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청춘FC후속, 이제 포커스는 학교스포츠, 서장훈 감독과 농구에 미친 등촌고 농구동아리 - 우리들의 공교시, KBS 학교 체육 대기획 본문

농구/아마농구

청춘FC후속, 이제 포커스는 학교스포츠, 서장훈 감독과 농구에 미친 등촌고 농구동아리 - 우리들의 공교시, KBS 학교 체육 대기획

ForReal 2016. 5. 2. 15:42
반응형

KBS 뉴스에서 한 KBS스포츠 프로그램이 시작된다고 보도가 나왔는데요!

은퇴하고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국보센터?국보방송인?서장훈님이, KBS1에서 한 프로그램을 맡았다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연중기획?으로 히트를 친, 청춘FC의 후속이라고 알려진, 학교 스포츠 관련 프로그램우리들의 공교시가 5월 1일부터 방송된다는 이야기였고요.  (매주 일요일 오후13시20분부터 30분씩 방송!)

'설교왕 서장훈 감독과 농구에 미친 고딩들의 좌충우돌 스포츠클럽대회 도전기'로 소개 및 정리될 수 있는 프로그램인가봐요


학교체육을 다루는 이 프로그램은 스포츠의 뿌리인 학교스포츠를 활성화하기위한 것 같고요.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아주고, 공부-운동의 병행문제에 대해 다루려는 KBS 학교스포츠 프로젝트의 일환인 듯해요.

제작의도부터 확실히 밝히고 시작하는 방송이라니ㅋㅋㅋ

ㅋㅋㅋ학생들 귀엽ㅋㅋㅋ 등촌고 농구동아리 학생들ㅋㅋ

기습적으로 제작설명회에 참여하게 된 서장훈아즈씨는 당황했고요ㅋㅋㅋ

스포츠국 국장님도 설명회에 참여ㅋㅋㅋ

본인 소개 영상부분에서 환하게 웃는 서장훈 아즈씨ㅋㅋㅋ

은퇴식에 눈물이 그렁그렁ㅠㅠ


농구선수 서장훈은 74년생으로 휘문고-연세대에서 농구를 했고요.

1994년 농구대잔치에서 신인상과 MVP 동시에 받고 수비5걸까지,

그리고 1997 농구대잔치 MVP,

연세대를 졸업한 뒤 98년에 청주SK나이츠에 입단했고요.

98년부터 2013년까지 한국프로농구에서 뛰었고,

한국 프로농구리그에서는 2000년 PO MVP, 2006 정규 MVP

2008 정규 베스트5, 2009 베스트5 등등의 최고의 선수로 꼽히길 여러번이었고요.

2006 월드바스켓볼챌린지 / 도하 아시안게임 등의 국가대표로 뛰었죠.

ㅋㅋ 그리고 이어서 지난 2015 연예대상 신인상까지ㅋㅋㅋ


방송측은 서장훈아즈씨한테 농구좋아하는 학생들의 '멘토'역할을 부탁했고요.

먼저 서장훈님은 여러학교의 동아리 농구부를 영상으로 살펴보면서 지도할 팀을 골랐는데,

(방송이 가능한) 수준급 학생들이나 의지가 강한 학생들이 있는 서울 강서구 등촌고로 결정.

아래 등촌고의 모습 조금,

194cm학생도 뛰고있다고 하네요ㅋㅋ

등촌고로 결정이 됬다는 인터뷰에ㅋㅋ 푸핫ㅋㅋㅋ 학생들 너무 귀여운 반응들ㅋㅋ


어떤 학생은 본인을 '농구에 미친 바보'라고 말하기도 하는 학생도 있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체육관에 도찬한 서장훈 아즈씨 독백?_?ㅋㅋㅋ 장면이 나오기도 했는데,

요즘도 서장훈아즈씨가 농구를 보면 '내가 지금해도 저것보다 잘할 것 같은데'라는 생각도 든다고 하네요.

하지만 본인이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싫었던 완벽주의자 서장훈아즈씨는 은퇴의 이유가 그것이었다고 솔직하게 말했고요.

결정적으로는 무릎이 굉장히 안좋다고 하네요. 화장실에서 앉고 일어나기도 힘들다고 하고요, 연골이없다는 설명.

을 하더니 3점을 막ㅋㅋㅋ집어넣었고요ㅋㅋㅋㅋ5개중 5개 넣는 서장훈 아즈씨ㅋㅋㅋ

그러자 매니저 깜놀ㅋㅋ

그리고 본인의 중고시절을 떠올리기도 했고요. 야구하다가 그만두고, 농구를 늦게 시작하며 주전이 아니어서, 친구들과 농구하고 놀러 학교를 다니면서 시작했다는 서장훈 아즈씨.

주전멤버들에게 방해될까봐 슛쏘는 것도 불안했다고 하네요.

촬영본

서장훈아즈씨와 학생들이 만나자 학생들의 리액션이..!

그렇게 등촌고 농구 스포츠클럽의 감독이 되었고요ㅋㅋ

다음 화에서 감독과 학생의 만남이 시작된다고 예고가 나왔어요!

그렇게 우리들의 공교시가 끝나자, 여학생의 야구?_?하는 프로인 '모여라 운동장'도 이어졌네요.

경인중학교 여자 야구부가 나왔어요.


학교스포츠 클럽에서 가능하도록 소프트한 볼로 '연식 야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 학생들 야구 동아리방에 고데기와 헤어롤도 구비ㅋㅋ한 모습이 귀엽


여하튼 이렇게 스포츠 클럽의 좋은 점을 짚어주며, 학교체육 활성화를 만들것처럼 하며, 우리들의 공교시 프로가 끝났습니다.

농구에 미친 고딩들의 순수한 열정이 어떻게 그려질까 궁금하기도 하고 우선 자막이 넘나 예쁜 1회였다며 이렇게 포스팅 끝ㅋ_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