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로봇이 아니야 9 10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인간 알러지 치료된 이유 채수빈? 이마키스, 황승언 리엘 프로포즈, 변태 욕하는 엄기준, 다시 열린 최종심, 오박사, 아지3 아이스크림 딱 걸리다? 본문

기타/tv

로봇이 아니야 9 10회 줄거리 대사, 유승호 인간 알러지 치료된 이유 채수빈? 이마키스, 황승언 리엘 프로포즈, 변태 욕하는 엄기준, 다시 열린 최종심, 오박사, 아지3 아이스크림 딱 걸리다?

ForReal 2017. 12. 21. 01:30
반응형

로봇이 아니야 9 10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주에 민규(유승호 분)의 알러지가 생긴 이유가 나왔었죠. 홍백균(엄기준 분)과 조지아(채수빈 분)의 연애시절도 보였고요. 민규에게 손편지를 보낸 조지아, 알러지에 대해 알게 되는 조지아인데 민규가 키스할 듯이 아지3에게 다가갔었죠. 이거 어떻게 될까요ㅋㅋ


극본 김소로 이석준 연출 정대윤 박승우

MBC 로봇이 아니야


# 목걸이 프로포즈를 준비하는 민규

  "널 만져보니까 답이 보인다. 이 목걸이 선물하겠어. 내 인생 마지막 여자한테."말하는 민규.

  리엘은 민규에게 생일마다 외국에서 선물과 엽서를 보내왔었어요. 민규는 목걸이를 선물 상자속에 넣습니다.


  다음 날 조지아는 민규의 집에 가서 자기가 쓴 탄원서 편지봉투를 맨 위에 올려놔요. 그러다가 조지아는 "날 뭘로보고."하고 삐쭉거리기도 해요. 민규는 "홀 전체 다 비우라고요"하고 전화하고있다가 서빙할 사람 필요하다는 전화에 조지아를 쳐다봐요.

  민규와 조지아는 같이 차타고 나가요. 프로포즈할거라는 민규의 말에 조지아는 입을 삐죽거려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키스하려는 민규보고 화가나 찾으러 나가는 홍백균

  한편 "키스도 할 수 있을텐데"하고 있는 민규의 녹화본을 보고받고 홍백균이 연구실에서 화나요. 민규가 아니3을 데리고 나갔다는 말에 차타고 나가는 홍백균.


# 리엘과 결혼하자 말하지 못해서 화나는 민규 

  민규는 리엘이 선물로 준 머그잔을 갖고 식당 뜰에 가서 아지3에게 서빙을 시켜요.

  리엘은 코코아를 보며 "왠 코코아? 예전에 좋아했지.."하고 자신이 모낸 머그잔도 못알아봐요. 가져온 대답이 뭐냐 묻는 예리엘, 커피를 시키면서 민규는 "난 너와 3번 데이트도, 키스도 하지않아."하고 말해요. 결혼 아닌 다른 보상을 주겠다고 하면서 민규는 엄마 유품인 목걸이를 내밀어요. "친구로서의 선물."하는 민규지만 리엘은 목걸이를 받지않아요. 리엘은 가겠다며 악수를 청합니다. 악수를 하고 위험상태가 되는 민규가 품에서 주사기를 꺼내지만 주사 놓지않아요. 민규는 오박사에게서 "죽고싶으면 결혼하세요"라는 말을 듣고 고민했나봐요.

  민규는 화가나서 목걸이를 호수에 던지려고 하고 조지아는 말려요. 목걸이를 던지지 못하는 민규 위로 빗방울이 떨어져요. 조지아는 투명하게 변한 우산을 민규와 써요. 옆에 있는 아지3를 보니 알러지가 진정이 되는 민규.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인간 알러지 없어져서 놀라는 민규, 다나았다?

  비가 그치고 민규는 아지3 손을 잡고 돌아가요. 돌아가면서 민규는 친구 이야기 아니라 내 얘기라 고백해요. 숨기는 거 없는 친구가 된 두 사람. 지아는 "차였는데 목걸이를 왜 줘?"묻고, "내 처음이자 마지막 여자라고."하는 민규에게 다른 여자가 나타나면 어쩔꺼냐 묻는 조지아.


  민규는 주사를 맞지않고도 알러지가 나아서 놀라요. 게다가 돌아가는 길에 민규가 어떤 남자와 부딪쳐요. 그런데 멀쩡한 자기 몸을 보고 또 놀랍니다. 그이후 "아저씨 저좀 만져주실래요?"하는 민규

  민규는 길거리에 차를 세우고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가요. 조지아는 기분전환하고 싶냐고 사람들 속으로 민규를 데려가요. 사람들과 부딪쳐도 멀쩡해서 민규는 당황해요. 데이트하듯 놀아다니는 지아와 민규. 알러지가 없어져서 민규는 좋아하다가 "여자친구가 이쁘시네요?"듣기도 해요. 공연장에서 모르는 사람 손을 잡고도 아무렇지않는 민규는 "다나았어"하고 눈물이 맺혀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조지아가 보이자 알러지가 없어지는 민규, 이마키스 

  민규에게 오박사가 전화하자 밖으로 나가 알러지나았다고 자랑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이 민규를 치고가자 갑자기 수치가 올라가요. 알러지가 나오고 있는데 조지아가 민규를 찾으러 나와요, 아지3가 보이자 민규는 다시 안정상태가 됩니다. "누군가가 보이면 발진이 들어가고 안보이면 발진이 올라온다면 믿으시겠어요?" 박사에게 말하고 눈물흘리던 민규는 조지아에게 다가가서 안아요. "밧데리 사줄게. 세상에서 제일 오래가는 걸로. 내가 죽을때까지 평생 나랑 함께하자."말하고 아지3의 이마에 키스하는 민규.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조지아를 집으로 돌려보내는 홍백균

  그런데 이때 홍백균이 찾으러 왔다가 이를 보고 화가나서 민규를 때려요. "내가 주인이거든"하며 싸우는 홍백균과 민규를 보고 조지아는 "배터리가 5% 남아 대기 상태로 들어갑니다"하고 기절한척해요ㅋㅋ

  홍백균 차를 타고 돌아가는 조지아. 두 사람은 싸움나려고 하다가 조지아가 차에서 잠들어요. 자고있는 조지아를 보면서 "내가 무슨 짓을 한건지..."후회하는 홍백균. 그러더니 백균은 지아를 집에 데려다줘요. "테스트 끝났어."하면서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오박사, 치료의 이유, "친구가 되어서"라 추측하고

  집에 와서 발진 안일어난 걸 박사에게 보여주고 로봇때문이라 말하는 민규. 박사는 로봇에 대해 물어요. "그 열흘동안 로봇이랑 뭘한겁니까."하면서요. 박사는 로봇이 온 뒤에 일어난 순간들을 모두 기억해서 치료가 어떻게 일어났나 알아보라고 해요.

  민규는 집에서 아지3와의 추억을 계속 떠올려요. 자기를 살려줬을때가 기적의 순간인가 궁금해해요.

  그러고 있는데 박사가 다시 전화해서 "그 로봇이 사람과 비슷합니까? 병도 얘기했나요? 그 로봇을 열흘 못본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어떨거같아요?"물으면서 그 로봇과 친구가 되어서 기적의 이유가 그것일 거라 말해요.

  '관계는 누군가의 심장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다'


# 산타마리아, 부품 도착했지만 '변태한테 아지3 못보내'

  부품이 산타마리아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하는 파이.

  황유철 수하가 홍백균을 쫓다가 김민규 저택으로 들어가는 걸 확인해요. 

  삼단봉같은 변태한테 아지3 못보내겠다고 산타마리아와 이야기 하고있는 홍백균. 


# 유철, 자신보다 민규에게 가는 리엘보고 분노

  리엘은 유철에게 찾아가서 결혼 안하는 이야기를 해요. 좋아하면서 "나한테와"하는 유철. 그러고있는데 민규가 전화해서 "해보자. 데이트 3번, 키스, 나랑해보자고."말해요. 옆에서 듣던 유철이 기분 안좋아져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청년 사업 최종심 열리고 # 민규에게 가야하는 이유 만들고 있는 조지아

  청년 창업 사업 지원 보고서를 보다가 리엘은 하트볼 아이템을 보게 됩니다.

  조지아는 집에 못들어가고있다가 찜질방에 가요. 최종심을 기다리자고 하고있는 조지아. 그러다 민규의 이마키스를 계속 떠올려요. "그 뽀뽀의 의미는 뭔데? 애취급인데 로봇취급인데?"고민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조지아는 친구네 카페 찾아가요. 친구와 이야기하다가 조지아는 "사람들한테 오해받기 쉬운 캐릭터"라고 민규를 쉴드쳐요 "혼자 오래살아서 서툰거야 그남자는."그러다가 조지아는 로봇이 아닌거 들키면 어떻게 될까 물어보더니 그 집 가야겠다는 이유를 계속 만들려고 해요. 그런데 마침 최종심이 열린다는 전화가 와요. 기뻐하는 조지아와 친구. "너 진짜 거기 갈 필요없겠다"하는 친구의 말에 조지아는 마냥 기쁘지않아요.


# 민규 아닌 새투자자 찾겠다고 말하는 홍백균

  로봇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많은 걸 같이 해보라고 조언한 박사때문에 민규는 기대하고 있어요. 그런데 민규는 아지3가 안오자 홍백균을 만나러 가요. 새 투자자 찾아서 초기 개발비 물어주겠다 말하는 홍백균. "안드로이드 로봇을 성적으로 대하는 변태"라고 하면서요.

  하지만 백균은 미국에서 사기꾼으로 낙인찍혀서 투자자 찾기가 쉽지않아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 아지3 잃지않으려 큰 돈 쓰지만 안먹히고, 직접 요리하는 민규

  조지아는 문밖에 있다가 집사한테 딱 걸려서 집으로 실려가요. 당황하는 산타마리아. 조지아는 민규 집에 실려가서 소파뒤에 숨어있는데 민규는 발견하고 반가워서 안아요. "니가 로봇이라 심장이 없는 것"때문에 야단치는 민규. 오래같이 있자면서 절전모드하라고 하더니 민규는 "내가 15년만에 사귄 친구"로 인정한 것을 돌려 이야기해요. "내가 어마어마하게 큰 돈을 쓰려는 중이거든. 난 무슨 일이 있어도 널 잃지않아. 우선 팀원들부터 공략한다."하고 말하는 민규에 감동받은 듯한 조지아.

  민규는 상여금주고 추가개발비 이번달에 넣는다 산타마리아 직원들을 꼬이려해요, 하지만 파이가 "필요없습니다"해요. 500억앞에서도 그냥 돌아가는 파이와 연구원들. 산타마리아 팀 복지 개선책도 내미는 집사의 말도 파이는 거부해요.


<MBC 로봇이 아니야 방송화면>


  안절부절하고있는 민규를 보고있던 조지아가 "도와줘?"물어봐요. 돈이 안먹힐거라면서 "니가 해. 요리."말하는 조지아에요. 싫어하다가 "너의 소중한 보물을 잃고싶어?"하는 아지3를 보고 그릇꺼내러 가요.

  칼에 손을 베는 민규를 보고 조지아가 "무슨 요리를 이렇게 전투적으로해"하며 걱정하는데 민규는 "이 요리가 널 지켜줄 유일한 무기니까" 말하고, 조지아는 눈이 커져요

  


# 예고편에는 홍백균이 조지아 보고싶어하는 것을 알아채는 파이. 민규와 리엘의 데이트를 보는 조지아. 그리고 조지아가 아스크림 먹는 걸 황유택 사람이 눈치채네요...!


+ 민규의 프로포즈 날, 프로포즈는 리엘이 아닌 조지아에게 향했네요.


+ 찜질방 홍윤화님 특별출연ㅋㅋㅋㅋ


+ 민규의 알러지는 '심리적' 이유가 있는 거였고, 옆에서 친구가 되어준 조지아때문에 알러지가 안정되는 거 맞죠? 그런데 나중에 조지아가 사람인 거 알게되면 ㅠㅠ 속은 기분때문에 다시 알러지생기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ㅠㅠ


+ 마담x와 오박사가 관계 있을까요? 약간 마담x가 소개시켜준 그런 것같죠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