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 션샤인 7회 줄거리 대사, 러브 뜻 안 애신. 딸 판 쿠도 히나 아버지 이완익, 10만엔 가치? 웃지않는 희성 세 남자 대립, 유진 서신 본 동매 눈치, 납채서, 기생 일본 콩 의미 일본군 츠다 본문

기타/tv

미스터 션샤인 7회 줄거리 대사, 러브 뜻 안 애신. 딸 판 쿠도 히나 아버지 이완익, 10만엔 가치? 웃지않는 희성 세 남자 대립, 유진 서신 본 동매 눈치, 납채서, 기생 일본 콩 의미 일본군 츠다

ForReal 2018. 7. 28. 23:25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7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합시다 러브"말한 유진(이병헌 분)이었죠. 이번 회에는 '러브'를 안 애신이 편지를 보내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생겼죠.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tvN 미스터 션샤인


# 러브하자 약속하는 애신-유진, 악수

  "좋소. 이제 뭐부터 하면되오?" "통성명부터." 서로의 이름을 말하고, "악수는 내 손에 당신을 해할 무기를 들지않았다는 인사요"하며 악수하는 두 사람. "근데 이 손은 언제 놓소?" "당신 손에 무기를 들고싶을 때." 유진은 학당 공부 너무 열심히하지말라 인사하고 애신을 보내요. 돌아가는 길 손에 기억이 묻은 두사람이에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쿠도 히나, 자신을 시집보낸 아버지 이완익 보고 '개인경호원 필요해'

  글로리호텔에 이완익(리노이에)이 도착해요. 알아보고 굳는 쿠도히나. 여자를 찾는 방을 붙힌건 엄마를 찾는 쿠도히나였어요. 쿠도히나는 리노이에 상을 반기지않고, 이완익은 말해요. "내가 너를 그 늙은이한테 시집 보내지 아니했으면 니깟 계집이 이 큰 호텔의 주인이 되었겠느냐?" "조심하세요. 여기 드나들면서 뭘 드시게 될지 아시고?"


  남편의 죽음이 아직 미스테리로 남아있는 이야기를 히나가 동매와도 해요. "내가 고애신을 문다면 그건 그대 잘못도 있어."하는 히나. 동매가 묻자 이완익의 딸이라 말하는 쿠도히나. "나 개인 경호원이 필요해. 더는 안뺐겨. 내 엄마 내 청춘 내 이름." 원래 이름은 이향화라고 해요. 하지만 동매는 이미 이완익의 경호원이라 답해요.


(+ 호텔 빼앗길 까봐 그런거겠죠?)


# 이완익과 거래 끊는 동매 # 10만엔 증서가 할 수 있는 일?

  이완익과 식사하는 동매. 로건의 증서는 없었다고 하는 동매에요. 10만엔 짜리 증서는 일본에 경의선 철도를 지어 조선을 움직이게 할 것이고, 의병손에 넘어가면 다이너마이트를, 자신의 손에 들어오면 "조선의 황제를 잠 못들게 할 수 있다. 일본을 흥하게도 망하게도 할 수 있다."말하는 이완익. 하지만 '천한 백정놈'이라 하는 이완익에게 동매는 눈을 부릅뜨고 그간의 거래 없었던걸로 하자며 나가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러브의 뜻 안 애신, 생각하다 내린 결론?

  영어 공부하면서 애신은 '유진초이'쓰면서 "최유진"읽고있어요. 불란서제빵소에서 꽃빙수먹는 애신과 함안댁.

  학당에 가서 공부하는 애신. 남종에게 "E는 유진" 이라고 실수도 해요. 그리고 "L"배우는 시간, 단어로 러브가 나오고, 애신은 정혼자 말고 다른 자와 하기로 했다 말해요. "러브는 사랑입니다. 사내와 여인이 서로 애틋이 그리는. 마음 말입니다." 애신이 깜짝 놀라 어쩔 줄 몰라해요. 애신은 혼자 생각하다가 "망하게 하려는 것이 나였구나. 그 자가 내쪽으로 걸은 것이..... 내 이자를..!"결론을 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편지받은 유진>


# 애신의 서신 받은 유진, 한글 모르고

  이후 애신은 아범에게 공사관에 서신을 은밀히 가져다 주라 줘요. 아범은 담타는 아이를 보고 쫓아하려다 유진에게 잡혀가요. 아범은 낫을 들고 유진에게 비밀로 하라 당부하며 허세부려요. ㅋㅋㅋ

  유진은 애신이 보낸 한글 서신을 어떻게 읽는지 몰라요. 담타는 아이가 유진이 서신을 거꾸로 든 걸 봐요ㅋㅋ 

  애신은 넋이 나가 있어요. 그러다가 애신에게 서신이 오고, 애신은 공사관에서 온지 알고 펄쩍 뛰는데 빈관에서 온거라서 답없는 유진에게 화가 나요. 


# "납채서 한 장 보내면 되는데"

  빈관에서 기다리는 희성, 히나가 테이블에 와서 대화하게 됩니다. 희성은 꽃이 안통한다는 이야기를 해요. "여인의 심금을 울리는 것은 내 진심이지요. 오래된 진심일수록 좋구요." "어쩐다. 내 가진 진심이...새 것밖에 없소." 납채서(사주 편지)한장 보내면 되는데 왜 둘러가냐 묻는 쿠도 히나.


+ 납채서는 요즘의 청혼? 같은 의미인거죠? 남자집의 가장이 여자집에 여자들 아내로 달라는 내용으로? 납채서를 보내면 여자집에서 허락한다고 답을 보내면서 혼인약속을 하는 종이인가봐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문서 찾으러 온 동매가 유진에게 한글편지를 읽어주고

  어머니 약값이 필요한 호텔 청소부가 동매에게 정보를 팔러 가서, 미국인 나으리 방 청소하다가 영어 문서를 봤다 말합니다. 이후 동매와 사무라이들이 유진의 호텔 방을 뒤지러 가요. 영어가 적혀있는 서신이라며 애신이 '유진초이'라고 써보낸 봉투를 동매에게 가져오는 부하. "귀하와 함께 도모하고자 헀던 일에 변수가 생기었소 빠른 시일 내에 쌍방의 입장을.. 답신하시" 동매가 애신의 편지를 읽어요. 이제야 내용을 알게된 유진. 동매는 무슨일을 도모하지는 모르겠지만 조심하라 겁주고 갑니다.

  뒤늦게 카일이 와서 무슨 일이냐 물어요. 다른 거 아닌 동매가 한국어 읽는데에 놀라는 유진.


# 대장장이에게 갔다가 없어진 총 부품 줍는 유진

  유진은 사무라이들이 던져서 고장난 뮤직박스를 고치러 들고나가요. 대장장이에 대해 쿠도히나에게 듣고 가봅니다. 대장장이는 처음 보는 물건이지만 고쳐보겠다 합니다. 그런데 총구의 없어진 부품을 줍게됩니다.


+ 승구가 총 베껴달라고 미군 총 훔쳐다가 이 대장장이에게 맡겼었죠.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약방에서 유진에게 따지는 애신

# '조선 망하게 할까' 오해한 애신 # 유진의 속마음

  애신은 복면입고 유진에게 찾아와 약방으로 오라해요. 약방에서 만나는 애신과 유진. 왜 답안했냐는 애신에게 서신을 못 읽었다는 유진. "러브의 뜻을 안 모양이오?" "내 뜻이야 진즉에 알고있었소. 경고해 주려고. 내가 귀하를 죽일지도" "뭘 그렇게까지 미울 수가 있소? 먼저하자고 한 사람이 누군데" 애신은 유진의 총을 뺐어 유진에게 겨눠요.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않겠다고 헀는데 혹여 그게 조선을 망하게하는 쪽으로 걷고자 함이오?"묻는 애신에 유진은 웃음이 터져요. "누구 하나 망하게 하고자 싶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이건 내가 망하는 길이었소. 모르겠소. 복수의 시작이었는지 질투의 끝자락이었는지." 고백을 세번이나 했다고 세고있던 애신의 말을 듣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츠다와 기생>


# 미친 츠다, 일본인 척하는 조선 여자 길거리로

  하야시가 미공사관과 대치한 일을 묻고, 츠다의 일을 고자질하는 야마다(?)를 죽여요. 그의 시체에서 돈도 뺐고, 시체를 깔고 앉는 츠다입니다. 이 일은 본 역관은 넋이 나가요.

  역관은 길 가다가 전당포 남자가 관수인줄알고 말걸어요ㅋㅋㅋ 관수는 옆자리였어요. "조선인처럼 생긴 미군나으리 몸 조심하라고 전해요."말하는데 전당포 남자들도 듣고 자신들에게 복수할까봐 무서워해요.

  전당포에 유진이 찾아옵니다.


  화월루에서 술을 마시던 츠다는 옆방 기생을 보다가 총을 들고 기생에게 말걸어요. 일본 고아출신이라 말하는 여자인데 콩 이야기를 못알아듣는 걸 보고 츠다는 조선 계집이 고관 대작이 드나드는 술집에 드나들면서 뭘했냐면서 길거리로 데려나가 끌고 다녀요.


+ 일본에서는 한 해마다 콩을 뿌리니까 콩 하나가 한 살 이야기?같았죠? 일본 여자는 25세인데 100개 먹는다고 하지않았겠죠? 그래서 츠다가 조선여자라는 걸 눈치채고 의심한거고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기생 구하러 간 애신, 자신이 뒤집어 쓰는 유진

  츠다가 쏘는 총 소리에 애신은 밖을 보고 그 기생이 로건 일때 신호를 준 기생인걸 알아봅니다. 애신은 말리는 유진에게 나가겠다 해요. "구해야 하오. 어느 날엔가 저 여인이 내가 될 수 있으니까."

  애신은 가로등을 끄고 츠다를 쏩니다. 곧 뒤에 온 유진이 총을 뺐어서 츠다 앞으로 다가가요. 유진은 자신 손에 총을 쏘고, 손에서 피가 흐릅니다 "방금 네가 쏜 건 미군이거든."

  자신 대신 나선 유진에 애신은 유진의 말 뜻을 이해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주막의 모임, 애기씨-유진이 기생 도운 이야기 듣고

  기생은 애기씨가 자신을 도왔고, 곁에 애기씨를 도운자가 있었다고 승구와 사람들에게 말해요. 은산은 기생에게 상해로 가라고 해요. 주막 여자는 돈을 주고요. 기생은 미군이 쳐들어 오던 언덕에서 부모를 잃었던 아이였어요. 은산은 "우린 또 볼 것이다. 우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할지도 모른다."인사합니다.

  유진을 의심하는 승구에게 은산은 그가 조선 천지에 원한 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해요. 은산과 다르게 승구는 임금을 믿지않아요. 괜히 "역적이 되려고요. 나라가 남아있어야 내 손으로 부술 거 아니오."말하는 승구.


# 체포됐다가 풀려나는 유진

  궁에 가서 하야시와 카일이 전날 밤 이야기를 하며 대립해요. 조사하자는 하야시이지만 왕은 "죄없는 민간인을 난사해죽이고도, 제 손의 상처가 더 아프다 한다." 꼬집으면서 대한의 법으로 처리하겠다고 일군을 교수형에 처하라고 명령해요. 분노를 숨기는 하야시.


  경무청에서 불려나는 유진. 애신은 가마를 타고 가서 기다려요. 가마를 본 유진, 그가 지나가는 걸 느끼는 애신.

  유진은 공사관에 가서 전당포에 맡긴 증표를 확인해요. 유진은 로건의 문서를 전당포에 맡겼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애신의 서신임을 확인하는 동매 # 유진의 일 알아보는 희성

  동매는 유진의 서신 속 필체를 본 후, 애신이 쓴 종이를 확인해요. 


  호텔 3층 복도. 희성도 유진도 열쇠로 문이 안열려요. 히나가 한번 더 오게 하려고 키를 바꿔 준거였어요. 바귄 키를 희성에게 대충 던지는 유진에게 희성이 물어요. "내가 내 아버지의 아들이라 조부의 손자라 싫은것이오?" "당신은 뭐가 그리 좋고 다행이지? 왜 그렇게 웃는건데?" 희성은 둘 중 누구의 횡포였는지 물어요. 유진은 부모에게 가서 물으라합니다. "편안하시오? 그대 부모들은?"


  30년 전 일하던 종을 찾았다는 말을 전해듣던 부모를 떠올리며 희성은 하인을 불러 그 일을 다시 물어요. 미군이 쳐들어와서 험악했던 일도 듣고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그 이" 눈치채고, 대립하는 세 남자

  이후 희성은 유진을 기다리다 말을 걸어요. 웃지않는 희성. 동매가 멀리서 듣고 있다 말걸어요. "꼭 새치기 당한 기분이오. 단 한번, 가져본 적도 없는데 말입니다. 그저 미군으로만 있다 가시지요. 이미 쥐고있는게 너무 큽니다 나으리." "나는 알 것도 같은데 그대들이 화가 나있는 이유를. 이제야 알겠구려. 지금 그대들 곁에 서있는 이가 내 곁에 서있는 이와 같소? 여기에는 없으나 첨부터 여기 서있는. 그 이 말이오. 혹여 그 이가 내 정혼자요? 아니어야 할거요. 아직은


  애신은 어느 곳에 갑니다. 고개를 젓는 여자. (어디죠? 약방?) 애신은 빈 곳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해요.



# 예고편에 동지라하는 애신. 황제와 만나는 유진. 유진을 앞에 세우려는 것. 승구와 만나는 유진. 동매와 희성이 뭔가 쫓는 듯 했죠?


+ 츠다가 죽을까요? 츠다가 죽으면 하야시는 이걸 꼬투리 잡아서 무슨 일을 벌이는걸까요?


+ 세 남자 친구되는줄 알았는데 오늘 마지막에 긴장감이...안 그럴것같았죠.ㅋㅋ 동매와 희성이 뭘 조사하고 무슨 일 벌일까요?


+ 그런데 희성이 애신의 무릎베고 있잖아요...? 뭔 일 생기길래 그럴까요?


+ 애신은 유진이 자신한테 러브 하자고 한게 조선 망하게 하려고 그런건 줄 결론을 내다니ㅋㅋ


+ 전에 기차에서 호텔 가질것처럼 이야기하더니 쿠도 히나한테 호텔 뺐을 생각... 이완익이 할까요? 호텔이 아니라도 히나한테 뭔가를 더 뺐을 것 같긴하죠... 아버지라는 사실로 인해서 뭔가 당할지도(?)


+ ㅋㅋㅋ 그나저나 동매 스토커였네요ㅋㅋ 그 종이 쓴거 달라하고 모아놓은거죠?ㅋㅋㅋ 집착이기도 하고, 어느편에서는 다른것이 아닌 글씨쓴 종이니까 순정?같기도 하고. 또 어떻게 생각하면 변태이고(응?) ㅋㅋㅋ 유진에게 서신 보낸 것을 안 동매의 얼굴이 불타오르는 듯 보여서 눈빛이 와닿았던것같아요.


+ 일본 기생 게이샤인척 하던 의병 역은 배우 오아연이라고 합니다. 영화 곤지암에도 출연했다고 하네요.


+ 토일 밤 9시 15분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이에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선샤인 #미스터션샤인7회 #미스터션샤인줄거리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김민정 #유연석 #글로리호텔 #Kdrama #MrSunshine #LeeByeongHeon #KimTaer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