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퀴즈 리부트 9회 줄거리 리뷰, 몸 좋은 두 개 눈동자 시체 발견, 푸폴러 듀플렉스, 마라볼릭-옥시카덴 조사 류덕환, 스테로이드 이영락-신건우 동창 학대? 홍콩 바늘 현상필-곽혁민 죽음? 본문
신의퀴즈 리부트 9회 줄거리 리뷰, 몸 좋은 두 개 눈동자 시체 발견, 푸폴러 듀플렉스, 마라볼릭-옥시카덴 조사 류덕환, 스테로이드 이영락-신건우 동창 학대? 홍콩 바늘 현상필-곽혁민 죽음?
ForReal 2018. 12. 13. 00:35신의퀴즈 리부트 9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9회에선 운동하던 남자가 갑자기 쓰러져서 끔찍하게 죽으면서 시작했습니다. 하나하나씩 밝혀가는 법의학팀이었고요. 또 현상필(김재원 분)은 다른 사람을 노리죠.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박유영 박지현
OCN
신의퀴즈 : 리부트
하나의 달 part1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운동하던 남자, 쓰러져 죽다 ?
한진우에게 싸인해달라는 문신남. 보름달이 뜬 날 같이 달 보며 소원비는 진우-강형사.
쉐이크를 갈아먹고 운동하는 완벽한 신체의 남자. 그는 뛰다가 고통스러워하는데. 다리 부러지고? 호흡곤란에 눈빛 이상? (무서웠죠.) 다음 날 시신으로 발견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두개의 눈동자 남자, 시신 상태는 스테로이드 중독자인데
죽은 남자(신건우)는 두 개의 눈동자(푸폴러 듀플렉스)라고 홍채가 두 개 이상이라고 했죠. 푸풀러 듀플렉스는 유전자 이상으로 발생하는 희귀한 돌연변이.
법의학팀에 곽혁민도 와서 시신을 살핍니다. (시신 징그러웠죠ㅠㅠ...) 홍채 두개, 다리에 뼈, 고환이 위축되어있다 했죠. 흉부는 정상인걸보고 의사들은 지노 현상(남자가슴이 봉긋해지는)이 없어서 의문을 가졌죠. 또 복강에서는 많은 피가 나왔죠. 간자색반병(간을 지나는 혈관이 굴처럼 부풀어 피가 고이는 현상)도 발견됩니다.
사인은 간자색반병이 터지면서 오른다리에 하중이 실려 마침 골밀도없던 다리가 부러져서 심장에 통증이 생긴거라 결론내는 법의학팀.
뼈나이가 70대 중반으로 나와서, 스테로이드 장기 복용자라서 가능하다 말하는 한진우.
하지만 스테로이드는 혈액에서 발견안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거울도 없는 신건우의 집, 자의로 운동한 것 아니다?
죽은 신건우의 집에 가보는 한진우. (+ 포스터에 붙어있는 신건우) 쓰레기 봉지를 뒤지죠. 주사기는 없고, 닭가슴살, 단백질 등만 있어요.
그런데 옥시카덴(마약성 진통제)이 신건우의 몸에서 발견됩니다. 한진우는 육체의 한계를 넘어서는 고통스러운 운동을 하고있었다 유추합니다. 또 운동을 했는데 왜 거울도 없을까 의문갖다가 밖을 나가지 못하고 운동만 했을 것을 떠올리죠.
이후 한진우는 액자와 사진집 시를 발견해요. '나는 네 눈동자 속에서 살고싶어'라는 시. 안보이는 눈으로 썼을 이름도 책에 쓰여있죠.
옆집 사람은 최근에 신건우 집에 이상한 남자들이 찾아와서 옆집 문을 따고 들어가던걸 봤다 하죠. 이후 "살려주세요" 들었다고하고요.
동근은 그 정도의 몸을 만들려면 근육 자체를 부풀리고, 쉐잎을 만들어야한다며 신건우 몸을 만들려면 피눈물 나는 노력이 필요했을거라 해요.
또 스마트워치의 운동량 분석결과 사람이 죽을 정도의 운동을 했다해요. 마라볼릭와 옥시카덴의 사용 가설을 확신하는 한진우. 거울이 없던걸 보아 자의로 운동한게 아니고 "이건 학대에요" 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신건우 신분 없애려던 이영락 체포
현장에 온 형사들은 시신 운반하려던 자국과 깨진 스마트워치를 보죠. 시신은 지문도 없고요. 한편 시체의 스마트워치를 훼손하려던 남자(이영락)는 누군가에게 보고하다가 맞죠.
cctv를 통해 신건우가 쓰러진걸 바로 알고 온 남자가 신원을 삭제하려는 걸 눈치챈 강형사. 그 남자는 '이영락'(?) 이영락은 방송 촬영스텝이었는데 도망치다 추락해서 병원에 실려가죠.
이영락은 몸에 지속적 폭력의 흔적이 있습니다.
강형사-한진우는 수술 후 이영락을 심문하려는데, 윈티스 차영수 변호사가 들어오죠. 한진우는 로펌을 보고 큰 일이라는걸 직감하고요. 차영수가 이영락에게 폭력을 쓴 사람이었죠.
한편 신건우와 이영락은 같은 중학교 출신. 중학교 졸업 이후 홍채 두개인 눈때문에 고립되어 있었을거라 추측도 합니다. 한 중학교 동창은 이영락이 신건우와 아랫집윗집 살면서 꼬붕으로 부렸다했죠. 신건우가 떠돌이처럼 산다는 소문도 있었고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코다스 법적 효력 얻고, 곽혁민 인터뷰 본 현상필 분노
법의학팀을 보고, 코다스에 도핑이라는 키워드 추가하는 곽혁민.
코다스 부검결과가 법정에서 효력을 갖게됐다고 합니다. (+ 헐... 그럼 해킹당하면 그 결과로 법 판결까지 바뀔수도 있잖아요...?) 곽혁민은 인터뷰를 하게되죠.
시장에서 떡볶이 먹는 문신남 현상필. 현상필 곁의 수하는 현상필을 짠한 눈으로 보죠. (무서워하질않고요) 현상필은 tv에서 코다스 인터뷰하는 곽혁민을 봅니다. 한주그룹 사건을 코다스가 맡는다는 인터뷰를 보면서 현상필은 분노합니다.
이후 차이나타운에 가서 홍콩에서 쓰던 어떤 상자를 받는 현상필. (+ 살인도구같은거겠죠?)
상자에 들어있던 침을 카페에 있던 곽혁민에게 놓습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마라볼릭 찾다가 코다스 본 한진우?
코다스의 분석결과 신건우가 사용한 스테로이드가 마라볼릭이라 하죠. 인체에 치명적인 데미지를 가져와서 생산금지된 약물인 마라볼릭. 한진우는 그런 약물을 생산하는 곳을 알고있다 하죠.
마라볼릭에 대해 찾던 한진우인데 컴퓨터에 문제가 나와서 푸니까 코다스가 나옵니다. 뭘까요?
# 예고편에 이제 본게임 들어간다는 현상필. 불법약물 구입한 사람의 IP알아낸 한진우 ? 그리고 다른 시신도 나오나봐요. 곽혁민? 헐...
+ 두 개의 눈동자 '푸폴러 듀플렉스'(pupula duplex) 진짜 있나봐요. 엄청 희귀한 병이라고 해요. 신의퀴즈는 항상 실재하는 것들을 다뤘죠. 매우 희귀한 병이라서 신화라고 믿기도 한다고 하네요. 서양에서는 이 두 눈동자를 "악마의 눈"이라고 불린다고도 하네요.
또 다중동공증후군 폴리코리와와는 다르다는 말도 드라마에서 나왔는데요. 한 홍채에 두 동공이 있는 희귀병도 있나봐요. 한 안구에 눈동자가 두개인 것이 푸풀러 두플렉스이고요. 가운데에 까만 동공이 두개인것이 다중동공.
관련 사진들은 구글에 검색하면 사진이 많이 나오는데 합성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생소하고 낯설어서 더 무섭게 느껴지고.... 사진을 퍼오지 못하겠더라고요.ㅠㅠ
+ 보름달은 왜 나온걸까요? 보름달과 닮은 홍채이기때문일까요?(+ 이 답은 10회에 나왔죠)
+ 죽은 신건우 불쌍하네요. 이영락이 중학생때부터 하나밖에 없는 인간관계였을 것 같은데 이영락이 몸키우라고 해서 촬영하는데 이용해먹었을 것 같죠. 이영락은 촬영스탭이었고. 또 포스터에 신건우의 몸이 있던 것 같으니까요 ㅠㅠ
+ 그런데 신건우의 스토리 상상하는 동시에 여전히 푸폴러 두플렉스 모습은 보기에 무섭네요. (이중적인 시청자 1명.)
+ 신건우가 그 시를 읽은 이유가 뭘까요. "네 눈동자속에 살고싶어" 신건우는 이영락을 사랑했던...? 그를 이용해서 약물을 먹여 돈벌이로 쓴 이영락일까요?
+ 신건우 역의 배우는 실제로 동공 두개는 아닙니다. ㅋㅋㅋ (배우겸 유투버 강채민) 렌즈나 CG겠지요?_?
+ 수목 밤 11시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드라마입니다.
[링크] - 신의퀴즈 리부트 8회 줄거리 리뷰, 관종의 바늘 무섭,
[링크]- 신의퀴즈 리부트 10화 줄거리 리뷰 몇부작, 두눈동자 신건우 사건 전말, 수근관 증후군, 류덕환 인격장애 사이다! 스마트워치 고립 사육 끔찍,
#신의퀴즈리부트 #신의퀴즈리부트9회줄거리 #류덕환 #윤주희 #법의관 #코다스 #박준면 #김준한 #죽음 #OCN #오리지날시리즈 #drama #kdr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