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보물찾기잼,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 줄거리뷰, 다스베이더 수술 조정석폭소, 유연석정체 키다리아저씨-막내아들? 정원엄마x주전무-송화x정경호 러브라인 추측? 황영희-염혜란 보호자 열연! 본문

기타/tv

보물찾기잼,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 줄거리뷰, 다스베이더 수술 조정석폭소, 유연석정체 키다리아저씨-막내아들? 정원엄마x주전무-송화x정경호 러브라인 추측? 황영희-염혜란 보호자 열연!

ForReal 2020. 3. 13. 10:3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방송에서는, 재단의 막내아들 정체가 풀리는 재미와,

다섯 친구가 '할래?' 묻는 것이 무엇인지도 있었고,

병원에서 환자와 만나는 '의사' 이야기들이 나왔죠.


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

줄거리 리뷰




# 3~4년 안쓴 곳의 불을 켜는 의사, 송화-석형 등장 


  오프닝은 조명이 나간 곳 아래의 여자 송화(전미도 분)로 시작하죠. 불을 켜는 남자 석형(김대명 분)과 대화하면서요.


  두 사람의 대화에서 "3~4년 안 쓴 곳" "저것들 안버렸네" "너 진짜 안할거야?"라는 알 수 없는 말이 들리는데, 1회를 다 본 후에 무슨 말을 한건지 이해하게 됩니다. (#합주실 #악기 #밴드)


  곧 전기 기사가 맨손작업하다 감전돼 쓰러지고, 남녀의 직업 알 수 있는데요. 잽싸게 심폐소생하는 의사 송화는 의사. 또 구조대원이 "동승해주실 수 있나요?" 묻자, "저말고 다른 분이 가실거에요. 쟤요."하고 석형도 의사인게 나오죠.


(+ 3~4년 안쓴 곳의 불을 켜면서 드라마가 시작됐죠. 마치 2017년 작 '슬감빵' 이후 안쓰던 곳의 불을 켜는 느낌으로요!)



준완(정경호 분)



# 소아외과 정원- 흉부외과 준완 등장


  이후 정원(유연석 분)준완(정경호 분)이 등장합니다.


  소아외과 의사 정원(유연석 분)은 계속 수술해도 되냐 묻고 녹음하다 걸리고 머쓱하게 나가는 보호자에게도 싫은 기색 없고, 청진기 싫어하는 아이의 보호자와 합심해 꼬득이기도 하죠.

  여친과 부산앞바다 간다는 CS 준완(정경호 분)은 어느새 병원에 돌아와 근무하며 후배들을 매섭게 혼냅니다.


  준완도 계속 전화가 울리고 정원도 "간만에 일찍 퇴근한다" 좋아하다가 환자 응급소식에 돌아가죠.


율제 회장사모와 아들들


# 율제그룹 안회장의 막내아들 안드레아, 누구?


  '노블리스 오블리주. 율제그룹 안병우 회장 급성 뇌출혈' 기사가 납니다. 병원그룹 회장이죠. 병원장(김갑수 분)는 의사들과 "병원이 새파란 마흔의 막내아들에게 간다"는 얘기 중인게 나옵니다.


  "왜 막내한테 물려줘요?" 이유가 나오는 장면이 재밌습니다. "첫째아들은 지금 일만으로도 시간이 없어."(하고 신부 성동일이 회장의 병실에 입장하죠) "둘째 아들은 아주 높은 분을 모시고 계시지"(신부 김성균 등장하고,) 그리고 수녀따님 예지원, 수녀 둘째딸 오윤아의 특별출연이 지납니다.


  그리고 그 병원을 물려받는다는 막내 동생 '안드레아'가 들어오는데 그의 얼굴은 가려집니다. ㅋㅋㅋㅋ '막내 아들 찾기'가 나온 1회였죠. 안드레아의 정체는 결국 장례식장에서 나오는데 정원(유연석 분) 이고요. 친구들도 몰랐다가 놀라는게 나오죠. 



간이식 환자의 보호자(황영희 분)


# 응급실에 온 다스베이더, 익준 등장!


  한편 송화' 환자의 보호자(황영희 분)가 등장하죠. 악성종양이 있는 환자의 딸로요. 

  그 보호자가 낯이 익은 송화. 알고보니, 그 보호자의 아들도 입원 중. 아들은 6개월 통원치료하다가 간이식 기다리는 환자였죠. 송화와 이 보호자가 엘레베이터에서 만나 얘기하다가 울음이 터진 보호자를 송화가 토닥이고 위로하게 됩니다.


  tv에 추돌사고 뉴스가 보인 후, 곧 간이식 받을 수 있다고 기뻐하는 환자엄마. 그런데 밀양에서 이식하러 바로 올라온다는 교수가 그 사고로 어깨탈골 됐죠. 아이러니한 상황이었는데요.


익준(조정석 분)


  이 때 응급실을 지켜보는 세 사람이 등장합니다. 아이, 남자, 할머니. 그 중 다스베이더가 보였는데, 아들이 헬멧에 본드를 붙였는데 그걸 써버린 교수라고 하죠. 그리고 그의 정체는 곧 드러납니다.

  수술할 의사가 없는 상황에 송화는 다스베이더(조정석 분)를 발견하고 수술하라하죠. 간담췌외과 '익준' 교수였죠.


  수술이 잘 끝나고, 어머니 결과도 잘 나왔다고 알려주자 눈물이 나는 보호자. '박복하다' 말하던 그는 좋은 선생님 만난 내가 복이 많다는 말을 합니다.




# "안할거야?"의 목적어, VIP전용의료진....을 위한 밴드?


  1회 초반부터 목적어를 빼고 묻는 "안할거야?" "그럴 정신 있으면" 의 내용이 뭘지 궁금하게 했는데요. 이것의 내용은 VIP 전용의료진 계약을 하면서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아버지가 사용한 특실 영수증 비용에 놀라던 정원은 병원을 주전무에게 넘기면서 "VIP 병동 수익금은 갑에게 귀속되게 하라"는 조건을 걸죠. 

  그리고 VIP 전용의료진 계약서를 친구들에게 내밉니다. 연봉 두 배란 말에 바로 싸인하는 3명과, 지정주차, 단독 연구실 준다 마다하고 "내 조건은 단 하나. 밴드."하는 석형. '할거야'의 목적어는 '밴드'였죠.


  드라마 첫 장면 그 곳이 밴드 아지트였죠. 송화에게 보컬 시켜주기로 하고 밴드 결성되고, 송화는 날계란 먹고 시작하는데 음치입니다. 송화 노래에 연주의욕을 잃는 다른 사람들. ㅋㅋㅋ (송화는 원래 베이스?)


99년의 다섯.


# 다섯 사람의 첫 만남?


  밴드의 연주곡 '론리나잇'과 함께 '응답하라1999'가 됐죠. 서울대 의예과 99학번 총모꼬지 과거로 흘러가요.

  장기자랑하기 싫어서 도망친 창고에서 다섯명이 만나게 되는데요. 서울말쓰는 안정원과 양석형 그리고 창원말쓰는 김준완과 이익준. 그리고 한 놈 더 오죠. 채송화.


  다시 2020. "다음 곡은 천년의 사랑이다?" (+ 예고일까요?)


민영엄마(염혜란 분)


# 감정 주체 안되는 의사 정원, 반복 


  심장병 아이환자 민영이 보호자(염혜란 분)는 아이의 달라진 약처방에 대해 꼬치꼬치 묻고 의료진을 괴롭힙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이 의사에게 봐주라고만하는 의사 정원.


  코드블루 상황의 민영이. 정원은 심폐소생을 한참하다가 결국 보내주게 됩니다. 병원 벽에는 의료진과 민영이가 함께 찍은 생일파티 사진이 붙어있죠. 백일 잔치때부터 함께 한 아이였던 것. ㅜㅜ

  의료진들은 시달릴걸 예상하는데 민영엄마는 고맙다 인사하고. 정원은 혼자 울죠.



  치킨집. 신부인 첫째형(성동일 분)은 정원의 말을 들어주는....게 아니라 안주만 열심히 먹죠. "1년만 더 하자"만하고요. 그리고 그 이유는 뒤에 나옵니다.

  "나는 감정이 주체가 안돼.... 민영이 엄마가... 환자가 의사를 위로해. 난 의사 자격이 없어! 의사 안해!" 술주정 혼자 하는 정원. 그리고 1년 전에도, 2년전에도, 3년전에도 환자때문에 울면서 형에게 똑같은 말 했던게 나오죠. ㅋㅋㅋ 


 (+ 드디어 나온 꼬끼오 소리와 뽕짝bgmㅋㅋㅋㅋ)

 (+ 한편 반복되는 환자 고통에 익숙해지지않는 의사 정원이 좋은 의사같아 보이기도 하죠.)



준완(정경호 분)



# 송화남친의 바람 목격하는 준완


  술냄새나는 채로 운전하는 여자친구 송PD를 차에서 내리라 하는 준완. "나중에 얘기해. 그 때 우리 끝내."


  J호텔에 가서 한 차를 보는 준완. 송화 남친(?) 바람피는 모습 목격. (+ 학회간 호텔에서 그러다니... '똥차'인거 맞죠?)


  예고편에 "선남선녀들인데 아무일 없었어?" 들렸죠.

+ 준완과 송화 사이에 뭔가가 있었을까요? 밴드 얘기에 나가는 준완과 시간없다는 송화였는데, 그래서 밴드 안하겠다고 하던걸까요? 

  또 송화의 신발 뺐어서 놀리던 준완이었죠. 그리고 준완은 퇴근하기전에 송화한테 괜히 아침메뉴 물어보러 가고. CS스케쥴 어떻게 알고있냐며 흠칫 놀라고.

+  그런데 송화는 밴드 얘기할 때 "익준이만 있음 되잖아."했는데요. 익준이와의 썸이었을까요? 아니면 그냥 같은 악기인 베이스라 겹쳐서?

+ 종합해보면 아무래도 송화x익준x준완이 삼각관계였는데 준완은 혼자 짝사랑이고, 익준이와 사귀었다가 헤어져서 하는 말이었을까요? (사실과 관계없는 추측입니다ㅋㅋ)




+ 2회예고편에 송화의 소문이 있는 듯 했죠? 

1회에서 환자가 봉투낀 책 주는걸 송화가 돌려주기도 했는데 그냥 PPL 일까요? 앞으로 뭔가 나올까요? 2회 송화의 소문과 관계있을까요?


+ 1회에선 정원의 이야기가 많이 나온 것 같은데 2회에는 송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듯 예고가 보였고. 그럼 앞으로 한명 한명의 정체(?)같은게 풀리는 걸까요?


+ 일주일에 한번만 방송이라니... 재밌어서 약간 고문같죠ㅋㅋ


+ 이 시리즈의 '보물찾기' 같은 재미가 여전히 있었죠. 힌트 미리주고 나중에 무슨 의미인지 알아챌 때의 흥미요. '반전'이라고만 할 수 없고 '복선'이라고만은 할 수 없는 그 재미요ㅋㅋ 편견을 역이용하기도 하고, 또 알아챌 수 없게 중간에 숨겨두고 나중에 짜잔하고 충격을 주는 그 재미?_? 


# 재밌던 장면

+ 다스베이더의 앞모습 등장&수술실 등장&그림자출연ㅋㅋㅋ (보호자 만나라니까 "이 꼴로?"ㅋㅋㅋ)

+ 송화보컬 얘기에 성호긋는 정원ㅋㅋㅋ 익준애교앞머리ㅋㅋㅋ

+ 구급차에서 : "이 양반 왜이렇게 몸을 떨지?" "추워서 그럽니다."ㅋㅋ

+ 흡연벤치에서 : "엄마 얘 담배핀대요"(웃기고 맑은 영혼의 말투 by성동일) 이르니, "내가 가르쳤어 20년 전에"(by김해숙)ㅋㅋ

+ 의사들의 대화 : "애 떨어진다는 말 함부로하는거 아냐"(by산부인과교수) "머리가 깨지다니 그럼 죽어!"(by신경외과교수) (진지한 의사들ㅋㅋ)


+ 민영이 엄마(염혜란 분)가 아이에게 미안해하면서 또 욕심부리고, 예민한 마음과 사실 의사에게 고마운 마음 들이 보였는데요. 그 여러감정의 모습들이 너무나 현실 보호자의 같아서 크게 슬펐죠ㅠㅠ..... 


+ 석형 엄마한테 조명기사 연락도하고, 커피먹는다고도 허락받고, 엄마와 노는게 재밌다 하고, 여동생에게 잘하는 특징.ㅋㅋ 어떤 캐릭터인지 앞으로 기대됐어요. 


+ 떡볶이 싫다하고 주변 다 닦고 먹고, 맵다뭐라하는 정원이었죠. 부잣집 도련님의 까칠함이고 힌트였던 걸까요ㅋㅋ


+ 송화가 데리고있는 아이? 송화는 병원에 아이 데려와서 함께 자는 건가 헷갈렸는데, 다시 생각하니 수술하는 익준이의 아들을 돌봐주는 친구들?이었군요ㅋㅋ? 이모님은 퇴근? 

+ 그러면 장교수는 송화 남편이 아니고 남친이겠죠? (배우 최승윤 분)


+ 응급실 의사동기와 얘기하는 송화도 나왔죠. 송화가 동기네 엄마 뇌수술 시켜주고, 응급의사가 송화네 아빠 다리수술 시켜준 사이ㅋㅋ 의사의 품앗이(?) 같은 상황도 새롭게 보였죠ㅋㅋ




# 키다리 아저씨

+ 갑자기 상태나빠진 아이환자 은아. 인공심장 수술을 해야하는데 수술비없는 보호자의 말에 준완은 마치 병원 절차인척 키다리아저씨에게 후원문의를 직접해주죠. 그리고 삐용삐용 울리는 정원의 폰이 나오고요. 그리고 그 비밀은 1회 말에 나오죠. 삐용삐용하는 세컨 폰을 꺼내는 정원이 키다리아저씨였죠. 그럼 VIP 수익금의 목적은 이 '키다리아저씨'였을까요? 준완은 정원이 집 좋은걸 알고있던 거죠?




# 정원엄마와 주전무 속 비밀 없을까?

+ 주전무에게 재단 일 맡겨서 미안해하는 정원엄마. 정원엄마는 주전무와 불알친구였다하죠. 또 주전무는 사실 아무생각 없다하고요. 도시락 싸다주는 정원엄마. 아픈 아내 곁에서 잠들어 있는 주전무가 보입니다.

+ 사랑없는 정략 결혼해서 돈있다는 엄마였죠. 설마 엄마의 사랑이 주전무였던 걸까요? (게다가 '응답하라' 제작진이라면 소꿉친구 커플되는 이야기 많이나왔었잖아요ㅋㅋ) 사실 정원이는 주전무 아들이고 그런거 아니겟죠?ㅋㅋㅋㅋ 그래서 결국에는 병원 물려받게 되는거고ㅋㅋ(막장드라마스타일이라 절대 아닐까요ㅋㅋ)


+ 그래서 러브라인 3개 추측은 정원엄마x주전무 짝사랑, 준완x송화 짝사랑, 과거커플 송화x익준일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헛짚었을까요? 어떻게 될까요?ㅋㅋ


+ 황회장 설명 : 안회장과 30년 지기 '황회장'이고, 또 이사진들 분위기 만드는게 '황회장' 이라서, 황회장에게 전화 한번하면 병원은 막내아들 것이라고 했는데요. 결국 정원은 이사진에게 자기말고 주전무 뽑으라고 황회장과 설득한게 후에 나오죠. 정원이 병원장에게 뭔가 말하는 것 알아듣지 못하게 먼저 보여주면서 어떻게 된건지 궁금하게 만든 후에요.


+ 회장아들인거 말할 타이밍 놓쳤다는 정원.ㅋㅋ 혹시 이거 나중에 에피소드로 나올까요?

+ 또 준완을 설득하는 방법으로 "싸이월드. 하와이에서"만 꺼내자 바뀌죠.ㅋㅋ 이것도 나올까요? 이거뭘지 궁금해요.


+ 사람없는 통로에서 붐비는 병원 홀로 나서는 화면. 이건 송화가 '안드레아'인것처럼 속이려던 장면이었을까요?


+ 오프닝타이틀 화면 지지직거리는 효과가 여러번 나올 때 조금 눈아팠어요ㅋㅋ


+ 촬영 오재호 정세희 조명 최명근 미술 서명혜 음악 김한조 소품 강규성 색보정 엄태식 편집 김상희 조연출 김강규 서초롱 최미래 차승후 김다호 구성 김송희 채진아


+ 특별출연 황영희(간이식보호자), 염혜란(민영엄마), 김성균, 예지원, 오윤아, 박형수, 정재성

(목소리출연 : 김경래 기자, 김하늘 박민영?)


+ 나온 책 '여행의 이유'(김영하), 심장이 뛴다는 말(정의석)


+ 촬영지? 포천. 이화여대, 쉴낙원, 파리크라상, 


+ ost ? 나오면 블로그에 추가할게요 ! (권진아 - Lonely night(원곡 부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목요일 밤 9시 방송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슬기로운의사생활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 #김대명 #드라마 #슬기로운의사생활1회줄거리 #드라마리뷰 #슬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