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공 공포심 극복 후 전설들과의 훈련, 학진, 조타, 료헤이, 김세진, 최천식 등 - 2016 우리동네 예체능 147회 예체능 배구편 2회 본문

기타/tv

공 공포심 극복 후 전설들과의 훈련, 학진, 조타, 료헤이, 김세진, 최천식 등 - 2016 우리동네 예체능 147회 예체능 배구편 2회

ForReal 2016. 3. 15. 23:15
반응형



3월 15일 우리동네 예체능 배구 2화가 방송되었습니다.

지난 방송에서는 우리동네 배구단의 감독과 멤버를 모으는 내용이 주였는데요.

이번 배구2회 예고에는 스파이크에 대한 공포심을 없애는 훈련, 그리고 전설들, 마낙길, 최천식, 박희상, 김세진 위원과의 훈련을 한다고 하던데요.

그리고 조타 & 학진 브로맨스 탄생이라고 예체능 로고 아래에 예고를 해주네요!


생방송 시청하면서 내용 간단 정리 및 후기(?) 추가할 예정이에요!


오프닝에서 브로맨스에 대한 설명이 나왔는데요ㅋㅋ

학진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조타-학진선수들은 통화와 영상통화를 나눴다는 말에 브로맨스ㅋㅋㅋ가 생겼나 보네요ㅋㅋㅋ

이렇게 브로맨스로 분량이 조금 채워지고.....

분량을 위해 이 둘은 커플티도 ........ㄱ...귀엽......재밌어라

예체능 배구편의 젊은 이들이 이렇게 매력을 보여줬고요.



그 후 바로 김세진 감독의 "포지션 선정"이 있었어요.

세터는 오타니 료헤이가! 수비는 조타, 강호동이!

레프트 / 라이트는 학진/조동혁 인가봐요!

(이부분은 사실 맥락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


그 후 리시브에 대한 훈련이 이어졌습니다.


공에 대한 공포심 극복을 위해 하는 훈련이 신기했는데요!

네트 뒤에 사람을 세워놓고 네트 앞에서 스파이크를 때리고, 아무렇지 않은 척 멤버들이 버티는 거였어요

김세진 감독이 이끄는 팀인 ok저축은행 배구단도 이런 훈련을 할지 궁금해지기도 했고요.

그러고 보니 프로배구 선수들도 공이 빠르게 지나가면 눈을 많이 감던데...!

여하튼 눈 앞의 스파이크를 보니, 아이고 무서워라

그런데 이 훈련은 예능용이었어요ㅋㅋ

ㅋㅋㅋㅋㅋ 무서워하는 멤버들의 표정변화가ㅋㅋㅋㅋㅋㅋ의외로 빵터졌고요



공포심훈련 재밌는 순위 이재윤 아저씨 > 오만석 아저씨 >조동혁아저씨ㅋㅋㅋㅋㅋ


그 후 실전훈련에 돌입한 우리동네 배구단

배구 전설들이 코트에 나타났고요ㅋㅋㅋㅋ

지난 주에 예고했던

배구 도사 박희상 위원, 야생마 마낙길선배님, 귀공자 최천식감독님ㅋㅋ


최천식 감독님 진짜 초미남 하....

그리고 전설, 세 분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헉 94년 월드리그 때 박희상위원님이 수비상 받았다고 하네요!

그 당시 월드리그 자료화면 나오는 거 짱 신기하고 짱좋네요ㅋㅋㅋ 자료화면이 이 프로중에 가장 좋아요!



(최천식 귀공자님ㅋㅋㅋ)

(김세진 감독님 자료화면에서 18세때 얼굴 완전 곱고 통통하고요ㅋㅋㅋ 월드리그 공격왕 시절)

그리고, 전설 소개 중 현재 마낙길.....선배님께서는 현대차를 팔고계신가봐요!ㅋ_ㅋ마지점장님ㅋㅋㅋㅋㅋ

당시 마낙길선수는 서전트도 워낙 높아서 맨발로 뛰어도 되었다고 하네요ㄷㄷㄷ


그리고

잘생겨서 한국대표팀 기수를 했다는? 최천식 감독님ㅋㅋㅋ

헤헷

ㅋㅋㅋㅋㅋ명찰ㅋㅋㅋ에 박힌ㅋㅋ 코트의 귀공자ㅋㅋㅋ

이렇게 소개하면서 전설들의 존재감을 짚어줬고요


그리고 전설들과 우리동네 배구단 선수들이 섞여서 두팀을 이룬뒤, 6:6 모의대결이 시작되었어요! 

아래는 선수 구성


김세진 감독님 수비ㅋㅋ


모의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숙자위원님이 해설을 해줬고요ㅋㅋㅋ

각팀의 세터는 박희상 위원님과 최천식 위원님ㅋㅋ

1세트, 각 팀 에이스는 학진+조동혁 선수었습니다ㅋㅋ

1세트 후, 마낙길 지점장님이 배구 정말 안해봤냐고 물으며 조동혁님을 칭찬했고요.

또, 선수들의 승부욕이 꽃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프로배구를 보는 입장에서 생활체육 경기를 계속 보기에는 좀 긴장감이 떨어진다고 느껴지기도 하고요.

반면에 배구에 관심없는 예체능 시청자들의 경우에는 재밌게 느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ㅋㅋㅋ라고 생각하는 와중에 박희상위원의 싱글블락과 오만석의 토스페인팅이 재밌는 장면을 만들어줬고요.


ㅋㅋㅋㅋㅋ최천식 감독님 토스미스하는 장면이 나오는 순간ㅋㅋㅋ

인하대 배구부 학생들이 변명 거리 찾은 것은 아닐까 생각이들었고요ㅋㅋ

그 뒤에도 계속되는 최감독님의 실책ㅋㅋㅋ 대학배구 챔피언팀 감독님ㅋㅋ왜이러세요 했고요ㅋ


가장 웃긴 장면은 김세진 감독의 비디오 판독요청과 공격실패ㅋㅋㅋㅋ부분.


(오타니 료헤이의 서브)

경기를 보니, 강호동, 오타니 료헤이의 서브가 좋고, 학진의 공격이 좋네요! 특히 료헤이선수는 경기할수록 점점 경기 감각을 찾아가는 듯 무서워졌습니다.


엘리트 경기와는 다르게 선수들이 실수했을 때 당황해서 귀여워지는 부분이 가장 시청하기에 보람찬 부분이네요ㅋㅋㅋ

조타선수가 라인판단이 어렵다고 찡얼대거나, 상대 게임포인트에서 서브가 긴장된다고 찡얼대는 강남선수 화면 등이요.


이러는데 어떻게 혼내yo.avi


이렇게 6:6경기는 서브 신동 강남의 캐리로 듀스가 되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상대 범실 두방으로 역전승하는 마낙길 팀ㅋㅋ

결국, 모의 게임은 위와같은 교훈을 남겼습니다.

 ㅋㅋㅋ재밌는 부분은 오늘의 MVP가 서브왕 강남이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계속적인 성장을 약속하며 예체능 배구2편이 끝났네요.


148화 배구3화 예고.

배구3화에서 진주 경해여중과의 정식 첫 경기가 방영된다고 예고편이 나오며 끝났네요.

경기 결과는 이미 SNS에 다 떴지만...ㅠㅠ 그래도 재미난 부분을 기대하며...일주일을 기다려보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