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 1위 지킬까,홍익대 배구부 한성정 신해성 채영근 전진선 선수 등 - 2016 대학배구리그 본문

배구/대학배구

조 1위 지킬까,홍익대 배구부 한성정 신해성 채영근 전진선 선수 등 - 2016 대학배구리그

ForReal 2016. 4. 25. 19:28
반응형

2016 대학배구리그, 16년에는 12개팀이 6개 + 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루고 2학기 중에 플레이오프를 치루는 형식으로 정비되었는데요! 아래 이번해 B조에 속해서 현재까지 승점 1위로 B조 1위를 달리는 팀 담겼습니다. 박종찬 감독이 이끌고 곽승철 코치가 지도하고있는 홍익대 배구부입니다.


지난해 현대신인 김준영 선수와 한전신인 김재권 선수가 뛰면서 2015 춘계-추계대회 준우승, 2015 정규리그 3위, 전국체전 은메달의 성적을 낸 홍익대 배구부는 2016 대학배구리그 개막 후 현재까지 4경기를 치루는 동안 승점잃지않고 승점 12점으로 조1위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점 1점 차이, 같은 승수 그리고 조1위 대결을 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경기대 배구부와의 경기가 아직 치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1위의 자리 지킬지 궁금한 시점이고요.


홍익대 배구부 중, 중간고사 전의 4경기 동안 대학배구리그 선수 개인 탑10위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레프트 한성정 선수가 득점 4위, 공격부분에 5위 박철형, 8위 한성정 선수, 그리고 서브 2위 전진선 4위 한성정 선수가, 세트 5위 김형진 선수, 디그 3위. 이대성 선수 등이 보이는데요.

홍익대의 공격과 서브, 그리고 블로킹(12위)에서 골고루 활약해주는 한성정 선수는 지난 유스대표 경험이 있는 옥천고 출신 공격수. 이제 2학년으로 올라가고 또 주공격수 자리이기 때문에 더 무게를 느끼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


이 포스팅에 담긴 모습은 홍익대의 16' 두번째 홈경기 중의 모습.

박종찬 감독이 경기 중 타임아웃 시간에 선수들에게 한마디 지시를 했을 것 같죠?

아래 홍익대 선수들의 경기장에서 모습!

먼저,


# 홍익대의 두 레프트, 두 4학년은 누구?


팀 동료 후배들에게 뭔가 제안? 중인 이 선수는 홍익대 박철형 선수,

홍익대 4학년 두 선수 중의 한명으로 원래 리베로 포지션으로 수비하는 모습 본 기억이 있는데,

레프트로 경기 소화하고 있었어요!

아래 그 모습,


전진선 선수 - 박철형 선수의 시간차 공격

이렇게 공격 중,

역시 홍익대 리시브 강화?_?에 좋은 트랜지션이라 그렇겠지요?

아래에

홍익대 경기 중 한 리시브 라인의 모습.

박철형 - 리베로 이대성 - 세터 김형진 선수가 준비하는 모습.


홍익대의 또 다른 레프트는 누구냐면요


공격하러 도약 중인 홍익대 신해성 선수

이 선수에요!

이름때문에 고개 갸우뚱 갸우뚱 하게 만든ㅋㅋ 신해성 선수

전 이름도 참 예뻤는데

음 사주가 안좋았나?_?....는 알 수 없지만

뛰면서 이렇게 고뇌의 모습도?_?ㅋㅋ 보이던 신해성 선수ㅋㅋ


# 그리고 홍익대의 센터는 ?


ㅋㅋㅋㅋ

위의 신해성 선수의 공격 성공 뒤 같은데 한 센터 선수의 손가락이 제몫을 해줍니다

눈 감은 타이밍의 요 선수가 홍익대 12번 센터 채영근 선수에요

현일고 출신 191cm

음 궁금해서 지난 4경기 개인 블로킹 성적을 보니 세트 평균 0.357개, 전체 20위에 랭크되어있네요!

공격 성공률 59.26%, 27득점을 했고요. 홍익대 득점 중 5번째 옵션ㅋㅋ이네요


집에 가는 모습도 남았어요. 홍익대 채영근 선수


그리고 채영근 선수는 이 날 3세트, 홍익대가 점수차 두고 비주력 선수를 코트에 내보낼때 교체되어 나갔는데요.

음 아래 그 선수들이 남았어요!

홍익대 3학년, 현일고 출신 189cm 레프트 양승호 선수가 박철형 선수와 교체 되어 들어갔고요!


홍익대 양승호 선수


또 코트에 들어갔던 1학년 선수가 있었는데요ㅋㅋ

홍익대 1학년 센터, 강대운 선수ㅋㅋ

울산제일고 출신 센터, 193cm네요

사진에는 뭔가 아쉬운 표정인데ㅋㅋ


이 날 공격 1득했어요! 홍익대 강대운 선수


그리고 홍익대의 두번째 경기는 사실 경기시간만 딱! 한시간! 즉 60분 만에 끝난 경기였는데요!

그 와중에 재밌던 사건?_? 은 전진선 선수의 서브 턴이었어요

진선사마.jpg

의 사진을 남기던 사건이 있었어요ㅋㅋ


이날 총 7득점을 올린 전진선 선수는 2개의 공격과 5개의 서브 득점을 올렸는데요

ㅋㅋㅋ 공격 점유는 비록 5%지만.... 서브 득점이 더 많다니!ㅋㅋㅋ

그리고 전진선 선수는 4경기까지 서브랭킹 2위에 올라있어요. 세트 평균 0.571개 했다고 하네요.

(충남대전에 서브1득, 한양대전에 서브2득)


전진선 선수의 서브파티.jpg

를 벌였답니다ㅋㅋㅋ

전진선 선수는 신장도 좋은 199cm의 센터로 진주동명고 출신이네요!


그리고 홍익대의 새 리베로!

박철형 선수와  (대한항공신인)백광현 선수가 떠나고 난 자리(?)를 지키는

홍익대 리베로 이대성 선수가 엄지척 중인 모습이 남았는데요.

홍익대 2학년 185cm 송산고 - 홍익대.

현재까지 이단연결 7/13개 공격성공을 만들었고요ㅋㅋ

박철형 선수와 나란히 홍익대의 리시브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디그는 세트 평균 2.71개 성공했다고하네요. (???)


곧 물을 뺏길것 같다.jpg의 표정?_?ㅋㅋ인

홍익대 이대성 선수


이 날의 여러 선수들 모습을 남기고,

승리하고 헤헿 풀린 홍익대 배구부 학생들

중에 김형진 선수 모습은 추후에 업로드 예정이고요!

아래 홍익대의 공격 1옵션 선수의 모습이 남았어요ㅋㅋ

ㅋㅋㅋ 엉아가 귀엽나본 한성정 선수ㅋㅋㅋ

싸인하는 세터를 보며 왜 웃고 있는지 궁금ㅋ_ㅋ ㅋㅋ


옥천고 출신 - 홍익대 2학년

197cm 레프트,

4게임 동안의 공격 성공률은 53.10% 또 블로킹도 팀내에서 가장 많이 잡아냈어요.

조용하게 할일하나봐요 ㅋ_ㅋ ㅋㅋ


마무리는 뚜껑정리 중인 홍익대 한성정 선수로,


이렇게 홍익대의 사진들 정리하면서요.

홍익대의 조예선중 어려울? 경기인 (현조2위) 경기대전에서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네요.


가시기 전에 아래 하트 버튼도 있고....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로 공유하기 버튼 동글동글동글이들이 있는데요^0^

콕 찍어주시면 감사...♥ 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