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설기현 vs 이장관감독이 만난 대학축구 왕중왕 결승 하이라이트, 성균관대 vs. 용인대 다시보기 영상 - 2015 카페베네 u리그 대학축구 왕중왕전 결승전 결과 본문

기타/축구들

설기현 vs 이장관감독이 만난 대학축구 왕중왕 결승 하이라이트, 성균관대 vs. 용인대 다시보기 영상 - 2015 카페베네 u리그 대학축구 왕중왕전 결승전 결과

ForReal 2015. 11. 13. 14:38
반응형

u리그 챔프 트로피


수원 성균관대 캠퍼스 축구장에서 11월 13일 금요일 오후 2시, 2015 카페베네 u리그 대학축구리그 왕중왕전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3월부터 치뤄진 대학축구리그 권역예선, 10개로 나뉜 각 지역권역예선에서 약 3위안의 성적을 낸 팀들이 왕중왕전에 진출했고요.

그렇게 모인 전국 32개의 대학축구팀들이 10월 30일부터 전남 영광에서 왕중왕전을 토너먼트로 치뤄 올라갔는데요.


* 2015 대학축구리그 왕중왕전 in영광 대진표


# 두팀의 2015 u리그 과정

용인대는 5권역 리그에서 1위, 권역 12승 0무 2패으로 죽음의 조 5권역에서 최소실점을 하고 올라온 팀, 32강에서는 울산대(4:0), 16강에서는 광주대(2:1), 8강 영남대(2:0)를 꺾고 4강 아주대를 2:2역전, 연장 승부차기 끝에 넘으며 레전드대축경기만들고 결승에 진출했고요.

성균관대는 권역 11승0무3패로 권역우승 후, 왕중왕전에서 32강 선문대(1:0)-16강 서남대(3:3 승부차기)에게 승리, 차례로 숭실대(2:1), 인천대(1:0)를 쓰러트리고 결승에 섰습니다.

특히 아주대 용인대의 준결승전은 180분동안 이어지는 왕중왕전 최고의 매치였고요. 성균관대는 인천대를 꺾으며 결승전에 올라왔습니다.



# 두 팀의 2015 전적, #어려운 상황의 팀 이끈 설기현, 이장관 감독

전국체전 경기도선발전에서 만나 경기도 대표를 놓고 다퉜던 용인대와 성균관대, 당시 게임 후반에 성균관대가 골을 넣으며 승리한 결과를 냈고요. 그 후 두 팀은 2015년의 마지막 경기에 다시만나게 되었는데요.

논란속에 새로부임하여 어려운 팀을 꾸려가는 설기현 감독대행의 성균관대, 축구 불모지의 상황이지만 저학년대회 우승 후 4개학년 선수가 모두 뛰는 대회에서도 이장관 감독이 우승이끌지 궁금한 용인대.


아래 성균관대와 용인대의 2015 대학축구 챔피언 중의 챔피언을 가리던 경기의 결과 / 하이라이트 영상 / 주요장면 영상을 조금 업로드 예정입니다.


성균관대 축구부

용인대 축구부


# 성균관대 용인대 대학축구 결승전 전반전

중계는 KBSN sports LIve를 통해 볼 수 있었는데요. 두 팀의 결승 경기장에 서있던 많은 천막들로 알 수 있듯이 겨울비가 내리고 있었고요.

두 팀의 게임은, 용인대가 전방압박과 스피드, 성균관대는 조직력과 끈끈함이라는 각 팀의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주면서 전반전 흘러갔습니다.

 용인대 1학년 강지훈선수가 상대 수비로부터 흘러나온 공을 살려, 강력한 슈팅으로 전반 첫 골 기록하며 용인대가 선취골 잡이에 성공했습니다. (1:0)

전반 기록에서도 용인대가 슈팅, 시도 등 공격에서 앞서는 것이 보였는데요. 하지만 지난 경기도대표선발전에서도 후반에 몰아치던 성균관대이기때문에 후반 게임의 결과를 확신할 수 없었고요.


첫 골 성공한 용인대 강지훈 선수 + 용인대 무더기ㅋㅋㅋ

우비맨들

용인대 이장관 감독 (4년차)

"잘 준비한만큼 오늘 좋은 성적내도록 하겠습니다"

"성균관대를 잘알고, 상대도 우리를 잘 알기때문에 전방압박, 빠른패스플레이, 이장관의 빠른축구+기본에 충실한 플레이하겠습니다"

"성균관대는 설기현 감독이 무서운 팀입니다."

(해설 썰 : ㅋㅋㅋㅋ준결승에서 모교인 아주대를 꺾은 이장관 감독ㅋㅋㅋㅋ)



설기현 감독 대행 (신임^^)

"어려운 상황에서 운동하는 선수들 수고했고, 결승까지 와서 만족합니다" (경기전인터뷰)

"용인대의 전방압박에 대비하여 경기를 준비했습니다"

"용인대는 결승 갈 만한 팀인 것을 느꼈고, 감독님의 경력이 있으셔서....(칭찬으로 맺음)"


위는 전반 비교분석.

카메라가 좋아하는 용인대선수ㅋㅋㅋ 김남성 선수

전반끝나며 쓰담쓰담받는 1골주인공 용인대 강지훈 선수


# 성균관대 용인대 대학축구 결승전 후반전

용인대의 체력세이브, 성균관대의 전술변화가 게임의 키로 생각되던 후반이 시작되었고요.

후반 시작한지 얼마안되어, 용인대 이현일이 상대 태클에 정강이 옆을 내주며ㅠㅠ(보기만했는데 아픔) 얻은 코너킥으로 시작된 세트플레이 상황. 한 선수가 몸을 사리지않은 헤딩으로 감각적인 슛이 만들어졌습니다. 그 선수는 용인대 센터백으로 결승 뛰던 장준영 선수. 추가골은 후반9분 터졌습니다.

성균관대가 미드필드지역에서 어려운 전개를 계속 이어갔고, 반면 용인대는 상대에게 압박을 주는 촘촘한 공격을 연이었고요. 특히 용인대는 '수비수'인 두 선수의 골 이후, 공격수인 김남성, 이현일 선수가 더욱 골에대한 갈증을 느꼈을 듯(?) 계속 슛시도 터뜨렸습니다.

이후 후반, 성균관대는 홈팬들의 응원속에서 이대호, 이동현 선수 등이 골문을 계속 두드렸지만 결국 실패하며, 2015 카페베네 U리그 왕중왕 결승전은 2:0으로 용인대가 왕중왕, '챔프 중의 챔프'자리에 앉았습니다.


2015 U리그 챔피언 타이틀을 걸게 된 용인대학교 축구부.

지난 영광 왕중왕 8강전, 끝까지 버텨 경기 승리하던 용인대의 '지치지않던 수비벽'과 라임맞추며ㅋㅋ 결승경기에서는 전반초부터 후반끝까지 경기 끌고가던 '지치지않는 공격'이 돋보였다며 정리합니다.^0^



아쉬운 장면 만든 성균관대 1학년 이동현 선수(왕중왕전 3골/4경기)

내가 장준영이다.jpg 3초전에 결승전 골 넣었다.jpg

용인대 친구들한테 세레머니하러가는 용인대 장준영


(어머니 여긴 전쟁터....jpg) 성대 이동현 선수

이현성 선수 a.k.a. 용인대 메싴ㅋㅋㅋㅋㅋ 용인대 메시.(feat.아나운서아즈씨)

왕중왕16강전?에서도 쩔슛을 보여준 이현성 선수는 결승전에서도 메시플레이ㅋㅋㅋ했고요.

졸업후? 인천팀으로 간다고하네요.





왕중왕전 전체 일정/ 대학축구 권역 상위팀 정보 등 보러가기 1링


왕중왕전 ▶32강 영남대 vs 연세대 주요장면+경기요약 보러가기 2링크


왕중왕전 8강전 성균vs 숭실 / 용인 vs 영남 경기 다시보기 보러가기 3링크


u리그 왕중왕전 준결승 ▶4강전 용인대 vs 아주대 주요장면+경기요약 보러가기 4링크





 2015 u리그 왕중왕 용인대 성균관대 결승전 전반 몇장면



 2015 u리그 왕중왕 용인대 성균관대 결승전 전반 하이라이트



 2015 u리그 왕중왕 용인대 성균관대 결승전 후반 주요장면



 2015 u리그 왕중왕 용인대 성균관대 결승전 경기 하이라이트



가시기 전에 아래 하트를 톡 클릭해주시면 감사드리고요^^~


그 외에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좋아요 버튼도 있으니 이용하면 편하실거고요

모바일/아이패드 버젼에서는 저~ 위에 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으로 퍼가기 버튼도 보이니 연결하면 편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