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777 6회, 디스 배틀 루피vs슈퍼비 면도 스카프, 오르내림 건강한 경쟁 차붐 가사 삐, 탈락 디아크 Ph1 트랩중딩 Hate you 우원재 피쳐링, 할미넴, 형성애자 릴펌-빈첸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777 6회, 디스 배틀 루피vs슈퍼비 면도 스카프, 오르내림 건강한 경쟁 차붐 가사 삐, 탈락 디아크 Ph1 트랩중딩 Hate you 우원재 피쳐링, 할미넴, 형성애자 릴펌-빈첸

ForReal 2018. 10. 13. 01:54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6회는 지난회의 음원미션 이후 '그룹배틀'이 이어졌죠. 예고 속에 정색하는 래퍼들의 표정이 벌써무서운 '디스'배틀을 하는 회였습니다. 과연 쇼미7 어떤 래퍼의 디스가사가 가장 공격적일지, 어떤 래퍼들이 가장 사이가 나빠보일지 무서워하며(?) 방송시청했어요.


쇼미더머니777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디스 배틀에도 '베팅', 룰렛으로 순서결정

  정말 도박 그림이 나오며 시작헀습니다. '룰렛'으로 프로듀서들이 돌려서 선공-후공 정한다고 했죠. 그리고 배틀 이긴팀이 베팅한 2배 금액 가져가게 되고. 


  쿠기vs키드밀리 "너무 쉬울거같아요"하는 쿠기. 키드밀리는 "저쪽에 제 팬이었던 분이 계셨어서"ㅋㅋㅋ도발, 이후 디아크vsPH-1 가 되어, 수퍼비 vs 루피 자동대진 결정됐어요.

  EK vs 오르내림 지목.  (떨리는 목소리로) "너같은 날라리는 상대하지않는다"하는 오르내림ㅋㅋㅋ 김효은 vs 오디 머리가 긴것같다며 선택하는 효은ㅋㅋㅋ 차붐 vs 나플라 자동대진됐어요. "전국노래자랑"나가라 선포하는 나플라 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할미넴의 코칭 & 스윙스, 디스 아이디어뱅크 

  먼저 딥플로우-넉살, 스윙스-기리 팀의 배틀이 모습이 나왔습니다.

  준비하는 VCR 먼저나왔죠. (상대팀에 같은 레이블이 있는 딥넉과 오디도 있었고요.) 할미넴 배우 김영옥님(?)을 불러서 코치하게 하는 장면도 있었죠ㅋㅋㅋ 턱주가리를 내밀라는 조언. 김효은을 보며 "대가리는 왜 저렇게 했어" 이후 '방송분량 포기 컨셉'일 정도로 쎈 가사예고하는 리허설도 있었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배우 김영옥


  스윙스는 활발하게 디스 아이디어를 내고ㅋㅋ 팀이 모여 열심히 디스 가사를 만들었죠. 특히 공격성이 없는 이미지의 오르내림 "그 캐릭터를 유지하면서 상대방을 약올릴 수 있게" 스윙스가 어떻게 코치할까 궁금하게 했죠. '피카추의 백만볼트'가 나오게 할지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나플라


# 나플라, 재치있는 나이공격 # 차붐, 궁금한 비방디스

  오프닝은 나플라 vs 차붐 이었어요.

  나플라는 스윙스한테 수갑채우는 퍼포먼스로 시작했어요.ㅋㅋ 그리고 차붐이 오르내림과 띠동갑이라 나이공격 설명 뒤 랩 시작. "동창이 김진표 구찌 옷을 입어도 계량한복. 최신 드라마 태조왕건, 전철을 무료로 타는 고객. 니 손자 있어 저기 관중 속에"하면서 나이공격하니 지팡이 짚고 나가주는 차붐.


  차붐은 "너무 띄워줘 쇼미에서 미용실가면 이렇게 생긴 센 아줌마가 꼭 있어요"하고 나플라 WU비트를 틀었죠. ㅋㅋㅋ "내 등장에 바짝 선 나플라 젖꼭지"를 남기고 가사 실수하는 차붐. (ㄴ...눈물) "LA 갈비." 그리고 계속 삐처리와 놀라는 다른 래퍼들이 나왔죠. tv로보면서 저게 뭐길래 저렇게 반응이 나올까 궁금해지면서..."넌 타고난 자 내 ? ?고 퇴장해" ? ?

  (원래 나플라의 wu가사는 '난 타고난 자, 박자를 타고 등장해'죠ㅋㅋㅋㅋ) (+ 네이버tv에 댓글을 보니 타고 '난자'+ 정자 펀치라인이라고 써있네요?_?)


  결과는 나플라 108표 - 차붐89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오디-효은


# 형성애자 디스 vs 머리카락 디스

  다음 오디 vs 김효은

  먼저 오디가 "형 성애자 김효은"하며 시작했죠. "할 얘기가 없을 때 형얘기가 꿀" 하고 효은과 같은 가발쓰고 형들께 감사하다는 거 따라하는 오디. 그리고 가발로 걸레를 만들어 바닥닦고, 얼굴 빨개진 김효은. 그리고 관중들이 컨셉 최고라고 감탄했죠. 가사의 더콰형마저도 구성좋았다며 효은을 걱정했습니다.

  이후 김효은의 머리카락 없는 걸 말하다 가사 실수하는 김효은이 나왔죠. 후공이라 멘탈 나가서 그런것처럼 보였죠?ㅠㅠ


  결과는 오디 179 - 김효은 15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오르내림


# 디스 노래하는 오르내림 vs 악 받친 EK

  EK vs 오르내림

  오르내림은 "위로의미를 담아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나는 노래해도 형을 이길 것만 같은 그런 기분이야 내가 하는 노래 지금 나의 음정처럼 형도 뚝 떨어져라"하는 노래를 했죠. 케이팝스타 캡쳐도 소품으로 갖고나오고 "우리 같은 회사 이 형 아직 받아본 적 없어 정산." 나플라한테 파이트머니 뻈겼는데 나플라가 직접 나와서 "얘 패자부활전 했다"하고 약올렸죠. 옆에서 EK는 춤을 춰주고ㅋㅋㅋ 이를 보고 다른 팀들도 보면서 스윙스팀 잘했다고 감탄했고요.


  EK도 후공했습니다. "오르내림 특기 귀여운 척. 담배냄새 곰인형. 오르내림 귀여운척 오늘내일. 어리바리 가면 뒤에 숨겨놓은 너의 본성. 강아진줄 알고보니 알고보니 xxx"하는 가사있었죠. 이에 "악이 있었어요"하고 코쿤은 EK의 배틀랩에 감탄했고요. (랩에 방어하는 오르내림)


  오르내림 65 - EK 129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쿠기....아니 쿠첸..?


# 릴펌 - 빈첸 소환한 디스배틀?

  더콰이엇-창모 vs 코쿤-팔로알토 두 팀이 이어 등장했습니다. 쿠기는 긴 앞머리를 붙이고 와서 눈을 가렸죠ㅋㅋㅋ(빈첸인척ㅋㅋㅋ)


  디스를 준비하며 디아크 상대 PH-1은 봐줄수도 없고 고민했죠. 작년 '산타는 없거든' 당한 우찬에게 10대의 약점을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키드밀리는 쿠기보다 릴펌을 리스펙트하는 노래를 할거라 말했습니다.ㅋㅋ (릴펌과 쿠기의 비슷한 톤 때문) 키드밀리와 빈첸의 디스를 갖고 공격할려 하는 쿠기.


  또 루피를 디스했던 수퍼비 절친 면도 - 면도를 디스했던 루피 그림이 나오며 루피-수퍼비 배틀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과거에 루피는 그 일로 병원에도 다녔다는 인터뷰...) "걱정되면서도 이들의 수준이 어디까지 될 수 있을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라고 기획의도를 설명해주는듯한 프로듀서의 인터뷰처럼 정말 배틀이 그렇게 될지.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급식 아마추어 vs 꼴찌 공격, 디아크-ph1

  선공 Ph-1 "나 니네 엄마한테 전화받았거든 학교안가고 래퍼행세하고 다닌다고" 하고 시작했어요. "급식판"나오고, 디아크 삼행시로 공격하며 "아마추어 래핑" "어떻게 이런 랩가지고 이긴거지 오왼" 가사도 있었죠. 또 끝에 "너무 높은 수위 애는 볼 수 없는 무비"하며 눈을 가렸지만 스윙스는 이를보며 약하다하고.

  디아크가 우비를 벗더니 유치원생같은 옷으로 "ph1꼴등"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왜 이휘재가 여기에 10년 뒤엔 마흔 살, 난 창모형" 그리고 계속 꼴찌꼴찌를 외쳤고, 관객들이 같이 외치고, 스윙스가 "초딩 컨셉을 가지간 것"에 감탄했습니다.


   결과는 Ph-1 47표 vs 디아크 146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릴펌 을 이긴 빈첸.....?

  키드밀리의의 선공. "미국래퍼랑 내가 어떻게 비벼"하면 시작했는데 관중들은 릴펌을 모르는 듯한 반응이 보였죠. "너희 팀 남을 사람 수퍼비 알고있지? , 돈 빌려줄까 내 팬시절? , 병재랑 하기나 해 프린세스메이커" 가사하고 키드밀리는 돈던지면서 대출갚고 헤어밴드 사라고 끝났습니다ㅋㅋㅋ 그리고 돈 받고 좋아하는 더콰이엇.ㅋㅋ


  빈첸을 흉내내는 쿠기ㅋㅋㅋ "아야"하고, "키드밀리 그대 기분은 어떠신가요"하며 유재석을 따라하고ㅋㅋㅋ 그러다가 키드밀리 처럼 랩도 보여주고 "코지보이즈 들어올래" "고딩 질투하는 곧 서른래퍼" 가사 있었습니다. 


  키드밀리 79 vs 쿠기 115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루피


# 1000만원 걸린 수퍼비-루피 배틀?

  그리고 12시 2분 드디어 수퍼비-루피가 등장했습니다. '상처들을 만회할 수 있는 때를 기다렸는데, 그게 1분 잘하면 스스로 치유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인터뷰하는 루피로 설명하면서요.


  루피는 스카프를 보여주며 시작. 그리고 수퍼비 앞에서 에프킬라 뿌리며 벌을 잡는(?) 행위를 하고 "난 네 친구 킬러지"로 시작했습니다. "어쩜 그리 간지 안 나. 너땜에 난 버리지 내 고야드"하며 스카프 버리는 걸 하는거였어요.


  하지만 랩끝나고 수퍼비가 "저 방금 디스 당한거 맞죠?"하고 다음을 시작했습니다. 노래로 했습니다. 오 안돼 루피 이 바보 푸피 내가 널 죽이면 원피스 팬들 울지 "너는 루피보단 거짓말쟁이 우솝" 내 아이스처럼 빛나 타조를 닮은 두상 메킷레인공연 5만5천원 수퍼비는 2년째 콘서트 수익금 전부 다 기부하는데 "빈지노 형이랑 동갑 서른둘 루키는 처음봐" 교포흉내는 안어울려 내가 더 많잖아 고야드 노래도 해도 나한테 털려 "내 시계 목걸이가 부러워 근데 형 아직은 못 사"  "뉴욕에서 온 Ph1 반갑게 영어로 인사를 건넨다 그러자 갑자기 루피가 구글 번역기를 켰다" 그걸 본 키드밀리는 당황해 삑 그리고 다음 실은 너희 셋이 뭉쳐도 안되잖아 나의 상대. 그리고 면도가 주는 면도기 라고 주는 디아크, 비맞으면 탈모온다며 우산 직접 주는 퍼포먼스로 약올렸습니다. 

  '루피의 카리스마' '수퍼비의 재치, 실험적' 이란 감상을 이야기하는 프로듀서


  1000만원이 걸려있던 대결인 루피 95 vs 수퍼비 92 로 작은 차이로 끝났습니다. "디스의 신 자리를 넘겨드리곘습니다"하는 수퍼비 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각 팀의 파이트머니 6360 - 5880 - 4120? - 3640


  하지만 뭔가 충격주는 인신공격에 반인륜적인 가사는 안보였죠.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를 보며 시청자 1명 마음속의 공격성과 도덕성이 충돌하게 됐습니다. ㅋㅋㅋㅋ 분명히 상처로 고통받았던 루피의 인터뷰가 나올때 공감가며 한편으론 디스 너무하다 생각했던것같은데 (간사) 또 UFC를 틀어놓고 기다리는 마음도 있었던 것같아요 (간사)


  나플라-오디 가사가 재밌고 잘 들렸던것같아요. 


#

  배틀 끝나고 래퍼들의 포옹과 악수들도 보여줬죠. "건강한 경쟁해서 좋았다"말하는 루피. 선의의 경쟁적인 문화로 정리해주는 더콰.

  그리고 각 배틀마다 프로듀서가 다르게 베팅하는거였고, 기리윙스 -300, 딥넉팀 +300을 획득하게 됐죠. ...? 다른 팀은...?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본선1차베팅, 프로듀서의 기대 업은, 나플라- EK - 루피 

  이후 본선무대 미션을 받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승리하면 상대 베팅금액을 모두 갖게된다는 설명이 있었고요. 각 팀마다 대진을 결정하는 회의했죠. (우승후보와 붙고싶어하는 수퍼비가 나왔고요.) 프로듀서들은 팀머니를 팀원들에게 베팅해야했고, 금액이 높은 래퍼가 상대를 먼저 지목할 수 잇었습니다.


  루피 3000, 키드밀리-Ph-1에게 320만원을 건 코쿤-알토. EK 3120, 차붐-효은은 500의 딥넉, 나플라 4120, 오르내림 260, 오디1200 의 윙기리. 세 팀은 한 래퍼에게 몰빵했는데 콰모팀은 세사람에게 2120만원씩 똑같이 분배 ㅋㅋㅋ


  디스과 같은 디아크 vs Ph-1 대진이 된걸 먼저 보여줬고 본선 1차공연으로 먼저 넘어갔습니다. 관객투표로 승패결정이 나서 절반만 탈락한다헀고요. 관객의 1차 베팅은 공연이 진행될때, 2차 베팅은 공연 후에 이뤄진다했고요. 팀원 3명이 모두 탈락하면 팀 모두 탈락이 될 수도 있게됐죠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트랩중딩 (Feat.더콰이엇) - 디아크

  디아크는 폭발적인 무대를 할 것을 예상하는 상대팀은 맞았죠. 자칭 '쪼개는 발음과 미친 플로우'라는 디아크에 안쪼개는 발음과 안미친 플로우로 균형을 맞춘다는 더콰 ㅋㅋ 더콰는 "홍길동 퍼포먼스"한다면서ㅋㅋㅋㅋ (무대 뒤에서 왔다갔다하며 여기저기에서 튀어나오는걸 예고했죠) (+ 과연 이 퍼포먼스가 이번 회에 나올것일까 생각이드는 12시 33분이 되가고)


  디아크의 무대가 먼저 시작했어요. 제목은 <트랩중딩> ㅋㅋㅋ 오늘도 "eh" 반복이 나오고. 훅을 하는 더콰도 나오고 "trapped 공책에 단어들을 whippin 돌잡이 돈 ...... pickin king of the new school right now d ark get money right now 트랩중딩 he just tryin a get some paper 그에게 진짜 수업들은 학교밖에 있어 트랩중딩 he got that gucci backpack....." 그리고 마지막에 무대 아래에도 뛰어내려갔죠.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우원재


# Hate you (feat.우원재) - Ph-1

  Ph-1도 상대 예상대로 몽실몽실한 비트였죠. 정말 음원기대됐고요.

  긴장하며 디테일 체크하며 무대를 준비하는 ph-1이 이후 나왔습니다. 그리고 '쇼미가 잉태한 사나이'라는 놀라운 피쳐링이 있다고 했죠. 피쳐링은 우원재였어요.

  제목 <Hate you> "i dont really wanna hate you. thank you" 훅이 들렸죠.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피에이치원


# 역전 피에이치원의 파이트머니 320 -> 2440

  그리고 1차 베팅 결과는 먼저 블러처리되어 안보여주고ㅋㅋ (코가 벌렁거렸다하는 루피 귀엽ㅋㅋㅋ) 하지만 디아크 win. 과연 2차 베팅에서 역전할 수 있을까 궁금했죠. (그런데 바로 이 매치의 2차까지의 결과 발표를 보여주는걸 보니 논란이 있던 디아크가 탈락해서 보여주는게 아닐까 상상이 들면서) .... 1차는 199 vs 163 ->(+하고 광고가 나오고) 최종은 350 vs 389로 뒤집히면서 피에이치 원이 승리해서 디아크의 2120만원을 얻으며 2440를 가져갔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나플라vs김효은 매치 성사,

  나플라는 '붐뱁'으로 붙어보고싶다고 상대로 '김효은'을 골랐습니다. EK는 기대되는 매치란 말만 보여주고, 루피가 콰모팀의 누군가를 지목하고 광고가 나오는걸 보니 다음 예고로 넘어갈것같은 느낌이 오면서.... 정말 끝났어요. 


  예고편에는 오르내림 피쳐링에 기리보이? 김효은이 "총알이 되버려 빵"하고 초필살기를 쓴다며 피쳐링 누군가를 불렀는데 징소리가 나고. 마치 나플라가 떨어진것같이 말하는 ...? 걸보니 안떨어질것같았죠 ㅋㅋ


+ hate you는 10월 13일 낮에 음원 발표한다고 했죠. 


+ 스튜디오 많이 보다가 관중들 반응 비추는건 역시 현장감 담겨서 재밌었죠.


+ 또 항상 오디는 조용히 강하게ㅋㅋ


+ 12명의 래퍼가 1vs1로 떨어지는거면 본선에 한 8회쯤에는 이제 6명만 남게되는거겠네요. 


+ 그렇게 '돈도 꼴찌'하며 디스를 했던 디아크는 파이트머니를 꼴찌에게..... 하는 6회의 스토리가 됐네요.


+ 과연 디스배틀때 가사실수로 15표의 굴욕을 얻은 김효은은 다음에 절치부심햇을지도 궁금하네요. 하지만 상대가 나플라라니

  

+ 루피는 쿠기를 지목했을까요. 수퍼비를 지목헀을까요?ㅋㅋ


+ 지난 회에도 불안한 모습 보여주고 이번회에도 약한 모습 보여주며 자신을 설명해내던 루피는 사연있는 주인공처럼 보이기도 했죠.ㅋㅋ


+ 금요일 밤 11시 Mnet 쇼미더머니777


#쇼미더머니777 #쇼미777 #mnet #루피 #오디 #디아크 #ph1 #디스배틀 #나플라 #차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