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마 13~16회 줄거리 리뷰, 이정희 커피 비소 범인 파양된 예지? 곰돌이 머리핀 서은지 여동생 수지-장철민대표? 협박전화 박명희, 구기백-소정 관계 피 인형 본문

기타/tv

미스마 13~16회 줄거리 리뷰, 이정희 커피 비소 범인 파양된 예지? 곰돌이 머리핀 서은지 여동생 수지-장철민대표? 협박전화 박명희, 구기백-소정 관계 피 인형

ForReal 2018. 10. 31. 14:54
반응형

미스마 : 복수의 여신 13~1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커피를 마시고 쓰러지는 이정희(윤해영 분)가 나오며 끝났었죠. 

  미스마 13회,14회,15회,16회에서는 '곰돌이 삔' 때문에 일도 있었고요. 또 침대위 돌맞는 인형 경고도, 협박 전화 사건도 있었죠. 그리고 커피의 범인과 와인의 범인도 궁금증을 끌어갔고요.


극본 박진우

연출 민연홍 이정훈

SBS 미스 마

복수의 여신

13-16회 곰돌이 삔 & 예지 ?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_서은지와 장철민


# 곰돌이 삔-서은지, 모르는 척 알아보는 장철민?


  9년 전 그 날, 집사람이 나갔다고 신고한 민서아빠(장철민)였고, 한태규와 경찰들이 위치추적을 해서 산을 뒤진거였어요. (돌에 찍힌 아이 모습이 자세하지는 않았지만 얼굴이 검은 모습이 끔찍하더라고요.)


  장철민이 당시 사라진 서은지의 동생 수지를 해하고, 민서 대신에 놓은걸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회사와 이혼 일때문에 민서엄마를 정신병원이나 감방에 집어넣으려고 했지만, 자기 딸은 죽이지 못했을 수 있잖아요. 민서엄마도 '아이에겐 좋은 아빠'였다 했잖아요.


  왜냐하면 차에서 민서의 지문이 나왔지만, 민서의 시신을 제대로 안보고 운 민서엄마와, 맞다고 인정하는 장철민이었고 그래서 시체가 민서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민서엄마가 미친 이후 슬쩍 웃는 장철민도 나왔죠.

  게다가 그는 곰돌이 삔을 꽂은 서은지가 나타나서 수지 이야기를 하자 당황하는 얼굴도 보였죠. 장철민은 서은지의 동생이 여자라는것도 알고있고 서은지가 하고있던 동생이 했던 머리핀을 알아보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그냥 민서와 같은 머리핀이라서 알아본걸수도 있겠죠? 서은지에 대해서는 미스마를 조사하며 알아둔걸지도 모르고요. 게다가 민서가 죽던 날 '알리바이'가 있었다 했죠 적어도 직접 죽인사람은 장철민은 아닐것같죠?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

소정-성감독-구대표-미스마


# 침대 위 돌맞은 인형, 피의 협박범은 누구? 왜? 


  이정희의 침대 위에 돌로 인형을 깨고 피를 뿌려놓는 사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돌이 내리친 모습을 보면서 민서사건의 범인인가 의심도 했는데, 인형 협박 범인은 소정이었죠.


  쓰러진 이정희를 소정의 기획사 구기백 대표가 그를 크게 걱정하고 병원에 가서 안아주는데 소정그를 싸늘하게 봤죠. 구기백은 이정희 일이라면 숨도안쉬고 달려와 대표인데도 불구하고 영화보다 목숨을 걱정했고, 소정한테 '이정희와 격이 다르다' 막말했고요.

  한편 소정이 카페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즐기는 걸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미스마는 이정희 집 정원에 있던 '인형을 내리친 돌 자리'를 찾고, 결국 소정이 병원에서 붙이던 네일팁이 정희집 돌빠진 곳에서 나오며, 소정은 자백합니다. 구기백이 못잊는데다가, 시선을 뺐는 이정희를 질투해 인형일을 벌였다고 했죠. 알고보니 구기백과 소정은 잠자리를 같이하는 사이였고요.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_장회장


# 마지원-미스마 다른 사람 눈치채는 장회장


  지난 회 이정희가 마신 커피에는 '비소'가 섞여있었고, 인형사건까지 일어나자 정희 남편 성재덕감독은 경호원으로 말구를 붙입니다. 그러면서 성감독과 말구가 모시는 장회장이 만나는데 15년 전에 취재하러 왔던 '성작가'를 기억하는 조폭 장회장이었죠. 이후 눈 안보이는 장회장이 목소리와 성향으로 진짜 '마지원 작가'를 기억하는 것의 단서였던 것 같죠. 장회장은 진짜 마지원을 알고있어서 미스마에게 "누구야 당신"하기도 하고요.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_박명희와 스탭


# '살인자 알고있다' 협박전화, 누구? 왜? 그의 죽음


  대표와 영화 스탭들한테 "영화를 포기해라. 난 누가 살인자인지 알고있다" 협박전화가 옵니다. 녹음한 음성중에 박명희의 기침 소리가 나죠. 천식 호흡기약(?)을 달고 살던 박명희가 협박범이었어요.  스트레스 받는 성감독과 걱정하는 박명희가 보였고. 박명희는 성감독을 위해 커피사건 날 안성태를 봤다는 거짓증언까지 했었죠. 박명희는 성감독이 스트레스받자 영화 그만촬영하게 하려고 협박한거고, 누가 커피에 넣은지 봤다고 하며 여기 있는 사람이 범인이라 했죠. 하지만 범인을 알고있다고 한 이후, 호흡기 속 독때문에 박명희는 쓰러지게 되고요.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_정희의 사진감독


# 커피에 '비소'탄 건, 9년 전 파양한 예지 or 성감독?


  이정희가 파양한 아이 이야기도 나왔죠. 9년 전에 무녀촬영할 때 쯤 입양해 3달정도 살았던 열살정도의 '예지' 아이가 생겨서 파양했다는 사실이 나옵니다. 예지가 이정희와 다투고 달아났다고 했지만 보육원에 없었다고 헀죠. 그런데 예지 이야기에 성감독은 쓰러졌고요. 9년 전에 무슨 일이 있던걸까 궁금했죠. 성감독을 사랑하게 된 어린 예지 이런건아니겠죠--;


  예지는 현재 20대 초반의 여자로 촬영현장에 있다면 사진작가 or 인테리어 스탭 둘 중 하나일것같더라고요. 그런데 사진작가와 어린 예지 얼굴이 더 닮은 것 같았죠 ㅋㅋ 하지만 인테리어스탭이 박명희가 누가죽인지 알고있다고 할 때 사무실 문 밖에 있었고요. 하긴 사진작가도 박명희 얘기할 때 찾아왔었네요. 여하튼 예지가 이정희에게 비소를 섞었겠죠? 그리고 범인 알고있다고 한 박명희를 죽인것도 예지일까요?


  그런데 박명희는 죽어가면서 감독에게 전화를 해서 "저한테 왜그러세요"했죠. 그럼 커피의 비소 혹은 박명희 호흡기에 독탄건 성감독일까요? 성감독이 예지를 지키려고? 궁금합니다.


# 젊은 경찰 배도환, 수상한 이유


  젊은 경찰관은 '이름이 배도환'이었는데, 배희재의 아들인가 생각도 들었죠? 배도환은 이정희가 목격한 살인자에 대해 알고있는 등 의심스럽기도 했는데 배도환 순경이 검찰쪽 사람에게 뒤에서 알려주는거였어요. 배도환이 설마 범인은 아니겠죠?

  한편 파출소의 경찰(성지루 분)은 생각이 부패한 경찰식(?)이었죠. 자기가 범인 잡겠다고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


# 다리가 가느다란 범인? 


  12시 전화할 때 멀리서 지켜보며 전화했던 범인. 범인이 성감독은 아니었어요. 아이를 산에 데려가는데 다리가 가는 범인이 보였죠. 왠지 그림자속 걸음걸이와 골반이 여자같아 보이기도 하더라고요ㅋㅋㅋ 그걸보면서 여자인 검사도, 서은지도 의심도 되더라고요. (미스마는 아니겠죠 차가 두 대가 갔으니까요.)


  그런데 서은지가 아이 머리의 삔을 갖고있는 모습도 의심해볼 수도 있더라고요 (의심병ㅋㅋ) 서은지는 범인이라서 가장 가까이에서 미스마를 지켜보려했을지도 모르잖아요ㅋㅋ 물론 예고편의 눈물은 그런것같지않지만요 ㅋㅋ 또 민서아빠는 "서은지가 거기 왜 있는거냐!"며 괴로워했죠. 민서아빠는 서은지가 범인인걸 알고있던거 아닐까요? 하지만 민서엄마를 감방에 가둬야해서 누명쓰게 놔둔걸지도 몰라요.

  설마 만약 서은지가 범인이라면 서은지가 민서를 죽인이유는 여동생 수지와 관련있지않을까요? 부잣집 민서가 수지를 괴롭혔다거나? 수지는 10살정도에 실종됐다고 하죠. 

  그런데 생각해보면 서은지는 10년전이면 나이가 어렸을 것 같아서ㅋㅋㅋㅋ 이 의심은 접어야겠네요. ㅋㅋㅋ


  민서도, 수지도, 예지도 10살 터울에 안좋은 일을 당한건 의심스럽기도 했죠?


SBS 미스마 복수의여신 방송화면

# 미스 마 9년 전의 배경 '대전' 왜?


  미스 마는 배경이 대전인것같죠. 9년 전에 장대표-민서엄마 부부의 테크 회사가 대전 과학기술단지같은 곳에 있었을 것 같죠 ㅋㅋㅋ 이번 회에 서은지는 대전 어은동 사람이란 이야기. 대전 어은동은 현충원이랑 가까운 곳이죠. 용암저수지는 여러곳이있는데 대전과 가까운 옥천에도 있더라고요.

  왜 배경이 대전으로 나오는건지 이유가 따로나오게되는걸까요?


# 우준이 위험해질까?


  친구들이 참새라 놀려서 싸운 우준이가 말구에게 찾아가고, 없어지자 화내는 미스마. 우준이는 "아줌마랑 상관없는 일이잖아요!" 우준이는 싸움을 배워 괴롭히는 애들을 때려줍니다. 한편 미스마를 감방에 넣은 검사가 '최만식' '우준'의 존재를 알게되죠. 우준이를 괴롭히는거 아니겠죠?


+ 각 인물이 다 자기 의지와 행동의 동기들이 있어서 기존 일반드라마보다 어렵게 보이기도하지만, 한명씩 의심하며 몰입하고 보면 열혈 추리를 할 수 있는 드라마인 것 같죠ㅋㅋ 


+ 이정희 사건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미스마플 나오는 '깨진 거울' 에피소드라고 하네요.


+ 토요일 밤 9시부터 2시간 연속으로 방영하는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구글+다음+네이버+티스토리에서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와요!) tv 카테고리에 드라마 이야기 있으니 심심할 때 놀러오세요^0^~



#SBS #미스마 #미스마플 #미스마추리 #미스마13회14회15회16회 #미스마줄거리 #미스마리뷰 #김윤진 #정웅인 #고성희 #윤해영 #drama #missmarple #koreadrama #Korama #summary #review #kimyoonjin #jungwoongin #gosunghui #Miss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