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줄거리 대사 결말 캐나다? 7년 숨어 산 현상수배범 라미란 앞에 나타난 옆집 아이 신린아, 공소시효, 구권 오천원 의미? 아동학대 아정이 은미, 할머니 병원 본문

기타/tv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줄거리 대사 결말 캐나다? 7년 숨어 산 현상수배범 라미란 앞에 나타난 옆집 아이 신린아, 공소시효, 구권 오천원 의미? 아동학대 아정이 은미, 할머니 병원

ForReal 2017. 10. 5. 03:36
반응형

KBS드라마스페셜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줄거리와 대사 정리해보는 공책이에요.

이 드라마 스페셜은 연휴 수요일 방송했어요! 그동안 tv에서 광고 여러번 봤는데 배우 라미란님 나오는 장면 봤었어요. 마지막 일주일이라고 해서 시한부인가? 뻔한가?했는데 극 초반부터 집중도 높고 흥미로웠어요


극본 김세랑 연출 강민경

KBS 드라마스페셜

정마담의 마지막 일주일


# 돈가방 들도 튀다 공개수배되는 정마담, 7년 동안 숨어살고

  2008년 부산, 땡벌파 조폭에게서 도망친 룸싸롱 여성 '정마담' 어떤 가방을 안고 구사일생으로 택시를 탔는데 그 안에는 '금메달'같은 금과 돈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만세를 부르며 좋아하는 정마담. 하지만 정마담은 공개수배됩니다.


  "나는 세상에 없는 사람이다. 이곳은 나만의 우주선. 목적지에 도착하는 7년동안 밖으로 나가지 않고 모든 것을 해결한다."

  정마담은 일어나서 방안에서만 밥먹고 운동하고 옷 갈아입고 고스톱을 켜며 '출근'해요, 미래 설계-자기 계발 시간도 갖고. 하루를 보내며 디데이를 셉니다. "수배가 풀리자마자 숨겨둔 돈을 찾아가 캐나다로 가는 가장 빠른 비행기를 탄다."생각하는 정마담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공소시효 디데이7일, 짜장면 거스름돈 때문에 마주친 아이

  공소시효 만료 D-7. 정마담은 tv를 보다가 짜장면을 먹고싶어하고, 누군가 이사를 와서 짜장면 냄새도 나는데 못이겨 결국 짜장면을 시켜요. 짜장면 아저씨에게 돈은 비닐봉지 안에 있는 거 갖고 가라고 했는데 거스름돈을 안남기고 가서 정마담을 따지려고 문을 열어요. 그런데 어떤 아이가 남은 짜장면을 먹고있어요. 당황한 정마담에게 인사하는 아이.


# 편의점 갔다 또 마주친 아이에게 "아줌마는 비밀요원"

 "범죄자가 이웃집 신고로 덜미를 잡혔다"는 뉴스가 나와요. 불안한 정마담. 마침 대포폰 업자인 고향 후배 신사장이 전화해요. "땡발이가 감방에서 나왔단다."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자다 일어났는데 정마담의 집에 비가 새고 휴지가 다 젖었어요. 변장 하고 편의점가는 정마담. 그런데 지갑뒤적거리다가 구권 오천원을 바닥에 흘렸다 주워요. 또 수퍼에서 돌아가다가 바바리맨에 당황한 정마담의 가발과 선글라스가 벗겨졌는데 짜장면 아이가 또 봅니다. "아줌마 간첩이에요?" 정마담은 "아줌마는 비밀요원"이라면서, 약한 사람들 도와주는 비밀요원이고, 자신을 본거 말하지 말라 당부해요. 그런데 아이는 핸드폰 빌려달라 울고 정마담은 사온 과자봉지를 아이에게 주고 보내요.

  정마담의 반지하 옆집 아이였어요. 아이는 창문으로 들어가요. 창문으로 들어간 아이는 "또 아저씨 지갑에 손댔지."하며 혼나고 그 소리를 정마담도 들어요.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아이를 때리는 옆집 남자, 정마담 집으로 도망온 아이

  그리고 옆집에는 빛쟁이들이 찾아와 두드리고, 이 집 아저씨는 "정 안되면 보험이나 또 한번 타먹어야지 뭐."말해요.

  아이와 남자는 집에 있어요. "때리면 할머니한테 다 말할거에요"하는 아이에게 화를 내다가 라면을 쏟은 남자. 그때 아이는 도망가요 남자가 나갔을때 아이는 정마담 집의 초인종을 누르고 도와달라고 합니다. 정마담은 고민해요. 그리고 남자가 달려올때 정마담은 아이를 집으로 끌어당겨요. 사람들이 오자 남자는 "이거 유괴아니에요?" 소리치고 "방에서만 사는 여자가 사고친거야? 경찰불러야 되는거 아냐?"하고 사람들이 웅성거리는 소리에 정마담은 짐을 싸서 창문으로 탈출합니다.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돌아가신 할머니, 학대당하는 아이 알게 된 정마담 함께 찜질방으로

  하지만 오래간만에 본 햇빛에 어지러워하는 정마담. 옆에서 아이가 손을 잡으며 정마담을 정신들게 해줘요. 지하철역에 간 정마담은 복잡해서 뭐가 뭔지 하나도 몰라요. 그런데 뒤에 아이가 할머니 집에 간다 말해요. 정마담은 "할머니 혼자 사시니?"물어보고 같이 갑니다.

  하지만 할머니 집에 가자 주인은 바뀌어있고 할머니는 병원에 갔다고 합니다. 정마담과 아이가 병원에 찾아갔는데 정마담은 할머니는 못만나니 관계자외 출입금지 문 앞에 두고 할머니에게 인사하라합니다.

  이후 아이는 아저씨가 자신을 때리고, 자신을 차사고 내게 한 뒤 보험금 타기때문에 집에 가기 싫다고 해요. 결국 아이가 비밀요원인거 말한다고 협박하자 정마담은 같이 갑니다.ㅋㅋㅋ 마침 메르스가 퍼지고 모두 마스크를 쓰고다녀요. 찜질방에 간 정마담과 아이.


  정마담의 집에 경찰과 옆집 남자가 들어갑니다. D-6이라 써있는 칠판이 있어요.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후배네 집 피신한 정마담, 20년 전 아빠의 둘째 마누라 이야기하고

  디데이 5일. 여자 혼자 숨어살다가 옆집 아이와 없어졌다는 말이 땡벌파 조폭에도 들어가요. 조폭들은 옆집 아저씨를 때리면서 여자 어디갔는지 묻고, 남자는 디데이 6일에 대해 말해요.


  찜질방에 있는데 뉴스에서 유괴당했다는 게 나와서 정마담은 아이 업고 나와 후배 신사장 집에 가요. 소주에 지짐이 먹는 정마담. "예전에 아정이하고 두개 그렇게 먹고도 안질맀나?"라는 물음에 정마담은 말을 잃어요. 그리고 서울에서 땡발이 봤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두 사람은 20년전을 기억해요. 둘째 마누라만 끼고 돌다가 양계장 날려먹었던 정마담의 아버지를 이야기해요. 정마담은 새아빠한테 맞고 살다가 할머니를 찾으니 돌아가셨던 이야기를 하고 자다가 아이는 이 말을 들어요.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병원에 찾아간 아이, 조폭에서 간신히 구한 정마담

  디데이 4일. 아이는 없어졌어요. 돈과 뭔가를 훔쳐서 도망가서 정마담은 당황합니다. 아이는 할머니 찾으러 병원 관계자외 구역으로 가있어요. 그런데 마침 아이를 찾아서 할머니 살던 집에 갔다 이야기를 들은 조폭들이 병원에 도착해요. 아이는 정마담을 보자 "아줌마 나빠요"하고 도망가고 그때 조폭들이 아이를 보고 "은미 아이가?"하면서 데려가려고 해요. 정마담은 의사가운을 훔쳐입고 나타나 "손떼요"하면서 메르스 확진자라고 데려간다 해요. 결국 조폭들은 병원에서 나섭니다.


# 은미 버리고 도망치려다가 돌아가는 정마담 # 정마담의 죽은 동생 아정 이야기

  정마담은 훔쳐간 돈 내놓으라 말해요. 구권 오천원을 보자 안도하는 정마담. 정마담은 아이에게 과자를 사주고 화장실갔다오겠다고 도망을 칩니다. 뒤에서 "아줌마 빨리와요"부르는 아이. 정마담은 혼자 도망치다가 구걸하는 아이를 봐요. 돈을 꺼내다가 정마담은 어릴적 기억을 해요.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짜장면을 동생과 먹는 정마담. 숨겨놓은 오천원을 주면서 혼자있을때 까까사묵으라 약속했던 것을 기억해요. 정마담은 다시 역을 거슬러 아이가 있던 곳으로 뛰어갑니다. 하지만 은미는 없어요. "또 늦은기가. 또."하고 자신을 원망하며 우는 정마담.

  어린 시절 쥐를 잡으려고 약을 넣은 찬밥을 먹고 죽는 동생. 죽은 동생은 손에 오천원을 쥐고있었어요. (새엄마 짓이겠죠?)

  정마담이 실망하고 있는데 역무원이 은미와 옵니다. "엄마"부르는 은미. 신고가 들어와서 보호하고 있었다는 역무원. "늦어서 미안타"말하는 정마담 ㅠㅠ

  이후 길가다가 정마담은 은미에게 삔을 사줘요. 겨울왕국 신발도 사서 신겨줘요. 하늘을 보는 정마담.


# 대포폰 후배 시켜 정마담 잡는 조폭, 하지만 서로 싸우다 정마담 도망

  조폭은 "정마담이 잔대가리 많이 굴리고 겁도 많았다 아이가"이야기해요.

  2008년 조폭이 마약 가방과 돈가방을 정마담앞에 보여주고 있을때 경찰들이 들이닥쳤고. 정마담이 도망을 치는 앞에 조폭이 던진 가방이 떨어져있어서 주워간거였어요.

  조폭은 '대포폰'에 대해 알고 정마담의 대포폰을 찾습니다. 정마담 후배에게 찾아가서 정마담과 만나기로 약속하게 해요.


  아이와 캐나다-메로나 이야기하면서 서울역으로 가는 정마담. 그런데 조폭이 나타납니다. "어디 숨겼노. 내 돈."하는 조폭. 돈은 땅에서 나와요. 아이는 자기를 집에 보낸다는 말에 보내지말아달라고 빌어요. 정마담은 집에 보내면 안된다고 빌고요. 그런데 정마담을 어떻게 하자고 조폭과 사장이라는 사람이 이야기하다가 서로 싸우고 조폭들도 파가갈려서 자기들끼리 싸움이 나요. 정마담은 떨어져있는 돈을 들고 도망갑니다.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은미 구하러갔다가 체포되는 정마담

  디데이 1일. 은미는 새아버지한테 맞기 직전인데 정마담이 "보험회사에서 나왔습니다"하고 아이와 병원에 가야한다 말해요. 그런데 집앞에서 조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폭이 화가나서 칼을 들었는데 자다 깬 은미엄마가 방에서 나와 이걸 보고 소리를 치고 경찰이 옵니다. 새아빠는 "이여자도 한패"라 소리쳐서 정마담은 잡혀갑니다. 은미에게 "알지? 비밀요원?"하고 가는 정마담.

  D-1 잡혀간 정마담은 유괴혐의는 무죄, 부산 절도혐의는 형량이 낮아지지는 않았어요.


<KBS 드라마스폐셜 방송화면>


# 다정 매점 연 정마담

   은미는 보험 사기 인정되어 엄마와 계부가 수사를 받고 이 소식을 감방에서 들은 정마담은 기뻐해요. 7년만에 처음으로 푹 잔 정마담. 은미는 정마담 교도소에 편지를 보내요. 그리고 캐나다 행 비행기표도 그려 보냈어요. 은미가 그린 비행기표는 바람을 타고 하늘로 날아갑니다. 정마담은 행복한 눈물을 흘려요.

  정마담은 송도 바닷가에 '다정 매점'을 열었어요. 은미도 같이 있어요.


+

해피엔딩이네요! 좋아요 ~_~

재밌게 봤어요ㅋㅋ

+

초반부 볼때는 아동학대 이야기인줄 전혀 몰랐었어요.

+

신린아양 또 금새 큰 것 같네요 아휴 이뻐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