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싸패심리와 꿰뚫 잼, 나쁜형사 3,4회 줄거리 리뷰, 우태석 아내 홍은희 이혼 이유? 장형민 코마, 은선재 이설 싸이코패스 자랑꾼, 개 유골함 범행 도구? 배여울 목격자 박호산 경악, SNS 뜻? 본문

기타/tv

싸패심리와 꿰뚫 잼, 나쁜형사 3,4회 줄거리 리뷰, 우태석 아내 홍은희 이혼 이유? 장형민 코마, 은선재 이설 싸이코패스 자랑꾼, 개 유골함 범행 도구? 배여울 목격자 박호산 경악, SNS 뜻?

ForReal 2018. 12. 5. 02:12
반응형

나쁜형사 3-4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장형석을 떨어지게 놔둔 우태석 (신하균 분)으로 끝났죠.


3회 4회에선 SNS팀이 발족되고, 은선재의 정체가 드러납니다. 


극본 허준우 강이헌

연출 김대진 이동현


MBC 나쁜형사


3-4회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살아있는 장형민, 코마상태


  이번 회 시작은 장형민이 앰뷸란스로 실려가며 시작했습니다. 첫 회에 죽어서 끝난 줄 알았는데 끔찍한 살인마가 다시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니. 의사는 "뇌압상승으로 코마상태라 추후 결과를 봐야한다"고 했죠.


  이후 장형민의 배에서 과수대형사가 "이 생활 20년에 이런거 처음봐"하고 뭔가를 발견하고 뒤늦게 보여주는데요. 기자들 앞에서 열어보여준 증거는 피해자의 치아를 하나하나 수집해놓은 액자(?)같은 거였죠. 끔찍하더라고요.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전춘만, 경악스러운 과거

# 장형민 리스트 폭탄에 전춘만 불안


  한편 전대장(전춘만)은 경찰들에게 검찰이 족치기 전에 경찰이 태석을 먼저 찍어내자 말하죠. 정말 고인물이었어요.

  

  전대장과 우태석이 대립하는 모습도 나왔는데 그 이유는 장형민과 관계있었죠.

  과거에 장형민을 쫓던 우태석에게 전대장은 "쟤네 아버지 한따까리하드만" "장형민은 서울대 법대생"했죠. 그리고 목격자 배여울과 장형민을 대질하게 한 전대장이었죠. 인물소개에서 알고봤어도 이 장면은 경악스러웠습니다. 이 떄 우태석이 화를 버럭내는데 시청자 생각=우태석 생각이었을 것 같습니다. 전대장ㅂㄷㅂㄷ


  게다가 장형민의 집에서 주민등록증들이 상자 가득 발견돼죠. 연쇄살인범이 피해자 물건을 기념품처럼 모은 것인데요. 경찰들은 이걸 보면서 미제사건과 대신 들어간 놈들 재심도 터지겠다고 하는데, 그를 보면서 전대장은 불안해하죠. 전대장이 그동안 장형민을 위해(?) 가짜로 만든 수사결과들이 많아서겠죠?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사표 아닌 승진, SNS 팀 수장된 우태석


  장형민의 일을 혼자 책임지고 사표쓰는 우태석인데요. 사직사유를 "나쁜 형사"라고 고치죠. 장형민의 일을 책임지려고 했던거였다니.


  하지만 경찰청장이 와서 "지금필요한건 희생양이 아니라 영웅이야! 검사든 살인마든 척척잡아주는 영웅!"하죠. "'검사도 죄지으면 잡힌다. 사법시스템에 잡힌다' 사람들이 그렇게 믿어야 검찰 시스템을 유지할거라 생각하시는 거네요?" 하는 조두진의 이야기 속에 이유가 있었고요.


  이후 조두진이 후배 이문기 채동윤도 같이 징계받게 된다고 우태석을 설득해서, 우태석은 결국 사표아닌 특별 승진됩니다. 게다가 경찰청장은 "강력 연쇄사건 전담팀 Serious & Serial (SNS)를 발족"하고, 우태석 팀장에게 수장을 맡깁니다.

  SNS팀이어도 한 달 뒤에 그만두고 자기 인생 찾겠다는 우태석.


(+ SNS 뜻 : Serious 는 강력, Serial 은 연쇄 . 강력연쇄사건 전담팀.)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우태석 아내가 이혼하자고 하는 이유?


  우태석은 아내에게 장형민을 죽였으니 경찰을 그만둘거고 돌아오라고 하죠. 하지만 오히려 진급이 된 우태석이고, 우태석의 와이프 표정이 기쁘지만은 않았죠. 심리가 궁금했습니다. 경찰을 관두지않아서 그런거였죠?


  우태석 아내는 "당신이 책임져야할 명단 꽉차있잖아. 거기서 나만 빠져있고. 그게 우리 비극이야."하면서 끝내자 다시 말하죠. 대검에 남자있다 말하기까지하고요. 사실 아내는 우태석의 시간을 뺐은 피해자들을 원망하기까지한 자신을 괴물처럼 느꼈다고 말해요. "유산했을 때 이렇게 벌받는건가 싶었어."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가족 살인당한 은선재, 슬픔이 없다?


  은선재의 집에 개, 부모님이 피흘리며 죽어있어요. 우태석과 채동윤이 현장에 나가 수면제. 이어폰-자고있는걸 알고 이 시간을 노렸을 면식범이라 추리하죠.

  태석은, 딸 은선재가 목소리는 울고있는데 표정엔 슬픔이 없는걸 발견하죠. 사건 당일 그 집에 들어간 사람은 cctv속 은선재만 나오고요.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완전범죄 자랑하고싶은 심리 눈치


  은선재는 서울대-스탠포드 심리학박사. 우태석의 "거의 천재시네"란 말에서 은선재는 "거의"란 말이 맘에 안드는 듯 해요. 그걸 알아챈 우태석이고요. 우태석이 묻습니다. "심리학박사까지 따신분이 왜 기자를 합니까?" "따분해서요." 은선재와 우태석은 신경전을 합니다.

  우태석은 은선재가 "완전 범죄 자랑하고 싶어"서 그렇단걸 알아챕니다. 은선재는 싸이코패쓰. 은선재는 부모죽은 날 돌아가며 우태석에게 "즐거웠어요"하고 인사합니다. 


(+ '오컴의 면도날' 얘기도 하죠. : 불필요한 가정은 면도날로 잘라내라. 가장 단순한게 진실이다.)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우태석의 도발에, 그의 아내 협박하는 은선재


  은선재의 집에 가서 상패들이 나열돼있는 거실을 보며 우태석이 말합니다.  "인간이 신이 되지 못하는 이유를 알아요? 갈비뼈를 훔쳐가서. 그 빈자리때문에 완전해지지 못했고 갈비뼈를 다른 걸로 채웠대요. 탐욕. 시기. 분노. 욕정. 내가 장식장에서 본 은선재씨의 갈비뼈는 교만. 쓸데없는 상장들까지 모조리 모아놓는 사람. 그런 사람이 완전범죄를 증명해줄 상장을 쓰레기 통에 버렸을까? 범행도구 갖고있죠?" 그에 은선재는 물어요. "우태석씨 갈비뼈는 부인인가봐요? 저번엔 결혼반지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잖아?"


  메달 속을 보고, 원래 이름이 한선재냐 물으며 원래 부모와 양부모 얘기를 꺼내는 우태석에게 은선재는 바람난 남자 얘기 꺼내며 우태석을 유혹하려는 듯 가까이 다가갑니다. 하지만 우태석은 돌아서 나가요.


  이후 은선재는 우태석 아내를 찾아가 귀에 비녀를 찌르며 협박하죠. "니 남편이 날 건드렸어. .... 살인자의 뇌는 편도체주변활동이 약하거든. 충동적인 행동을 제어하지 못해. 참을 수가 없게되는거야. 생물학적 관점에서 면죄부를 받는거지. 이런 이유로 살인을 면한 살인마들도 참 많아"하면서요. (윽...)


MBC 나쁜 형사 방송화면


# 범행도구 추적 우태석, 유골함속 이름표?


  흉기를 찾아냈다는 과수대. 작은 망치. 또, 은선재의 큰 개는 마취를 했을거라 해요. 그를 듣고 우태석은 범행도구를 개 뱃속에 밀어넣어 숨긴거란걸 알아채요. 하지만 벌써 개를 화장하는걸 봤죠.

  우태석은 은선재의 집에 몰래 들어가서 개 유골함을 가져나옵니다. 범행도구를 보며 두고두고 곱씹어볼 은선재의 심리를 추측하는 우태석. 하지만 유골함에서는 "배여울"이름표가 나와요. 그를 본 우태석은 은선재의 목을 조릅니다. "누구야 너"



# 예고편에 송만수와 아들 이야기가 들렸어요. 죄없는 사람을 범인 만든 전대장 때문?


+ 싸이코패쓰의 심리 끔찍하고 또 동시에 신기하기도 하죠. 


+ 은선재 가족 살인사건 진실도 신기한테 우태석과 은선재가 심리+두뇌싸움을 했네요. 

+ 은선재와 우태석 모두 상대의 심리를 잘 파악하는 천재적인 두뇌와 촉이 있는 점이 재밌죠. 앞으로 누가 더 심리 이용하는건지 도 궁금합니다. 원작의 장점이 튀어나오는 부분일 것 같아요.


SNS 팀 공개모집 시늉내라하죠. 해경 해킹으로 잡혀간 반지득은 우형사에게 경찰 비밀요원시켜달라하죠. 청인시에 연쇄살인 나지않을 것 같아서 SNS에 지원하는 신가영 순경과 지원서 버리는 채동윤도 있었습니다.ㅋㅋ


+ 채동윤 말고 이문기?가 스파이인가 보군요. 


+ 밤 10시 MBC 나쁜 형사 드라마입니다.





#나쁜형사 #나쁜형사3회4회줄거리 #나쁜형사줄거리 #드라마 #MBC #신하균 #이설 #박호산 #김선우 #우태석 #홍은희 #drama #리뷰 #심리 #싸이코패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