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당신이 잠든 사이에 27 28 줄거리 대사, 크론병 하주안 링거 연쇄살인 진범 여자 방화 살해이유?, 최계장 의심, 명이석 아들 수지 취재, 초록우산 유범, 약병 증거조작 이상엽 협박, 일류파출소 본문

기타/tv

당신이 잠든 사이에 27 28 줄거리 대사, 크론병 하주안 링거 연쇄살인 진범 여자 방화 살해이유?, 최계장 의심, 명이석 아들 수지 취재, 초록우산 유범, 약병 증거조작 이상엽 협박, 일류파출소

ForReal 2017. 11. 10. 05:41
반응형

당신이 잠든 사이에 27회 28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에 탈영병의 형, 형사아저씨가 계장님인게 밝혀졌죠. 예지몽을 보고 달려가 재찬과 홍주를 구했고요. 세상에. 그리고 링거연쇄살인사건은 어떻게 풀릴까요?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박수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 재찬-홍주 혼내는 계장

  경찰차 구급차가 달려오고, 재찬과 홍주는 현장에 담요덮고 앉아있어요. 계장은 큰 일 나면 어쩌려고 그랬냐며 둘을 혼내요. 구급차에서 "혼자 오면 수사 중립성이 크게 훼손돼요."하고 혼내는 계장에게 재찬은 어떻게 알고 왔냐 물어요. 그러자 말 돌리는 계장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초록 우산 꿈 안꾼다 말하는 홍주

  홍주는 다음 날 아침부터 재찬의 집에 가요. 재찬이 코 한참 푸는 소리에도 괜찮다며 섹시하다하는 홍주. 홍주는 엄마한테 사고 얘기 말 좀 맞춰달라는 부탁을 재찬에게 해요 "나한텐 그러면 안돼. 나쁜 일이든 꿈이든 솔직하게 얘기해. 거짓말하지말고."하면서 재찬은 비오는 날 초록색 우산 꿈에 대해 물어봐요. 안꾼다고 하는 홍주.


# 링거연쇄살인 재취재 - 재조사 시작하는 기자들-검사들

  홍주는 화재사건 범인이 명이석 사건 진범이 아닐까 링거연쇄살인사건에 대해 기자회의떄 말해요. 명이석 체포후에도 8명이 더 있다는 이야기를 재찬도 검사 회의떄해요. 심부름꾼한테 경찰이 접근 했고, 방화범이 연쇄살인범일 확률이 크다 회의하는 검사들. 링거 살인사건 전담하게 되는 홍주와 선배. 반면 방화사건에 낀 재찬은 링거연쇄살인사건 재수사 시작하란 지시받아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사건당시 담당한 최계장에게 의심 배제하지않는 이지광 검사

  그런데 재찬이 배당받자 표정이 좋지않은 이지광. "괜찮겠어? 예전 수사가 잘못됐다는 걸 전제로 하는데. 유범-최계장님, 잘못되면 최소 직무유기 최악엔 재판까지 갈 수도 있고."하고 지광은 재찬에게 수사할 수 있겠냐 물어요.

  서류를 챙기는 재찬. "나도 자기랑 방화팀이면 봤을텐데 보고싶다"라고 문자보내는 지광.

  최계장 내보내라는 지광에게, 최계장 배제하지않겠다고 말하는 재찬이에요. 최계장이 조작 당사자일 수 있다고 하는 말을 최계장이 들어요. 최계장은 자신이 이번 수사에서 빠지는 게 맞다말하고 자료도 이검사방에 갖다놔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우탁, 최계장 의문가는 이유 말하며, 직접 여쭤보라 말하고

  계장은 절대로 그럴 분이 아니라고 하는 재찬에게 우탁은 "어떻게 장담합니까?"하고 재찬이 했던 이야기를 다시 해줘요. 우탁은 그 화재에 최계장이 어떻게 알고 왔는지부터 물어봐요. "너랑 내가 따로 온걸 알고계셨잖아?"하면서 계장이 먼저 와있었던 것 같다 말하는 홍주. 우탁은 직접 여쭤봐야한다 재찬에게 이야기해요.

  자신이 틀린 거 알지만 기분이 상한 재찬. 하지만 혼자가겠다는 홍주를 따라 버스에 타요. "같이 혼자 가."


# 방화범 찾는 중인 신검사-손검사

  지광은 재찬이 오자 최계장님부터 경계해요. 송검사가 방화범 용의자 라인업한다면서 목격자 앞에, 이지광을 변장시켜 족적과 비슷한 용의자들과 세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놈이 맞네 이빨부자"하면서 목격자가 이지광을 찍기도 해요ㅋㅋㅋㅋ 하지만 찾지 못해요.

  신검사의 조사. 주유소에서 기름 사려면 인적사항 적어야해서 명부가 있어요. 컨테이너 반경 5km안에 주유소 40개가 있다는 말을 듣는 신검사.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대고, 홍주 취재 보고 분노했었지만, '재조사'에 기뻐하고

  대고가 편의점에 홍주가 파스를 사러와요. 대고는 홍주를 알아봅니다. 홍주는 링거연쇄살인때 취재했었고 그를 대고가 봤었어요. "지금 심경은 어떤가요? 열한명에게, 아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없습니까?"묻는 대고. 홍주는 놀라고, 옆에 있는 초록우산을 발견해요. "제가 연쇄살인범 명이석의 아들입니다. 그 많은 기자들 중에 유독 튀었어요. 어찌다 악착같던지."라고 분노에 말하는 대고. 홍주가 공포에 물러서는데 이때 뒤에 재찬이 와요. 재찬은 아버지 사건 재조사하게 되었다 말하면서 증거나 생각나는 거 있음 전화하라 번호를 적어줘요. 재조사란 말에 기뻐서 눈물 흘리는 대고.

  홍주는 재찬에게 멋있었다고 집앞에서 안아줘요. 싸운거 풀겠다 말하는 재찬. 홍주는 자신도 계장님 의심한게 아니라 대답듣고 싶어 그랬다 말해요.


# 유범을 지켜보는 누군가의 문자

  주차장. 유범을 쫓는 후드쓴 남자의 시선.

  이유범을 지켜보면서 문자를 보내는 누군가.

  유범은 다음 날에도 문자를 받아요. "기사가 끄는 차, 그거 다 내덕아닌가? 명이석 압수물 조작 당신 짓이지?"에 당황하는 유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유범의 증거조작 묻는 홍주를 보는 대고 # 초록우산은 유범에게

  유범을 찾아온 홍주. 마침 초록우산을 들고 대고가 유범 사무실에 와서 홍주와 유범의 대화하는 모습을 봐요. 홍주는 "명이석 사건때도 그래서 증거들을 기자한테 흘렸나봐요? 난 그때 유범씨가 나한테 호감이라서 흘린 줄 알았는데. 그때도 증거가 모자라서나 찜찜했나 봐요? 명이석말고 진범이 따로 있다는 제보가 들어와서."하고 말해요. 대고는 홍주의 모습을 보며 웃어요. 그리고 우산을 돌려주고 갑니다.


# 명이석 누명에 '약병' 결정적 증거였고

  명이석 사무실에서 살인에 쓰인 약병이 나온게 결정적 증거가 되었던 걸 보는 재찬. 당시 명이석이 검사가 증거 조작했다고 주장했었어요. '조작'이란 말에 재찬도 지광도 유범을 의심해요. 지광은 최계장 수사기록 카드 복사해오라 시켜요.

  재찬은 계장에게 화재 당시 상황에 대해 물어요. "남기자와 제가 따로 온 거 어떻게 아셨어요? 거기 있을 거라는 걸 어떻게 아셨고요?" 말을 돌리는 최계장.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화재-링거 살인사건의 범인 한 여자, 유범 찾아가고

  경찰서에 들른 홍주. 보조배터리를 내미는 우탁. 빨간색이란 말에 홍주는 당황하다 모른척해요. 그리고 살해당한 조윤표에 대해 물어요. 천만원 갖고나왔지만 옷차림이 초라했다, 천만원이 든 가방이 여자가방 같았다 말해요.

  주유소 하나씩 다 돌고있는 신검사. 그리고 화재당일 10리터 기름 사간 사람을 찾아내요. 자전거를 타고 온 '여자.'

  유범은 협박하는 문자에 만나자고 해요. 밤에 유범의 사무실로 온다는 협박범. "가진게 많은 사람은 잃을게 많은 사람이라던데?"하며 문자를 보내고 한 여자가 유범의 사무실에 들어와요. 여자라서 놀라는 유범. "날 왜 찾은거지?"묻은 유범. "문자 그대로야. 내가 사람을 스무명 가까이 죽였거든. 근데 당신이 삽질해준 덕분에 감옥안가고 살고있네."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링거연쇄 살인사건 진범은 크론병 환자 '하주안', 살인 이유는?

  기자들이 모여 이야기해요. 여자가 범인이라면 사건이 입원한 병실에 입원해있던 '크론병'환자 하주안이 범인일 거라고 해요. 죽은 환자들이 입원해있던 다른 곳에도 모두 입원해있었다고 해요. 환자가 범인이라 용의선상에서 벗어나고 피해자로 분류되어 있었다고 해요.

  유범의 사무실. 하주안은 유범에게 "난 장도떼고 위도 떼고 수술받으면서 몇년을 누워있어도 낫질않는데 다들 잘만 낫더라."해서 죽인 이유를 말해요. 하주안은 사실 잡히면 잡히겠다 생각했었다가 생각이 바뀌었다 말해요. "어라? 검사가 딴 놈을 잡아가네? 그때 생각했어. 나한테 처음으로 희망이란게 생겼구나. 그리고 당신이 끝까지 내 희망이 돼줬으면 해." 이에 더는 못들어주겠다 잃어서는 유범. "유가족들한테 내가 나타나 봐. 명이석 아들은? 그리고 당신은 어떻게 할건데? 나 골로가면 당신도 골로가는 거야." 사건 당시, 약병을 증거물에 몰래 넣었었던 유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유범 '정전작업' 안내문 보고, "조작 아는 사람은 셋이야"

  여자는 컨테이너 화재 사건때 이 얘기 다 아는 애가 죽었다는 말을 해요. 놀라는 유범. 여자는 컨테이너에서 주사기로 그 남자를 찔렀어요. 화재 사건 이야기도 들은 유범은 압박을 받아요. 그러다가 로펌에서 9시부터 9시간동안 정전작업을 한다는 안내문을 봅니다.

  다시 사무실로 돌아가는 유범. "당신이 놓친게 있어. 압수물 조작을 아는 사람이 우리 둘말고 셋이야."하고 진범에게 말해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재찬, 최계장의 이력서 보게되지만, 최계장 사표쓰고 유범에게

  최계장은 밥먹다가 링거 사건이 조작되었었고, 재찬이 최계장 지키려한다는 다른 직원들 이야기를 들어요. 최계장은 사무실에 돌아가 뭔가를 씁니다.

  최계장 인사기록을 재찬이 보게됩니다. 일류경찰 파출소에 있던 경력보고 놀라요. 아버지와 근무하던 기간도 같은 걸 보고 재찬은 최계장님을 찾아 달려가요. 하지만 최계장은 사표랑 편지쓰고 사라졌어요. 최계장은 객관적으로 수사하라고 "나도 내 식으로 무고를 밝히겠어요"하는 편지를 남겼어요.

  최계장은 유범과 밥먹는 중이에요. 전화를 안받자 재찬은 오실때까지 사무실에서 기다리겠다 문자보내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방송화면>


# 유범의 사무실에서 잠이든 홍주, 홍주의 위기 예지몽 꾼 재찬

  유범이 8시부터 인터뷰하자는 문자를 홍주에게 보내요. 홍주는 "오늘 혹시 비온답니까?"하고 "강수확률 5%"를 확인하고 나가요. 

  시간이 되고 홍주는 유범 사무실에 갑니다. 유범은 차에 약을 타요. 기다리면서 차를 마시는 홍주. 그리고 갑자기 하늘에서 비가와요. 그리고 하주안이 유범의 사무실에 찾아가요.

  사무실에서 자다가 "안돼!"하면서 잠에서 깨는 재찬. 재찬은 어떤 여자가 홍주에게 주사를 놓으며 죽이는 모습을 꿈에서 봤어요. 하지만 전화받지않는 홍주. 사무실에는 하주안 눈앞에 홍주가 잠들어있어요.

  재찬은 우탁에게 전화해서 15분 뒤, 해광로펌 옥상에서 홍주와 초록우산 꿈을 꿨다 말해요.

  해광로펌 옥상. 초록우산아래 하주안과 유범 두 사람. 잔디에 누워 잠들어있는 홍주. 비가 쏟아져요.


# 예고편에 홍주 주사결국 맞고 병원에 가나봐요. 유범도 조사받는 모습이네요. 홍주 안죽겠죠ㅠㅠ?


+ 아 대박ㅋㅋ 재밌어요.

+ 그나저나 계장님은 이유범에게 다시 돌아가려고 밥먹은 걸까요? 자신의 무고함을 어떻게 밝히려고 하는 걸까요?ㅠㅠ

+ 지광의 '자기'는 신검사인가요 손검사인가요ㅋㅋㅋㅋ 은근 퀴즈죠ㅋㅋㅋ둘다 방화사건 맡았으니까요. 그런데 손검사인 확률이 높죠?ㅋㅋ 손검사 아이 사건때문에?

+ 초록우산 아래 두 사람이 있던 거였군요ㅋㅋ 그 장면 나오는데 속아서 기분 좋은 느낌(?)으로 희열이 싸악 들었어요ㅋㅋ 옥상이란 것에도 놀라고요ㅋㅋ


+ 크론병이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까 백과사전에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이다. 궤양성 대장염과 달리 염증이 장의 모든 층을 침범하며, 병적인 변화가 분포하는 양상이 연속적이지 않고 드문드문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라고 하네요. 가끔씩 몸에 염증이 난다는 말이죠?

+ 그나저나 하주안의 살인이유는 정말......놀랍네요. 그나저나 하주안은 살인할때 썼던 그 약물들이 어디서 난걸까요? 그 죽은 남자와 공범일까요? 남자는 죽고싶다하는 하주안에게 약만 구해줬다던지해서 링거사건에 대해 다 아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