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6회 줄거리 리뷰, 현빈 박신혜 감정선 뚜렷 시작? 한국 게임 런칭예고? 골동품가게 아이템, 범인 김의성? 민주 귀엽, 약기운 유진우 여유, 알궁추 몇부작? 에일리 ost 노래 본문

기타/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6회 줄거리 리뷰, 현빈 박신혜 감정선 뚜렷 시작? 한국 게임 런칭예고? 골동품가게 아이템, 범인 김의성? 민주 귀엽, 약기운 유진우 여유, 알궁추 몇부작? 에일리 ost 노래

ForReal 2018. 12. 16. 23:04
반응형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차형석 앞에서 희주(박신혜 분)가 막아줘서 유진우(현빈 분)가 살아났었죠.


6회에서는 희주가 그런 진우곁을 지키는 모습, 그리고 7화 예고에서 한국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6회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집에 돌아간 희주, 찾아오는 진우


  비에 젖어 집에 돌아가는 희주. 병원에서 희주는 진우의 병실에 돌아가려했는데 진우 부인 유라가 막말하며 꺼지라했던 거였어요.


  병실에서 진우는 다시 천둥과 기타소리를 들으며 불안해합니다.

  진우가 신경쓰여 잠들지 못하는 희주에게 노크소리가 나요. 진우입니다. 그는 주변을 두리번거리면서 자기 짐과 렌즈를 챙겨달라고 합니다.

  희주는 비서한테 스트레스성 피해망상이고, 발작왔던 얘기도 들었어요. 


(+ 드라마에서 문 열때마다 무서워졌죠ㅋㅋ호스텔 노크소리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게임에 접속하는 진우, 희주 함께가게 되고


  진우가 차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 다시 비와 기타소리가 납니다. 차형석이 눈 앞에 나타나고 1분 뒤 사라집니다. 희주가 와서 다시 넋나간 진우가 렌즈를 끼는걸 보게됩니다. 희주는 걱정하면서 운전하지말라 말려요. 그를 가만히 보다가 "화가 나야만 말문 터지는 병있나봐요?"나긋히 묻는 진우. 희주는 100억 준게 딱 하루만 좋았다며 차라리 계약하지하라 화내고, 결국 진우는 옆에 희주를 태우고 게임을 합니다. "같이 가주면 나야 좋죠. 무서웠는데."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골동품 가게에서 아이템 구입하는 진우


  진우는 골동품 가게에 갑니다. 닫혀있는 가게문을 부수고 들어가죠. 골동품 가게 주인 NPC가 말을 걸어요. "최고의 무기점 아르마스에 잘왔네 골라보겠나?" 가게 선반에 아이템들이 보입니다. 음유시인의 비창. 영웅의 단창. 얼음의 단검은 "레벨이 낮아 구입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로 금화를 모으세요" 자막이 뜨죠. ㅋㅋㅋ 진우는 바람의 단검을 손에 쥐어요. 요정의 칼날도 구입해요.


  희주는 골동품 가게 주인에게 전화를 하고 가게에 들어가서 연습 표창 던지기 하고있다는 진우를 봅니다 ㅋㅋㅋㅋ 미친줄 아는 희주는 서비서도 부르죠. ㅋ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다시 나타난 차형석 또 죽이지만 괴로운 진우


  그 때 동품 가게에 갑자기 나타나는 차형석. (+ 가게에 있는데 나타나다니ㅋㅋㅋ 그럼 아이템을 많이 살 수 없는데ㅋㅋㅋ) 진우는 가게 창고의 문 뒤에 숨어서 기다리다가 차형석의 등을 단검으로 찔렀지만 일어서고. 진우는 다시 암살자의 검으로 그를 찌르고, 피가 흐릅니다. '또 다시 차형석을 죽였다. 두번째 살인' 

  이후 어디갈거냐는 물음에 진우는 말해요. "죽기는 싫은데 죽이는 것도 끔찍하고... 죽여도 소용없고. 방법이 없네. 그냥 좀 달려줄래요?"ㅠㅠ

  진우는 레벨 5가 되고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부검과 차형석 죽음을 덮는 차교수 ?


  차교수는 생각에 빠져있어요. 차교수는 수진에게도 "난 널 죽어도 인정못하겠나. 난 니가 전혀 불쌍하지않아." 혼내고, 부검결과가 진우를 향한 가능성이 있다면서 "부검을 원하냐"하고 답을 정해놓고 물었어요

  박선호도 그라나다에 도착합니다. 박이사에게 "형석이 저기서 발견됐단다" 남일처럼 얘기하는 차교수. 부검을 하게되면 삼각관계 루머때문에 난리날거라며 수진과 안하기로 했다는 차교수. 박선호도 믿는다 하지만 사실 의문을 갖고 있어요.

  그렇게 무마된 차형석의 죽음.


  이후 진우는 차형석을 보지않기 위해 수면제를 맞으며 지냈습니다. 아무도 진우에게 그 날의 진실을 묻지않았다고 합니다.


(+ 차형석 죽인 범인 차교수 아니에요? 차형석 죽음을 감정없이 얘기하는데 아들과 골이 깊었던 것처럼 느껴지기도 해서요.)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희주 놔주지않은 진우, 마지막까지 남은 희주


  박선호도 떠났을 때 진우 곁에 남아있는 희주. 


  진우는 수면제 끊기고 잠에서 깨서 나가봐요. 수영장에서 놀고있는 민주가 있어요 ㅋㅋㅋ 민주는 병간호하러 온거라고 집에 친구들 데려와도 되냐하죠 ㅋㅋ "아저씨가 언니 붙잡고 안놔줬잖아요. 옆에 있으라고"하는 민주. "내가?" 모르는 얼굴의 진우.

  잠꼬대로 수건 갈러 가는 희주의 손을 옆에 있으라며 잡았던 진우였어요. 이후 옆에서 꼼짝 못한 희주라고 하고요.

  아저씨가 조련한다고 뭐라하는 민주ㅋㅋㅋㅋ


  민주는 고유라가 호스텔에 와서 술먹고 행패부린 얘기도 해주죠 (+잘한다ㅋㅋ) 고유라랑 홧김에 결혼했다는 진우 얘기도 있었죠.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희주가 가고, 혼자 남아 불안해하는 진우


  진우 집에 와서 희주 생일이라 데려나가도 되냐 묻는 상범. 상범은 진우에게 뾰족하고, 진우는 데리고 가라 편하게 말하죠.(약기운때문인 듯 했죠ㅋㅋ) 오히려 희주가 자다 깨서 대표가 없어서 깜짝 놀라죠. 희주는 진우 곁에 있으려 하는데 상범의 말에 약속에 나서요.


  큰 집에 혼자 있는 진우. 폰으로 뭔가 보내라 통화합니다. 이후 들려오는 매미소리. 약 기운이 사라진 진우는 빈 집에서 불안해해요.


  친구들 만날 준비하다가 희주는 진우에게 별 일 없냐 전화하죠. 진우는 유리 샤워부스 안에 숨어서 아무렇지않은 척 하죠 ㅠㅠ... 희주가 나가려는데 장미 꽃다발이 도착합니다. 진우의 쪽지를 보고 미소짓는 희주.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떠나는 진우, 희주의 눈물


  샤워실에 있는 진우의 앞에 차형석이 나타납니다. "형석아. 너 언제까지 나를 쫓아다닐래. 이제 그만하면 안되겠냐." 진우가 눈물 흘리며 말을 걸죠.


  비서가 집에 도착해서 유리부스 안의 유진우를 발견합니다. 진우는 기차를 타고 바르셀로나로 가자 말해요. 친구들과 생일파티를 하던 희주는 괜찮나 전화했다 떠난다는 말을 듣고 바로 뛰죠. 

  출발하려는 기차. 달려오는 희주. 진우는 달리는 희주를 보죠. '누구의 마음같은건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다. 그렇지만...' 희주는 기차가 떠나자 뛰다가 주저앉아 눈물을 흘립니다.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예고편에 서울 광화문 게임 런칭하는 듯 했죠? 귀국한 희주 가족? 찾아가는 진우? ....예고편 마지막 장면을 보니 일주일 못 기다..ㄹ...


+ 예고편 자세히 보니까 전국 각지 랜드마크에서 게임한다고 하는데 각 지역 로케 나올지도 궁금해졌고요.


+ 또 희주가 "누나 나야" 문자를 받는데. 세주 살아있을까요?


+ 진우는 사무라이와도 칼쓰며 싸우던데.....?  레벨 많이 올렸을거같죠.


+ 그리고 1년 뒤 차형석 1주기에서 만나는 차교수와, 다리저는 진우같았고요.


+ 또 희주가 한국에서 연 호스텔? 이름이 엠마인가봐요 !!


+ 진우가 가야할 곳 : (유리)문 많은 곳.. 이란 생각이ㅋㅋ


+ 이 게임 광화문에서 런칭하는 것처럼 예고 들렸는데요. 한국에서도 무슨 일 생기겠죠? (두근두근) 


+ 이번 엔딩에서 진우가 말을 줄인 '그렇지만' 그 뒤가 궁금하더라고요 ㅋㅋ


+ 오늘은 약간 감성부분 많았죠. ㅋㅋ 게임도 재밌는데 심리도 좋았어요 ㅋㅋ 불안한 진우도. 희주가 진우를 보내면서 느끼는 (자신도 뭔지 모르는 것 같은) 감정도요. ㅋㅋ


+ 이번 회에 약기운으로 상범에게 말하는 진우를 보니, 진우가 사업 안할 때는 저렇게 부드럽고 여유로운 사람?_? 일 것 같더라고요. ㅋㅋ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화면


+ 희주는 예쁘고ㅋㅋ 민주 넘 귀엽ㅋㅋ 물에서 통통거리면서 다 이르다니ㅋㅋ 민주가 한국 돌아가서도 사이다 날려주면 좋겠네요.


+ 과연 한국에 가서 진우는 이혼소송에 성공했을까요 ㅋㅋㅋ 아 또 수진 뱃속에 있는 애기 나왔을까요? 헐... 진우애기 아니겠죠?


+ 이번회 마지막에 나온 노래 ost 에일리 곡은 아직 공개안된 곡이죠. 이번 주에 처음 나온 것 같아요. 다음주나 그 다음주에 공개되겠죠? 곡 제목은 'Is you' 같아요.

+ ost 중에 랩 나오는 노래 : 로꼬&유성은 - 별 , 그리고 일레인 백일몽도 발매했어요.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몇부작이냐하면 총 8주동안 하는 드라마입니다. 주 2회하고요. 그래서 1월 20일까지 방송하는 걸 예정으로 하는 16부작이에요. 일반 미니시리즈와 같죠. 소재가 좋아서 외국 드라마처럼 오래오래 하면 보는건 좋을테지만......안되겠죠? ㅋㅋ


+ 토일 밤 9시12분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0^~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알함브라궁전의추억6회줄거리리뷰 #현빈 #박신혜 #찬열 #박훈 #드라마 #drama #그라나다 #스페인 #AR #증강현실 #좀비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