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6회 줄거리 대사, 삼장 수호자 운명 칼 숨기는 손오공, 백로 보건소 전염병 삼장의 탄생, 예지력 생긴 진선미 강대성, 찰녀 우마왕 아이 천계가 뺐었? 아키코 정체, 화유기 막방일 후속 본문

기타/tv

화유기 16회 줄거리 대사, 삼장 수호자 운명 칼 숨기는 손오공, 백로 보건소 전염병 삼장의 탄생, 예지력 생긴 진선미 강대성, 찰녀 우마왕 아이 천계가 뺐었? 아키코 정체, 화유기 막방일 후속

ForReal 2018. 2. 19. 01:24
반응형

화유기 1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손오공(이승기 분)이 꿈속에 들어가 진선미(오연서 분)를 구해냈죠. 하지만 진선미는 금강고를 빼려하며 끝났고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꿈속 아기 안은 여자에게 '삼장의 탄생' 보는 손오공

  진선미는 잠든 손오공의 금강고를 빼려하는데 그동안 두 사람의 인연들이 스쳐지나갑니다. 


  손오공은 꿈속에서 환자가 가득차 난리난 병원을 봐요. 그 병원 끝에는 아기를 안은 여자가 있습니다. "이 아이의 피가 사람들을 구할 겁니다. 지금 당신이 보는 것은 삼장의 탄생입니다. 이번엔 당신이 삼장을 지킨 수호자군요. 당신에게 새로운 삼장의 처음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당신은 끝까지 이 아이를 지키길 바라니까요. 절대 놓지마세요"말하는 여자.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가 화나자 주변에 있는 물건이 깨지고

  손오공은 잠에서 깨고, "나에서 도망갈 기회를 주려는거야"하며 금강고를 빼려는 진선미의 손을 뿌리쳐요. 삼장과 손오공이 싸우는 중 삼장이 화를내니 옆에 있는 병이 깨져요. "내가 한거야?"놀라는 진선미. "나한테 이런 힘이 있어? 언제부터?" "아사녀가 들어왔다 나가면서 힘이 남았나?" "하긴 걔가 몸에 들어왔을때 기억이 다 남아있어." 진선미는 아사녀에게 약을 먹인 손오공의 기억도 떠올리고 화가나는데 그러자 옆에 있는 컵이 깨져요.


  진선미는 사령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요. 진선미는 걱정하고, 손오공은 "난 앞으로 니가 날 어떻게 죽일 수 있는지 긴장감 갖고 연구할거야. 그래서 안죽게 잘 피해다닐거야. 그러니까 무서워하지마."하면서 위로해요. 그러더니 지금 진선미를 보면서 애타서 죽을거같다며 나가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백로가 놓고간 아이, 우마왕에게 데려가는 손오공

  사오정은 수렴동에서 백로를 봅니다. 정원으로 나온 손오공이 사오정과 만나고 백로가 들어왔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손오공은 삼장의 탄생 꿈을 보여준게 백로인가 생각해요. 그때 정원에서 아기울음소리가 들리고 둘은 아이를 찾아내요.


  우마왕에게 아기를 데려가는 손오공. 하룻밤만에 애가 생겼냐 놀라는 우마왕ㅋㅋㅋ 우마왕은 아사녀 놓쳤다고 약한척 거짓말도 합니다. 손오공이 놓고가서 우마왕은 아기를 보게됩니다. 마비서는 아사녀가 손오공에게 아사녀를 놓아준걸 알면 우마왕을 의심할 거라 말하지만 우마왕은 "그래. 녀석도 모든 걸 의심해봐야돼."말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강대성에게 능력 보여준다며 강대성 방해자 잡아먹는 아사녀

  석관 위에서 자다가깨어난 아사녀. "힘을 뺐겼어..."해요. 강대성이 찾아와서 정체가 뭔지 궁금해하며 말을 걸어요. 그러자 아무도 없는 곳을 보며 아사녀가 "당신 옆에 있는 애가 걱정하는 일을 해결해 볼까요? 아키코를 아는 사람은 없어야 한다는데?"말합니다.

  강대성은 일왕의 훈장을 받은 것 등 친일 과거사를 알고있는 박물관 과장과 만납니다. 과장에게 석관을 보여줘요. 그리고 아사녀는 과장을 잡아먹어요. 아사녀는 강대성에게 말합니다. "내가 뭔지. 뭘 해줄 수 있는지. 조금은 답이 됐나요?" 강대성은 기뻐하며 안도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사녀 놔준 우마왕과 "나찰녀 아이"이야기 알게된 손오공

  손오공은 아사녀가 한 말과 강대성에 대해 알고, 강대성 주변에 아사녀가 있을 거라 추측해요. 그때 단톡방에 진부자가 톡을 해요. 손오공과 만나려고해요. "날 불러내는 걸 보면 믿는 구석이 있다는 건데.....?"

  데이트할만한 식당으로 손오공을 부른 아사녀. "내가 삼장몸에 있을때 위험한걸 먹어뒀거든요."하며 협박하지만 손오공은 안속아요. 결국 "날 놔준건 마왕이에요"하는 아사녀. 이 자리에 우마왕도 "쓸모가 있어서 살려둔거야. 쓸데없는 일이 된다면 내가 잡아다 줄게" 인정하며 옵니다. 손오공은 어이없어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우마왕은 자신 아이에 대해 천계가 속이고 자신을 길들인거라는 이야기를 손오공에게 합니다. 손오공은 아사녀가 속인거라고 막장드라마냐고 해요. "일단 나찰녀가 살렸는지도 모르잖아." "그러니까 아사녀로 확인해볼거야." "아니 애가 뭐라고."

  아사녀가 속이려고 한 말일수도 있지만, 살아있다는 말을 들을 순간부터 그게 사실이길 바라게 된다고 말하는 마왕. "살아만 있으면 다 용서할 수 있어."


# 아사녀를 정세라 엄마 병실에 데려가는 저팔계

  저팔계는 돌아가는 아사녀를 보고 차에 타라고 합니다. 마침 식당에 돈 안내고 쫓기던 아사녀는 타요. 저팔계는 정세라 어머니 정소라(?)의 병실 앞으로 아사녀를 데려가서 "정세라를 찾다가 병이 깊어지셨대. 쓰러질만큼 딸만 찾고 다녔대." 이야기지만 아사녀는 그냥 돌아가려고 해요. "내 몸은 많이 약해. 이 몸을 유지하려고 나는 아주 바빠. 돕고싶으면 너도 인간이나 잡아서 주던가."하고 쏘고가는 아사녀.


# 손오공, 진선미 탄생 이야기해줬다는 '보건소 의사'로 백로 눈치채고

  손오공은 백로가 두고 간 아이는 뭘까 궁금해해요. 그러다가 우마왕에게 진선미를 어떻게 알고 찾아갔냐 물어봐요. 원래 유명한 애여서 조나단도 영화로도 만들려는 거였다고 해요. 손오공은 조나단에게 찾아가서, 전염병이 돌던 마을에 임산부가 나타났고, 진선미가 나타나면서 병이 사라진 이야기를 합니다. "보건소 의사에게서 들었어요"하는 말에 손오공은 꿈속 여자의사가 백로라는 걸 알아챕니다.

  손오공은 아기의 포대에 "연꽃마을 보건소"라는 글씨를 보고, 아기를 데리고 갑니다. 애기랑 헤어지면서 마왕은 아쉬워하고 "찰녀는 얼마나 혼자서 힘들었을까. 만약 천계가 살아있는 아이를 뺐은거라면 절대 용서하지않겠어..."하고 생각해요.


  우마왕에게 아사녀는 자신의 말을 믿을 만한 증거를 찾아오겠다고 시간을 달라고 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에게 "아이 분명히 죽었습니다"하는 수보리조사

  우마왕은 수보리조사에게 찾아가요. 수보리조사는 나찰녀의 마지막 생애의 자식을을 죽였다는 인간한테 천벌을 내릴거라고 축하한다 말해요. 하지만 무표정한 우마왕은 "첫번째 고통이었던 아이는 어떻게 죽었습니까?"하고 물어봐요. "더 알아 뭐하나. 분명히 죽었습니다."말해요.

  이후 수보리조사는 잡화점에 방물장수를 찾으러 가요. 칼 찾으러 가서 아직안왔다고 해요.


# 아사녀의 예지력도 갖고있는 진선미

  진선미는 은행에 있다가 보이스피싱당하는 할머니의 미래를 봅니다. 그리고 직원에게 "저 할머니 피싱당할것 같아요"말해서 일을 막하요. 진선미는 아사녀의 예지력도 갖고있어요.


# 방물장수가 칼 찾으러간 것 알게 된 손오공

   한편 한주는 손실장님 주변에 폰 만드는 분 계시냐고 충성충성하고 있다가 진선미의 반지 빼간걸 발견하고 집에서 반대받는줄 알고 혼자 안타까워해요 ㅋㅋㅋㅋ 그리고 손오공이 진선미를 찾아왔을때 반지는 어디갔냐고 물어봐요. 손오공은 잡화점 향로에 반지를 찾으러 갔다가, 방물장수 할머니가 흉사항아리 깨진다음 날부터 칼 찾으러 나갔다는 말을 들어요. 손오공은 잡화점 소년에게 "너 할머니 오면 나한테 제일 먼저 연락해." 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보건소에서 백로에게 "당신은 구하는 일 할 것"듣고 기뻐하는 진선미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연꽃마을 보건소에 가보자고 합니다. 자신이 불길한 아이였어서 가고싶지않은 진선미지만 손오공은 다시한번 알아보자고 설득해 데려가요.

  연꽃마을 보건소에 아이를 데리고 손오공-진선미가 갑니다. 손오공이 꿈에서 본 그 건물복도, 그 여자 의사가 있어요. 의사는 진선미의 외할머니를 잘 안다고 말하면서 "당신은 절대 불길한 아이가 아니란 걸 알려주고 싶었어요"하고 부른 이유를 말해요. 의사는 사람을 구할 아기가 태어날거라는 걸 알아챘고, 진선미의 피가 전염병의 사람들을 구했다 말해요. "당신은 태어날때부터 사람들을 구하면서 태어났어요. 당신 운명은 태어날때부터 정해져 있었던거에요. 피의 연꽃향은 수호자를 만난 뒤부터 시작됐겠죠."하고 말해요. "당신에게 무슨 일이있던 그건 해치는 일이 아니라 구하는 일 일거에요"알려주는 의사.

  진선미는 강해지는 것 같아 좋아합니다. 그리고 힘이 생기면 금강고를 뺄거고, 안예뻐 보이면 도망가고, 예뻐보이면 꽉 잡을거라 말합니다.

  진선미가 모르는 사이에 손오공은 반지를 다시 끼워줬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에게 삼장과 수호자의 운명 알려주는 백로

  손오공은 진선미를 보내고, 의사에게 다시 찾아갑니다. "저도 당신처럼 이전에 삼장을 모시던 수호잡니다."하는 의사의 말에 손오공은 놀라요. 세상에 환란이 오기전마다 삼장이 나타나는 걸 아는 손오공. "곧 칼이 나타날 겁니다. 그 칼로 당신은 삼장을 찌르게 될거에요. 아주 오래전에 내가 그랬던 것처럼. 커다란 악귀가 나타날겁니다. 그걸 삼장의 몸으로 받을 겁니다. 당신이 악귀와 함께 그녀를 죽여서 세상을 어지럽히는 일을 막는거에요." "그렇게 정해져서 사령이 울렸군." 그리고 삼장의 수호자였던 의사는 부탁을 합니다. "칼이 내려지면. 내가 죽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그가 없이 혼자 이 긴 삶을 살아내는 것이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 삼장, 강대성 지나치자 세상이 무너지는 미래 나타나고

  강대성은 정계 진출 선언을 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강대성은 "왕을 위한 용을 부르는 것도 되나요?"하고 아사녀에게 물어요. 아사녀는 왕이 되고싶다면 봐야할 사람이 있다면서 "그 여자를 차지하세요."말합니다. "자신이 죽인 여자의 엄마도 돕고. 당신은 참 나쁜 왕이 되겠군요."하고 나가는 아사녀.

  아사녀는 정세라의 엄마를 찾아가요.


  다음 날 아사녀는 저팔계 앞에 나타나서 말을 걸어요. 이용하려는 걸 아는 저팔계지만 삼장을 만나게 해달라는 말에 거절못해요. 삼장은 방송국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강대성과 삼장이 만나요. 진선미는 강대성을 지나치면서 흉사항아리에서 봤던 세상이 무너지는 미래를 봅니다. 손오공은 기운을 눈치채고 삼장에게 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약해진 우마왕 "강해질 방법. 삼장 잡아먹는 것. 못할 짓 없다"

  하늘이 변한걸 보면서 생각하는 마왕. 마비서는 "마왕님은 지금 내력을 많이 잃으셨습니다."하고 걱정하는데 우마왕은 말해요. "간단하게 강해질 방법이있잖아. 삼장을 잡아먹여버리면 돼. 금강고만 빼버리면 삼장옆에서 손오공을 치울 수 있어. 천년을 속인거라면. 나도 못할 짓이 뭐가있겠어. 응?"


# 진선미, "남아있는 쪽이 더 슬플 것 같애"

  손오공은 강대성 일로 걱정하는 진선미에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다른 삼장을 지키던 수호자였대. 둘은 임무수행을 잘해서 큰 상받고 신선되서 잘먹고 잘살고있대. 무튼 우린 그렇게 될거야." 손오공의 이야기를 듣고 그러자는 진선미는 "근데 하나는 사라지고 하나는 혼자가 된다면 남아있는 쪽이 더 슬플 것 같애. 살아있는 시간이 한정 없이 길수록."말해요. 진선미는 혼자 서있는 여자의사를 보고 슬픔을 느낀거였어요. 손오공은 지금은 화이팅이 필요하다며 진선미의 손을 잡고 약속하더니 어디론가 갑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도착한 칼, 수보리조사에게 빼앗는 손오공

  잡화점에 방물장수가 긴 상자를 들고 돌아옵니다. "중요한 날을 위한거다."하고 소년에게 말해요.

  방물장수는 "그 날 쓸 칼"이라면서 천계 사람들과 수보리조사에게 상자를 내밉니다. "삼장의 칼이 도착했습니다!"하며 웃는 수보리 조사인데 그 뒤에 손오공이 나타나서 칼을 채가요. 수보리조사는 "그 칼은 절대로 없앨 수 없다. 소명을 위해. 삼장은 희생될거고. 그 일을 제천대성 그대가 그 칼로 해내면 된다. 그 검을 써야되는 순간에는 금강고는 사라질테고 너는 고통없이 삼장을 찌를 수 있다. 그 후엔 제천대성에게 내려진 고통의 벌은 모두 끝난다."하고 알리지만 "개소리"하고 손오공은 사라져요.


# 칼로 스스로 목숨 끊는 전 삼장의 수호자

  손오공은 칼을 갖고가서 이전 삼장의 수호자와 만납니다. 금강고를 찰 수 없어서 오히려 이후의 고통을 알 수 없는 게 두렵다고 말하는 손오공. "당신은 나처럼 되지말아요" "난 절대 그렇게 되지않아." 그리고 손오공은 칼을 빌려주고. 전 삼장의 수호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칼을 숨기는 손오공

  수보리 조사와 방물장수가 대화합니다. "그 칼이 없으면 삼장은 무사할 수 있습니까" "그렇겠죠. 하지만 그것은 절대 사라지지않아요." "그 칼을 쓰지않는다면요?" "그 검 없이 삼장을 지키려면 제천대성이 목숨을 걸어야 할겁니다."


  손오공은 수렴동 정원 바위 수풀 사이에 칼을 꽂으며 말해요. "내가 삼장을 죽여야 되는 칼은 다신 세상에 나오지마라."



# 예고편은 없었어요.


+ 정말 나찰녀의 아이는 아사녀의 거짓말일까요?

+....? 그런데 수보리조사가 우마왕에게 아이 이야기듣고 바로 잡화점에 칼왔나 보러간거면, 칼과 관련된 것=흉사와 관련된 삼장이 나찰녀 아이 맞는거 같죠? 아니면 흉사와 관려된 건.... 강대성...?ㅋㅋㅋㅋㅋ


+ 아무래도 나찰녀 아이를 천계가 살아있는데도 뺐었기때문에 우마왕이 정말 화나서 삼장을 먹으려할것같아요. 그러다가 삼장이 나찰녀 아이라는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리면서 용서?_?ㅋㅋㅋ

+ 아니면 우마왕이 괜히 기대했다가 나찰녀 아이 정말 죽었다는 걸 다시 확인하게 되면서 천계와 아사녀한테 화가나서, 삼장을 잡아먹으려고 할지도 모르겠네요?ㅋㅋ 어떻게 될지 모르겠죠ㅋㅋ


+ 사령으로 필살의 운명에 대해 알게된지 몇주씩이나 흘렀지만ㅠㅠ 손오공과 삼장이 슬픈 엔딩이 아니길 계속 기도하게 되네요. 나찰녀랑 우마왕도 해피엔딩이길 바라게 되고요ㅠㅠ 하지만 그러기 어렵겠죠?ㅠㅠ 진부자와 저팔계도 해피엔딩 어렵겠쬬ㅠㅠ..... 마지막회 갈수록 좀 시청자1명은 무서운 거 같아요ㅋㅋㅋ


+ 나중에 삼장 찌르려고 할때 동장군이 금강고 얼리면 손오공은 살 수 있....을까요? 


+ 강대성 옆의 귀신 아키코는 화유기 3회 쯤에 나왔던(?) 악귀?인데요. 강대성 집안이 친일집안이에요. 일제시대 때는 조선인인데 일황 훈장에 자랑스러워하면서 살다가 이제는 자신이 아키코였다는 걸 모르게 하려는 강대성 어머니가 있는데. 강대성 어머니의 거울 속에 사는 악귀?일거에요.


+ 화유기 후속작은 '라이브'인것같아요. 드라마 끝나고 예고가 나왔는데. 동네 경찰 이야기?같아요.ㅋㅋ 라이브는 3월 10일 토요일 첫방이니, 화유기는 1주전인 3월 4일에 막방을 하겠네요. 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