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이프 온 마스 11회 줄거리 대사, 이용기 오대환 직위해제 반발 유인, 고영숙 살해동기? 범인 이순호 가짜 신분 연쇄상구균 교대근무, 고아성 납치, 정경호 미래 전화? 라온마 몇부작 본문

기타/tv

라이프 온 마스 11회 줄거리 대사, 이용기 오대환 직위해제 반발 유인, 고영숙 살해동기? 범인 이순호 가짜 신분 연쇄상구균 교대근무, 고아성 납치, 정경호 미래 전화? 라온마 몇부작

ForReal 2018. 7. 22. 06:32
반응형

라이프 온 마스 11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 경찰 내부자 중 호흡기 남자가 있는 장면이 나왔었죠. 이번 회에는 범인의 실마리를 쫓는 태주(정경호 분)가 나왔습니다. 형사들과의 갈등과 함께 찾는데 재밌었죠.


극본 이대일 연출 이정효 김나영

OCN 라이프 온 마스


# 내부자가 범인 추측하는 태주, 조사에 화내는 동철

  심문실에서 시신이 나가고 태주는 범인 찾자고 해요. 과장이 무슨 일이 있었는지 태주에게 작성해 올리라 해요.


  윤순경은 녹음기를 듣고 프로파일링 중이에요. 태주에게 범인이 마약중독자 양길수에 대해 알고, 범인이 이형사가 나가자마자 1분만에 들어왔다고 윤순경이 말해요. "아무도 범인이라 생각하지 않는 범인. 범인은 내부에 있어요."말하고 태주는 형사들을 조사해요. 당시 집에 갔다 왔다는 동철. 자리를 비운 용기에게 7분 동안 뭐했냐 묻는 태주.


  계속 형사들에게 질문을 하자 동철은 화내며 녹음기를 집어던져요. 화내는 동철에게 태주는 "놈을 잡으려면 우리가 가진 의혹들부터 제거해야 되요. 우리가 떳떳하지 못하면 수사 계속 맡지 못합니다. 그게 바로 범인이 원하는거죠."하고 도와달라 설득합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직위해제 당하는 이용기 # 이순호 순경의 접근

  태주는 과장에게 경위서를 제출합니다. 이용기는 직위해제, 남식은 근신받아요. 이용기는 태주에게 달려들고 싸움이 나요. 경찰들이 다 몰려들고, 동철이 태주에게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할거야"하고 말해요. 그걸 범인도 보고 몰래 웃어요

  이후 형사들은 이형사 탄원서를 작성해요. 이후 다른 형사들이 태주를 은근슬쩍 괴롭혀요. 그를 보던 범인은 태주에게 "반장님이 잘 하신일"이라며 돕겠다고 말걸어요. "생활안전반 이순호 순경입니다."

  윤순경은 태주에게 "이형사님도 범인 잡고싶어했어요. 때로는 사실보다 진실이 중요할 수 있잖아요."말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인성상회에서 마주친 태주-용기

  태주는 미용실 앞에 가서 낙서를 지워요. 태주엄마가 나왔다가 무슨일로 왔냐 인사하고 같이 낙서를 지워요. 태주는 "저 잘하고 있는거겠죠?"물어요. 또 태주에게 주라며 바나나를 건네고 "태주는 괜찮아질거에요"말해요.

  인성상회에서 태주와 동철-용기가 마주쳐요. 앉으라고 하다가 용기에게 한 대 맞는 태주.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태주에게 걸려온 의문의 실제전화

  경찰서에서 태주가 전화받아요. "임무는 잘 마무리해야합니다. 당신의 문제는 내부에 있어요. 그걸 해결하면 집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말하고 끊는 의문의 남자. (목소리가 배우 최진호 님인데ㅋㅋ) 

  태주는 전화 걸려온 번호를 확인해요. 실제 있던 통화에요. 태주가 거꾸로 전화해요. "한경위 다시는 여기로 전화하지마세요. 규칙을 알잖아요. 섣불리 움직이지마세요. 놈이 눈치채면 문제가 더 악화되는 겁니다." 태주는 혼란스러워합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범인의 살해동기들 중, 고영숙은 왜? 

  김복례 사건과 양길수 사건을 조사하는 태주. 범인이 범행을 은폐하려고 양길수도 한충호도 죽였을거라 해요. "근데 고영숙씨를 왜 죽인걸까요?" "범인은 고영숙씨가 천천히 죽어가는 모습을 보고있었습니다. 다른 살인과 달리 개인적이고 면밀한 뭔가가 있습니다. 모두 한 놈 짓이에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서부서인력 모두 조사하는 태주-나영, 인성역에 안왔던 이순호

  서부서 인력은 총 200명. 윤순경이 서부서 프로파일링하는 태주를 도와요. 범인을 봤던 기억을 통해 분류하고, 인성역에 출동한 인원을 추려요. 총 25명을 추리지만 기록지 상 그 날 이순호는 출동하지않았어요. 이후 녹음된 목소리로 분석하자고 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88년에 없던 '성일동'기억한 태주, 이를 듣는 이순호

  윤순경이 이순호와 함께 김민석 고아원을 찾아주자 말하고있어요. 태주가 말걸면서 이순호의 떨리는 손 보기도 합니다. 김민석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태주는 2018년에 본 성일동이 생각나서 가보려고 하는데 1988년에는 없는 동네 이름이에요. "2층 앞에 대문에 작은 십자가"가 있다는 말을 이순호앞에서 하게됩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용기에게 범인 유인하게 하지만 놓치고

  한태주는 서랍속에서 양길수 녹음된 테이프가 없어진걸 발견해요. 마침 용기가 와서 테이프를 들고 난동부려요. 사람들 앞에서 "양길수 죽인 놈 따로있잖아! 여기에 양길수가 어떻게 뒤졌는지 다 나와있어!"하고 말해요 (하.....) 범인이 듣고있어요.


  이후 용기를 태주와 동철이 몰래 쫓아가요. 상회에서 태주와 만났을 때 용기에게 범인을 유인하게 도와달라 말했었어요. 하지만 용기가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서 20분째 응답이 없고, 형사들은 늦게 달려갑니다. 용기는 누군가에게 공격당해 쓰러져있어요. 하지만 용기는 유리병으로 옆구리를 찔렀어요. "멀리는 못갔을 겁니다." 하지만 범인은 눈 앞에서 도망가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보건소에 가니 용기의 상처와 김복례 상처와 똑같다고 해요. 경찰 보급품 방망이가 흉기니 잃어버린 놈 찾으라 해요. 용기가 범인을 찌른 유리를 감식반에 가져다줍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인성역 사건 날, 교대근무했던 이순호 # 유리조각의 혈액과 이순호-범인 

  동철이 형사들을 다 집합시켜 웃창까라고 해요. 그런데 명 수도 맞고, 상처도 없어요. 한명한명을 조사합니다. 그런데 경계근무 교대한다는 순경이 나와요. 동철은 그 순경에게 인성역때 뭐하고있었냐 물어요. 그 때 애인 만난다고 대신 이순호가 출동했다고 해요. 마침 유리 혈액도 이순호처럼 B형이 나와요. 또 혈액에서 "연쇄 상구균." 뇌수막염을 일으키고, 천식을 일으키는 균도 나왔다 합니다. 태주가 이순호의 떨리던 손도 기억해냅니다. 또 터널에서 태주를 안고나오던 것도 이순호 순경이었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신분을 훔쳤던 '가짜 이순호'정체 알게되고

  현재 이순호가 조퇴해서, 이순호 집으로 경찰들이 찾아가요. 그런데 이순호는 다른 사람이에요. 신원을 훔치고, 정경출신이라서 면접만 보고 채용된 거였어요. 가짜 이순호는 경찰서에서 미아 가출 신고 수배 업무를 담당하며 김민석을 찾고있었음을 동철-태주가 알게됩니다. 그런데 태주과 같은 날에 전출왔어요 (소름)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범인 이순호에게 납치된 윤나영 순경

  이순호가 윤나영 순경을 받고 나간게 마지막이었다는 한 여순경의 증언. 근데 윤순경이 자리에 없어요. 태주는 시청에서 만나기로 한걸 잊고있다가 기억해요. 동철과 태주가 놀라서 시청으로 달려갑니다. 시청 도서관에는 흩어져있는 문서들과 윤순경의 가방, 수첩이 떨어져있어요.

  시청직원들이 윤순경이 이순호와 7시10분까지 같이 있었다는걸 봤다고 해요. 그리고 떨어져있는 손수건을 주워 냄새를 맡아요. 윤순경을 납치했다는걸 직감하는 형사들. 태주는 괴로워하다 말해요."저 때문이에요. 그 때와 똑같아요. 하지만 이번엔 무슨 일이 있어도 찾을 겁니다."


  88녀에는 원래구 가현동였던 그동네. 태주는 골목을 돌아요.



# 예고편에 민석이에게 그 형에 대해 묻고, 또 어린 민석이 메니큐어 바르는 것도 나와요 소름.... 윤순경....? 죽은 윤순경...? ㅠㅠ 다음회 궁금해요.


+ 설마 혹시 고영숙이 김민석 낳은 걸까요? 설마 이순호가 고영숙 쫓아다니던 놈 중 한명이거나--; 고영숙이 일찍낳은 아들이거나...? 한충호가 이 사건을 어떻게 목격했을까요? 고영숙과 민석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아니면 민석에게 친모를 찾아주려고 고아원에서 알아내서??라든지? 이순호가 찾아갔는데 고영숙이 거부하거나 그런걸지도...? 그런데 당시에 친모인건 찾지 못했겠죠--; 민석이 가짜 이순호를 형이라고 부르던데 친아빠는 아니겠죠? 뭘까요. 고영숙이 가짜이순호의 엄마? ..?? 고영숙이 이순호를 버렸고, 이순호가 그 정신병자와 함께 학대당하고? 그런거 아닐까요? 그리고 고영숙에게 찾아가서 동생있다는 거 듣고?_?


+ 태주 기차터널에서 안고나온거 이순호일때 소름...!...


+ 그 의문의 전화는 뭘까요 2018년에서 온 전화일까요? 아니면 한태주처럼 갑자기 88년에 떨어진 다른 사람일까요? 아~ 혹시 미래에서 88년으로 떨어진 가짜이순호 아닐까요?ㅋㅋㅋ 아니면 이용기 유인때 한태주와 시청자 긴장하라고 페이크?


+라온마는 몇부작이냐면요 현재 11회를 했으니 앞으로 5회분 남았어요 ㅠㅠ~ 총 열여섯회차를 방송합니다. 


+ 토일 밤 10시20분 드라마 OCN 라이프 온 마스에요

#드라마 #문화 #라이프온마스 #라이프온마스11회줄거리 #라이프온마스줄거리 #라이프온마스대사리뷰 #정경호 #고아성 #박성웅 #오대환 #노종현 #수사 #판타지  #한충호 #라온마 #민석 #OCN #Kdrama #Jungkyungho #parksungwoong #Goahsung #LifeonMars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