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 브라질 0-3패, 8강 진출 확정, 여자배구 4차전까지의 조별 순위, 한국 여자배구 8강 상대 누구? 한국 랭킹, 경우의 수, 조편성, 일정 -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한국 브라질 0-3패, 8강 진출 확정, 여자배구 4차전까지의 조별 순위, 한국 여자배구 8강 상대 누구? 한국 랭킹, 경우의 수, 조편성, 일정 -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ForReal 2016. 8. 13. 11:59
반응형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모든 팀의 4차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은 브라질에게 3세트 마지막 듀스까지 따라갔지만 아쉬운 3-0 스코어로 4차전까지 2승 2패의 예선 성적 만들었고요. 


# 한국 예선 조편성?

한국은 A조에 브라질 / 러시아 / 일본 / 아르헨티나 / 카메룬 과 같은조입니다.

B조에는 미국/ 세르비아 / 네덜란드 / 중국 / 이탈리아 / 푸에트리코 가 속해있고요.



#브라질 전 한국선수? _ 기록지

브라질은 김연경 선수만 죽자고 막았나봅니다^^... 1라운드 4차전은 중앙 양효진 선수와 라이트 김희진 선수가 점수에 많은 도움을 줬네요. 배유나 박정아 선수가 뛰는 모습도 반가웠습니다

<국제배구연맹>


# 한국이 속한 A조 4차전까지의 순위?

러시아가 브라질보다 먼저 4차전 경기를 하며 1위에 자~암시 있었지만 브라질이 4차전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다시 A조 1위는 세트무패 브라질이 되었습니다. 한국은 A조 3위, 4위는 일본. 이 A조 순위는 3차전까지의 결과와 같네요.


<국제배구연맹>


# A조 경우의 수? _ 8강 진출은 확정 , 조별 순위는? 상대는?

한국의 앞 뒤, 2위 러시아는 4승0패 상태 / 3위 일본은 1승3패 상태입니다.

러시아의 다음 상대는 브라질이지만 러시아가 질 경우에도 4승 1패가 되기때문에 한국이 2위로 올라갈 확률은 없고요

(한국이 패하고, 아르헨티나가 3-0 셧아웃 승리를 한다고 해도 한국 보다 승점이 낮기떄문에 아르헨티나는 이미 3순위밖이고요.)


한국이 카메룬에게 승리할 확률이 높아보이지만, 만약 카메룬에게 패하면 2승3패 상황이되고, 일본의 다음경기는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이기 때문에 2승 3패가 될 확률이 높고, 일본이 이긴다면 여기에서 경우의 수가 생깁니다. 그러면 A조 순위 결정할때 한국-일본의 세트승률을 따지겠죠?


하지만...한국이 카메룬에게 질 것 같지는 않아요^^. 우리선수들 러시아 상대로도 내용 좋은 경기 해줬잖아요^^

그래서 A조 3위로 1라운드 예선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B조 4차전까지의 순위

B조에서는 이미 탈락팀도 결정이 났고요. 이탈리아와 푸에트리고는 0승 상태입니다.

B조 1위는 미국이 현재까지 4승0패로 공고히 자리를 지키고있습니다. 남은경기는 조4위의 중국와의 경기고요.

하지만 B조는 2~4위가 변동이 있어도 될 만한 승수와 승점의 상태입니다. 그래서 한국의 상대가 누구일지는 예측이 좀 어려워보이지만?

2위 세르비아와 3위 네덜란드는 순위결정전 매치만을 5차전에 남겨놨고요. 5차전 (8.14 일 저녁 9시반 경기) 결과에 따라 한국과 8강에서 붙을 팀이 결정될 것 같습니다. 한국은 세르비아와 네덜란드 경기 중 승리하는 팀과 8강에서 만날 확률이 높아보여요^^(죄송합니다 ㅠ_ㅠ 각 조 2,3위는 추첨으로 8강 대진이 정해지나봐요!)


중국은 다음 경기 조1위 미국과의 일정만을 남겨놨기때문에 조 4위일 확률이 높아보이고요. 만약 중국이 미국을 3:0 혹은 3:1로 잡는다면 (동시에 네덜란드 세르비아가 3:0 3:1경기를 한다면) 조3위로 올라가서 한국과 만날 경우의 수도 있긴있네요!

(+추가) 그런데 결국 네덜란드 세르비아는 5차전에서 3:2경기를 했고, 각팀의 승점은 11점/10점이 되었고요. (B조 2위 네덜란드/3위 세르비아로 순위가 바뀌었고요) -> 결국 중국이 미국을 3:0으로 이겨도 승점10점이고, 세트승률은 세르비아보다 낮기때문에, 3위로 올라갈 수는 없는 '세트 승률'이 이뤄졌고, 한국이 8강에서 중국과 만날 확률이 훠~얼씬 작아졌네요^^ (중국과 만나려면 카메룬에게 우선 져야하니까요)

 

<국제배구연맹>


(+추가 각 조의 2,3위는 추첨해서 정해지나봅니다 --;)


#  세르비아와 네덜란드 여자배구 상대전적은? 8강짝꿍 누가될까? 중국이 올라올까?

 중국과 만날 확률이 0%는 아니지만 다음 두 팀이 8강에서 한국과 짝꿍이 될 확률이 큽니다. 세계랭킹 6위의 세르비아 / 세계랭킹 11위의 네덜란드.

올림픽에서 세르비아와 네덜란드 양 팀은 만난적이 없고, 네덜란드가 연맹주최대회에서는 0승3패로 밀리고요, 기타 최근전적은 네덜란드가 5승 7패. 세르비아와 네덜란드의 최근 경기인 2014 경기에서 네덜란드가 0-3셧아웃패 당했네요.

위처럼 전적과 랭킹은 세르비아가 앞서지만,

네덜란드는 그랑프리에서 2007 금메달, 2016 동메달의 두개의 최근 메달 / 세르비아는 2016 그랑프리 7위, 2015 월드컵 2위. 이렇게 보면 그랑프리에서는 최근 네덜란드가 더 좋았던 거 같기도 하고요. ?_?


한국 8강 상대는 누가될까요?


한국은 3위할 것으로 예상되고, 8강 상대는 투표로 결정될 것 같습니다^^


8강 상대 보러가기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1781


# 여자배구 토너먼트 본선 대진표, 8강 대진표, 빈칸대진표


다음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일정은

예선5차전 (한국시간) 8. 14 일요일 23:35 카메룬전.


- 얼마전에 이긴 그팀과, 한국 네덜란드 여자배구 경기시간 전적 기록 네덜란드 강점 주요선수 세계랭킹 국제성적, 16번 론네케 슬로엣제스 5번 센터 로빈 데비 등


8강전 산정방식 / 예상 일정은 아래 클릭 ▼

 - 리우 여자배구 8강 진출 방식은? 승수순? 산정 방식, 여자배구 본선 8강전 파이널 일정, 배구 역대 올림픽 메달 국가 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