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대 흐름캐쳐 톤로커 8킬과 서브조합자들, 빠르고 다양한 플레이의 KB 리시브 흔들리며,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현대 흐름캐쳐 톤로커 8킬과 서브조합자들, 빠르고 다양한 플레이의 KB 리시브 흔들리며,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5. 15:53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KB손보의 3라운드 매치가 12월4일 천안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정리합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큰점수차 없이 현대가 앞서며 경기했지만 중반에 김요한 선수의 동점 서브가 나왔어요. 김요한 처리-황두연 선수의 공격으로 역전한 KB. 현대의 범실이 나오면서 점수차가 쉽게 좁혀지지는 않았지만 현대가 1점차까지 따라갔고요. 하지만 KB는 막바지에 황두연의 공격성공-이수황의 블락으로 1셋 승리했습니다.

  2세트 : 초반 나란히 가는 두 팀 8점이후 김요한 선수의 블락과 황택의 선수의 서브로 KB가 먼저 점수벌렸고요. 하지만 현대의 블락이 연속으로 터지면서 동점을 만들었지만 KB는 디그와 반격으로 다시 앞섰습니다. 박주형 선수 서브턴에 KB는 리시브가 흔들렸고 현대블로킹으로 20점 역전을 만들었습니다. 막판에 분위기 살리고 최민호 선수 속공으로 마무리 2셋 승.

  3세트 : KB의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초반부터 현대가 앞섰습니다. KB는 끈질기에 따라가며 중반에 1점차까지 만들었지만 현대는 상대 이단볼을 연속으로 막아내며 달아났습니다. 세트 후반 선수의 공격-블락 활약이 이어졌고요. 문성민 선수의 마무리 공격 3셋 현대 승.

  4세트 : 초반 비슷한 점수로 시작. 중반에 공격-블락으로 현대가 점수차 더 벌려갔고요. 점수차를 좁히는 KB였지만 신영석 선수 속공으로 마무리하며 현대 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3 서브1 범실1 더 많은 KB, KB손해보험 승

2세트 - 공격1 블락4 범실1 더 많은 현대, 서브2 더 많은 KB, 현대캐피탈 승.

3세트 - 블락6 더 많은 현대, 공격2 서브2 범실2 더 많은 KB,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블락11 더 많은 현대, 서브5 더 많은 KB, 현대캐피탈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3라운드 시작 준비에 대해 "3라 마지막 스케쥴이 빡빡해 힘들었던 부분 휴식으로 풀었다. 2라운드까지 한번도 못이겼던 팀을 이겨보고싶다는 생각중이다."말했고요. 센터진의 활약에 대해 "지금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최민호-신영석 선수의 기량이 출중하기때문에 지금만큼만해도 좋습니다."라는 의견을 표했습니다. 노재욱세터에 대해서는 "근래들어서 컨디션 좋고 분배좋고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이를 계속 유지했으면 좋겠다. 상황에 따라 컨디션에 좋지않은 선수들에 대해서 공을 나눠졌으면 한다" 전하기도 했고요.


  KB 강성형 감독은 황택의 선수에 대해 "매번 들어가면 우드리스 선수와 호흡때문에 출장 기회가 적었다. 그날은 우드리스의 높이를 맞춰줬다. 3라운드 부터는 택의에게 기회를 줄 생각이다."이야기했고요. 김요한선수에 대해서는 "요한이가 좀더 점유율을 갖고 성공률이 나와야 KB가 승리할 수 있다. 최근 경기에서 계속 올라오는 것 같다."설명했습니다. 또 "현대한테 유독 약한 것 같다. 선수들이 자신감있는 경기를 할 것. 우드리스 선수 근육 내전근 부상이 있어서 몸상태를 봐야할 것."라며 이날의 경기에 대해 말했고요.



# 현대캐피탈


1세트 다양한 공격으로 시작하는 현대. 하지만 서브가 평소보다 강하지않았어요.

2세트 범실이 조금씩 나오는 현대는 후반까지 따라가면서 버텼습니다. 2세트에 공격성공률 올렸고요.

3세트 서브 강해지고, 블락에서 좋은 모습의 현대. 


대부분의 선수가 공격성공률이 높았습니다.


# 톤로커, 8킬 2어시로 흐름캐쳐1

현대는 이날도 선수의 파이프로 시작. 공격에서 좋은 모습. 파이프 강력한 모습. 빠르게 처리하는 공격이 돋보였습니다.

1세트부터 싱글 블로킹의 모습 등 블락에서 이날 활약했고요. 역전의 연속블락도 돋보였죠. 이날 8개의 블락 2개 블락어시 기록.

26득. 60%공성률. 범실5개밖에.


  MVP 톤 선수는 "우드리스 없이 케이비 플레이 잘했다. 초반 어려웠지만 후반에 감사하게도 괜찮게 플레이할 수 있었고, 이겼다. 행복하다."경기소감 말했고요. 블로킹에 대해서는 " 지난 공격에는 블락 기다리면서 했는데 이번 게임에 선수를 더 쫓아가는 블로킹을 하려고 했다." "노재욱 선수와 토스에 대한 타이밍 이야기. 대화하며 더 잘 풀려갔다." "3라운드 첫 경기 이겼지만 한 경기마다 집중하는 경기하겠다."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 서브라는 공격, 노련 문성민

노련한 공격의 문성민 선수는 이날도 연타로 득점내는 모습도 나왔죠. 하지만 2세트까지 득점은 많지않은 편.

1세트 서브 성공이었는데 놓치는 모습도 나왔죠. 그 이후 3세트 강한 서브로 상대 흔들었고요.

19득. 59%성공률


# 초반2옵션, 서브...왕? 흐름캐쳐2 박주형

1세트 박주형 선수의 빠른 공격이 초반부터 여러번 보였습니다. 2세트 초반부터도 간간히 활약. 2세트 후반 서브턴에 상대 흔드는 

이날 레프트 전위 1-2세트엔 2옵션 공격 역할했고, 공격성공률이 64%로 대부분 직선 공격 많이한다는 분석.

2세트 서브 만들며 역전 도왔고요.

12득. 60%공성률 서브1, 리시브성공률26%. 범실2개.


# 미들 총 6블락 7어시

리시브가 정확하지않더라도 높은 점프로 속공 성공시키는 최민호 선수. 7득. 3블락킬

신영석 선수는 2세트 말에 첫 공격득점이 나왔습니다. 세트말 다시 이동하면서 날라가서 때리는 신영석 선수의 속공.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속공득점이 더 많았어요. 9득. 기록 외에 블락5어시도 있었습니다. 3블락킬.


여오현 선수의 리시브 아트장면들. 67%의 리시브성공률.


#

"세트 지는 거는 상관이 없어. 이 흐름을 바꿔야 돼. 우리 몸상태는 지금 무거워."의 1세트 말 타임아웃.

"괜찮아. 기다리면 내가 볼때 미스나와. 버텨. 버티면 너네 힘 나올거니까 걱정말고 해"의 2세트 중반


# 기타 기용

이시우 선수 서버. 1,2세트 서브 좋았습니다. 

김재휘 선수 블로커, 교체투입. 송준호 선수 교체. 허수봉 선수 교체로 공격 득점해갔어요. 3득.




# KB손해보험


우드리스 선수 부상으로 이강원-김요한-황두연 선수의 선발 출전.

평소보다 서브에서 정확도가 높았던 KB.


1세트 초에는 김요한-이강원 선수의 공격분포가 높았어요. 안정적인 플레이. 모든 유형에서 KB의 공격성공률이 높았습니다. 리시브부터 좋아서 잘풀어간 KB.

2세트 초에도 김요한-이강원 선수의 공격좋은 모습. 범실이 많지않는 경기전반. 서브도 상대보다 강했습니다. 2세트까지 요-강-황 세선수 모두 득점에서 좋았어요. 하지만 세트말 리시브 흔들렸어요.

3세트에도 리시브가 계속 흔들리며 이단공격에서 어려움을 겪은 KB,


# 빠르고 다양, 셋 살린 황택의

"속공할 때 가장 짜릿하다"고 인터뷰하며 속공 자신감을 나타냈었던 황택의세터는 경기도 속공으로 출발했어요. 사이드는 볼꼬리가 아쉽다는 해설의 평. 1셋 20점 이선규 선수 속공으로 첫세트에 두 센터 속공 모두 이용했고요. 여러 선수에게 다양한 분배하며 경기 운용했습니다.

하지만 2세트말부터 흔들리는 KB리시브. 3세트에도 계속 흔들리자 황택의 선수의 토스범실도 조금씩 나왔고요. 3셋 아웃되었다가 4세트에 다시 들어왔어요. 토스가 너무 빨라서 혼나기도 했어요. 또 4세트말 토스범실.

서브도 좋은 모습. 2에이스.


# 김요한

김요한 선수가 KB공격길 뚫어주는 모습이 이어졌어요. 타이밍 만들어 때리는 모습도 나왔죠.

서브에서 좋은 모습으로 득점도 있었고, 상대 흔들었고요. 블락. 하지만 2세트 말에 공격 후 넘어지며 다리경련이 왔고 아웃. 3셋말에 다시들어온 김요한 선수는 4세트에도 공격활약했고요.


# 우드리강원? 이강원

이강원 선수 처음은 공격실패로 시작했지만 득점 올려갔고요. 1세트 중후반 이후 강타-페인트, 1세트말 서브도 효과적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2세트에도 득점 더함, 공격력이 우드리강원ㅋㅋㅋ이라는 설명도 나왔어요. 2세트말에 공격득점이 여럿.

하지만 3세트 초반에는 다시 막히며 시작하는 이강원 선수. 하지만 빠른 공격으로 제몫해갔고요.

2셋 서브 좋은 모습도 나왔죠.


# 황두연

경기 전반, 수비와 공격까지 하는 황두연 선수. 이동시간차가 여러번 더해졌고요. 득점 올려갔습니다. 하지만 신장때문인지 아쉬운 반격실패들도 있었어요. 3세트에는 흔들린 리시브가 아쉬웠습니다.

서브 득점도 했고, 서브 좋은 모습. 리시브 성공률은 37%기록. 12득. 62%의 공성률.


# 기타 기용

김진만 선수 서버, 교체투입. 백계중 선수 수비 보강. 양준식 선수 3세트 교체. 토스와 서브로 분위기 바꾸는 양준식 선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