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편의점 샛별이 2회 줄거리뷰, 미성년자 담배사건 이준영-cctv해결 김유정! 이사 도상우 등장, 3년 첫키스 안 지창욱 본문

기타/tv

편의점 샛별이 2회 줄거리뷰, 미성년자 담배사건 이준영-cctv해결 김유정! 이사 도상우 등장, 3년 첫키스 안 지창욱

ForReal 2020. 6. 21. 06:27
반응형



편의점 샛별이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여친(한선화 분)을 만나러 갔다가 편의점에서 술먹는 샛별이(김유정 분)에게 간 점장 대현(지창욱 분)


2회에서는,

담배사간 학생 사건이 발생했죠.

러브라인이 조금씩 바뀌어가는 것이

보였고요. 


극본 손근주

연출 이명우


편의점 샛별이


2회

줄거리 리뷰





# 대현이 샛별 친구들과 술먹으면서 벌어진 일?


  편의점 야외 테이블. 혼내려는 점장을 의자에 앉히는 샛별. 샛별의 친구들은 술 주면서 샛별이 대현을 좋아해서 3년 전 첫키스했다 하죠.


  술취한 대현을 편의점 사무실에 재우고 가려는 샛별, 그 손을 잡는 대현. 하지만 "가지마 고마워 연주씨"라는 말에 확 깬 샛별은 불주먹 날리고 갑니다.


  대현은 샛별을 자르려고 왔다가 고민합니다. 샛별이 와서 매출도 늘고, 또 좋아했다는 말을 떠올리면서요.


  다음 날 꺼내먹은 맥주 계산이 안된걸 보고 열받은 대현. 그런데 샛별이 어제 기억 안나냐면서 뒷주머니 넣어준 돈과 울라울라 엉덩이 춤춘걸 말해주죠ㅋㅋㅋ 쪽팔린 대현.





# 미성년자에게 담배를 판 대현, cctv 날짜 찾아주는 샛별


  편의점. 한성대 점퍼입고 담배 사가는 남자.


  그런데 이후 미성년자에게 담배 팔았냐고 찾아오는 경찰. 대학생에게 훔친 옷을 입고 온 손님이었어요.


  미성년자에게 담배판매하면 영업정지 2개월. '자영업자 보호법'으로 보호받으려면 cctv 자료가 필요한 상황. 하지만 다 확인 못하게 많은 cctv.

  샛별이 그 날짜를 결국 알아내주는데요. 샛별 친구들이 담배학생을 미행하고 샛별이 학생을 혼내줘서 전에 와서 가짜 신분증으로 속였던 날짜를 알아냅니다


  대현은 '내가 당한 짓을 저 아이에게 해버린거 아닐까' 생각하죠. 지방대 출신이란 선입견에 괜히 혼난 것. 이후 연주에게 알바 자를거라 했던 대현은 알바 안자르기로 했다 전화합니다.





# 샛별-대현 사이의 묘한 긴장감


  상처내면서까지 일을 해결하는 샛별에게 이유를 묻는 대현. 샛별은 "제가 이 일을 해결한 이유는 딱 하나에요. 해결하면 정식알바가 되기 때문이에요!"합니다.


  정식알바 조건에 내가 언제 그랬냐하는 대현. 그러자 cctv칩을 다시 뺐으려는 샛별. 실랑이하다 두 사람의 얼굴이 가까워지고 금새 어색해지죠. 

  대현은 "3...첫..." 3년전 첫키스 물으려는 듯 말하다가 3번 진열대 첫 칸이라 하고 갑니다.


++ 강아지와 뽀뽀하는 샛별이를 보면서 "이제 마지막 키스는 내가 아니네" (배신감)장면도 있었죠.ㅋㅋㅋㅋ







# 연주에게 선을 넘으려는 이사


  샛별친구들과 술마시는 대현의 모습을 본 여친 연주. 다음 날 해장못한 대현과 만나면서 크림메뉴 시키고 떠봅니다.


  여친 만나러 가는 대현을 보고 질투나는 샛별. 연주의 교통사고 대신 수습하는 대현.


  한편 연주에게 저녁먹자고 하는 이사(도상우 분). 연주에게 대현 얘기를 떠보면서 선을 넘으려는 이사가 보입니다.


(+ 연주와 친구 달식이 가버리는 꿈을 꾸는 대현이었는데요. 예지몽일까요?)






+ 샛별친구 황금비 : 지각을 해도 꿀물 받는 황금비. 발광여고 이사장 딸. 


+ "동구밖 과수원샷 아카시아 꽃이 활짝핀 기념으로 원샷"하며 술 맥이는 샛별 친구들. 과수원샷 노래 계속나왔죠.ㅋㅋ 8~9번 나왔죠. 


+ 안마기 사서 부인에게 혼나는 대현아빠.

+ 또 대현아빠는 심야 알바 뽑아놓고 편의점에서 밤새는 아들을 의심했죠.


+ 대현-달식은 중학교 짝꿍이었다고. 

+   편의점에 온 달식. 달식이 혼자있는걸 보고 오해해 싸우는 샛별 친구들. : "싸운거 아니야 그냥 얘기 좀 한거야"ㅋㅋㅋㅋ


 담배 매상 크다고 효자라고 하는 대현엄마. 눈이 흔들리는 샛별. 대현 "편의점은 생명줄이야 우리 가족의 미래라고!"


+ 엔딩 : 편의점에서 혼자 춤추는 대현 cctv를 찾아서 샛별이 주는 친구들. 그 춤 똑같이 따라하는 샛별. (갤럭시s20 을 들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특별출연 : 이유비(강아지 푸랭이 데리고 옴) 이준영 (담배학생) 박상면 고규필


+ 촬영지 윤당아트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방송하는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줄거리 감상후기 글입니다.




#편의점샛별이2회줄거리 #편의점샛별이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음문석 #김선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