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기간제 9회 줄거리뷰, 유양기 사교육조사가 힌트? 이태석 발견, 범인은 전화? 유범진 스파이앱-사채업자, 병호 인어공주 의미? 이기훈 야구방망이 본문

기타/tv

미스터기간제 9회 줄거리뷰, 유양기 사교육조사가 힌트? 이태석 발견, 범인은 전화? 유범진 스파이앱-사채업자, 병호 인어공주 의미? 이기훈 야구방망이

ForReal 2019. 8. 15. 00:46
반응형

미스터 기간제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폰 해킹중에 범진(이준영 분)이 기강제(윤균상 분)와 대치했죠.


9회에서는, 다른 단서를 찾아가는 기강제인 동시에 위기가 스며오기도 했어요.


극본 장홍철

연출 성용일 박지현


OCN 미스터 기간제


9회

줄거리 리뷰




# 위기넘긴 기강제, 범진의 폰 속엔 스파이앱?


  핸드폰 가방을 쏟아버리는 기강제. 자신이 범진의 폰을 주운 척 줍니다. "뜨겁네요, 폰이?" 의심하는 범진.


  이태석 연예기획사에서 찍은 프로필 사진, 그리고 스파이앱이 범진의 폰에 있었다고 해요. 날씨중계앱처럼 생겼지만 다른 폰에 깔면 그 폰의 메세지-사진-인터넷 접속 기록 감시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그 내용은 전송받지 못했고요. 


  기강제는 "유양기가 0번이라면?"가설을 세워봅니다. 그리고 유범진 자료 복구해서 유범진이 누굴 감시했나 알아보자해요. 

  간담회를 연 유양기의원. 사교육 전수조사계획을 발표합니다.



# 수아의 집에 가는 뒷 길?


  타운하우스로 들어가는 입구를 조사하던 기강제. 뒷 언덕을 통해 문이 열리는 발코니를 발견합니다. 단지 뒤쪽은 cctv에 자유로운 곳. 정수아 집에서 뒷길를 통하면 도로까지 2분이 안걸려요. 원석이 그 주변 cctv를 모두 해킹하기로 합니다. 


준재의집


# 이집사 잡으려는 범진, 준재의 집으로?


  이태석이 기강제를 꽂은거라 생각하는 범진, 기훈에게 먼저 이집사 잡자고 합니다.


  준재의 집에 칼들고 찾아온 사채업자들. 이 집에 범진이 오고 경찰에 신고해 사채업자를 돌려보내요. 그리고 준재에게 말합니다. "다시 다니고싶지 우리학교? 내가 그렇게 해줄게."


  예리는 팬한테 "니가 그 선생님 먼저 찔러서 쫓아내"하는 얘길 듣죠. 



# 인어공주 이야기를 전했던 병호


  하선생은 병호에게 누워있는 한수를 보여주면서 설득하고 결국 병호가 털어놓죠.


  병호는 접견갔던 날 병상에 누워있는 수아사진을 한수에게 보여주면서 "너 때문이랬어. 니 손에 달려있댔어, 수아가 죽을지 일어날지." 인어공주 책 안에 수아를 구할 답이 있다고 전하는 병호. 

  과거. 이태석은 밥먹이고 비싼운동화주면서 병호에게 사진과 말만 대신 전해달라했어요. 한수는 누가 보냈는지 몰랐고요.


  병호는 서점에서 인어공주 얘기를 보죠. "왕자와 너 둘 중 하나는 해가 뜨기전에 죽게 돼있어" (+ 자살하라는 뜻...)


기훈


# 원인 이태석을 찾아가 몸싸움을 하는 기훈


  아버지와 식사하는 기훈. 기훈은 호텔 시상식 얘기를 꺼내지만 포커페이스인 아빠. 하지만 아빠는 이집사 얘기에 반응하고, 결국 호텔에서 본 얘기를 꺼내자 아빤 아무 말 못하죠.


  과거. 기훈은 수아 앞에 호텔사진을 뿌리면서 겁탈하려했고 달려온 한수에게 "정수아가 호텔에서 아저씨 만나는거 알고 그러냐."하며 사진을 보여줬던 기훈이에요. 기훈을 때리는 한수를 수아가 말렸고요.


  과거를 떠올리며 이태석을 원망하던 기훈이 야구방망이를 들고 행정실장실에 갑니다. "사진이나 찍던 스토커쉐키가"말에 기훈은 아버지가 자신때문에 행정실장에게 빌었다는걸 알게됩니다. 

  몸싸움을 하는 이태석과 기훈. 이태석은 기훈을 내쫓아요. 




# 금고 찾으러 갔던 기강제, 목맨 이태석 발견


  범진의 폰에서 유양기 의원의 계류된 발의법을 봅니다. 부실대학을 중고생 사립재단이 인수할게 할 수 있는 법이 있어요. 대선후보로도 거론되는 유양기가 왜 이태석을 상대하겠냐 묻는 원석. 그 때 기강제가 이태석 금고 속의 수첩과 폰이 떠오릅니다. 수첩이 접대리스트, 폰이 연락책이라 추측합니다.

  

  행정실에 몰래 침입하는 기강제. 목매달고 죽어있는 이태석을 발견합니다. 

 


+ 헐.. 이태석 죽었네요. 끔찍한 장면보였죠. 이태석 죽인 범인 누굴까요? 기훈이도 의심받을 수 있고. 또 이태석 형제도 의심.

+ 아님 범진이가 준재-병호 시켜서 죽인걸까요? 어벤져스 모으듯 범진이는 그 둘을 찾아갔었죠. 말하려고 맘먹은 병호 앞에 범진이 나타나서 예고편에서 보니 "말하지않아도돼"하고 다른 방법 있다고 설득 할 듯 했죠.  


+ 그런데 안나온 부분이 차에서 한 전화를 받는 이태석이있었죠. 누구의 전화였을까요? 유양기 의원아니었을까요? 이태석이 목소리 깔고 전화를 받은걸 보면요. 그리고 중간에 안보인 무슨 일이 있었을 듯 하죠? 


+ 예고편에 접대장부랑, 범진아빠-이태석이 같이 찍은 사진이 같이 불타는게 보였어요. ! 유양기-이태석은 원래 친분이 있었나봐요....? ?


준재 


범진


+ 유양기 의원을 수아로 협박해서 이태석이 대학인수하려 법 발의하게 한걸까요? 

  그런데 유양기의원이 사교육 전수조사하는건 학원하는 태라네 망하게 하려는걸까요? 태라쪽이 뭘 알고있을까요? 아니, 이태석이 유의원의 뭔가를 잡고있으니까, 대학인수 막고있는 태라네 엄마를 움직이려고 유양기 의원이 사교육 전수조사 하게 한거죠?

  그렇다면 이태석을 죽인것도 유양기쪽이겠고, 이태석에게 약점잡힌=수아와 관계있던 사람 모두 유양기 쪽이겠네요? 그런데 기훈과 아버지 일처럼 범진이 잘못했는지 유양기가 잘못했는지는 알 수 없겠죠?


+ 범진이 앱으로 감시하던 사람은 수아일까요? 아님 아빠? 


+ 수아를 죽인건 영화관에서 나가서 2분만에 들어갔다 온 범진일 가능성이 높아보였죠?_? 게다가 사채업자 앞에서 담력의 두뇌게임 열심....


+  하소현은 "애들이 왜 그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아는게 중요해요."합니다. 기강제에게 지금은 교사이니 쉬운 말로 판단하고 상처주지말라합니다. 

  소현은 다른 선생님들에게 특혜준적있냐 묻죠. 그리고 곧 경찰에서 수사할걸 알려줍니다. "우리가 모른척했었던 것을 바로잡고, 학교를 학생들을 위한 장소로 되돌릴 기회"라고 생각하는 하소현. 

한수 ㅠㅠ...


+ 기훈의 아빠는 그 날 호텔에 가서 기훈이 사진 얘기한건가요...?


+  태라는 기강제에게 "수아랑 무슨 사이냐, 정말 캐고다녔냐" 묻기도 했죠. 예고편에 정말 모르냐고 묻는 예리가 보였는데 태라가 정말 모르는걸까요? 


+  양차장 찌를까하는 차검사를 감찰과가 오히려 말리지만...여하튼 양차장 인맥이 엄청나단 뜻이었죠?


+ 수목 밤 11시 OCN 미스터 기간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미스터기간제9회줄거리 #미스터기간제리뷰 #드라마 #윤균상 #금새록 #이준영 #OCN #최규진 #한소은 #김명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