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물비늘 작품소개+등장인물 정리(윤슬-진철), 집착 이면의 것? 물비늘 뜻? 촬영지 제작진? (전성우-김예은 출연)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19 본문

기타/tv

물비늘 작품소개+등장인물 정리(윤슬-진철), 집착 이면의 것? 물비늘 뜻? 촬영지 제작진? (전성우-김예은 출연) -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19

ForReal 2018. 12. 8. 16:02
반응형

물비늘. 드라마 스테이지 2019 두번째 작품이 방송됩니다.


  지난 12월 1일 드라마 '인출책' 방송으로 tvN드라마스테이지가 시작됐는데요. 두번째 작품은 단막극 '물비늘'이 방송합니다.

  O'pen 공모전에 당선된 작가 중 10명의 작품을 베테랑 드라마or영화감독이 연출하고, tvN 드라마 스테이지는 그 작품을 내보여주는 단막극 파티(?)이죠.ㅋㅋ

  12월 1일부터 열 주간 토요일->일요일 넘어가는 열두시 자정에 방송이 시작되고요.


tvN 드라마 스테이지 02


물비늘


작품소개

등장인물

물비늘뜻

?

tvN 드라마 스테이지 사전화면


# 물비늘 출연진-제작진 ? 


  8일 방송한 작품 물비늘은 두 남녀가 장례식장에서 만나며 벌어지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그 둘은 서로를 향한 감정이 뭔지 모른다고 합니다. 사랑인지, 미움인지 말이에요. 배우 김예은-전성우가 두 남녀를 연기하고요.


  극본 이아연 - 연출 신수원 작품이라고 합니다.

  신인 이아연 작가 경력엔 tv 장편 애니메이션-영화 시나리오 작업을 해왔다고 합니다.

  신수원 감독은 최근 배우 문근영 주연의 영화 '유리정원' 감독-각본으로 판타스포루토 각본상 수상했었죠. 즐거운 우리집-푸른소금 영화작품 등에 참여.


  (촬영 윤지운, 조명 오성택, 미술 최정은, 의상 박세희, 편집 이영림, 음악 강민국 임현지 등 참여했다고 하고요.)


tvN 드라마 스테이지 사전공개화면


# 물비늘 제목 뜻 ?


  물비늘 이아연 작가는 오펜 인터뷰 중 "사람의 감정은 강물처럼 계속 흐른다, 그러다 어떤 계기로 인해 범람하기도, 마르기도 한다. 두 사람의 강물이 만나 가장 아름다웠던 한 때는 강물에 비치는 햇살처럼 반짝이지 않았을까 상상해보며 글을 썼다" 말했다고 합니다.

  제목의 물비늘 뜻은 저 강물에 비치는 햇살을 이르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즉 두 사람의 감정이 만나서 파동으로 물결이 일어난 아름다운 햇살의 반짝임.....? 이겠죠?


tvN 드라마 스테이지 사전공개화면


# 물비늘, 복수하는 윤슬-끝을 묻는 진철?


  작품 미리보기에는 "나는 너한테 알려주는 거야. 내가 여기 있다고.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다고." '아무것도 끝나지 않는다고' 대사가 보입니다. 이 대사는 윤슬이 진철에게 답하는 말이었어요.


  윤슬은 열아홉에 만났던 남자친구 진철의 결혼소식을 듣고 동창 모임에 나가서, 진철의 약혼녀 아영을 만나고, 진철의 뺨을 때린다고 하네요. 이후 이 복수의 끝을 묻는 진철이었고요.


  미리보기를 보면 사랑후에 복수하려는 미움이 어디까지 사랑인지 생각해보게 되는걸지? 작품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아니면 여전히 남은 감정이 작품속에서 추억을 되새기게 하는 이유가 되는걸까도 궁금했고요.


tvN 드라마 스테이지 사전공개화면


# 물비늘 윤슬 집착하는 모습 뒤의 과거?


  한편 미리공개된 영상에서는 윤슬의 사소하지만 좀 스릴러같은 분위기의 복수이 보였어요. 사이드 미러를 깬다든지 과도로 갑자기 허벅지를 찌른다든지. 혹은 멀리서 지켜보며 따라서 걷는다든지. 연장을 꺼내 나간다든지요. 


  하지만 무서운 복수 장면들 이후에 두 사람의 열아홉 장면이 비밀 풀리듯이 나와서, 대조되는 화면이 부각되고 과거가 더 아름답게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과연 '아무도 모르는 너와 나만의 여름' 이란 문구엔 두 사람의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궁금해졌고요.


  집착을 만든 이면의 과거를 보여주는 걸까요? 어떤 이야기가 될지 어서 작품 감상하고싶더라고요.


tvN 드라마 스테이지 사전공개화면


# 물비늘, 등장인물 ? 

  

윤슬 : 잊을만하면 고향으로 내려와, 사소한 복수를 일삼는 사연 많은 여자.


  윤슬을 연기한 배우 김예은은 연극-영화 경력은 많은데 대중드라마에는 출연하지않았어서 tv에서는 낯설고 반갑죠. 영화 비행운, 양치기들, 암살의 치과간호사, 군함도 명원관 기생, 소공녀 재경 등 연기.


진철 : 윤슬의 복수를 기다리는 남자. 


  배우 전성는 최근 너무 한낮의 연애 대학생 필용, 의문의일승 딱지(윤균상 감방동료) 로 tv작 출연했죠. 그리고 다수의 공연 경력. 인스타그램 (@0seongwoo0)



+ 촬영지는 아마 전주-익산터미널, 진안, 마령, 임실, 치즈과학고 등이 나오나봐요?_?


+ 토요일 밤 23시55분 tvN 드라마스테이지 방송입니다.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 입니다 또 놀러오세요^0^~



#드라마스테이지 #tvN드라마스테이지 #물비늘 #전성우 #김예은 #이아연 #신수원 #드라마 #drama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