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비서가 왜그럴까 9회 줄거리 대사, 박민영 박서준 안조절 벽장키스 백허그 실화? 유괴된 오빠 원래 이름 이성현, 부회장 복사 다과 공포, 고귀남 방울토마토 탕수육, 연애 비서 선긋기 본문

기타/tv

김비서가 왜그럴까 9회 줄거리 대사, 박민영 박서준 안조절 벽장키스 백허그 실화? 유괴된 오빠 원래 이름 이성현, 부회장 복사 다과 공포, 고귀남 방울토마토 탕수육, 연애 비서 선긋기

ForReal 2018. 7. 4. 23:38
반응형

김비서가 왜그럴까 9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못하던 키스를 해낸(?) 미소-영준(박민영-박서준 분)이었죠. 이번 회에는 두 주인공이 본격 연애 시작을 했어요!


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준화 최지영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썸 청산 연애 시작하는 영준-미소, "내 여자!"

  "잠깐. 우리 썸 청산 연애 시작. 맞지?" "맞습니다." 하는 영준과 미소. 영준은 "내여자!"하며 돌아가더니, 집 앞에서 결혼하자고 해요. 성급하다고 하는 미소에게 혼잣말로 '더 성급했던 사람이 누군데...'하는 영준이에요.

  (+ 왜 1회에서 난데없이 결혼하자 말한건지 이제 영준이 이해가 갔죠. 어릴적 미소가 결혼하자고 약속했으니까요.)


  영준은 집에 돌아가는 중 어릴적 미소를 떠올리다가, 다시 차를 돌려 미소 집 앞으로 가요. "김비서에게만큼은 두 번 세 번 기회를 더 주고싶어. 날 볼 수 있는 기회."하며 불러내 미소를 안아봐요. 집에 돌아가서까지도 입꼬리가 내려가지않는 두 사람.

  미소의 꿈에서 어릴적 오빠 이름이 "이성연"이라고 했던게 확실히 나와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키스 후, 평소와 다르게 꿀잠자는 영준

  영준이 평소와 달리 늦잠자고, 긴장을 놓고, 졸고, 자는 모습에 박사장이 신기해해요. 미소는 편히 자고있는 영준을 바라보다 악몽을 꾸던 얼굴이 떠올라요. 미소가 가려하는데 영준은 손목을 턱 잡더니 "자는거 보다 어디 가려고 하는거지(?)"하면서 미소를 잡아당겨 안아요. 잠들어 있던 욕망이 깨어났다면서 "각오해. 이제 달리는 속도 조절안할테니까."하는 영준ㅋㅋㅋㅋ


  영준은 이제 아프지않다며 안정제 처방 안받겠다고하는데, 미소는 '이제는'이라는 말이 신경쓰여 다시 '오빠'가 작가님이 맞는지 한번 더 물어요. 영준은 "악몽도 상처도 그 일과는 상관없어."부정해요. 미소는 과거와는 상관없이 "부회장님이 좋으니까요."말합니다.

(+ 백허그 설렜죠ㅋㅋ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여전히 상사-비서 사이같은 영준-미소, "앞으로 업무적인 백업만"하기로

  영준은 비서를 불러서 첫데이트를 위해 계획이야기를 하는데 마치 장소와 메뉴를 준비시키고 지시받는 상사와 비서 사이같아ㅋㅋㅋ 두 사람은 레스토랑에서 데이트하는데도 상사와비서같아서, 미카엘 쉐프도 와서 어색하게 "누가 보면 비서인줄 알겠어요."ㅋㅋ해요.

  비서같기도, 연인같기도한 두 사람 사이에서 영준은 정리하자고 해요. "당연한 서포트가 나쁜 남자로 만드는 것 같아서 기분이 별로야. .... 앞으로 김비서는 업무적인 백업만 하지. 이기적인 상사가 되는건 어쩔 수 업지만 이기적인 연인이 되는건 싫거든."


(+ 영준 정리잘한다 (박수) )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혼자 복사-다과 챙겨 직원들 무섭게 만드는 영준

  이후 영준은 김비서한테 "무관심이 필요"하다고 하고 나가서 혼자 나가서 복사해요. 그 모습에 직원들이 놀라서 난리나고요. 또 탕비실에 직접 와서 다과를 가져가는 모습에 경악하며 무서워해. 정리해고 당할까봐 걱정하는 직원들. 미소는 이 일로 고민하는데 영준은 "태어서 처음 내린 티"라며 미소를 불러 마시라해요. 그런데 미소 혀가 데이고, 영준이 괜찮다며 무릎꿇고 어쩔줄 몰라하는 모습을 직원들이 다 보게됩니다. 영준은 "오늘은 제1회 부속실 소통의 날입니다!"하고 아이컨택하고 소통하려했다며 직원들을 하나하나 마주봐요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몰라주는거 서운한 영준-미소, 화해가 쉽지않고

  미소는 이후 영준에게 그런 업무하시면 자기가 오히려 불편하다 말해요. 김비서와 김미소 사이의 선을 지키겠다는 미소에게 뭔가를 해주고싶은 영준은 서운해해요.

  일하다가 지아가 부회장님 심기 불편하거같다고 김비서에게 말해요."그동안은 잘못한거 없으셔도 부회장님께 맞춰드렸잖아요."의 말에 놀라는 미소. 미소는 스스로를 돌아봐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설비서에게 운전을 맡기는 박유식은 가는 길에서 전 부인과 남자의 모습을 보고 충격받아요. 이후 영준은 김비서가 칼같고 냉철하다면서 박유식에게 가서 고민을 말하는데, "싸움 너무 길게 끌지마라. 이별한다. 나처럼."답하고 한숨쉬는 유식ㅋㅋㅋ

  영준이 퇴근한다하는데 영준과 미소는 서로가 화해하러가자고 뭔가 말해주길 바라면서 그냥 보내요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이사온 지아, 고귀남과 선풍기-중국음식 썸띵...?

  지아는 이사를 합니다. 이사짐을 옮기다가 손이 모자라 트럭옆에 선풍기만 남아요. 그런데 고귀남이 쓸만하겠다며 가져갑니다. ㅋㅋㅋ 지아는 이웃한테 옥탑 총각이 가져갔다고 듣고 화나서 찾아가 소리질러요. 

  지아가 중국음식 먹으려는데, 방울토마토 5개를 들고 고귀남이 찾아와서 "제가 자식처럼 키운 토마토"라며 받으라고 해요. (+왜주나 불안ㅋㅋㅋ) 지아는 심했나 반성하면서 배달음식을 싸서 고귀남 갖다주지만, 그럼에도 고귀남은 새우볶음밥에 찍먹을 먹으라 뭐라해요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화해하러 집에 찾아간 영준, 미소 언니들이 와서 숨고

  영준은 미소의 집으로 찾아가요. 어색한 두 사람. 마침 김치 택배가 와서 영준은 같이 먹자고 싸온 껍데기를 내밀어요. 직접 구워왔다는 말에 웃는 미소. 껍데기와 번데기를 내밀자 영준은 "돼지피부에 곤충....내 여자친구 취향은 참 독특하군."해요. 고맙다고 하는 미소에게 영준은 녹다가 "회사에서는 왜 그렇게 이성적이야!"해요. 좋아하던 영준은 "앞으로 나한테 오빠라고 불러."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미소 집에 미소 언니들이 찾아오고, 당황한 미소는 영준을 옷장에 숨겨요. 언니들은 식탁에 두개씩 차려놓은걸 보더니 재벌이 얻어먹는거냐고, 재벌 스케일이 왜 이러냐고, 재벌집에서 너 반대할거라고, 미소가 그동안 말한 '이기적이고, 키스도 못하고'하며 막 욕해요. 옷장에서 그를 들으면서 참고있는 영준이고요ㅋㅋㅋㅋ

  언니들이 가자 영준은 삐져서 따져요ㅋㅋㅋ 하지만 싸우지않으려고 합니다. "너무 예뻐서 더는 화를 낼 수가 없군."하고 미소를 안고 입맞추는 영준. (+ 이것이 '달리는 속도 조절안하는' 키스인가요?_?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미소에게 찾아가는 성연, 미소의 마음 눈치채고 

  성연에게 전화가 오고, 미소는 영준이 신경쓰여 받지않아요. 영준은 에이전시 직원과 미팅중이에요. 직원이 앞으로 활동계획과 북콘서트 고백에 대해 물어요.


  며칠동안 미소에게 연락이 없자 신경쓰는 이성연. 결국 이성연은 미소에게 회사로 갈테니 얘기좀 하자고 톡을 보내요. 영준에게 허락맡고 정리하러 가겠나가는 미소에요. 성연과 미소가 만나고, 미소는 그런 마음으로 만난거 아니라 하는데 성연은 "혹시 영준이 때문이야?"묻습니다. 맞다고 하자 성연은 미소에게 "너 내가 영준이때문에 얼마나 힘든지 알아!?"하고 따져요. 미소가 당황하는데 뒤에서 영준이 또 그 얘기냐고 나타납니다. 성연과 영준은 대립해요. 

  미소는 "작가님이 저렇게 힘들어하는데 미안하지 않으세요?"묻습니다. 영준은 자기 기억에는 없다면서 그때 얘기 하지말자고 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의심하던 미소, 자고있는 영준에게 "성현오빠"불러보고

  영준과 미소가 데이트하다가, 미소가 추워하자 영준은 버건디색 옷을 덮어줘요. 영준은 아껴주던 디자이너 선생님이 버건디 컬러가 어울린다 했었고, 자신만을 위해 옷을 만들어줬다는 이야기도 해요. 그 말에 미소는 어머니 이야기 속 어린 성연이 "디자이너 장정도 선생님이 만들어준" 옷을 입었었다 했던 걸 떠올려요.

  미소는 자신의 기억과 엄마가 '현이'라고 했던 걸로 '이성' 그리고 '현'을 떠올려 차에서 잠에든 영준에게 "성현오빠?"불러봐요. 잠결에 "왜"답하고, 곧 놀라 눈을 뜨는 영준.



# 예고편에 미소의 언니들 앞에서 잘하는 영준인가봐요. 그리고 어릴때 사진을 두고 미소가 물어보나보네요!


+이렇게 9회 러브씬을 백번씩 돌려보게 되는데.... 벽장키스 말이이에요. 키스 공포증남의 두번째 키스인거 맞아요?ㅋㅋ또 속도 조절 안한다고 했죠ㅋㅋㅋㅋ


+ 그러면 그 유괴되었던 아이는 이름이 '이성현'인가보군요. 그리고 지금은 영준으로 살고있는거고요.

  또 기억을 잃은게 현재의 성연이고, 기억을 잃은건 영준이라고 했으니, 이성연이 어렸을 적에 영준이란 이름같죠? 어린 영준(이성연)이 끔찍한 일을 저지르고 스스로 기억을 지우고 자신을 피해자라고 기억을 스스로 조작하는걸까요?


+ 성연이 과거 기억하게될까요? 나중에 미소한테 집착하게 되면서 기억을 제대로 누가 성연에게 알려줄까요?


+ 모르페우스 에이전시는 왜 나왔을까요? 방송에서 이성연이 자기가 아는 기억 다 떠벌리는거 아니겠죠?

+ 또 박유식의 전처는 왜 등장했을까요?


+ 수목 밤 9시 40분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에요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 #김비서가왜그럴까줄거리 #김비서가왜그럴까9회 #박민영 #박서준 #김미소 #이영준 #과거 #솔로 #이태환 #Kdrama #Parkseojun #Parkminyoung #Leetaehwan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