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황후의 품격 1,2회 줄거리 리뷰, 신성록 이엘리야 다른욕망 치명, 동식 엄마 민유라, 나왕식 목걸이 오써니, 신은경 견제, 7년전 실종 황실경호원 강주승 형 테러범 윤종호, 촬영지, 백골시체? 본문

기타/tv

황후의 품격 1,2회 줄거리 리뷰, 신성록 이엘리야 다른욕망 치명, 동식 엄마 민유라, 나왕식 목걸이 오써니, 신은경 견제, 7년전 실종 황실경호원 강주승 형 테러범 윤종호, 촬영지, 백골시체?

ForReal 2018. 11. 22. 10:17
반응형

황후의 품격 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미리 소개된 캐릭터들과 상황부터 독하게 잡아끄는 매력이 있어보이는 새 수목드라마가 시작했죠. 장나라-최진혁-신성록-이엘리야 출연한다고 했죠.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1회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이화궁 땅 속, 사파이어를 한 백골사체?


  오프닝은 조선의 한양에 건물이 올라가며 대한제국의 서울로 바뀌는 CG로 시작했습니다. 네온과 LED가 번쩍이는 서울의 장면과 이어지며 흥미로웠고요. 궁까지 시선이 이어졌죠.


  아리 공주가 노래하던 평화로운 궁에, 경찰들이 황실근위병을 밀치고 들이닥쳐 정원을 깨부수고 포크레인으로 파내죠. 긴박한 음악이 빵뻥빵 울렸고요.

  그렇게 이화궁 땅 속에서는 만삭의 백골사체와 사파이어 목걸이가 발견됩니다. 그건 이혁 황제가 황후에게 선물한 사파이어 목걸이. 선대황제 때 22억으로 구입해 황후들에게 전해져온 거라 뉴스속보가 나가죠.


  그리고 그 목걸이를 주인공 오써니(장나라 분)가 하고있는 모습이 나오고요. 시간은 이보다 1년 전 2018으로 되돌아갑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_ 황제 이혁


# 대한제국 황제 이혁

# 수렴청정 의심한 기자를 다루는 법?


  황제 이혁(신성록 분)은 5개국 순방으로 피랍된 항해사들을 석방시키겠다 약속받아냈다 발표하고 모두 박수치는 중, OBC 고현국 기자는 "수상을 배제하고 황제와 태후가 나선 것, 수렴청정"에 대한 질문을 던져요. 얼굴이 굳은 황제는 말하죠. "황제는 정치를 하지않습니다."


  이후 황제의 오른팔 경호원은 고현국 기자를 때리고 위치추적 칩을 몸에 박으며 "황실에 도움되는 사람으로 살아야겠지?"하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_ 이혁의 어머니_ 태후



# 비서 민유라를 견제하는 태후


  비서팀장 민유라가 황제전을 다시 꾸민단 소리에 태후는 예민합니다. 비어있는 궁에서 민유라(이엘리야 분)는 황제의 방 속 cctv도 찾아내고, 그 화면이 황후의 거울에서 나오는것도 알아내죠.

  태후는 민유라를 견제하며, 황제의 모든걸  자기 손을 거치게 하려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_ 나왕식


# 민유라의 애인, 나왕식?


  궁에서 막는 근위병들을 날려버리는 거구의 남자 나왕식(태항호 분)이 민유라를 보러 왔지만 쫓겨나죠. 그러다가 나왕식은 근위병 모집 포스터를 봐요. 궁 앞에서 오써니와 부딪치는 나왕식.

  이후 민유라가 나오자 "회사 그만두고 나한테 시집오든가"하는 나왕식. 민유라는 그와 뽀뽀도 꺼림칙해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케이크 앞의 오써니


# 황제와의 점심식사에 초대된 폐하덕후 오써니


  한 뮤지컬 소극장. 뮤지컬 배우 오써니지만 조명수리공도 하고, 포스터도 붙이고, 티켓도 팔아요. "폐하 제가 갑니다"하면서요. 


  황제와의 점심식사 행사자리. 오써니도 옵니다.

  오써니는 이혁을 보더니 "폐하"하고 좋아하다가 카트에 넘어지고 바퀴가 굴러서 식탁과 부딪혀 3단케잌이 얼굴에 떨어져요ㅠㅠㅋㅋ 그런데도 이혁을 보고 좋아하는 오써니.

  과거에 오써니는 뮤지컬 하다가 넘어졌는데 이혁 품에 떨어져서 사진도 찍히고 기사도 났었어요. 오써니는 이혁에게 뮤지컬 와달라고 초대권을 줍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테러가 일어나자 황제를 구하는 오써니

# 오써니를 구하는 나왕식?


  식사자리엔 희귀질환 앓는 남자도 있어요. 그런데 희귀병자인척하던 남자는 갑자기 남자들과 식사장에 불지르고 총을 듭니다. "니들은 모두 황제한테 속고있어! 내동생 강주승! 7년 전 황실에서 실종됐어! 그 아이 어떻게 했어!"


  그러면서 협박범은 오써니에게 동영상 찍으라고 시켜요. 오써니는 동영상 후레쉬를 켜고, 황제는 그 때 당황한 협박법을 밀칩니다. 협박범이 총을 들고 쏘기 시작하자 써니는 황제를 안고 창밖 호수로 투신해요.


  연못에 빠지는 오써니와 이혁. 경호원들이 이혁을 구하고, 마침 궁 담을 넘었다가 연못에 빠진 나왕식이 오써니를 구하.........려하다 오써니는 나왕식 목걸이만 빼고, 다리잡고 올라가요 (+다리 잡고 올라가는 장면 빵터졌어요ㅋㅋㅋㅋㅋ)


  목걸이는 나중에 보니 4명의 가족사진이 있고, 나왕식꺼라고 써있었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다리잡고 올라가는 써니


# 사채로 도박하는 오써니의 아빠

# 깡패 나왕식, 엄마-어린동생과 사는 중


  태후는 테러에 다친 손님들을 찾아갔다가 폐하 덕후 오써니를 봐요. (+위로금 거절하고 후회하는 장면있었어요ㅋㅋㅋ)


  (오써니의 아빠는 손 풀면서 저녁 예배간다는데 성경놓고 도박하는 도박장에 갔죠ㅋㅋㅋ) 사채써서 도박하는 오써니의 아빠입니다. 오써니 가족은 내일까지 천만원 입금하라는 혈서를 받습니다.


  한편 나왕식에게 맞은 사람들이 나왕식 엄마 식당에 행패부리자 나왕식이 나타나서 싸움이 나고 이겨요. 주먹질하지말라하는 엄마. 나왕식은 비취도 개발되면 새 집 준다고 뽀대나게 살자해요나왕식은 어린 동생도 동식도 있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7년 전에 실종된 황실 경호원, 강주승 ?


  테러범이 7년 전에 실종된 황실 경호원 강주승의 형이라고 하는걸 듣고, 민유라는 뭔가 있다는걸 느끼죠.

  황제는 "강주승이 어떤 놈인지 아시지않습니까. 내가 그 놈때문에 무슨 짓까지 했는데...!"말하죠.


  한편 테러범은 경찰에서 조사중에 커피를 마시고 피 토하고 쓰러집니다. (태후가 시킨 짓이에요)


  민유라는 황제에게 황후가 테러범 죽인일도, 태후가 숨겨놓은 몰카증거도 보여줘요. 안믿고 민유라의 목을 조르던 이혁은 진실 알고 충격받습니다.


  이혁이 물에 상처를 뜯고 들어가자 cctv로 지켜보다가 달려가는 태후. 몰카를 확인한 이혁은 "혹시 7년 전에 제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거 아닌지?"묻습니다. 


(+ 7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궁금하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화난 이혁, 민유라와 외박


  이혁은 엄마가 왜 자신을 감시하는지 알 수 없어 분노합니다. 그는 숨겨진 문을 열고 옷을 갈아입고 가면을 쓰고 나가서 술마시고 도박해요.


  태후에게 해고당한 민유라는 뒷골목에서 이혁과 만나 잘린걸 이야기해요. 이혁은 "내가 해고하지않은 이상 너는 내 사람이야!" 하고 민유라와 이혁은 황실별장에 함께갑니다.


  이혁과 격렬한 키스를 하던 민유라는 물어요. "폐하에게 저는 무엇이되는 겁니까. 비서입니까 여자입니까 아니면 하룻밤 계집입니까." "그건 너에게 달렸지."   

  다음 날 아침 모든 문제를 처리해놓고 기다리며, 휴가를 갖자는 비서 민유라에게 황제는 흡족해해요.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동식은 민유라의 아들...!

# 황제-유라의 모습 본 왕식엄마, 사고나는데


  민유라는 비취도 엄마 집에 찾아가서 "나 오빠랑 헤어질거야. 그동안 키워준거 고마운데 그걸로 발목잡지마. 왕식오빠 내 인생에 끼워넣지마. 고아로 밥벌어먹고 산 기억 다 잊고싶어."말해요.

  그러자, "너 동식이는 어쩔껀데 니 아들까정 안보고살 순 없자너!"하는 왕식엄마. (헐) 민유라는 전재산이라며 통장을 주고 갑니다.


  민유라는 왕과 밤을 보내며 황후에게 온 전화를 일부러 켜둡니다. 화난 황후.


  그런데 왕식 엄마가 유라를 따라갔다가, 유리창 너머로 유라와 황제의 모습을 봅니다. 유라는 엄마가 온걸 보고 놀라 쫓아따라나가요.

  왕식엄마는 "저 사람 폐하맞지?!"하며 다 말할거라하고, 유라는 왕식엄마 뒤통수를 돌로 칩니다. 피가 흘러요. 비틀거라며 계속 걷던 왕식엄마는 마침 도로에 달려오던 이혁의 차에 치입니다. 유라는 숲속으로 숨어요. 


  왕식은 식당에 엎어진 반찬통을 보고 불길한 기운에 엄마를 찾아다닙니다. 그러다가 사람을 친 황제와 마주본 듯 해요 (?)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우와 독하죠. 음...... 엽기떡볶이같죠.ㅋㅋㅋ 맵지만 다음에도 또 시켜먹게되는ㅋㅋㅋ 설정 미리 안보고 시청했으면 완전 재밌었겠네요. 설정미리봐서 그냥 많이 재밌었어요ㅋㅋ 얼른 더 진행되는 이야기 보고싶네요 ㅋㅋ


황궁 쇼핑몰 운영하는 공주(이혁의 누나), 새 황후 맞으라하는 황제의 할머니도 나왔죠.


+ 황후의 품격 촬영지는 백제문화단지, 화성시 우리꽃식물원, MM 기억의 사원, 경성야시장 민속주점 등이라고 합니다. 


왕의 집무실인것같죠? 예뿌져


왕의 침실. 에메랄드~_~ 화사~_~ 예뿌져


+ 희귀질환인 척 한 협박범과 황제는 리턴에서 친구로 나왔었는데ㅋㅋㅋ 생각났죠ㅋㅋ 협박범은 배우 윤종훈이죠. 


+ 7년 전엔 아마 원래 황후를 쫓아내려한 태후인것같죠? 그걸 안 강주승을 처리한거? 아니면 강주승에게 나쁜 일 시키고 꼬리자르기한걸까요?


+ 1년 뒤에 발견된 사파이어 시체는... 태후일까요? 쌍둥이를 임신했으니까 밤을 보낸 민유라일수도, 오써니일수도. 그리고 어떤 궁녀일수도 있겠네요. 앞으로 이게 누구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걸까요?


+ 수목 밤 10시 SBS 황후의 품격 드라마입니다.



#황후의품격 #황후의품격1회2회줄거리 #SBS #장나라 #최진혁 #신성록 #이엘리야 #신은경 #태항호 #수목드라마 #황실로맨스릴러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