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회 줄거리 리뷰, 1년 후 그라나다 전쟁or착란? 유진우 이혼2번 아내 뺐은 차형석 라이벌 등장, 박신혜 남사친 상범, 현빈 차 시계 렉서스?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회 줄거리 리뷰, 1년 후 그라나다 전쟁or착란? 유진우 이혼2번 아내 뺐은 차형석 라이벌 등장, 박신혜 남사친 상범, 현빈 차 시계 렉서스?

ForReal 2018. 12. 2. 22:52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호스텔에서 주인 정희주(박신혜 분)에게 소리를 버럭지른 뒤에 희주가 게임 프로그래머의 누나-권리자인걸 알게된 유진우(현빈 분)죠.


 2회에선 라이벌(?)격의 차형석 대표가 등장했죠. 희주가 유진우에게 버럭했다가 그의 정체도 알게되고요.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2회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유진우, 세주 도착시간 듣고 나가보지만


  사실을 안 유진우는 희주에게 갑자기 기억 안나는 척 해요ㅋㅋㅋ "내가 성질부렸나? 사실 내가 단기기억상실증이라서" 희주가 믿지않아서 꼬리내리고 가는 유진우입니다.


  유진우는 이후 호스텔 주방에 가서 괜히 말걸어요. 할머니한테 점수따려하는 듯한 유진우에 콧방귀끼는 희주. 유진우는 세주가 8시에 온다는 말만 엿듣고 일어나죠ㅋㅋ  (+ 부엌에서 다른 여행객들은 유진우가 낯익다고 하기도하죠ㅋㅋ)


  세주를 찾아 '뭐가 마음에 안들어 차형석을 걷어찼는지' 들어보겠다는 유진우. 한편 세주는 기차에서 사라졌죠. 유진우는 둘러보지만 찾지 못하고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정세주-희주 남매 정보 듣는 유진우


  IT최고 박람회인 월드 콩그레스 개막. 유진우의 제이원이 개발한다 발표하는 스마트렌즈가 주목받아요. 했고요. 정세주는 게임 개발하는 방에서 스마트렌즈 개발 발표를 보고, 집밖을 나간거였어요.


  유진우가 정보원A에게서 보고를 받아요.

  직업 훈련학교 마친, 만18세인 프로그래머 정세주. 세주는 집에 말없는 타입. 바르셀로나로 집을 나가 일주일 째 안돌아오는 중이라고.

  희주는 부모님 돌아가시고 호스텔을 맡아서하고, 투어가이드, 번역 일도 한다고 해요. 그리고 희주는 수제기타공방에서도 일하고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그라나다에 도착한 유진우 비서, 방빼라는 희주


  진우는 그라나다에 온 비서(서정훈)와 만납니다.

  유진우가 호스텔 주인아가씨 앞으로 명함 넣어 꽃다발 보내라고 비서한테 시키자, 비서는 이혼소송 중이니 자제하라하죠 ㅋㅋㅋ

  비서는 '미남계'란 말에 "제가 해야죠. 제가 낫죠."하죠ㅋㅋㅋ "인류역사상 단 한번도 너같은 스타일이 미남으로 인정받은적 없다"ㅋㅋㅋ 하는 유진우.  이후 비서는 엘레베이터 없어서 짐들고 벙쪘죠~_~ㅋㅋㅋ


  그런데 희주는 6층에 가서 비서에게 환불해주면서 방빼라고 합니다. 마침 유진우가 비서한테 전화해서 희주와 통화하죠. 얄짤없이 희주는 짝퉁시계차고 이런데 머무르면서 허세 떠는거 불쌍하다고 화내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수경-수진


# 그라나다에서 전 처 수진과 만난 진우 심각


  그라나다에서 진우에게 한 여자(이수경)가 아는 척을 합니다. 그리임신한 여자의 언니(이수진)와 진우가 서로 보고 멈칫하죠. 수진이 기사 봤냐고 괜찮냐 묻자 진우는 "이혼이 두 번은 쉽더라고."합니다. 수경은 진우를 "형부"라고 부르죠.

  진우는 수진의 남편이 갑자기 출장때문에 어제 새벽에 같이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심각해져요. 이후 진우는 스마트 렌즈를낍니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게임에 접속한 새유저, 차형석 

# 아내를 뺐긴 진우? 


  진우가 게임에 로그인됩니다. 전사의 열쇠로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라는 설명. 그리고 "새로운 유저가 있습니다"가 떠요. 진우는 새유저를 추적해 향합니다. 사무실에서도 모니터로 지켜보죠. 진우가 가는 길에 병사들이 몇 죽어있어요. 진우는 멀리서 싸우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곳엔 차형석 대표가 병사 셋과 칼로 싸우고 있습니다.

  차형석은 레벨4에요. 공격력 390, 방어력 400. 생명력400. (지누는 공격력 114 방어력 134, 생명력100.)


  차형석은 진우의 공동창업자였지만 '지금은 친구도 동료도 아니라' 생각해요. 그이유는 나레이션에서 나왔죠. '저녀석과 ...인생에서의 대결은 3승3패쯤 된다. 그 중 가장 고통스러운 패배는 내 아내를 뺐긴것이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차형석


# 진우 인생의 목표? '차형석 원하는 것 뺐는다'


  진우는 차형석에게 다가가, 어차피 스마트렌즈 우리꺼니 게임에 헛물켜지말라고 합니다. "넌 내 인생에 예외야. 죽을때까지. 헛된 돈쓰지말고 가서 와이프가 챙기는게 낫지않겠어?

  이후 동맹을 거절하는 두 사람, 하지만 연구소에서는 지는 게임이니 결투 반대해요. ㅋㅋㅋ 진우는 손으로 얼굴을 쓸어 로그아웃해요 ㅋㅋㅋ "꼭 한번 붙어보자 연락해!"하는 차형석.


  차형석도 유진우와 세주가 어디까지 진행된건지 알아보라 시킵니다.


  진우는 생각해요. '3년전부터 인생의 목표가 단순해졌다 '차형석이 원하는건 뺐는다.' ... 7번째는 내가 이긴다 반드시 무슨 수를 써서라도'


  특허에 대한 전화를 받는 유진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6층남자 = 유진우 대표 알게된 희주

# 유진우의 일대일 투자설명회


  희주는 호스텔에서 친구 상범과 진상 손님 얘기해요. 진상놈들한테는 찔찔짜지말라 말해주는 친구남자였죠. 그런데 유진우 비서가 제이원홀딩스 명함을 주며 6층 손님이 유진우가 대표라고 말해요. 이름을 듣고 친구남자 상범은 더 놀라죠. 희주는 유진우를 검색해봅니다.


  이후 희주는 유진우에게 급공손해지죠 ㅋㅋㅋ 둘은 아침 일은 까먹기로 합니다.


  (희주 친한오빠 김상범도 자리에 끼려는데 유진우는 그동안 배신당한 일까지 말하며 '가족같은 관계'라는 상범도 안믿는다면서 희주와 둘이 얘기하겠다고 하죠.)


  유진우는 희주에게 "앞으로 그라나다는 마법의 도시로 유명해질 겁니다. 장기체류하는 사람들로. 돈많은 부류들도."하면서 팁이라고 호텔사란 말까지하죠.

  "돈이 어디서 생겨요?"하는 희주에게 유진우는 "누구겠어요?"하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1년 후의 그라나다, 반은 틀렸다?


  시간은 그라나다의 그 날부터 1년 후로 흐릅니다.

  피묻은 운동화의 유진우가 다리를 절며 기차에 있어요. 기차밖에서 천둥이 칩니다. 유진우는 화장실에 들어가 총을 꺼냅니다. 유진우는 기차의 괴한들에게 총을 쏴요. 다른 승객들이 비명을 지르고요. 유진우는 총에 맞으면서도 계속 총을 쏩니다.


  '1년 전 내가 희주에게 말했던 미래?는 어떻게 됐을까. 반쯤은 맞았고. 반은. 완전히 틀렸다. '


# 예고편에 활을 피하는 유진우. 호스텔을 사겠다는 유진우. 세주 죽었나봐요?_? 희주가 우네요? 기타치는 희주가 다음주에 나오나봐요. (기대)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게임에서 레벨 높아질수록 상대해야하는 괴물?들 많아지는 것처럼 ... 게임할수록 그런걸까요? 아니면 게임이 현실까지 바꿔버린걸까요? 게임 이기고싶은 사람들이 진짜 총을 들어버린걸까요? 


+ 그런데 세주도 그렇고 1년후의 모습도 그렇고 저런 일이 일어나기전에 하늘에 먹구름이 끼잖아요. 그라나다에 기차가 도착했다고 현실세계가 날씨가 갑자기 변할리는 없으니 ㅋㅋ 정신착란같은걸로인해 자동로그인되는건가요--;.....스마트렌즈가 너무 스마트해져버려서....? 혹은 게임을 하면서 정신착란 증세를 갖고있게된 사람이 많아지고 게임에서 싸움나거나 하면 실제로도 만나서 싸우고 싸움커져서 전쟁나고 하는건가요 ㅋㅋㅋㅋ




+ 특허에 대한 전화를 받았잖아요. 다른 내용이 있었을까요? 


+  길가다 진우와 만난 가게 남자가 화장실 또 쓰라하자 "난 거기 갈 레벨이 아니거든요"ㅋㅋㅋ 가게 남자가 말 잃는 표정 웃겼죠ㅋㅋ


+ 긴장감 있는 BGM 효과확실한것같죠ㅋㅋ


+ 게임 개발 연구실?에 모니터 4개에 타블렛3개죠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상범


+ 알함브라에 유진우(현빈)의 차는 렉서스 GX죠?  NX 300h입니다. (드라마 상에서 볼 때 현빈의 차가 좀 SUV처럼 커보였는데 NX 광고사진은 좀 작아 보여서 헷갈리더라고요.) + 댓글에 rx450h 라고 하네요 ! !



+ 그리고 차고나오는 시계가 끝나고 바로 광고나오는 아르마니 시계인가요?_? 아니고... 브라이틀링 지위즈 네비타임?인가봐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_수진


+ 전부인 수진역에 배우 이시원. 드라마 슈츠, 드라마스테이지 인출책 등에 출연.


+ 희주 남사친 상범오빠는 최근에 드라마스페셜 도피자들에 출연했던 배우죠? 배우 이학주?


+ 토일 밤 9시40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화면 상단 검색창으로 블로그 내 글 볼 수 있어요!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2회줄거리리뷰 #AR #증강현실 #현빈 #박신혜 #찬열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