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캐슬 4회 줄거리 리뷰, 옴파로스 해체투표-아들 사육 차교수 굴욕 드럼, 예빈 도둑질 경악 이수임, 인턴 찬미 머리 의료사고, 코디 cctv? 스카이캐슬 김서형vs염정아 무섭 본문

기타/tv

SKY캐슬 4회 줄거리 리뷰, 옴파로스 해체투표-아들 사육 차교수 굴욕 드럼, 예빈 도둑질 경악 이수임, 인턴 찬미 머리 의료사고, 코디 cctv? 스카이캐슬 김서형vs염정아 무섭

ForReal 2018. 12. 2. 00:30
반응형

SKY캐슬 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한서진(염정아 분)의 아갈머리에 과거 떠올린 이수임(이태란 분)으로 끝났죠.


4회에서는 독서토론회 투표가 블랙코미디였죠. 투표의 결과로 여러 집에 파장이 일었고요. 또 병원에서도 사건이 있었죠.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4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이수임


# 과거에, 수임이 내장집 소문냈다 오해했던 곽미향


  이수임은 한서진=곽미향임을 눈치채고 그만하고 돌아섭니다. 과거에 학생 곽미향은 내장집 하는거 니가 소문냈냐 수임에게 따졌었어요. 그를 생각하며 수임은 "여전하군"생각해요.


  한서진은 과거가 소문나면 어쩌나 걱정하다가 수임에게 찾아갑니다. 한서진은 남편과 시댁은 알고있다면서 동네에 입 조심해달라 합니다. 한서진은 이번에도 소문내지말라하고, 수임은 과거에 나 아니라합니다. "니가 뭐건 난 상관없거든? 내가 왜 니 인생을 갖고 가타부타해?"하며 어이없어하는 수임. 


(+ 수임과 한서진이 전혀 다른 사고방식인게 보이죠. 남 인생에 관심없고 자기에게 충실한 수임이죠? 수임이 하는 일은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닐테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영재와가을


# 영재를 위로했던 가을의 과거 

# 영재일에 결론바꾸는 한서진


  한서진은 박영재 가족사진을 남편 주머니에서 발견하고 남편이 아는거 있나 떠보기도 하죠. 


  새벽 한 시에 영재엄마가 영재 방으로 쳐들어와서 자지말고 공부하라며 매트리스를 뺐고, 가을이가 빼주며 그를 다 알고잇었죠. 가을이는 영재에게 노래를 연주해주고, 눈물을 닦아주고. 그리고 어느 날은 둘이 같이 누워있는 모습을 엄마한테 들켰습니다. 영재 부모는 폭력을 썼고요. 


  다시 영재의 일기를 떠올리면서 서진은 "그건 영재가족 문제였어" 결론을 내리고 김주영에게 찾아갑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독서토론회


# 독서토론 투표결과 예상하는 사람들,

 장엄하게 해체하는 차교수


  예빈이 독서토론 투표 얘기해서, 안나가던 예빈아빠도 겠다하고, 기겁하는 예서엄마ㅋㅋㅋ 이 일이 황치영 부인때문이라는 말에 예빈아빠는 어디에 투표할지 궁금하게 했죠.ㅋㅋ 

  수한엄마는 수임 왕따시키려 투표하자한거고, 반대표가 3표만 나올거라하고 있어요. 하지만 수한아빠는 안하고싶은듯하죠.ㅋㅋㅋ

  차교수도 잠자리에서 누가 투표할지 다 세보는 중 ㅋㅋㅋㅋ 서준엄마까지 4표라 예상합니다.


  다음 날 모두 모여서 투표를 하죠. ㅋㅋㅋ (굳이 투표 제목을 한자로 적어서) 투표 결과를 내죠. 그런데 13명 중 존속 찬성이 4표이에요 ㅋㅋㅋㅋ (교수, 진진희, 예서, 예서엄마만 찬성입니다.) ㅋㅋㅋㅋㅋ 보는데 통쾌한 느낌이었죠. "이상으로 옴파로스는 해체되었음을 선언합니다."말하고 가는 차교수. (+ BGM장엄해서 더웃겼죠ㅋㅋㅋㅋ)


  예서는 우주엄마에게 눈을 흘기고 갔고요. 예빈, 수한이는 우주네 가서 옴파로스 해체를 축하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다식함


# 김주영에게 금덩이-수제 다식 보내는 한서진


  독서토론 해체로 예서는 울고난리나 한서진은 김주영한테 연락했다며 달래죠. "난 영재오빠처럼 절대 나쁜 일은 안생겨"하는 예서. 이후 한서진은 조선생과 연결해서 다시 하게 해달라 부탁하죠. 그리고 직접 다식을 만들어 조선생에게 전해달라 보내요.

  한서진이 보낸 함 속에는 '영재네 비극은 영재 탓'이라는 편지가 있어요. 김주영은 선물을 보며 비죽거리고 웃죠. 금덩어리가 들어있고요. 


(+ 돈도 정성도 다 넣어보낸 한서진이네요. 거절할 수 없는 선물이었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서준과 차교수


# 아들불러 문제풀이 시키는 차교수, 스릴러


  기준이랑 서준이는 "엄마 구박받는거 보기싫은데"하며 집에 안들어가고있는데, 아빠가 스터디룸에 집합하라고 문자합니다.

  차교수는 스터디룸에서 시간재면서 두 아들에게 문제를 풀라고 줍니다. 노승혜는 밖에서 노심초사하고있고요. (+ 분위기 스릴러였죠.


  방문을 잠근 차교수는 문제를 못 푼 서준을, 피라미드 모형 앞에 눈을 찌를듯이 가까이 데려가서, 밑바닥에서 시작했지만 올라온 자신 얘기를 합니다. 외할아버지때문에 꿈이 좌절된 이후 "꿈을 바꿨지. 내 아들이 꼭대기까지 올라가게 하겠다고. 넌 못해? 니가 조금만 힘을내면 순탄하게 올라갈 수 있어." 눈물을 흘리면서 할 수 있다 대답하는 서준.


(+ 차교수가 하는 짓의 분위기가 입시 살인마(?) 같았죠. 차교수는 폭력을 끝까지 안쓰는데 어쩌면 영혼을 죽이는 일같기도 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노승혜-차교수


# 싸우는 노승혜-차교수, 코디 이야기하고


  차교수는 아내에게 가서 독서토론회에 배신한 얘기해요. 노승혜는 말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인문학적 지식을 자랑하고싶었을 뿐이에요. 그렇게 해서 열등감을 벗어나고 싶었던거... 당신만 세탁소 아들... 다시는 서준이 기준이 몰아대지말아요." 그에, 차교수가 다시 장인 이야기를 하자 "야망때문에 선거에 무리하게 개입해놓고 아버지때문이라고?" 노승혜가 반문합니다. 분노하지만 움직이지않는 차교수...(+ 더 무섭) 


  이 분위기를 전환시키려는 듯이 노승혜는 우연히 들은 코디가 예서 관뒀다는 얘기를 말하죠. 차교수는 이후 김주영에게 찾아가서 맡아주시면 일체 관여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강준상


# 아이돌 환자 머리 밀어버린 인턴 사건


  수술 들어간 황치영이 열받아서 소리지르고 나갑니다. 36시간 못 잔 인턴이 척추수술 아이돌 환자의 머리카락을 다 깎아놨다고 해요ㅋㅋㅋ 의사들은 죄송하다 고개 숙여요.

  하지만 고소해하는 예서아빠와 다른 팀.ㅋㅋㅋ 수한아빠는 연예부 기자들한테 이 일 다 뿌렸다고 해요ㅋㅋ


  이후 병원장이 부르자 레서 갔다가, 강준상은 입단속 시키라는 말만 듣 나오죠ㅋㅋㅋㅋㅋ 굴욕당하는거 웃겼죠. 한편 황치영은 개선하자고 원장에게 말하고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예빈수한이와 친구들


# 예빈이와 아이들 비행 발견하고 경악하는 우주엄마


  청소년 소설 써보려고 예빈이 인터뷰한다는 우주엄마. 그런데 예빈은 수한이 데리고 아줌마 오기 전에 편의점에서 물건 훔치자하고 있어요. 붐비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떼로 훔치는 아이들을 본 우주엄마 놀라서 애들을 따라갑니다. 옥상에서 과자 터뜨려밟고 불꽃놀이하는 아이들. 우주엄마는 경악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혜나


  우주는 엄마 병원비로 통화하고 있는 혜나를 보게되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김주영-차교수


# 기준-서준의 스터디룸 둘러보는 김주영 "사육을 하셨군요"


  코디 관뒀다는 얘기를 들은 노승혜가 차교수한테 말하죠. 차교수는 이후 김주영에게 찾아가서 맡아주시면 일체 관여하지않겠다고 합니다. 


  이후 서준-기준의 집에 가서 둘러보는 김주영. 음실도 집에 있고 자랑스러워하는 차교수. 하지만 김주영은 "아버님 교육을 한게 아니라 사육을 하셨군요? 이 방이 아이들한테 위압감을 준다는 생각은 못하셨습니까? 심리가 위축되면 뇌세포 활동이 현저히 둔화됩니다. 사고력 응용력 이해력 창조력은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발휘됩니다. 이런 환경에서 성적이 오르길 기대하셨습니까?"하죠. 이후 방음실 설치했으니 드럼이라도 배우라고 하고가죠 ㅋㅋ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김주영


# 김주영 방, 아크릴에 비춘 cctv? 

# 무릎꿇은 한서진 "감수하고말고요"


  김주영은 조선생을 시켜 선물을 돌려주게 하죠. 서준-기준 집에 갔다는 말을 예서엄마가 듣게됩니다. (+ 김주영 노렸죠ㅋㅋ)

  고민하던 예서엄마는 김주영 사무실에 먼저 가서 기다리죠. 그리고 무릎을 꿇고 사과하고 예서 맡아달라 빌어요. 그 와중에 김주영은 다른 집 난리난? cctv 틀어요.

  김주영은 무릎꿇은 예서엄마에게 말합니다. "예서도 영재처럼 만들거냐 말하셨죠. 저를 살인교사범이라고 몰아세우셨는데. 만에 하나 그런 일이 생겨도 다 감수하겠단 뜻입니까? 혹 영재네 같은 비극이 생겨도 받아들이시겠다는 뜻입니까?" "네. 그럴게요. 감수할게요. 감수하고말고요."답하는 한서진. 그에 김주영은 조선생 픽업 보내겠다 답하죠.  


  아크릴에 비춘 cctv화면만 언뜻 보는 한서진.


  한서진은 사무실에서 나갈 때는 다시 웃어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_한서진


  한편 화가나서? 김주영의 사무실에 찾아오는 영재. 그를 보고 충격받는 한서진.(??) (왜 충격받았을까요. 비주얼때문?) 


# 예고편에 이수임은 노승혜에게 애들 지키라 하네요. 예빈을 위로하는 이수임. 

  

+ 김주영이 보던 화면 뭘까요?  김주영 코디는 집안에 cctv달고 모든걸 지켜보는건가요? 김주영 상상이상의 무서운 사람인거 아니에요--; 한서진도 마지막에 웃는 모습을 보니 만만치는 않아보였는데 말이에요.


+ 김주영이 한서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도 감수하겠냐는 말을 받으려고 지난 3회에서부터 밀당?한거같죠. 밀당이라기보다는 애태우기(?)

+ 아~ 김주영이 왜 그랬는지 생각해보니까요. 정말 집안을 비극으로 만들겠다는게 아니라, 김주영이 맡는 사모님들은 거의 재벌사모같은 사람이니, 애초부터 갑질같은거 하지 못하도록? 그리고 김주영 자신의 플랜대로 애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기선제압한거같네요. 

+ 분위기는 스릴러였지만 그뿐일것같네요ㅋㅋ cctv도 코디네이팅 하기 위한 건데 사실 일반인이라면 설치하기 꺼려지는 사물이니. 그 뿐 일것같죠? 아닐까요? 분위기가 너무 무서워서 엄청난 비밀이 있을 것 같이 느껴졌지만요. ㅋㅋ


+ 그런데 김주영도 마음 상한게 있을텐데 예서엄마는 어떻게 저런 사람한테 딸을 다시 맡길 생각을 하죠ㅠㅠ 한서진은 자신을 위해 하는 일인거죠? ㅠㅠ 그렇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아니면 영재네 일이 있었어도 가족때문이라 생각하니 김주영이 한 일을 (시청자만큼ㅋㅋ) 실감하지 못하는건가요.ㅋㅋ 그보다 목적을 위해서 다른건 잊거나 타협한거겠죠?


+ 부모의 욕망으로 아이들 몰아세우는 것이 더 보였죠. 이번 회의 기준-서준이를 보면서요. 또 아이를 보호해야할 한서진이 어떤 것도 감수한다 말하는것도 보면서요. 그리고 그때마다 분위기가 스릴러....!


+ 옴파로스 뜻은 배꼽, 중심부를 의미하나봐요. 


+ 이번 회에 드럼이 가장 웃겼어요 ㅋㅋㅋ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스카이캐슬 #SKY캐슬3회줄거리리뷰 #드라마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drama #k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