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남편찾기하는 문채원=고두심?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작품소개 (윤현민-서지훈, 안영미-미나) tvN계룡선녀전 원작 웹툰, 몇부작? 점순이 알 조봉대 기대 본문

기타/tv

남편찾기하는 문채원=고두심? 계룡선녀전 인물관계도-작품소개 (윤현민-서지훈, 안영미-미나) tvN계룡선녀전 원작 웹툰, 몇부작? 점순이 알 조봉대 기대

ForReal 2018. 10. 24. 17:53
반응형

  계룡선녀전 등장인물관계도, 기획의도, 인물 소개, 시놉시스 등 정리합니다!

  tvN 새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의 광고가 tv에서 많이 나오고 있죠. 지금 방송하는 백일의 낭군님 후속으로 11월 5일 밤부터 방영한다고 하더라고요.



<tvN 계룡선녀전 촬영현장 사진>


  티져 영상에서는 699년동안 기다려온 남편이, 두 남자 중에 누굴까하고 찾는 한복입은 바리스타 여자가 보이죠. 배우 고두심-문채원 두 사람이 같은 옷을 입은 같은 사람으로 보이고, 제목의 선녀같이 느껴졌고요. 어떻게 고두심=문채원이 되는걸까, 그리고 남편은 당연히 더 유명한 배우 윤현민일까하며 궁금증을 돋우는 계룡선녀전 티져였는데요. 과연 시놉시스가 어떨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알아봤어요!


<tvN 계룡선녀전 _선옥남>


# 주인공 선옥남

: 누군가에겐 고두심으로, 누군가에겐 문채원으로 보인다?

  배우 고두심-문채원 두 배우가 연기하는건 모두 한 인물, '선옥남'이었어요. 인물 소개에 따르면 699년 전 선녀폭포에서 날개옷을 잃어버려 나무꾼과 사는 것같아요. 날개옷때문에 남편이 환생할 날만 699년 동안 기다리고 있다가 남자들을 만나고, 남편을 따라서 계룡산에서 서울로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tvN 계룡선녀전 홈페이지 포스터>

틀린그림찾기


  그리고 두 배우가 한 인물로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는 "잘하는 것은 식물을 가꾸는 것이고 그렇게 마법처럼 키운 커피콩으로 신비로운 커피를 내리며 서울 생활을 시작하는 선녀 선옥남. 보통 사람들에게는 그저 붉은 꽃을 꽂은 푸근한 외모의 할머니지만 인연이 있는 사람들에겐 아름다운 선녀의 모습으로 보인다."라고 하네요. 재밌는 설정이라 기대되죠?

  원작 '계룡 선녀전' 웹툰을 슬쩍 봤는데 할머니의 모습 그림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기대됩니다.


  또 선옥남의 성품은 "만물의 선한 본성에 귀를 기울이는 옥남, 느긋하고 따스한 성품과 특유의 엉뚱함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라고 하네요.


<tvN 계룡선녀전 _ 정이현>


# 환생 남편 후보1 정이현

: 까칠-과학적-불면증, 삶이 바뀌게 되는 커피?

  그리고 두 남자 중 한명, 배우 윤현민이 연기하는 '정이현' 에 대해서는 '최연소 부교수' 타이틀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매끈하게 잘생기고, 머리까지 좋지만 입만 열면 투덜대고 매사를 의심하고 눈살 찌푸려질 결벽증이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불면증까지 생겨 수면제와 커피에 의존한다고 하고요. 하지만 "무엇이든 인과 관계가 명확해야 하고 비과학적인 것은 비하하던 그 앞에 선녀 할머니 선옥남이 나타나면서 완전히 삶이 바뀌기 시작한다."라고 하네요.

  또 옥남이 준 커피 이후 "불면증은 사라졌지만 계속되는 꿈 때문에 고통받는다."라고도 하네요. 옥남에게 점점 마음이간다고 하고요. 그러면서 할머니가 젊은 옥남으로 보이게 되는걸까요?

  그나저나 저런 교수가 강의하면 정말 2년동안 F맞고 재수강에 계절학기 계속듣고싶겠네요


<tvN 계룡선녀전_김근>


# 남편 후보1 김금

: 다정한 남자, 자연과 대화하는 능력?

  배우 서지훈이 맡은 '김금'은 '반전의 왕'이라고 하네요. 모범생-훈남이지만 허당이라고 해요. '어렸을 때부터 자연의 모든 생물과 대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놀림을 받게 되자 홀로 그 비밀을 간직한 채 살아간다.'라고 하고요. 나무와 새와 고양이와 대화하는걸까요? 궁금해지는데요? "이현의 구박에 중간에 바람막이 역할을 하면서 늘 옥남을 보살펴주는 다정한 남자."라고 하고요.


  배우 서지훈은 학교 2017의 윤경우, 애간장의 작은 신우등으로 출연했다고 하네요. 또 솔로몬의 위증 배준영, 시그널 등에 출연했나봐요. 


<tvN 계룡선녀전 _ 점순이>


# 호랑이=고양이=사람 점순이?

  사실 가장 궁금한건 홈페이지에 보이는 호랑이가 사람으로 변신하는 '점순이' 캐릭터인데요. "선옥남과 나무꾼 사이에 태어난 딸. 환생을 거듭하며 엄마 선옥남을 만났고, 이번 생에선 호랑이로 태어났다 수련을 통해 인간이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겉모습은 고양이였다 사람이었다 한다."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너무 재밌겠죠ㅋㅋㅋ 감정 기복이 심하지만 엄마 옥남을 지켜주는 존재라고 하네요. 또 서울로 가서 엄경술을 만난다고....


  또 선옥남의 딸 점순이 뿐만이 아니라 아들 '점돌이'도 나온다고 합니다. 포스터속의 '공룡알'이 점돌이인가보더라고요. 그리고 이 알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하네요. 설정 너무 재밌네요.ㅋㅋㅋ 


<tvN 계룡선녀전_조봉대(안영미 분)>


# 빨간머리 안영미의 '조봉대' 복수는 만배로?

  기타 재미있어보이는 캐릭터는 터주신&신선3인방인데요. 그 중 '조봉대'는 개그맨 안영미가 예쁘게(?) 나와 재밌는 연기를 보여줄것같더라고요. 환경보호에 앞장서는데? 나무위에 올라가 쉬고? 땅 따먹는 온라인 게임을 하고? ㅋㅋㅋㅋ 웃길것같죠. 성격은 "받은 것은 반드시 되돌려 준다’는 마인드로 은혜는 백 배로 갚고, 복수는 만 배로 해줘야 속이 편한 인물."이라고 하네요.

  신선3인방 '천계'사람이 인간세상에 내려와 보여주는 존재감도 대단하다던데요.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

  계룡선녀전의 인물관계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계룡선녀전 속, 고두심-문채원의 위로 어떨까?

  계룡선녀전은 “이 세상에 특별하지 않은 존재는 없소.” 그리고 "그대는 아주 고귀한 존재요.” 대사들이 나오나봐요. 이 속에 담겨있는 위로처럼, '삶의 불안으로 피로가 일상이 돼 버린 우리들은 작은 일로 사람들을 미워하며, 혹시나 뒤처질까 남에게 손해 볼까 잔뜩 촉을 세운다.' 그런 우리의 일상에 ‘괜찮다, 괜찮다’ 배 아픈 어린아이 등을 쓸어주듯 따뜻하게 다가오는 옥남의 엉뚱함이, 지고지순한 선함이, 느긋함과 미련함이 보이는 것 너머의 묵직한 가치를 부드럽게 깨워주고 지친 우리의 가슴을 따뜻하게 위로할 것이다."라고 계룡선녀전이 시청자를 위로할 것이라 설명해주네요.


  배우 문채원-고두심의 나긋한 목소리가 엉뚱하고도 선하고 느긋한 '선옥남'의 모습과 잘 어울릴 것같고, 두 배우의 선옥남이 벌써 그려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11월 5일 첫방송인 계룡선녀전은 몇부작일까 했는데 아마 16부작일것같죠? 기타 tvN 시리즈들 처럼요. 

  연출의 '김윤철' 감독은 품위있는 그녀, 마담 앙트완,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내 이름은 김삼순, 짝 등의 연출, 그리고 마지막승부-질투 작품에도 참여했다고 하네요. 



# 계룡선녀전 원작, 1년만에 드라마로 나온, 인기웹툰?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작품이 있었죠. 여러 재밌는 설정이 있는 웹툰 원작의 드라마가 다시 사람들이 tv를 켜게할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웹툰을 보지않은 분들은 계룡선녀전 웹툰은 완결이 났고, 또 2017년 3월부터 연재한 웹툰을 볼 수 있으니 보시는 것도 좋을 것네요. 그림체가 귀엽더라고요. 또 평점도 만점에 가깝고요. 그나저나 웹툰이 드라마되는데 시간이 얼마 안걸렸네요. 신기하네요.

  그나저나 계룡산에 갔다와본것같은데 정말 계룡산에 가면 저런 선녀가 있을지....? (응?)


  tvN 계룡선녀전 월화 밤 9시 30분 방송하는 드라마입니다.

  tvN 드라마 SNS에 가면 메이킹필름 등이나 이벤트도 하니 참가해보세요!



#계룡선녀전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고두심 #미나 #안영미 #드라마 #계룡선녀전인물관계도 #계룡선녀전등장인물소개 #계룡선녀전원작돌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