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엔딩봐야해, 손 더 게스트 9회 줄거리 리뷰, 윤화평 아빠 박일도 기도 여인숙 소름 엔딩, 최신부 유품 반지 뜻? 예고 속 박일도 누구? 박홍주 악마 터널, 지하실 김재욱 칼에 찔리는 고통 서윤 본문
엔딩봐야해, 손 더 게스트 9회 줄거리 리뷰, 윤화평 아빠 박일도 기도 여인숙 소름 엔딩, 최신부 유품 반지 뜻? 예고 속 박일도 누구? 박홍주 악마 터널, 지하실 김재욱 칼에 찔리는 고통 서윤
ForReal 2018. 10. 11. 00:44손 더 게스트 9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입니다.
지난 회, 영매 아이 서윤(허율 분)이 빙의되는 모습으로 끝났었죠.
9회에서는 서윤이 빙의된 이후, 주인공들이 그를 어렵게 구마하려는 모습이 보이죠. 한편 박일도에 대한 힌트가 예고편에 들리기도 했고, 또 엔딩이...!
극본 권소라 서재원 연출 김홍선
OCN 손 the guest
# 밤에 사라진 서윤, 집에서 기다리는 윤-평-영
cctv속에 비친 아이 서윤이의 모습이 이어지며 시작됩니다. 서윤이는 밤에 밖으로 나가요.
화평과 윤이 서윤이 집에 와 아이가 없어진걸 알아요. 서윤의 엄마 이혜경은 서윤이가 남편을 죽인걸 부정하다가 결국 남편의 빙의 이야기에 다 털어놓습니다. 이혜경은 자신이 아이에게 '무섭다'했다하고, "지금 가장 미워하는 사람을 찾아갔을 것" 이니 서윤이가 돌아와 이혜경을 공격할 거라 추측하고, 서윤이 오면 구마하자고 합니다.
(길영이 경찰에 서윤이가 범인이라 연락하려하니 화평은 화를 내며 막아요. 윤이 길영에게 가서 화평의 과거 이야기를 해줍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엄마를 공격한 서윤을, 윤 홀로 찾으러 지하실로
이혜경에게 "엄마 그 아저씨들 옆에 있어?"묻는 서윤의 전화가 옵니다. 이후 이혜경은 형사들을 따돌리고 사라지고, 화평은 감응해서 서윤이 높은 곳에서 엄마에게 벽돌을 던지는 걸 봅니다. (아유...ㅠㅠ 엄마라서 안가볼수도 없고ㅠㅠ)
화평과 길영은 이혜경을 찾아내서 옮기고, 윤이 홀로 서윤을 찾으러 지하실에 갑니다. 그런데 서윤이 웃더니 지하실 문을 잠가요. "아저씨랑 둘이 할 말이 있어서요"하고 윤만 불렀다는 서윤. 늦게서 온 화평과 길영이 문을 열려고 안간힘을 쓰는 소리 앞에서 윤은 구마를 합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규칙 어기고 구마한 윤, 하느님 보호없이 귀신에게 공격당하고
서윤은 소리를 지르다가 쓰러지는 척 하더니 윤의 가족 이야기 속삭이며 "배신자! 겁쟁이!" 소리치고, 그에 놀란 윤은 십자가를 떨어트려요. 십자가를 줍던 윤은 뭔가 느끼고, 문 밖의 화평도 감응합니다.
화평은 최윤을 둘러싼 많은 귀신들을 봅니다. 서윤은 "아저씨 구마사제 아니잖아요. 앞으로 하느님 보호도 못받을거야"말하며 귀신의 말을 윤에게 전해요. 매일 밤마다 칼에 찔리는 고통을 겪을거고, 두번째로 만나면 칼에 찔린 상처가 온 몸에 드러나고 살이 썪고 피가 썪고 온몸이 썪어갈 것이며, 세번째로 만나면 죽을거라합니다. 귀신들이 몰려나와 윤을 찔러요.
의식없는 채 윤이 문 밖으로 나오고, 응급실에 실려가요. 화평은 죄책감을 느낍니다. 화평에게 신부도, 애도, 엄마도 너때문에 죽을거라는 귀신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화평은 육광을 윤에게 보내요.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화평, '칼' 찾아내 파괴하고, 윤 빙의된 이유 바탕으로 구마하고
깨어난 윤은 화평이 혼자있단 얘기에 지하로 돌아가요. 문이 다시 닫혀있습니다.
이후 화평과 육광은 함께 서윤 아빠의 차를 뒤지다가 칼을 찾아내요. 육광은 그 칼을 봉인하는 의식을 치루고 가져갑니다. 이후 지하실 문이 열려요 ㅋㅋㅋ (샤머니즘 잼ㅋㅋ) 길영과 윤이 들어가서 서윤을 묶어요. (문에 뭐라고 받쳐놓아야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ㅋㅋ)
육광은 칼을 쪼개야한다 말해요. 화평은 망치를 빌려서 칼을 내리칩니다.
윤과 길영은 소리지르는 서윤을 엄마의 병원으로 데려가요. 빙의의 원인이 엄마가 자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해서이니, 이렇게 없애자는 윤이었어요. 서윤은 윤에게 주문을 거는 듯 하고 윤은 고통스러워하다가도 구마를 합니다.
화평의 칼이 깨지고 서윤은 물을 뱉어요. 윤은 "엄만 니 걱정만 했어. 너 구하려고 혼자 그곳까지 간거야"얘기합니다. 소리지르던 서윤이 눈물을 흘려요. 소리를 듣고 몰려온 병원 사람들은 서윤과 엄마가 껴안고 우는 모습을 봅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이후 윤은 서윤에게 찾아가 괜찮냐 묻습니다. (새벽3시는 그리스도가 돌아가신 시간이라 악령들이 들끓는 시간이라고..) 서윤은 이제 엄마에게 미안하다 말해요. 화평은 서윤에게 "엄마한테 미안해하지마. 엄마도 말했잖아. 서윤이 잘못아니라고"말해줘요 ㅠㅠ
길영은 서윤 엄마한테 진술서 받았고, 서윤은 피의자로 처리 될거로 불기소 처분될거라 합니다.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박홍주를 보는 서윤, 박일도 아니라하고
화평이 박일도 이야기를 하자 서윤은 한쪽 눈이 없는 무서운 남자를 봤다 말합니다. 아빠랑 같이 차를 타고 갔고, 아빠가 어떤 하수도 길로 들어갔고, 누군가에게 인사하는걸 봤던 서윤이었어요. (몸 기우뚱한 것이 최신부느낌;;)
화평은 서윤에게 박홍주를 보여주는게 어떠냐 묻습니다. 반대하는 윤. 뒤에서 서윤이 "내가 할게요. 박일도가 아빠를 그렇게 만들었다면서요."해요. 이후 윤이 서윤을 데리고 성당에 갑니다. (+ 성당이라 뭔가 다행스러웠죠ㅋㅋ) 박홍주가 들어와 마테오 신부에게 인사합니다. 박홍주는 서윤을 뚫어져라봐요. "이 아이는 누구죠?" 무서워서 숨는 서윤. 서윤은 그가 한쪽 눈 없는 남자는 아니라 해요. "그 아줌마 뒤에 어떤 교복 입은 언니가 서있었어요." 이후 길영은 말해요. "그냥 악마같은 인간이었어 사람을 죽이고 죄책감도 없이 아무렇지않게 사는. 모든 상황이 박일도가 박홍주를 도와주는 것 같애."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박홍주, 박일도를 섬기는 자?
박홍주는 까만 새의 시체가 앞에 떨어져있는 터널로 걸어 들어갑니다. (무섭) 터널속에서 주문같은 말을 중얼거리는 귀신도 지나가요. 박홍주는 무언가를 보고 감격해 걸음을 빨리해요. 한 누더기속의 존재가 몸을 일으킵니다. (박일도) 박홍주는 직접 뵙고 인사하러 왔다 감사하다 말하며 "그 세사람 저를 너무 귀찮게 해요"합니다.
(악마를 믿는 사람--;)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화평 옆엔 귀신이 안보인다?
화평은 서윤에게 눌림굿을 해주려는데 서윤은 화평 뒤에서 뭔가를 봅니다. 화평은 물어요. 엄마와 할머니 "그 두 사람 내 옆에 있니?" 서윤은 "아저씨 옆엔 아무것도 안보여요. 볼 수가 없어요. 아저씬 다른 사람이랑 달라요."했고요. 이를 듣고 윤은 "박일도때문이겠죠"해줘요.
# 윤의 갈증 # 최신부의 유품, 반지?
"우리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돼?" "어린 서윤이까지 살인자로 만든 그 귀신 놈 잡아야죠. 죽은 최신부에서부터 다시 시작하려고요."
윤은 통증에 시달립니다. ㅠㅠ....헐.... 화평이 윤의 집에 찾아와서 많이 아프냐하더니 신부에게 부적넣어줘요 ㅋㅋㅋㅋ 맥주도 주고요 ㅋㅋㅋ 갈증이 나서 먹는다는 윤(헐)
화평은 윤에게 형에 대해 묻습니다. 유골 옆에서 나온 유품들을 보여주는 윤. 반지, 십자가 등. 화평은 반지를 보고 놀라요. "이 반지가 왜 여깄어?" (화평의 엄마가 끼고있던 반지가 클로즈업)
<OCN 손theguest 방송화면>
# 박일도에게 비는 화평의 아빠
품속에서 칼을 빼다가 여인숙으로 들어가는 절름발이 남자. 방에 들어가서 촛불을 켭니다. 빨갛게 물든 예수상이 보여요, 화평 얼굴이 없는 화평의 가족 사진도 있습니다. 박일도에게 기도하는 화평의 아빠에요.
# 예고편에 박일도는 최신부한테 옮겨간게 아니라는 소리가 들리네요. "박일도는 아직 니 몸에 있어" 들렸죠?? ? 화평에게 있다는 것 같이 들리는 예고였는데요. 진짜일까요? 다음 회가 재밌을거같죠 ㅋㅋㅋ
+ 최신부의 무덤에서 윤화평 엄마가 낀 반지가 나온거죠? 그럼 결혼반지란 뜻이었나요? 화평의 아빠가 최신부를 죽인걸까요? 화평의 아빠는 언제부터 박일도 추종자가 된걸까요? 예고편에 박일도가 아직 화평 몸에 있다고 한걸보면 아들이 박일도이니까 박일도를 위해 기도한걸까요? 그러기에는 화평이 얼굴만 없는 사진을 왜?
+ 화평이 박일도이기때문에 주변에 귀신이 없던걸까요? 화평이 엄마랑 할머니 귀신은 화평이 아빠한테 가있는거 아니에요? ㅋㅋㅋ
+ 화평 아빠 여인숙 비쥬얼....! 오디오...! 여인숙 골목 들어올때부터 연출...!...! 엔딩은 꼭 봐야합니다...!
+ 오늘 육광이 칼들고 가니까 사람들 무서워하던거 ㅋㅋㅋ 웃겼죠ㅋㅋㅋ
+ 그런데 화평이 칼을 내리치니 안되고 육광이 내리치니 깨진거 복선아니겠죠? ㅋㅋ
+ 윤은 구마규칙 안지켜서 계속 칼에 찔리는 고통 받는걸까요?
+ 수목 밤 11시 OCN 손 더 게스트 드라마입니다.
#손더게스트 #손theguest #손더게스트9회줄거리 #드라마 #줄거리 #리뷰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 #Drama #Koreadrama #korea #kdrama #korama #Sontheguest #OCN #kimjaewook #kimdongwook #jungeunch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