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시를 잊은 그대에게 13화 줄거리 대사, 김원해 스트록 김정수 과장 환자 먼저 예재욱, 기억 남는 환자? 양실장 조기교육, 보영 포옹 본 민호 기싸움 14회 예고? 본문
시를 잊은 그대에게 13화 줄거리 대사, 김원해 스트록 김정수 과장 환자 먼저 예재욱, 기억 남는 환자? 양실장 조기교육, 보영 포옹 본 민호 기싸움 14회 예고?
ForReal 2018. 5. 7. 22:57시를 잊은 그대에게 13화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예선생님(이준혁 분)이 보영(이유비 분)에게 꼭 숨기지않아도 된다며 키스하고 끝났었죠. 그리고 새로운 과장님이 오던데, 무슨 일이 있을까 궁금해하며 기다렸어요.
극본 명수현 백선우 최보림 연출 한상재 오원택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Going Home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프로패셔널에 친근함까지, 김정수 재활 과장
세미나에서 의사에게 재활치료에 대해 의견을 내는 보영. 그렇게 처방하자 수렴하는 한 과장. 김정수 재활의학과 과장이라고 해요. 치료실 직원 사람들은 오픈마인드라고 과장을 칭찬하고 보영에게 "좋겠어. 그런 분한테 칭찬도 받고?"해요.
프로패셔널하고 친근함까지 갖췄다며 보영은 과장에게 감탄하고 의견반영 감사하다 문자를 보내요. 과장도 답장해줘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데이트하는 보영과 재욱 '우리는 꽃밭이고 봄이야'
점심시간. 팟타이, 감바스가 맛있다며 "여친한테 사주시죠?"하고 직원들이 묻자, 재욱은 당황하다 사생활 얘기하지말라 충고해요.
이후 보영에게 감바스 사주고, 보영 의견낸거 칭찬하는 재욱. 얼굴에 예쁨 묻었다고 할 줄 알았는데 정말 토마토소스가 묻어있어서 닦아주는 재욱ㅋㅋㅋ. 뮤지컬 티켓 구해놨다 하는 재욱.
벚꽃길 데이트도 하는 재욱과 보영. "우리는 이지현. 그대는 봄이고 나는 꽃이야 그러니 무심천 벚꽃이 눈 밖에 있지 나는 봄이고 그대는 꽃이야 그래서 내 눈 속이 온통 그대지. 우리는 꽃밭이고 우리는 봄이야"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뇌졸중으로 쓰러지는 김정수 과장, 맡게 되는 보영 우울
USB 가지러 병원에 같이가는 보영과 재욱. 재욱은 도서관 앞에서 김과장을 만나 치료좀 받으라 충고해요.
보영과 재욱이 김정수 과장님과 회의를 기대하는데, 김과장이 쓰러져서 응급실에 실려갑니다. 스트록(뇌졸중)이라고 해요. 어제 밤에 쓰러졌는데 오늘 아침 발견됐다고 해요. 이후 보영이 김과장 수술 후 중환자실로 베드사이드피티를 맡아 가게됩니다. 의식없는 김과장을 피티하고 보영은 쳐져있어요.
재욱은 우울한 보영에게 힘내라고 하고 기분좋아지게 음악을 틀려는데 우울한 노래만 나요. 보영은 옆에 있어주는것만으로 힘난다고 해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기분 안좋은 보영과의 고백 미루는 민호
집 앞에 데이트하고 기분좋아하고 있는 보영. 멀리서 보는 남우와 민호가 호텔뷔페에서 고백할 걸 떠올리고 있어요.
슬픔에 잠긴 보영을 보면서 고백 접으라는 남우. 결국 뷔페에는 남우가 대신 가서 고백 연습해요ㅋㅋ 남우는 최악의 사태 대비한다고 거절하는 연기해줘요ㅋㅋ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주용의 기억에 남는 환자?
주용은 대방에게 기억에 남는 환자에 대해 물어요. 반지, 열쇠, 다스베이더, 티스푼 삼킨 환자 이야기도 나와요. 주용은 군대가기싫어 장애등급 높게 받고싶다는 남자. 술먹고 싸우다가 검사받으러 와서 시비거는 남자. 그러다가 주용이 자신은 누군지 기억 못하는데 자신을 너무 친절하게 대해줬다고 기억하고 고마워하는 환자를 만나요. 대방은 "저런 분이야말로 네 기억에 남을 환자 아니야?"하고 쓰라고 추천해요. 주용은 그래야겠다 웃습니다.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혼자 절망하는 김정수 과장 보게되는 보영
김과장이 치료실 내려온다고 합니다. 다른 환자들이 환자복 입은 김과장을 보다 걱정해요. 그러자 김과장은 다시 병실에 올라가고 싶어해요. 보영이 직접 데려다줍니다. 김과장은 환자들 볼 낯이 없어서 온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힘내라는 보영에게 얼마나 절망적인지 더욱 잘 알 수 밖에 없다 말하는 과장. 보영은 나갔다가 다시 과장의 병실에 가는데 과장이 혼자 오열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조기교육 욕하다 양실장 아들보고 생각바꾸는 시원-윤주
컨퍼런스에 간 박시원과 윤주. 조기교육위해 50만원짜리 산다는 아내를 이해 못하는 박시원. 인성교육이 중요하다 말하는 윤주. 그런데 인포센터에서 외국인 환자가 왔는데 다른 고등학생이 영어로 잘 설명해주는걸 봅니다. 허리아파서 온 양실장 아들이었어요ㅋㅋ 시원과 윤주는 영어 유치원, 캐나다 어학연수 갔었다는 말을 듣고 조기교육에 대한 생각을 바꿔요ㅋㅋ 시원은 아내한테 DVD사라 전화해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뮤지컬 못보러가는 재욱 무슨 일때문에? # 표 민호에게 주는 보영
재욱은 한 전화를 받아요. "오늘까지요?" 이후, 보영에게 표 놓아둘테니 친구랑 가라 문자해요. 미안해서 재욱은 사귄 후 첫 공연 못가서 미안하다 쪽지를 넣어 보영의 책상에 놓아요. 다들 벚꽃놀이 가고 보영은 누구랑 보러갈까하다가 김정수 과장을 떠올리는데 민호한테 전화가 와요.
보영은 민호한테 표를 주기만하고ㅋㅋ 민호와 남우가 같이 뮤지컬을 보러갑니다ㅋㅋ 그 안에 재욱의 메모 어떡하나 걱정하는데 메모가 떨어져요. ㅋㅋㅋ 남우가 메모를 줍는지 알았는데 돈을 주워요ㅋㅋ (주인이 가져갔지만ㅋㅋ)
힘차게 살자고 하는 남우인데 빨래 널어놓은 악어티가 없어졌다는 전화가 와요.
보영은 가족하나 없는 김과장이 걸리는지, 김과장 병실에 갔어요. 그런데 병실에서 김과장 치료하고 있는 재욱을 봅니다. 재욱은 과장을 위로도 하고요. 보영은 노래를 들어요."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 다 잘 될 거라고 말할 수 밖에 더 해줄 수 있는 일이 있을 것만 같아 초조해져 ..."하는 김윤아의 Going Home 노래에요. 그리고 퇴근하는 재욱을 기다려 만나요.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술먹는 양실장 아들 걸리고, 조기교육 취소하는 시원
벚꽃놀이 간 시원과 윤주는 실장님 등 뒤에서 술 마시고 있는 실장님 아들을 봐요. 뒤에서 결국 외국인이랑 싸움이나는 아들을 보고 조기교육 자랑하던 양실장은 부끄러워해요ㅋㅋ 이후 시원은 부인한테 "조기교육에 안달복달 필요 없는거 같아"하며 취소하라고 합니다ㅋㅋ
<tvN 시를 잊은 그대에게 방송화면>
# 재욱과 보영의 모습 봐버리는 민호
손잡고 보영을 기숙사까지 데려다주는 재욱. 길에서 포옹하는 두 사람. 집에 들어가던 민호가 그를 봐버려요.
# 예고편에 민호가 보영한테 뭐라 소리치네요. 그리고 재욱과 민호가 기싸움하나봐요. 또 민호 타이밍 놓치는 민호도 보이는것같기도 하고요. ㅠㅠ~
+ 배우 김원해님 특별 출연이래서 사실 코믹 기대했었는데 눈물을 만든 13회 였네요.
+ 환자 먼저 생각하는 재욱도, 더 이해하는 보영도 참 잘 어울리죠. 재욱이 병원내에서 커플하기 싫다고 했는데 재욱은 오늘같은 에피소드를 보면 병원내 커플해야겠네요.ㅋㅋ 보영의 성격이기도 하지만 치료사니까 이해를 더 잘해주는 것 같아서요ㅋㅋ
+ 그나저나 악어티 잃어버려서 정말 남우 짠내네요ㅠㅠ... 이제 남우 드디어 옷갈아입는건가요ㅋㅋㅋ.ㅠㅠ
+ 이제 3개 화밖에 안남았다니...
+ 월화 밤 tvN 9시 40분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입니다.
#시를잊은그대에게 #시그대 #시잊그 #시를잊은그대에게13화 #시그대13회 #시그대줄거리 #시그대13회줄거리 #이유비 #이준혁 #장동윤 #예재욱 #우보영 #고백 #김원해 #시그대고백 #고잉홈 #조기교육 #상처 #드라마 #비밀연애 #스트록 #김정수과장 #Kdrama #Leeyubi #Leejunhyuk #Jangdongyoon #drama #tvn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