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프로듀스48 컨셉 평가 매칭 투표 누가 어울리나 미리듣기, 어디서? 1000% 야부키나코, Rumor 이가은 고유진, 다시만나, 너에게닿기를 박해윤, 아이엠 왕이런, Rollin Rollin 장원영 장르 설명 소개 본문

기타/tv

프로듀스48 컨셉 평가 매칭 투표 누가 어울리나 미리듣기, 어디서? 1000% 야부키나코, Rumor 이가은 고유진, 다시만나, 너에게닿기를 박해윤, 아이엠 왕이런, Rollin Rollin 장원영 장르 설명 소개

ForReal 2018. 7. 14. 06:36
반응형

프로듀스48에서 7월 14일부터 약 일주일간 컨셉 평가 매칭 투표를 합니다.

  지난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도 콘셉트 매칭 투표를 했었죠. 쇼타임, 열어줘, 네버 등에 국민 프로듀서들이 투표했다는 대로 연습생이 매칭되고, 또 인원이 많은 조에서는 다른 조로 멤버를 방출하고 조정했었죠.


  이번 시즌에는 음원이 거의 60초가 공개됐습니다. 지난 시즌보다는 힌트가 많아진 격인데요. 일반인이기도 한 국민프로듀서가 얼마나 컨셉을 분석? 간파해내고, 또 자신이 응원하는 연습생들을 컨셉과 얼마나 잘 매칭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이번에는 6개의 곡이 프로그램 말에 들려왔습니다. 트랩, 팝댄스, 뉴 잭스윙, 걸스팝, 힙합, 트로피컬 등의 장르로 소개됐는데요. 거의 팝댄스-힙합 류로 댄스와 보컬, 랩이 들어간 곡들이 컨셉평가 곡이었어요. 또 이 평가에서는 '일본어' 가사의 곡이 없을 것 같죠. 직접 일본어 랩을 쓰는 상황이 오면 모르겠지만요.


  아래. 방송에 나오던 곡설명과 미리듣기와 들리는 가사들을 정리습니다. 또 어울리고 떠오르는 연습생들을 적.....어볼 생각인데 너무나 개인의견임을 주의하세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이가은>

# RUMOR


사랑에 눈이 멀어 그의 주위를 둘러싼 소문마저 믿고싶지않은 소녀의 이야기. Moombaton Trap스타일의 곡


  "넌 toxic 파고?들어. 마음을 어지럽게 해. 다시 빠져들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돼. 너의 눈이 마주친 순간. 다른 말은 안 듣게 돼. 너를 믿고싶게 돼. [RAP] 다른 얘기들은 모조리 다 불태워 줘. 겁도 없이 달려가는 날 막지 말아줘. 쓸데없이 떠다니는 소문소문소문. 나 귀를 막고 너 하나만 믿어x3 Boy. 이제부터 어떻게 너를 봐야되는지 말해줘. 니 진심을 보여줘. 멈출 수 없는 네 맘 내게 줘도 되는데. 말해줘. 모두 괜찮을 거라고. 그렇게 말해봐. 루머x3 toxic. 날 사랑한다고 그렇게 말해봐."


<루머 프리뷰 듣기>


+ 곡이 세련됐죠. 가사도 치명적이고요. 지난 시즌의 네버격이죠? 그래서 고양이 눈에 기럭지 가진 이가은 어울릴 것 같죠, 또 랩은 붐바야에서 봤던 고유진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걸크러쉬 느낌이 있는 한초원-박서영도 떠오르죠.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나고은>


# 다시 만나


청량한 멜로디+아련한 스트링 사운드. 팝댄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우리 약속했던 계절이 되면 그때 다시 찾아올게. 따스한 햇살을 느껴. 맘 속까지 따뜻해질 때되면 그때 다시 찾아올게. 아직 전하지 못한 말 글이 참 많은데. 이 노래를 빌려 너에게 내 마음을 전할게. 우리 다시 만나 얘기해. 하늘이 허락하는 날. 그때 다시 만난 너에게 난 그 말을 전하면 돼. 나를 기다려줄 수 있니 내게 약속해줄 수 있니. 다시 돌아올게 네 곁에 그때 다시 만나."


<다시만나 미리듣기>


+ 아련한 노래 컨셉에는 청순한 얼굴 강혜원+김민서 떠올라요. 또 김초연의 슬픈 얼굴이 나오는것도 어울릴것같고요. 또 일본연습생들이 어눌한 발음으로 불러도 예쁘게 들릴 것 같은 곡같죠?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박해윤>


# 너에게 닿기를


  엇갈림에 아파하는 소년 소녀의 간절함을 담은 곡. 90년대 뉴잭스윙 리듬의 재해석. 아련한 멜로디에 파워풀함 가미. New Jack Swing


  "전하지 못했던 그 말 너에게 닿기를 서로가 애탔던 그 맘 이제는 닿기를. 비록 멀리있지만 한 걸음 닿기를. 널 원하고 원했던 내 맘 너에게 닿기를. 멀리멀리 조금 오래 시간이 걸려도. 처음봤던 그때 그 날처럼. (쉬고?랩?) 언제나 여기 서있을거야 그래 그 날 처럼 (고음) "


<너에게 닿기를 미리듣기>


+ 이곡에 가장 고음이 있는것같죠? FNC 박해윤이 고음해줘야겠죠? 또 안정적인 이시안 장규리 목소리도 어울릴 것 같아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야부키나코>


#1000%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넓고 푸른 바다에 빗대어 표현한 정통 걸그룹 분위기의 곡. 컨템포러리 걸스팝.


  "너로 가득해 천퍼센트. 어쩐지 너와 걷고싶던 바닷가 설레임에 출렁이는 파도처럼 시원한 바람을 머금은 네게 너만을 사랑한다고 영원히. 너로 가득해 천퍼센트. 너와 손을 잡고 걷고싶어. 더 크게 말해줘 푸른 바다 끝까지."


<1000% 미리듣기>



+시원, 반복되는 후렴구로 중독성 있을 듯 하죠. 여름마다 나오는 노래 느낌이죠. 가이드가 부른 목소리때문인지 깔끔한 목소리의 권은비+야부키나코 떠오르기도 해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고유진>


# I AM


밝고 당찬 가사+청량한 사운드. 힙합기반의 R&B팝.


 "편한 티셔츠 빛바랜 플랫슈즈. 있는 그대로 Fine. 여유로운 미소 시선을 뺐어. 오늘도 Fine. Thats What I am What I love. 적당히 돌리진? 않아. 숨기진않아 나. Just What I am What I love. 절대 완벽하지않아. 그래 나라도 좋아. 이 눈빛으로 나는 나대로 어떤 모습이든 빛날거야. 어떤 모습이든 빛날꺼야. shine. 내내 편이 되어서 주문을 걸어. 온 세상이 널// 내게 맞춰. 정해진 기준따윈없어. 난 나인걸 난 날믿어. Am I right?"


<I AM 미리듣기>


+  가사 좋고 노래 좋아서 바로 다운받고 싶어지는 곡입니다. 지난 시즌 아노유노처럼 음원용으로는 좋은 곡 느낌인데 경연용으로 이 노래는 약할 수 있을것 같아요. 가사 내용이 스타일 좋은 사람이 어울릴 것같아요. 가만히 있어도 자신감 있을 것 같은(?) 김시현, 김민주, 왕이런 등이 어울릴 느낌이 있어요ㅋㅋ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장원영>


# Rollin' Rollin'


첫눈에 반한 이성에게 같이 춤을 추자며 마음을 고백하는 소녀의 이야기. 당돌하고 귀여운 가사와 경쾌한 리듬이 어우러진 곡.


트로피컬 팝댄스.


  "Would you? Rollin Rollin Rollin 자꾸 너만 보면 나 Shake it x3 춤추고싶어 Took on my heart? 이런 느낌 마치. 준비됐나요 준비됐나요 Rollin Rollin Rollin [RAP] up&down 아찔해 내게 더 빠져 와 Love me Fallinx3 어쩌나 나 엄마도 놀라 나도 이런 내가 어색해. 보일락말락 나혼자 밀당 왜이래 자꾸 내맘이 쫄깃쫄깃해. 뭐땜에 나 자꾸 이러는지 알어? 뻔뻔하게 들이댈래. 망설이지 말고 소리쳐 Like This."


<Rollin' Rollin' 미리듣기>


+ 신나는 곡에도 표정과 시선 놓치지않고, 귀여운 목소리로 랩했던 장원영이 떠오릅니다. 귀여운 가사에 이하은 떠오르고요. 템포가 쪼개져서 댄스+보컬 밸런스 좋은 이하은-이채연이 잘 소화할 것 같죠.


# 컨셉평가 수혜자 누가될까?

  지난 시즌 컨셉평가에서는 곡 컨셉이 정확하게 맞아든 연습생과, 또 팀을 옮겨다니고 트레이너에게 자신있게 나섰던 연습생이 시청자 마음을 움직였었죠. 강다니엘, 배진영, 김재환, 하성운 등이요. 이번 시즌 컨셉 평가에서는 어떤 일 생기고 또 누가 컨셉매칭의 수혜자가 될까요?


투표는 오른쪽 링크 클릭해 들어가서 CJone 회원으로 로그인해서 할 수 있어요. (http://produce48.mnet.com/pc/concept)


#프로듀스48 #프유48 #Mnet #컨셉매칭투표 # 콘셉트평가매칭 #컨셉평가 #루머 #천퍼센트 #다시만나 #롤링롤링 #IAM #미리듣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