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9회 줄거리 리뷰, 선녀 남편 얼굴 바뀌는 이유? 기억, 질투 견제 4남녀 서지훈vs윤현민, 3신선 서울에! 거문성 영혼-사슴 과거 목격? 이함숙 코믹, 방패신선단 페이크러브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9회 줄거리 리뷰, 선녀 남편 얼굴 바뀌는 이유? 기억, 질투 견제 4남녀 서지훈vs윤현민, 3신선 서울에! 거문성 영혼-사슴 과거 목격? 이함숙 코믹, 방패신선단 페이크러브

ForReal 2018. 12. 3. 23:17
반응형

계룡선녀전 9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이현(윤현민 분)의 집에 가던 옥남(문채원 분)을 잡고 말하는 김금(서지훈 분)으로 끝났죠.


  9회에서는 서로서로 질투하는 네 남녀의 모습이 나왔죠. 또 세명의 신선이 팥알 던진 이후가 나왔고요. 또 사슴과 거문성은 과거가 뭔지 헷갈리게 했습니다.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9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이현집에 모이게 된 네 남녀


  이현의 집에 간 함숙이 겉옷을 벗으니 달라붙는 민망한 드레스가 나와요. 이현 집의 화분들이 선녀에게 빨리 들어가라 합니다. 옥남은 김금과 같이 집에 가요.


  함숙이 한 음식 먹게되는 네 사람. 옥남만 맛있다해줘요 ㅋㅋ (+다음 날 김김엄마가 "미역국으로 고문을 한거여뭐여"했죠ㅋㅋ)


  실험실 가란 말에 가기싫은 김금은 "우리 술 한 잔 할까요?"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과거, 거문성도 연서를 (feat. 페이크러브)


  과거에 술을 담아 보름달을 비추고 술을 불에 태워 화월주를 만들어 먹었던 파군성과 거문성이었어요. 거문성은 파군성이 쓴 연서를 봤다고 말하는데, 파군성은 거문성도 연서를 품고다니는걸 알아요. 거문성의 연서에는 "이뤄지지 않는 꿈속에서 피울 수 없는 꽃을 키웠어"써있다 읊는 파군성입니다ㅋㅋㅋ


(+ 방패신선단이라며 BGM이 나오죠. ㅋㅋㅋㅋㅋ 연서의 가사는 방탄소년단 페이크러브  FAKE LOVE 노래. 국악으로 나왔죠ㅋㅋ 연주자?는 Flow music - 들으려면 여기클릭)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옥남, 남편 얼굴 기억 잃은 것


  술먹다 함숙은 찾는다는 사람 누구냐 물으며 "사랑했던 남편이 누군지 모른다? 그건 699년 산 선녀라는 것보다 더 말이 .... 어떻게 잊을 수 있어요? 그거 사랑 아니지않나?"주정부려요. "그리움만 남고 기억을 잃었으니..."하고 자신을 원망하는 선옥남. 김금은 옥남을 위로하려해요.


  구한말에 옥남은 남편 얼굴이 기억안나서 울었었어요. 구선생이 자신도 땅에서 날다 못날다한다면서 잊을 수 있다 위로했고요.


 (+ 그동안 과거 기억에서 남편이 두 얼굴이었던 이유는 얼굴이 확실히 기억이 안나서 그런거군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정교수를 두고 붙은 함숙 vs 옥남 

# "선옥남씨 좋아하지마라"


  술자리에서 옥남과 함숙만 남았을 때 옥남은 정교수 좋아하냐 물어요. 함숙은 "놔주세요. 정교수는 제가 핵! 개! 사랑하는 사람이에요. 그땐 이정도 옷으론 안끝나. 기대기 치대기 문대기...."ㅋㅋㅋ합니다ㅋㅋㅋ 흥분한 옥남은 "그분은 동그랗게 땋아올린 나비머리를 좋아하셨다오! 소선이 그분을 처음뵈었을 땐 알몸이었소"하고 맞서고. 그러자 함숙은 당황해요.


  이현에게 간다는 연락이 오자 김금은 선녀를 찾아 동네를 돌다 집가지 갑니다. 이현은 문을 두드리려는 김금에게 말해요. "하지마. 두드리지말라고. 선옥남씨 그만둬. 김김아. 내가. 선옥남씨를 좋아해. 어쩌면 내가. 선옥남씨가 찾는 진짜 그 사람일 수 있잖아. 김김아. 그러니까 선옥남씨 좋아하지마라."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엄경술덕에 3신선 찾는 점순이


  3신선은 이원대학교 캠퍼스에서 깨어나요. (지난 회에 팥 던졌죠) 박신선은 오선녀에게 자기한테 손대지말라고해요 ㅋㅋ


  그런데 3신선에게 엄경술이 카메라를 내밀면서 자신은 영화감독인데 배우시냐며 명함을 주고갑니다. 이후 엄경술은 그동안 찍은 영상을 점순이한테 보여주는데 점순이가 3신선을 보고 깜짝 놀라요. 점순이는 문밖에서 고양이로 변해 도망가는데 갑자기 없어진 점순때문에 엄경술이 놀라기도 하죠.


  3신선이 굶어죽어가는데 점순이가 찾으러 와서 신선들 다 옥남의 집에 가요. 터주신이 집만들기 실패해서 다 같이 잡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정이현 곁에 나타나는 거문성의 영혼?

# 옥남의 질투 본 경식 오해 "김금 삼각관계!"


  연구실에 출근한 김김은 선녀 걱정하는데, 그걸 보면서 실험실애들은 함숙이한테 차인줄알죠ㅋㅋ 


  꽃무늬 넥타이를 하고 강의하는 정이현. 정이현 뒤로 거문성의 영혼이 목을 조르고, 숨 못쉬며 정이현은 "복수"하라는 목소리를 들어요. 이후 이현은 이교수 상담실에 간다 전화하죠.


  꿈에서 이현이 함숙에게 넘어가는 꿈을 꾼 이후 옥남은 불안합니다. 옥남은 김김 폰 속의 함숙에게 전화하는데 함숙이 정교수 오기로 했다말하고 옥남은 뛰쳐나갑니다.

  옥남은 질투때문에 달려가서 이함숙 교수실 문을 두드리며 "부디 저의 지아비를 놔주시오!"하고 우는데, 마침 이교수 방에 왔던 경식이 듣고 김김이 좋아하는 줄 알고 정민에게 말해요. 둘은 삼각관계인줄 알 김김을 떠봅니다.


  이현과 함숙은 밖에서 상담하고 있어요. 함숙이 괜히 위로해준다고 치대자, 밤송이가 날아오고 낙엽이 날려요. ㅋㅋ 둘은 손 잡고 도망갑니다. 함숙은 은행밟은 냄새때문에 고백타이밍 놓치기도 합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절벽아래를 봤던 사슴, "속죄해야지"


  박교수가 방송하자 전화하는데도 이현은 안해요. 이현은 길에서 사슴을 봅니다. 사슴은 다가와서 "속죄 해야지."말해요. (+ 무서운 BGM) 사슴은 절벽 아래로 떨어져 죽은 사람을 봤었어요. 사슴이 다가오자 이현은 숨도 못쉽니다.


(+ 사슴의 과거 장면 분위기가 급 무서웠죠. 헐.. 사슴이 거짓말하는건가 했는데. 말한게 진짜인가보네요? 699년 전에 사슴은 누군가가 남편을 죽인걸 봤던건가요? 그래서 이현에게 속죄하라고 한거겠죠? 이현이 죽였으니까? 뭘까요? 거문성은 복수하라하고 사슴은 속죄하라하네요. )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사슴이 이렇게 무서운 동물인줄 몰랐...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연꽃 피었어요. 예뻐요." + 갑분정교수ㅋㅋ


  꽃을 보고 선녀를 떠올리는 김김이.

  김금은 옥남의 집에 찾아갔다가 3신선을 보더니 자기 집에서 자라고 데려가요. 다같이 가던 중 손등이 스치는 금과 옥남. 둘은 놀라서 멈칫해요.

  그 때 금이 옥남에게 말합니다. "연꽃. 피었어요" "들었다오." 금은 연꽃 이야기를 하듯, 옥남을 뚫어져라 보며 말해요. "예뻐요"

  그런데 뒤에서 "선옥남씨!"부르며 이현이 옵니다. 


(+ 마지막 장면 금-옥남 눈빛 너무 좋더라고요ㅠㅠ~)


# 예고편에 삼각관계 보이고. 외박? 그리고 계룡산 다시 가나보네요. 이현이 옥남에게 가까이 다가가기도 하는게 보였고, 이현이 위험에 처하기도 하네요.


# 에필로그에 구선생과 박신선이 얼평2탄 하면서 싸워요ㅋㅋ 개구리라하고 우울증 걸린 낙타라고 하면서요. 사냥꾼 시절의 구선생? 오선녀가 저렇게나 생기고 얼굴갖고 싸우라하죠 ㅋㅋㅋ


+ 5번 환생하면서 엄마한테 얻어먹은 밥이 15만그릇이라며 밥차려온 점순이 ㅋㅋㅋ)


+ 새로 들린 ost 좋아요. 뭘까요? 위드 커피 아니었죠? 


+ 헐... ost중에도, 커피이름도 사슴의 눈물이 있었잖아요. 사슴은 뭘 알길래 눈물을 흘린걸까요. 


함숙의 드레스ㅋㅋㅋ살색 부분때문에 깜놀했죠ㅋㅋ

+ 함숙이가 기싸움하는거 뭐 숨기고 음흉한게 아니라 대놓고 견제하는거 재밌어요ㅋㅋ 분명히 견제인데 속시원해요ㅋㅋ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계룡선녀전 #드라마 #줄거리리뷰 #계룡선녀전9회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