기도 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