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무법 변호사 6회 줄거리 리뷰, 본격 시작 : 7인회 강연희, 충격 하재이엄마 태국, 이준기 서예지 위로 키스, 이혜영 과거 살인 최민수 USB 내용 골든시티 이유, 갈쿠리 금자, 박호산 본문

기타/tv

무법 변호사 6회 줄거리 리뷰, 본격 시작 : 7인회 강연희, 충격 하재이엄마 태국, 이준기 서예지 위로 키스, 이혜영 과거 살인 최민수 USB 내용 골든시티 이유, 갈쿠리 금자, 박호산

ForReal 2018. 5. 27. 22:23
반응형

무법변호사 6회 줄거리 대사 담긴 노트 정리해요!

지난 회, 재이(서예지 분)가 엄마 사건과 차문숙의 관계를 들었죠. 그리고 예고에서 애틋한 두 사람도 보였고요. 사건 어떻게 될까요?


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tvN 무법 변호사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안오주의 사건 사진 찍었던 재이의 엄마

  상필은 재이에게 말합니다. "이 사진들 모두 니 어머니가 찍은거야." 안오주가 살인하는 사진 등이 보여요 (헐.....ㅠㅠ...) 재이는 울면서 뛰쳐나가고 상필은 따라가요.

  상필은 재이를 위로하고 데려다줘요. 상필에겐 재이가 모르길 바라는 마음도 있어요. 상필이 받은 수첩에 '제가 아는 한 한사람밖에 없습니다" 했던 상필.  (재이 엄마일까요?)

  상필은 "이제 가장 중요한 말 하나가 남았어."하고 광수에게 말해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연희 도움바라는 안오주에게 남여사 "니같은 인간 뒤치우라 검사만든거 아니다!"

  연희는 안오주 비서가 잠수타서, 정보 새는거 아니냐한 상필의 말을 의심하다가 사무관에게 피의자부터 잡으라고 지시해요.


  지지율 2위인 안오주. 차문숙이 남여사에게 도우라고 해요. 안오주는 강연희한테 도와달란 말을 돌려서 남여사한테 하지만 남여사는 정색합니다. "니같은 인간 뒤 치우라고 검사만든거 아니다! 우리 강검사 니를 예전 시궁창으로 다시 보낼 수 있는 사람이다!"


  강연희가 안오주에게 찾아가서 혐의에 대해 묻는데 안오주는 자기를 법정에 세우면 "남여사한테도 해가 갈낀데?"협박해요. 그리고 남여사한테 전화해서 연희를 협박해요.

(안오주도 개취급 당하지만 보통아니죠. 앞으로 강연희-남여사 모녀 관계 이렇게 이용 계속 할 것 같죠 )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안오주, 골든시티 사업하려는 이유

  안오주는 싼 땅을 사고, 아파트 진다음 땅값 올려서 지금의 자리에 온거였고, 골든시티 사업도 땅값 올리려고 하는 거였어요. 그리고 오주그룹을 내놓고 백지신탁한다 말합니다

+(백지신탁 뜻 : 공직자윤리법은 재산 공개 대상인 공직자는 자신과 직계 존비속이 보유 중인 3000만 원 초과 주식을 임명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매각하거나 금융회사에 백지신탁해야 한다는 내용)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상필의 말을 확인하고 믿기 시작하는 하재이

  집에 있던 엄마의 사진첩을 보다가 재이는 엄마가 찍은 사진속 장소에 찾아갑니다. 그 곳이 상필이 준 사진속 장소임을 확인해요. 그리고 안오주의 선거운동 모습도 보며 많은 생각을 해요. 이제 상필에게 믿는다 말하는 재이. "복수하러 온거야 기성에는?" "그리고 하재이에게도 진실을 알려주려고" "봉변은 어떻게 우리 엄마에 대한 일을 알게됐어?" "납치됐던 날. 구해주셨어." "그럼 우리 엄마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는 상필과 재이

  로펌에 늦게야 돌아오는 재이. "왜이렇게 늦었어"하는 상필을 안아요. "당신. 이러고 18년을 살았어?" 묻는 재이. 상필의 뺨을 보듬는 재이의 손에 두 사람은 서로를 안아요.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으니까. 이제부턴 더 많이 힘들어질거야." 입을 맞추는 두 사람. 밤을 지새고 해변에서 시간도 같이 보내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_ 금강동생 금자ㅋㅋㅋ>


# 무법로펌 식구추가 '금자' 갈쿠리

  무법 로펌에 금강과 친여동생 '기성 갈쿠리(?)' 금자가 찾아와요. 금자가 봉변을 보고 반해요ㅋㅋ 이후 금자에게 밀린 돈 받아내는 일을 시켜요. 그랬더니 금자는 재이에게 "그 자리에 3개월안에 내가 앉습니다!"선전포고해요. ㅋㅋ


+ 금자가 재이 신경쓰는 거 너무 귀엽죠ㅋㅋㅋ 봉변은 눈길도 안줄텐데 혼자 견제하는거 앞으로 웃길거같아요ㅋㅋㅋ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고민하던 우형만이지만, 봉상필 배신않고

  재이는 이 대답을 직접 듣는다며 우형만에게 찾아갑니다. 재이는 그때 같이 있던 여자 우리엄마냐고 죽였냐 물어요. 우형만은 미안하다 말만합니다. "너 내가 용서못해."말하는 재이. 이후 우형만은 안오주를 불러서, 전화를 쓰게해달라더니 봉상필에게 전화합니다. "너 그 동영상 없어도 재판에서 이길 수 있겠냐?" "그래." 그리고 우형만은 안오주에게 "꺼져 깡패새끼야"말해요. 이제야 자신이 형사인게 기억났다 말하는 우형만.


# 강연희의 민수사관, 증거 조작한 범인

# 증거 조작 영상 찾아내는 무법로펌

  증거를 조작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굴까 생각하다가 상필과 재이는 민수사관을 공판때 부를거라고 하고, 안오주가 영상을 우형만에게 보여준 일에 대해 흘립니다. 민수사관은 안오주 선거캠프로 달려가서 영상 있냐 묻는데 안오주는 폭력을 씁니다. 살인 현장 조작하는 놈은 도박에 빠졌던 강연희의 민수사관이었어요. 안오주가 일부러 설계한거였고요.


  우형만이 누군가 현장을 조작하는 영상이란걸 재이와 상필을 말해줘요. 그런데 영상속에 '트럭'이 있었고, 상필은 수하들에게 트럭을 찾아내게 시켜요. 그러다 푸드트럭에 대해 알게되고, 공형사가 조사하는 사건을 재이가 기억해내요. 그리고 형사에게 가서 자료를 얻어내요.

  블랙박스 영상 안주는 아저씨는 금자한테 돈 빌렸던 사람이라서 결국 영상 얻어내요.


#

  안오주 선거캠프 봉사하러가는 재이의 아빠. 말리는 재이 말을 듣지않아요. (ㅠㅠ.....하씨 아조씨...너무 슬퍼요....ㅠㅠ...)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차문숙의 살인 과거

  차문숙은 과거 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아버지를 욕하는 누군가의 목소리를 들었고, 그 사람을 따라가 차로 쳐 죽이기까지 했었어요. 이후에 안오주에게 뒤처리를 부탁했었고요. "제가 한 짓입니다"하는 안오주. (이 모습을 재이 엄마가 찍은거죠?)

  차문숙은 아버지 동상앞에서 생각해요. '대법원장. 그리고 제가 어디까지 뻗어나가나 지켜봐주세요'


# 증거조작 영상으로 우형만 공소 취소, 풀려나고

  이영주 시장 사건 공판. 우형만은 자신이 '안오주 회장의 개'였다 말하고, 결국 안오주 증인으로 채택하게 됩니다.

  봉변은 민수사관을 증인으로 증거를 다 찾아낸것에 대해 물어요. 마침 푸드트럭 영상을 갖고 하사무가 옵니다. 봉변은 강연희가 동의하지않을 수 없게 만들어요. 증거 조작하는 영상이 법정에 뜹니다. 결국 연희는 공소를 취소해요. 우형만에 대한 공소는 기각되고 우형만은 풀려납니다.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살아있는 하재이의 엄마, 우형만과 통화

  우형만이 병원에 가니 우형만 부인이 무죄 봐서 좋다고, 이제 깨끗하게 살라면서 인사를 하고 떠납니다.

  우형만은 약속을 지키기로 다짐해요. 그리고 태국으로 전화해요. "당신 딸 하재이 변호사가 날 살렸습니다. 만약에 내가 죽으면...." 흐느끼는 하재이 엄마의 뒷모습이 보여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권력 집합체 7인회에 들어가는 연희, 싸움을 시작하는 상필-재이

  남여사는 연희 살려달라고 차문숙에게 기면서 빌어요.

  언론은 수사관에게 당한 검사 일로 난리났습니다. 절망하는 연희에게 "너 재이보다 더 가까이 내 곁에어 있고싶다고 했지? 지금은?" "전 판사님곁에서 그 누구보다도 강한 검사가 되고싶습니다."

  기성 안의 진짜 기성.7인회에 연희가 갑니다. " 언짢지만 티못내는 남여사. 7인회 사람들이 안회장 일을 연희에게 묶어요.


  수첩을 재이에게 보여주는 상필. 7인회에 대해 말해요. "기성을 지배하는 실세들의 모임" 재개발 관련 소송 기각. 안오주에게 부실대출 기성 저축은행장, 기성일보 주필. 장상익 기성지방검찰청 검사장. 남순자 차문숙 비서에 대해 설명합니다.



# 예고편에 새로운 인물 검사가 나오나봐요ㅋㅋ배우 박호산 보이죠? 그리고 액션 장면들 또 많이 보여서 기대되죠.


+ 장님 아줌마가 알고보니 재이 엄마 아니겠지?했는데 전혀 아니었네요ㅋㅋ

+ 우형만이 재이 엄마 숨겨준...걸까요? 우형만이 앞으로 도와주겠죠?


+ 이제 진짜 싸움이네요. 기대됩니다. 본격 시작같은 느낌이었죠ㅋㅋ


+ 그나저나 7인회 만만치가 않네요. 언론, 검-경, 은행, 기업, ㅋㅋㅋㅋ


+ 그런데 악인이지만 남여사의 엄마로써의 표정이 뭔가 와닿기도 아프기도 했어요. 7인회와 어둠의 세계(?) 가장 잘 알면서 딸을 보는 심정이 상상되어서요. 연희가 7인회 갈때 긴장을 주기도 했죠? 앞으로 남여사는 차문숙에게 계속 복종할까요? 말릴까요? 


+ USB에 재이엄마가 찍은 그 사진들이 들어있었겠죠? 그래서 상필이 사진을 갖고있었을 수 있었겠죠?


+ 화면 상단 검색창에 '무법 변호사'치면 관련 정보 나와요


+ 무법변호사는 tvN 토일 밤 9시10분 드라마에요.

 

#무법변호사 #무법변호사줄거리 #무법변호사6회 #무법변호사리뷰 #무법변호사6회줄거리 #차문숙 #봉상필 #하재이 #안오주 #이준기 #서예지 #최민수 #이혜영 #드라마 #문화 #Kdrama #Leejungi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