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써클 6회 줄거리 대사, 휴먼비 회장 우진 여진구 연구팀? 은성정신병원 실험 김규철 우진 아빠? 마지막 통화 박동건 장관 조력자 한상진? 블루버드 뜻? 별이 기억 안정케어 핵심, 이호수 정신과 본문

기타/tv

써클 6회 줄거리 대사, 휴먼비 회장 우진 여진구 연구팀? 은성정신병원 실험 김규철 우진 아빠? 마지막 통화 박동건 장관 조력자 한상진? 블루버드 뜻? 별이 기억 안정케어 핵심, 이호수 정신과

ForReal 2017. 6. 7. 03:08
반응형

써클 6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끄적끄적 기억하려고 노트하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에 전기충격기녀 박민영의 정체가 나왔죠. 그리고 2037년의 박동건 장관과 이현석 부장이 2017년과 연결되었고요. 또 2022년에 스마트 지구에 있던 걸 확인한 우진을 준혁과 블루버드가 함께 찾아낼 수 있을까요?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

연출 민진기

tvN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PART 1-


# 블루버드 정체는 '범균이 헌혈차를 부르던 이름'

  2007년. 아빠 김규철이 일요일에도 회사가는 걸 보는 쌍둥이. 별이는 파랑새 동화책을 읽어달라고 내밀어요. 범균이 말 못한다고 뭐라하자, 별이는 "파랑새"라는 말을 해요.


<tvN 써클 방송화면>


  2017년. 파랑새 로고 '헌혈행사' 앰뷸런스에 실려가는 범균. 우진은 형사에게 차량번호를 말해요. 민영은 "나 그거 알아. 그거 앰뷸런스 아냐. 헌혈차야."하고 뭔가를 떠올립니다. 민영이 현혈을 하고 남긴 인증샷에 이 차가 찍혀있었어요. 죽은 학생이 헌혈한 뒤로 두통과 코피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우진도 형이 부르던 블루버드가 헌혈차였던 걸 알아챕니다.

  우진은 민영이 형사에게 한정연에 대한 이야기를 못하게 해요. 우진은 민영에게 "형 찾을 수 있어"위로해요. 


# 3년전 이야기하는 정연, 아빠-별이 마지막 기억 이야기하는 우진

  우진은 밤을 새서 형을 찾아다니고, 다음날 아침 정신병원에 가서 cctv가 달려있는 걸 찾아냅니다. 

  경찰이 찾은 기록 중 은성 정신병원에 한용우 기록은 없었어요.


  집에 간 우진. 그 앞에 정연이 있어요. 쪽지를 내밉니다. "나. 별인가봐. 미안해" 정연은 자신이 외계인이라는 말이 맞자 어떻게 해야하나 우진에게 묻고, 우진도 자신이 어떻게해야할지 몰라 불안함을 이야기해요.


<tvN 써클 방송화면>


  우진과 정연은 대화합니다. 정연이 3년 전에 깨어났을 때 처음 한 말이 파랑새였던 걸 이야기합니다. 또 깨어났을 때 자신이 아빠라면서 한용우가 '기억 안나냐' 물었었어요. 반면 우진은 2007년, 아빠가 해외로 출장가고, 가는 길에 별이를 시설에 데려다 준다고 했던 걸 우진이 말해줍니다. 정연은 우진 아빠 얼굴을 봐도 기억 못해요. "한교수. 너희 아빠가 답이야."말하면서 우진은 자신을 도와달라고 합니다. 자신을 믿어주는 걸 고마워하는 정연.


# 현석에게 파주시 심부름 시키는 한교수, 이 주소 알아낸 박교수

  어느 지하실에 갇힌 범균. 두통에 시달리고, 코피도 납니다. cctv를 부수려고 해요. 그 모습을 지켜보는 한교수. 한교수는 이현석에게 두고 온 게 있다며 따로 심부름을 시킵니다. 박교수는 이를 수상하게 느끼고 현석몰래 주소지를 알아내요. '파주시 교덕동'이란 주소에 놀라는 박교수.


# 정신병원 환자들에게 실험한 사람, 우진의 아빠 김규철?

  은성정신병원에 대해 조사하는 형사. "이상한 실험을 당했다. 귀신을 봤다. 지하동에서 사람 죽었다."라는 환자들의 소문이 있었던 걸 간호사에게 듣고 환자를 직접 만나러 가요. 홍형사는 한교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 사람이 실험했냐 물어봐요. 말을 않던 환자가 "그 사람 아니야"이야기합니다. "그럼 누군데, 누가 실험했냐고요?" "김규철"


<tvN 써클 방송화면>


# 안정케어 핵심 별이가 알고있다? # 은성정신병원 사진속 한용우-김규철 모습

  우진과 정연은 집의 잠겨있는 문을 열어봅니다. 그런데 한교수가 집에 와요. "안정케어 핵심. 별이가 알고 있잖아요."통화하는 한교수. "그 자식이 별이한테 그런 짓만 안했어도"말하는 전화속 남자.

  우진은 한교수의 책에서 한교수가 은성정신병원에서 찍은 사진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한교수가 인기척을 느끼고 올라와요. 과제하다가 아빠책 궁금해서 들어와봤다고 변명하는 정연이에요.


<tvN 써클 방송화면>


  집에서 정신병원 사진들을 보는 우진과 정연. 우진의 아빠 김규철이 사진 속에 있어요.


-PART 2-


# 휴먼비 회장 컴퓨터 해킹해서 우진 찾은 블루버드 정연

  블루버드는 휴먼비 회장 컴퓨터 해킹을 해서 우진의 사진을 한달전에 찾아냈었어요. 정연은 준혁에게 회장이 누군지는 모른다 이야기해요.


# 기억 지우기 위해 블루버드 잡으려 혈안이 된 이호수

  이호수는 블루버드가 사람들의 기억을 읽고 있다는 걸 눈치챕니다. 이호수는 극도로 불안해하고, 과거를 떠올립니다. 자살했던 여자친구의 모습을 봤었어요. 

  이호수는 자신의 기억을 차단해달라고 이현석에게 달려가요. "기억 차단 당장은 못합니다. 블루버드가 해제한 락을 못풉니다. 지금으로써 가장 빠른 방법은 블루버드입니다."말하는 이현석. "제 기억칩 완전히 끊어주십시오"하는 호수. 사실 이호수는 전에 정신과치료까지 받았다고 걱정하는 신비서


<tvN 써클 방송화면>


# 우진이 시선의 끝엔 항상 정연이

  준혁과 정연이 이야기합니다. 우진의 기억을 봤다고 말하는 준혁. "우진이 시선의 끝엔 항상 니가 있었어."라는 준혁의 말에 눈물을 떨어트리는 정연이에요.


# '우진의 마지막 통화, 박동건' 몰래 만남 실패하는 준혁

  과학경제부 박장관이 준혁의 프로필을 긁어갔어요. 정연은 우진이 사라지기전에 마지막으로 통화한 사람이 박동건이었다는 걸 말해요. 정연은 박동건을 의심합니다. "니가 규철 선배 아들이라고?"했던 박동건의 기억을 본 준혁.

  준혁이 시장에게 박장관을 만나게해달라고 해요. "김규철 박사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다"전해달라고 하는 준혁.


  이호수는 극도로 불안해하고 있어요. 준혁이 없을 때 준혁옷에 위치추적장치를 부착합니다.

  준혁은 장관과 만나기로 하고 나가지만 휴먼비에게 들켜서 만남은 이뤄지지못해요. 이호수는 이 사람의 기억영상을 확인하자고 데려가고 준혁이 만나려던 사람이 박동건 장관임을 봅니다.

  이현석에게도 이 사실이 들어가요. 큰 일이 벌어질까봐 불안해하는 휴먼비 사람들.


<tvN 써클 방송화면>


# 끌려가는 준혁, 케어칩 박으려는데 박동건이 구해주고

  준혁도 호수가 칩을 끊은 사실을 알고 있어요. 이호수가 마취총을 갖고 준혁에게 왔어요. 호수는 총을 쏘지 못하는데 뒤에서 신비서가 준혁을 쏩니다. 준혁은 쓰러져 끌려가요. 이 모습을 찍고있는 누군가.

   준혁이 끌려가는 영상이 일반지구 홍형사에게 도착해요. 달려가는 형사들. 준혁의 수술이 시작하려하는데 형사들이 수술실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형사들은 쫓겨나요. 여기에 박동건이 옵니다. "케어칩 주입은 당사자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한다."를 말하면서요. 박동건은 휴먼비 사람들을 연행하게 시켜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우진이 마지막 만난 사람, 한용우 # 어쩌면 휴먼비 회장, 우진이?

  일반지구에서 깨어난 준혁.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듣고, 박동건과 만나러 스마트지구로 다시 들어가요. 박동건은 "너 우진이 형이구나"하고 바로 알아봐요. 반가워하는 박동건. 그리고 마지막 통화에 대해 이야기해요. 우진이 마지막으로 만난 사람은 한용우 교수라고 말하는 박동건. 둘의 모습을 지켜보는 블루버드.

  "휴먼비 핵심기술 안정케어, 한용우 연구팀 프로젝트였잖아요!"말하는 준혁. 박동건은 대답합니다. "팀원들 모두를 추적했어 그 중에 두사람만 파악안돼. 한교수 그리고 김우진."


<tvN 써클 방송화면>


  박동건은 2022년 투자설명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때 20대가 투자설명회를 이끌었다고 이야기합니다. "난 어쩌면 휴먼비 회장이 우진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블루버드가 노트북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가능성있어. 이 사진 속 장소, 휴먼비 회장실이야"말하는 정연. 정연은 회장실에 들어가 해킹하던 날 우진 뒤의 그림을 봤었어요.

 

+

  다음화에도 뭐 많이 나오네요. 예고에 회장이 준혁과 삼자대면을 원한다고도 하네요.

  예고편에서 홍형사가 우진에게 김규철 어디있냐고 뭐라하네요. 그리고 범균이 누군가에게 아빠 어딨냐고 소리치네요. cctv에 소리치는 걸까요? (이랬는데 아빠 나오는거 아니에요?ㅋㅋㅋ)

  그리고 박동건이 2017년에서 뭔가 알아내나 본데요?

  또 우진 뒤에 있던 그림 본 기억이 홍반장에게 있나봐요. 


+

그런데 우진이랑 싸웠던 선배 이현석이 우진이한테 회장님이라고 부르면서 존칭을 쓸거같지는 않죠ㅋㅋ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닌데 우진이 회장아닐거같은 느낌도 있어요ㅋㅋ 한용우 vs 김규태?

+

파트1 김규철나올때ㅋㅋ재밌었어요.

+

아 박민영 역 배우 어디에서 봤나 계속 떠올리다가 생각났어요.ㅋㅋ KBS 4부작드라마 맨몸의 소방관 여자주인공ㅋㅋ 정인선님ㅋㅋㅋㅋ(뿌듯)

+

  한정연이 "모두 나때문에 벌어진 일이야"하는데 그 말의 이유는 뭐였을까요? 안정케어 실험을 하던 은성 정신병원인데. 그 실험체가 한정연이었고. 한정연이 (김규태에게???) 무슨 사건이 있어서? (탈출시키려고 했다든가 실험체를 사랑하게 되었다든가?) 기억을 잃었고, 그래서 우진이 정연에게 기억 찾게 해주려고 한용우와 같이 연구를 하러 스스로 들어갔......을까요?? 아니면 아빠 김규태가 하던 일이라는 말에 같이 한용우와 연구....? 뭘까요?...?

  혹은 한정연이 원래 미친사람인데 기억을 차단하면서 정상인이 되어서 안정케어 연구가 성공을 한거고? (산으로 간다)

+

  박동건은 뭔가 구린 게 있을 것 같은 인물이었는데 준혁을 반가워하고 도와주네요? 사실 박교수는 몰래 실험하는 한교수를 경계하고 있었는지도?_? 아니면 장관을 한걸 보니 원채 야망가라서?_? 아니면 지금도 한교수 쪽 편이라서 김준혁과 블루버드 잡으려고? 준혁과 정연 잡으려고 회장이 우진이라고 거짓말했을것 같아요ㅋㅋ 그러면 휴먼비의 비밀 감추고 팔아넘길 수 있으니까요ㅋㅋ 뭘까요ㅋㅋ

+

  그러니까 그동안 헌혈차에서 학생들한테 동의도 없이 벌레 집어넣은 거죠. 범균이 이를 알아냈고요.

  아참 생각해보니까 2037년의 민영은 좀 안타까운 사연인거 같아요. 어릴적 민영은 범균 좋아하는?? 그런 거 있었던 거 같은데 준혁은 자신을 기억 못하니까ㅠㅠ (상상속의 러브라인)

+

써클은 tvN 밤 11시 월화드라마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