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그룹 선두와의 게임 셧아웃 패, 블로킹 15대2, 배구 캐나다전 최부식 해설 - 2016 월드리그 국제 남자 배구대회 2주차 본문
2그룹 선두와의 게임 셧아웃 패, 블로킹 15대2, 배구 캐나다전 최부식 해설 - 2016 월드리그 국제 남자 배구대회 2주차
ForReal 2016. 6. 25. 12:41월드리그 국제 남자 배구대회 2주차 일정이 시작되었는데요. 한국의 2주 첫 경기는 캐나다의 홈에서, 캐나다와의 경기.
캐나다는 최근 세계대회 5위 7위 리우본선진출, 세계랭킹10위, 그리고 2016 월드리그 예선1주차 3전3승, 상승세인 팀. 특히 한국이 속한 월드리그 2그룹은 10위부터 속해있죠, 2그룹 중 선두와의 경기.
한국은 지난 1주차 풀세트 2패, 그리고 셧아웃 1패. 한국대표팀은 그렇게 1주 3패, 승점 2점의 결과로 2주를 시작했고요.
재밌는 점은 이제 항공 코치로 부임했다는 기사의 부식아즈씨가 문용관위원과 함께 해설다시ㅋㅋㅋㅋ
1set - 블로킹 면에서 열세의 한국대표팀.
1세트는 점수를 쉽게내주지 않는 한국. 세트 중반까지 대등한 경기를 했고요, 1세트에 한국대표팀의 전체적인 경기 운영은 좋았지만 캐나다가 블로킹면에서 앞서며 캐나다가 스코어 리드해갔고요. 21-17에서 작전을 한 이후 21-19까지 한국이 두점 따라갔지만 다시 캐나다가 속공-블로킹 득점으로 두점... 그리고 결국 캐나다가 첫 세트를 가져갔습니다.
캐나다의 높이를 인정하고 뛰던 대표팀이라는 해설, 그리고 지난 50.7% 공격성공률의 서재덕 선수의 공격에 기대를 걸어보는 해설.
베르호프
1세트 공격성공률이 비교적 낮은 한국, 그리고 블로킹 0:8로 블로킹에서 차이가 많이 났네요.
2set - 20-20동점이었지만 종반 아쉬운 한국팀.
캐나다는 월드리그 1주차 리시브 1위의 선수가 속해있는, 수비-공격이 갖춰져있는 팀. 정말 리시브 잡는 모습이 저게 가능한가 하는 그림들이 몇 보이기도 했어요. 곽명우 선수는 부상으로 가용불가한 상황이기에 한선수 세터가 뛴다는 이야기. 그리고 2세트 7점에 첫 블로킹 득점이 나오는 한국. 김학민 문성민 선수는 쉬게하는 것 같았어요. 최부식 코치는 부용찬 선수를 막 칭찬하다가 캐스터가 어느점이 좋냐고 묻자 "제가 이런 말씀을 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제 젋었을 때 모습을 보는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며ㅋㅋㅋ 웃었고요ㅋㅋ
이번 경기 한국팀의 범실이 적은게 고무적이다, 예리한 서브가 필요하다고 문용관 위원이 말하자마자 서브범실이ㅋㅋㅋㅋ 나오는ㅠㅠ한국팀ㅠㅠ. 하지만 서브 범실한 서재덕 선수는 바로 뒤에 직선으로 돌려때리고 몃있는 모습 나왔고요, 그리고 바로이어 정지석 선수가 좋은 서브, 이후 백어택으로 밀어치며 동점을 만들었어요. 11-11. 최부식 코치가 해설을 하니, 수비 위치잡는 세세한 리베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ㅋㅋ "끈질기게 받아올리면 저렇게 (상대에게) 범실이 나오거든요 (한국팀) 잘하고 있습니다"하는 최부식코치의 철학같은 말도 들을 수 있었고요. 13-13 동점. 하지만 블로킹 잡히면서 다시 세트 중반이후 상대에게 리드줬고요. 송희채 선수가 막힌 이후 최부식 위원이 센터달고 뛰는 공격이 필요하다고 하자마자 송희채 선수 시간차로 1포인트 성공. 곧이어 송희채 선수 서브 득점으로 1점차 추격.
해설은 유효블락 어떻게 만들지 기대했고요. 최민호 선수가 상대 공격 잘 따라갔지만 타이밍이 약간 아쉬워 공을 안고 떨어졌고요. 그리고 한선수 선수가 최민호 선수가 약간 타이밍 늦은 걸보고 화낸다며 보고 좋아하는 최부식삼촌ㅋㅋㅋㅋㅋㅋㅋ해설 잼ㅋㅋㅋㅋ그렇게 20-20, 2셑 후반 동점. 하지만 한국 범실 후 공격이 막히며 22-20. 그리고 캐나다팀 선수가 감독에게 뭘 이야기하는 장면과 해설이 나오자, 최부식 위원"우리나라 선수들과의 차이점이죠"ㅋㅋㅋ 마지막 공격은 벗어나면서 캐나다가 2세트도 가져갔습니다ㅠㅠ
한국의 조직력이 좋았지만 20점 이후 상대 블로킹에 막히면서 한 세트 더 뺏긴 한국대표팀. 해설은 높이의 배구를 어떻게 뚫어낼것인가 선수들이 배웠으면 한다 말했어요.
맞고 나갔는데....중인 정지석 선수같고요.
송희채 선수
멍지석
서재덕 선수와 한선수선수의 노란머리
잠깐 나온 몸푸는 곽명우 세터
2세트 분석 : 한국이 서브1, 블로킹1득점이 더해졌고요.
3set - 세번째 똑같은 흐름
"세터가 공격수에게 맞추면 안됩니다. 세터는 일정한 패턴으로 계속해야지"하면서 또 최부식위원의 의견이 나오며 3세트 시작. 송희채 선수의 블로킹으로 4:5 스코어로 되자, 최부식 위원이 국내리그에서도 결정적인 블로킹 잘잡는 송희채 선수라며, 영리하다며 칭찬ㅋㅋ. 그리고 서재덕 선수의 2단 연결 후 바로달려서 공격성공하는 정지석 선수의 장면이 좋았네요. 이렇게 테크니컬 타임아웃을 리드하며 가져가는 한국.
ㅋㅋㅋㅋㅋ 15:16점에서 최민호 선수 어깨를 맞고 넘어간 공을 상대 선수들이 보지 못하면서 한국 득점이 된 부분이 웃겼고요ㅋㅋ 다시 세트 후반이 되니 부담을 느꼈는지 점수가 벌어진다는 해설. 세트 후반 캐나다 서브가 짧아지므로 리시브를 잘 준비해줬으면 한다는 최부식삼촌 해설.
그리고 3세트 말, 최홍석 선수가 교체되어 들어갔어요. 그리고 21:16 점수에 곽명우 세터 투입. 최홍석 선수의 공격2득점도 보였지만,
결국 25-20으로 3세트가 끝났어요.
in한 곽명우 선수,
오늘 경기 분석. 오늘 블로킹에서 15:2로 상당히 열세했고요. 세트플레이를 만들어내어 상대 블로킹을 무력화시켜야한다는 문위원의 의견도 나왔어요. 내일 스타팅이 궁금해졋고요.
매세트 비슷한 흐름(중반까지 대등 이후, 한국이.......) 이었던 경기. 캐나다의 공수밸런스를 확인할수도 있었고요. 내일이 한국에게 중요한 일정이 될거라고 하는데요 왜냐하며 목표달성 (2그룹 잔류)를 위해, 현재까지 같은 4패를 하고 있는 팀(한국과 포르투갈)끼리의 중요한 경기이기 때문이라 했고요.
내일 포르투갈전은 아침7시 경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