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첫방송 1회 줄거리 리뷰, 김유정-윤균상 얽히는 사정 금자씨? 코끼리 팬티 기겁 장선결 오돌, 오솔 미화원 홈쇼핑 도진선배 배우? 일뜨청 ost 정보-촬영지 부천? 본문

기타/tv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첫방송 1회 줄거리 리뷰, 김유정-윤균상 얽히는 사정 금자씨? 코끼리 팬티 기겁 장선결 오돌, 오솔 미화원 홈쇼핑 도진선배 배우? 일뜨청 ost 정보-촬영지 부천?

ForReal 2018. 11. 27. 11:44
반응형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첫방송 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새 월화드라마가 JTBC에서 시작했죠. 배우 윤균상-김유정이 출연하는 청춘의 로맨틱 코미디 청소드라마(?) 같은 제목의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입니다.


  첫방송에서는 주인공 두 남녀 장선결(윤균상 분) - 길오솔(김유정 분)의 '사정'을 보여줬고요. 그 사정때문에 얽히게 됐죠. 엔딩이 웃겨서 흥미가 올라가더라고요.


극본 한희정

연출 노종찬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1회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장선결


# 깔끔한 청소업체 대표 장선결 & 지저분 고시원 알바 취준생 길오솔


  드라마는 코딱지를 날리는 여자아이와 그것이 입으로 들어가는 끔찍한 꿈으로 시작합니다. 장선결의 꿈이었는데요. 그 여자아이는 여자주인공 오솔일까 궁금하게 했어요.


  꿈에서 깨 로봇청소기가 돌아가는 깔끔한 방서 일어나는 남자(장선결). 세면대에 물기하나 남기지않고. "청소상태 불량 항목"을 채크해 놓는데 내용이 대단합니다. '수건 정렬 방향'과 '버터나이프 위 지문'도 용납않죠. 운전할 때도 핸들 닦고 하고요.


  한편 버스정류장에 끼어타는 여자(길오솔). 버스에서 사람들이 만지는 손잡이를 아무렇지않게 잡는 여자와 그 곳의 세균이 보여요. 그리고 버스에서 조는 여자와 깔끔한 자가용 속 남자가 눈이 마주칩니다. 


  청소업체 '청소의 요정' 대표, 아이돌급 인기의 장선결은 강의를 하고요. 반면 공부하며 고시원 총무 알바하는 취준생 길오솔은 tv속 그 모습을 보며 컵라면을 먹죠.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청소업체


# 도진선배 좋아하는 오솔, 소개팅 못하는 장선결


  둘의 처음 남녀관계는요. 길오솔은 짝사랑해서 훔쳐보는 선배 도진이 있습니다. 홈쇼핑 취직했다고 했죠. 

  한편 장선결은 엄마가 내보낸 소개팅에서 깔끔한 아나운서 여자와 만나지만 여자가 머리를 귀 뒤로 넘기는 순간 귀지를 보고 도망가죠. 이 장면 웃겼어요. ㅋㅋ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탈출한 로봇청소기 금자씨


  오솔-선결의 인연을 이어준건 로봇청소기 '금자씨'입니다.

  차가 더러워지니 새 차를 사는 장선결이지만 청소로봇은 바꾸지못했죠. 사실은 선결의 유모(?)가 자신 없을 때 쓰라고 선물해준 청소기였죠. 


  선결이 친구같이 말걸던 청소기 금자씨가 열어놓은 현관문밖으로 탈출하는데요. 그걸 쓰레기장에서 오솔이 청소기 발견하고 주워갑니다. 재밌는 장면은 장선결이 청소기 봤냐고 말 걸려다가 길오솔의 지저분한 행색보고 숨도 안쉬고 돌아갈 때였어요.ㅋ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길오솔


# 오솔의 쓰레기차, 장선결 차와 충돌!


  이후 '로봇청소기를 찾습니다 백만원 사례금' 방을 붙는데 그걸 본 오솔의 동생 오돌이 납치범처럼 "청소기를 찾고싶으면 00노래방으로 와라" 선결에게 전화합니다.


  한편 오솔의 아빠는 다쳐서 딸에게 미화원 일 대신하라 시키죠. 그런데 미화원 일 하던 오솔은 길에서 좋아하는 도진선배한테 들킬뻔해서 쓰레기더미에서 말가면을 주워쓰고 필사적으로 도망칩니다. 거리전체가 난리나고요. 


  그 때 마침 노래방으로 가던 장선결의 차에 도망가던 오솔의 쓰레기 카트가 부딪혀 쓰레기차가 쏟아져요. (으엑..)

  화난 장선결은 뺑소니치고 가냐고 따지고,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가면 벗고싶지않아하는 오솔은 번호만 주고 가려는데, 장선결은 가면을 벗겨버립니다. 오솔은 사람들 앞에서 창피를 당해요.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3년 짝사랑 도진선배, 어장관리 확인하는 오솔

# 그를 본 선결의 복수(?)


  오솔은 신입생 환영회에서 반해서 계속 도진을 좋아했던 이야기를 하는데 친구 주연은 어장관리한거라 알려주죠. 그래도 오솔은 도진 축하모임에 가서 선배의 말에 심쿵하기도 해요.

  그러다가 오솔은 카톡으로 선배와 약속을 잡습니다. (눈 앞에 장선결이 돈 갚으라하는 모습을 떠올리며) 오솔은 50만원짜리 팬티 선물을 준비하는데, 선배는 일 생겼다며 약속 취소하죠.


  그러다가 다시 도진이 약속잡아서 나는데, 갑자기 다른 여자PD가 오솔에게 모델로 서라합니다. 속옷입고 복대 파는 홈쇼핑 모델이었어요. 게다가 알고보니 도진과 여자PD는 애인사이.

  배신감 느끼고 정신차리는 오솔. 지나가다가 선결이 그 모습을 보게됩니다. 


  청소의 요정 홈쇼핑 방송 후 엘레베이터에서 여러 여자와 연락하는 도진과 마주치자 선결은 엘레베이터에 위생제를 막 뿌려요 "이 안에 아주 드러운 세균이 있어서"하면서요 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설결과 비서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사랑에 빠진 도취상태, 그만 달리기로 하는 오솔


  짝사랑하는 선배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짝사랑에서 빠져나오는 오솔의 장면이 좋았는데요.


  오솔은 주연과 술마시면서 "짝사랑과 팬티의 공통점. 둘 다 끝이 아주 더럽다는 거지. 나처럼."하죠.


  그리고 오솔은 얘기해요. "경주마는 한 눈 팔지 마라고 옆을 이렇게 가리잖아. 앞만 보고 달리라고. 그냥 이유도 목적도 없이 처음엔 총소리에 놀라서, 나중은 그냥 달리고 있으니까. 정신없이 그 속도로 계속 달리는거야. 선배를 좋아했던 내 마음이 그랬던 거 같아. 처음엔 그냥 다 좋아서. 나중엔 좋아하는 그 마음이 좋아서. "

  

 ' 스탕달은 말했다. 사랑에 빠진 사람이 사랑하는것은 상대방이 아니라 사랑에 빠진 도취상태 그 자체라고.' 하고 오솔은 환상을 갖고 혼자 웃고 운 자신의 감정을 반성했죠.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


# 청소기 돌려주는 가방속, 팬티 상자


  장선결은 쓰레기장 cctv속 여자가 '쓰레기차 말머리' 라는걸 알아보고 만나죠. 꼬질꼬질한 길오솔 보고 찌뿌리며 새니타이저 뿌리는 장선결이었고요. 장선결은 자동차 수리비 350만원 청구하고 청소기를 돌려달라고 합니다.

  이후 오솔은 도진을 만나러 간 홈쇼핑 회사에서 우연히 마주친 선결에게 쇼핑백을 주고 갔죠.


  집에 돌아와서야 오솔은 청소기 가방 속에 팬티 선물과 '처음부터 고백하고싶었어요 오늘부터 1일'하고 넣어놓은 쪽지를 기억해요 ㅋㅋㅋㅋ

  한편 장선결은 코끼리 팬티를 꺼내서 기겁해요 ㅋㅋㅋㅋㅋㅋ 엔딩 웃겼죠 ㅋㅋㅋ


  그런데 예고편을 보니 코끼리 팬티는 동생이 자기가 비싼팬티 갖고 대신 넣어놓은건가보더라고요 ㅋㅋㅋ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최군


# 옥탑의 최군, 제비족?


  한편 오솔이 집에 가니, 왠 남자(최군)가 씻고 나와서 기겁하는데요. 옥탑에 이사온 남자였어요. 아빠가 와서 알려주죠. 

 옥탑방 총각이 여자와  "사라지면 안돼" "다음 주에 또 봐"하고 얘기하는 모습을 보는 오솔은 그가 제비족인줄알았고요. 최군은 뭘까요? 정신상담가? ㅋㅋ


# 예고편에 오솔이 돈갚으려고 청소회사 체력테스트하나봐요 ㅋㅋ 청소회사한다고 외할아버지한테 상처받는 선결. 그리고 2회에서도 선결과 오솔 사이에 웃긴 일이 벌어지는 것 같았죠. 청소기때문에요. ㅋㅋ


청소부들 있는 곳?


+ 도진선배 역에 배우 최웅(최선웅)이라고 합니다. 낯익죠. 도깨비의 후배 저승사자였어요! 백일의낭군님 정제윤의 배다른 형으로 중전쪽 대신이었죠. 태양의 후예, 나인, 각시탈, 듀얼 등에 조연으로 출연한것같아요.


+ 오솔의 친구 주연 역에 배우 남도희 (응답94 출연)


+ 촬영지는 전철우 맛있는 주방, 속옷가게는 Aneta 신영와코루, SK stoa(홈쇼핑), JCC(발표한 아트센터?), 그리고 말머리 쓴 거리는 부천 시계탑, 부천 원미경찰서 협조 등. 


+ 음악 이광희 감독 (서현일-정상훈-안소영-김경용-설연지-김완정 작곡)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방송화면_부천


+ ost 로는 오마이걸 반하나-Sweet Heart, 공원소녀-Oh lady Go lady, 클락 - Gravity, 새라- 물들어가, 김그림 - 좀 더 잘래요 등이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 PPL 청소기 KARCHER 카처. 가정용 로봇청소기 가격이 225만원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 선결을 보면서 같이 깔끔해질것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월화 밤 9시 30분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드라마입니다.



#일단뜨겁게청소하라 #1회줄거리리뷰 #윤균상 #김유정 #송재림 #JTBC #드라마 #일뜨청 #월화드라마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