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Real Recognize Real, 쇼미더머니5 1화 정리, 1차예선 합격자, 쇼미5 우승후보? 가사, 래핑, 정준하, 비와이, 원, 쿠시 그레이 등 - Mnet 쇼미더머니5 e01 돌아온 탕아 본문

기타/tv

Real Recognize Real, 쇼미더머니5 1화 정리, 1차예선 합격자, 쇼미5 우승후보? 가사, 래핑, 정준하, 비와이, 원, 쿠시 그레이 등 - Mnet 쇼미더머니5 e01 돌아온 탕아

ForReal 2016. 5. 20. 00:39
반응형

9천명의 참가자, 상상초월의 캐릭터들이 심사위원을 괴롭힌다면서, 엠넷 대한민국 최초의 래퍼서바이벌ㅋㅋ 쇼미더머니5 방송이 5월 13일 금요일 23시에 시작되었습니다.



1화는 상상초월 캐릭터 / 우승후보 / 화제의 참가자 / 역대급 실력자 라는 소개로 참가자들을 묶었고요.

시작은 "새로운 힙합역사"에 대해 말하며, 서울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크고 화려하게 참가자들의 폰 조명과 폭죽으로 시작했네요ㅋ_ㅋ 그렇게 소개되는 심사위원=프로듀서는 도끼 & 더콰이엇 / 자이언티 & 쿠시 / 그레이 & 쌈디 / 길 & 매드크라운 이렇게 4팀 , 특히 한국 힙합대부의 귀환으로 소개되던 길의 방송복귀가 무한도전 정준하의 쇼미5도전 그림과 번갈아나오며 시청자에게 재미를 준 것 같아요. 길이 무대에서 한 첫 마디는 "(매드크라운과) 안 친합니다"ㅋㅋㅋ


쇼미더머니5우승자 혜택은 총상금 1억원 + 다이나믹 해치백 이래요.


그렇게 9천명을 심사하는 1차 예선이 시작되었고요.


자이언티는 "저의 본 포지션이 래퍼가 아니기때문에 (대신) 래퍼들이 부각될 것이고, 저는 곡을 잘 쓰거든요"로 쇼미더머니 출연에 대한 이야기를 했고요. 자이언티는 심사 후 "잘 들었습니다"를 말하며 예의있는? 손동작과 허리숙인 정중한 인사로 탈락을 말했어요. YG 프로듀서로 YG팬들에게는 유명한 프로듀서 쿠시는 쇼미더머니에서 찬밥으로 시작했고요ㅋㅋㅋ 15살에게 코지ㅋㅋㅋㅋ 라고 불리며ㅋㅋㅋ극한직업1.swf나왔고요ㅋㅋ


지난 쇼미4 사이퍼미션에서 마이크를 양보하며 탈락하여, 본인 철학과 행동의 일치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샀던 서출구가 쇼미더머니5에도 출연했고요. 하지만 "시스템에 대한 저항"을 말하면서 다시 시스템에 들어간다는 언행불일치?에 여러 인터넷 반응이 있었다고도 합니다. 그렇지만 '내 음악을 보여주고,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기 위해 나왔다'는 서출구. 랩에 "원하는 건 하나, 영향력이란 말 핑계대지않아 여긴 내 무덤이 아냐"가사. 그리고 함께 묶여서 쇼미4에서 마이크 양보받은 "양홍원"도 서출구와 함께 합격.


더콰이엇의 심사는 짧아서 한 출연자에게 디스와 침을 받았고요ㅋㅋ 반면 도끼 심사는 어린 참가자에게 "계속"하라며 북돋아주는 모습ㅋㅋ,


IF 인피닛플로우의- 비즈니즈가 심사받으러 참가했고요. 같은 팀이었던 넋업샨이 쇼미2 우승을 하는 것을 보고 후회하기 싫어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래핑 쩔. 가사는 맨 아래.

싸이퍼에서 라이벌구도로 묶인 존재인 vs. 배디호미에서 배디호미 좋은 거 같은데 떨어지고, 라이벌? 존재인이 붙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고요.

또 이어서 쇼미더머니 방송을 디스하는 참가자들도 많이 나왔습니다ㅋㅋㅋ 그렇게 이어서 쇼미를 디스하는 쌈디ㅋㅋ자료화면ㅋ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지원자들에게 이입해서 조언해주는 쌈디ㅋㅋㅋㅋㅋㅋ이에 대해 도끼는 "처음 보는 심사유형"ㅋㅋㅋㅋ이라며 코멘트가 웃기고요ㅋㅋ 그렇죠 이렇게 까다가 재밌다가하며 반전 스토리텔링이 역시 엠넷의 강점이죠ㅋㅋㅋ

이에 이어 또 코멘트 웃긴 일리어네어ㅋㅋㅋ 더 콰이엇은 그레이의 SNS사진도 챙겨본다고ㅋㅋㅋㅋㅋ그렇게 회색씨는 여성 참가자들과 제작진의 넋을 잃게 만들었다며ㅋㅋ이어져 나오는 쥬얼리 출신 래퍼 하주연이 사연을 털어놓으며 쇼미5에 도전했고요. 하지만 가사를 잊어서......ㅠ.....시청자로 안타까웠고요.........언프리티랩스타라도.....


그리고 독특한 ...을 넘어서 당황스러운 스타일의 참가자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심사위원 코멘트ㅋㅋㅋㅋㅋㅋㅋ 현장+코멘트 궁합편집꿀잼


하이라이트의 G2가 참가하며 우승후보 포지션으로 부각되는 듯 했고요. 잘하는데 가사 절절해서 심사위원 그레이의 동공이 흔들리다가 목걸이가ㅋㅋ


그리고 긴장유발자 캐릭터로 나온 심사위원 ㅋㅋㅋㅋ 그리고 나긋한 톤의 "안돼안돼"ㅋㅋ + 그리고 가사까먹꾼 매드클라운ㅋㅋㅋㅋ 조합


"쇼미5, 실력자들의 참가 & 빡빡한 심사기준"을 말하면서 진돗개가 나왔습니다. 우승후보 중 하나로 부각되는 듯 보였어요. 래핑도 쩔........ 간지도 좋..... 그러하나 심사기준에 의해 탈락했어요. 동시에 씨잼도 우승후보로 부각되며 이어졌는데요, 래핑은 역시는 역시였고요. 간ㅋ_ㅋ지. 반면 다른 심사기준을 갖고 있던 길은 씨잼을 붙였고요


그리고 여성참가자들 중 자이언트 핑크가 합격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는데요. 톤부터 좋았고요ㅋ_ㅋ 또  유명인 참가자 중 레디도 합격.

그리고  닮은 꼴들이 나오며 탑독의 아톰 합격장면 후, 마이크로닷 엉아 산체스 합격, 그리고 쇼미4 준우승자 위너 송민호 사촌 샵건도 잘했고 합격.

그리고 나오는 쇼미 프로듀서 극한직업ㅋㅋㅋㅋ잼


그리고 이렇게 쇼미더머니5, 시청자들이 가장 기다렸을 참가자의 예선장면들이 가장 마지막, 방송시작한 뒤 1시간만에 나왔는데요.

비와이 & 원 & 정준하

힙합팬들을 위한 장면 / 얼빠를 위한 장면+그날의 장내사건 / 대중을 위한 장면

으로 굳이 나누자면 나눌 수 있는 쇼미5 1화의 라스트들.


그리고 우승후보가 또 나왔는데요. 압도적인 목소리로 설명되며 나오던 비와이. 쩔.ㅠㅠ '더 보여주고 싶고, 꿈을 더 키우는 단계'기에 나왔다고 설명하는 BeWhy. 캬...크.....래핑 Real. 비와이 가사에 요한복음 John 3:16이 나와서 찾아보니,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 주시어,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라고 하네요. 개신교에서 흔히 쓰는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와 비슷한 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비와이에 이어, 쇼미4에서 잘했던 또 다른 랩퍼, YG에 들어간 이 나왔고요. "사실 이 안(YG)에 있는 저는 완전한 아티스트로 들어온 것도 아니고 연습생으로 들어온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가 100% 저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었거든요 불안감이 되게 많았죠"라는 인터뷰. 원의 합격을 보던 한 불합격자가 달려들며 제작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모양이되었고요ㅠㅠ.... "제가 봤을 때 도끼씨는 그냥 저보다 못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화 최고의 장면 top2ㅋㅋㅋㅋㅋㅋ....그런데 욕했나봐여..ㅠ....


"도끼씨는 저보다 못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분 표정이 real ㅠㅠㅋㅋㅋㅋ 눈치보는 가드아저씨ㅋㅋ


그리고 쇼미더머니5 대중 시청자들의 최고의 관심 MC민지, 정준하아즈씨프로그램 종료 7분전 나왔고요. 정준하 아저씨는 "랩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참 많구나, 그 분들에게 공정하지 못한 결과로 상처를 주고 그런마음은 없습니다"라는 인터뷰. 그리고 그를 보는 길의 시선이 프로그램에서 잘 그리려하는 게 보이기도 했는데, 특히 걸어가는 그림으로 나와서 시청자로서 더 긴장되고 기대되던 것 같아요. 이 부분은 다음화에서 시원하게 나올 것 같아서 2화가 궁금하고요ㅋ_ㅋ

정준하아즈씨, "내 랩은 굿굿 나머지는 쏘쏘, 아프지마 도토도토잠보"ㅋㅋㅋㅋㅋㅋㅋ 파워풀하고 진심이 느껴졌다는 심사위원 쌈디의 코멘트, 그리고 그동안 스트레스 많았을 정준하 아저씨 눈물을 글썽ㅜㅜ 길아저씨도 눈물 글썽. 2화 궁금하게 헸고요.


1화에서 그려진 참가자 중 우승후보로 그려진 건 " 서출구?, G2, 씨잼, 비와이" 등 인 것 같아요.


2화의 2차 예선 예고에서는 더 강력해진 불구덩이가 기대를 높였네요 ㅋ_ㅋ 그리고 2차 예선의 중심은 이 랩퍼인 거 같은데요 "내가 랩을 하는 이유, 야망의 냄새를 맡기 위해"란 이 가사는 누구일지 기대됬고요 요 아래, 2화의 그 랩퍼. 흰색 비니의 이 참가자는 누구일까요ㅋㅋㅋ


젊은 이들(?) 혹은 목표에 간절한 이들을 보면 아재인 본인도 그 열정을 배우고, 초심을 되새기게 되기때문에 이 프로가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어떤 활력을 주는 것 같기도 해요. 그렇게 마인드 색깔 다시 젊게 바꿔주는 쇼미더머니 가사들. 개인적으로 샵건의 가사가 스토리적으로도 인상적이었기에 기억에 많이 남았고, 비즈니즈, 비와이의 가사가 좋았어요. 


아래 쇼미더머니5 1에피, 인상적인 가사들을 조금 정리^0^

(더콰의 합격받은) 김효은, "내 모든 걸 다 걸어, 오히려 더 판만 커져, 상관없어 다 잃어도 I got big dreams," 

비즈니즈 "아무도 내게 강요하지 않은 길이지만, 내게는 지켜내야 할 신념 비슷해 / 내 목표는 분명해 너나 가져 돈명예, 내 자신을 증명해줄 MIC하나면 충분해 / 내가 숨을 쉬는 한 너넨 영원히 2류 "

애쉬비,"계속해봐 난 안 도망가, 어차피 네가 쏘는 건 다 오발탄"

레디, "걱정을 키워봤자, 내 목을 물어"

비와이, "난 계속 새로 태어나니 준비해 내 케잌을. 작년 쇼미탈락자 but 대중은 날 기억, 아시아의 별과 내겐, 내가 챔피언, Real recognize real "



Real recognize real은 "진짜는 진짜를 알아본다"는 뜻이에용 ^0^

(전 동방신기)시아준수가 쇼미4때 '실질적 우승자는 비와이'라고 코멘트했고, 또 앨범작업도 같이했고, 또 가사의 아시아의 별(=시아준수)을 보면 가수 김준수를 떠올리게 하는 가사긴 한데요. 가사자체의 의미도 좋아서 많은 다른 곡들에서 볼 수 있는 음 고유문장(?)같은거고요. 많은 쇼미더머니 시청자들이 이때 영상이 가사와 딱 떨어지게 잘 편집되어서 더욱 인상적으로 보지않았을까?_?한 그러한 장면이기도 합니다.


쇼미5 2차예선 이야기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