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좌의 게임7 4화 줄거리 간단요약, 용 전투 제이미 구한 딕콘 브론? 아리아 브리엔느 검술, 드래곤스톤 동굴, 제이미 전투 보는 티리온 변할까? - Game of Thrones S07E04 본문

기타/tv

왕좌의 게임7 4화 줄거리 간단요약, 용 전투 제이미 구한 딕콘 브론? 아리아 브리엔느 검술, 드래곤스톤 동굴, 제이미 전투 보는 티리온 변할까? - Game of Thrones S07E04

ForReal 2017. 8. 24. 01:35
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7 4화 보면서 간단간단하게 줄거리 정리해놓고, 다음 주에 다음 화볼때 안헷갈리려는 몸짓(?)의 포스팅입니다.


지난 3화에서는 거세병들이 킹스랜딩을 차지했지만, 라니스터는 티렐로 갔죠.


HBO GAME of Thrones7


# 티렐 성에서 금을 챙겨가는 제이미

  기분이 안좋은 제이미. 하이가든 성을 지키지않고 돈만 가져가요. 돈은 강철은행으로 갑니다. 브론 경이 곡물 달라고 농부들을 설득하러가요.

  킹스랜딩에서 강철은행의 손님은 금을 기다리고 있어요.


# 브랜으로 살았던 삶은 더이상 없다

  피터는 브랜에게 브랜을 죽일뻔 했던 그 칼을 줍니다. 자신이 죽은 엄마가 못한 아이들을 지키는 일을 하겠다고 해요. "chaos is ladder"라 하기도 하는 브랜. 야인이 브랜에게 돌아와서 가족들과 함께 있어야겠다고 하는데 브랜은 감정없는 사람처럼 대답합니다. 그리고 "브랜으로 살았던 삶은 더이상 없어"이야기해요.


(브랜도, 아리아도, 존스노우도 다들 한번씩 죽은 것처럼 느껴졌죠.... 산사도 어쩌면.)


<왕좌의 게임7 방송화면>


# 아리아 - 산사, 브랜과 윈터펠에서 재회

  아리아는 윈터펠에 도착. 못알아보면서 성문을 막아서는 병사들이 있엇찌만 결국 성문 안으로 들어가는 아리아. 산사는 이야기를 듣고 지하로 아리아를 찾으러갑니다. 재회하는 두 자매. 이야기하다가 아리아는 자신의 살생부 이야기도 꺼내요. 산사는 웃기만 합니다. "But our stories are not over yet"하고 서로의 역경 이야기하는 걸 뒤로 미루는 자매.

  아리아는 브랜이야기도 듣고 만나러 가요. 아리아도 브랜이 비전을 보는 걸 알게되고 놀랍니다. 브랜은 피터가 준 발라리아 강철검을 아리아에게 줍니다.


(이 검으로 서세이에게 복수할 수 있을까요?)


  무예연습하는 브리엔느에게 아리아가 다가가서, 자기를 훈련시켜달라 말해요. 위층에서 산사와 피터가 아리아의 검술을 지켜봐요. 브리엔느에 뒤지지않는 아리아. 산사는 불안한 듯 자리를 뜹니다.


<왕좌의 게임7 방송화면>


# 드래곤스톤 동굴을 보여주는 존스노우

  드래곤스톤에서 존스노우는 드래곤 글라스 광산동굴에 대너리스와 미샨데를 데려가 보여줍니다. 또 굴 속에는 "숲의 아이들"이 만든 문자들이 그려져있어요. 숲의 아이들과 타르가르옌, 라니스터, 스타크의 선조가 공통의 적, 백귀에 맞서싸운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The enemy is real"말하며 함께 싸우자고 설득하는 존스노우. 대너리스는 다시 한번 무릎을 꿇으면 북부를 위해 싸우겠다 말해요.


<왕좌의 게임7 방송화면>


# 탈리를 잃은 후, 용을 타고 떠나는 대너리스 

  이후 티리온은 캐스털리록은 점령했지만 탈리를 잃은 걸 알게되요. 화가 난 대너리스. 대너리스는 레드 킵으로 용을 타고 직접 날아가겠다고 티리온과 싸웁니다. 존스노우에게 의견을 물어요. 존스노우는 용을 타고 가지만 성을 태우지는 말라 말해요.


  다보스와 존스노우가 성을 걷다가 미샨데를 만나요. 서로의 역사를 듣는 서로. 미샨데는 "she is a Queen we chose"라 말해요.

  드래곤스톤에 테온 그레이조이의 남은 배들이 도착해요. 재회하는 존스노우와 테온. 테온은 야라를 구해달라 말하러왔었다가 대너리스가 떠난걸 듣게됩니다.


<왕좌의 게임7 방송화면>


# 용과 전투하는 라니스터, 제이미를 구하는 누군가

  무거운 짐, 이동이 어려운 라니스터. 티렐을 섬겼지만 전투에 참가해서 혼란스러운 딕콘이 제이미와 인사해요. 그때 멀리서 말이 몰려오는 소리가 납니다. 도드락민들이 몰려옵니다. 그리고 용도 날아와요. 병사들은 용이 내뿜은 불에 탑니다. 전투가 시작되요. 제이미는 물을 뿜는 용을 보며 궁수를 부르지만 화살은 용의 비늘은 뚫지못해요. 딕콘이 제이미가 위험할때 구해내요. 브론 경은 스콜피온을 가지러 달려갑니다. 스콜피온을 꺼내는 브론. 연기속에서 용을 찾습니다. 용의 날개를 명중시키고 용은 하늘에서 추락하다가 스콜피온을 불태웁니다. 

  멀리서 혼란스러워하며 전쟁을 지켜보는 티리온. 제이미를 지켜봐요. 제이미에게 도망가라고 혼잣말하는 티리온. 제이미가 용의 얼굴로 달려갈때 용이 불을 뿜습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제이미를 물 속으로 밀어서 구해요.


(용 쩐당....)


+

마지막 티리온의 감정선이 여운이 크네요.

과연 제이미를 구한건 딕콘일까요 브론 경일까요ㅋㅋ 아마도 딕콘이 2회였나? 이후에 급등장한걸로 보아 딕콘일 것 같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