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3차경연 팀버랜드 심사 미국예선합격자 추가된 쇼미5, 쇼미5 우승후보? G2, 면도 듣기 등 스내키챈 합격, 2화 2차경연 비와이 가사, 씨잼 2차 듣기, 해쉬스완, G2, 서출구, 샵건 가사, 원 등 -쇼미더.. 본문

기타/tv

3차경연 팀버랜드 심사 미국예선합격자 추가된 쇼미5, 쇼미5 우승후보? G2, 면도 듣기 등 스내키챈 합격, 2화 2차경연 비와이 가사, 씨잼 2차 듣기, 해쉬스완, G2, 서출구, 샵건 가사, 원 등 -쇼미더..

ForReal 2016. 5. 21. 01:57
반응형

쇼미더머니 2화의 시작은 1차 경연부터,

지난주 1화 정준하의 랩이 끝난 후, 쌈디는 다른 거 보여줄 수 있냐 물었고요, 정준하는 준비한 게 여기까지라고 답했습니다. 이에 쌈디는

"마음고생 많으셨어요"라며 그동안 정준하의 근심과 걱정을 공감하는 말을 건넸고요. 그렇게 정준하 아저씨 탈락. 그리고 시원하게 경연을 마친 정준하의 눈에 심사위원 길이 띈 듯 동공이 커지는 모습이 잡혔고요. 그렇게 밝혀지는

쇼미더머니5 길이 흘린 눈물의 의미?_?

길은 미안한 마음때문에 얼굴을 볼 수가 없었지만 막상 그 자리에서 정준하를 보니 얼마나 많이 힘들었을까 생각이 들어 그게 너무 짠해서 눈물을 터뜨렸다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정준하도 길을 보며 같은 생각으로 그 동안의 마음고생을 공감하며 눈물을 흘린 것 같았습니다.


2차경연 시작

9천여명 중 81명의 지원자가 2차 경연에 도전하게 되었고요. 2차예선은 60초 랩 미션. 60초 종료시까지 fail 4팀이 안나오는 사람은 2차 합격.

심사위원마이크가 간지였고요 ㅋ_ㅋ 하지만 2차경연 장내에 그...MC아저씨는 안나오시네....그.....랩퍼MC...김진표아저씨.대신 제작진이 지원자들을 불렀어요.

이 애티튜드 멋있다 간_지_폭_발_ 그건 여러분의 잘못이에요.jpg


첫 무대는 우태운. all pass. "떨어지면 호적판다"였는데 다행이네요ㅋㅋ 도끼의 평은 "작년보다는 나았죠" 하지만 순서가 좋았다는 뉘앙스

두번째 무대로 나온사람은 리듬파워의 보이비 헐 쇼미4 지구인의 활약 이후, 보이비는 자이언티와 같은 회사였지만 심사위원과 참가자로 만나게 되었던 1차 경연 장면이 나왔고요. 리듬위에 잘 얹어서 all pass. 쌈디는 이에 대해 "제대하니까 제대로하네"ㅋㅋㅋㅋㅋ라는 평


각오와 래핑이 같은 선상일까? 애쉬비/씨잼

그리고 여성랩퍼, 애쉬비 경연, G2의 1차경연 합격에 대해 불만을 갖고있다는 걸 말했고요. 가사 "여긴 나를 위해 있는 코스"였는데 fail이 두두두 나왔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씨잼, "제가 나와서 여러분의 위치가 걱정되서 그러는거라면 그건 여러분의 잘못이에요"라며 할말 했고요ㅋ_ㅋ 리듬타는 거 쩔. ....음원아니에여....? 그리고 all pass 심사평은 "그냥 놀러나왔네" "씨잼에게 시련을 줘야해요"ㅋㅋㅋㅋ라고 하면서 "라이벌이 누구냐"질문하는 더콰이엇에게 씨잼은 "비와이요, 비와이는 저를 이긴적이없죠"ㅋㅋㅋ 하며 쇼미 잼포인트를 앞으로 살릴 것 같았고요.


씨잼 2차 듣기 


씨잼 2차 경연 가사

Im on my on my DMX mother uhuh, 고스트 바둑왕의 체크메이트 Mother uhuh, 생일 맞은 놈의 생일케이크  Mother uhuh, 네 거라고 Hey 먹어 uhuh, 가사에 쓸 말이 항상 너무 많아, Yo 해명 받고 싶은 일 쌓였잖아. Yo 웬만한 건 yo 그냥 내버려두래. Yo 동의하지만 그냥 괜히 그래.

YO 랩이나 잘하라고, Yo 불만만 많은 래퍼들, Yo 그래 네 말 알았어. 근데 설득력이 하나도

황탁한테 말했어 제리케이는 X까라고 하라고. 내 재능에 관하여 넌 어떻게 음악에 빠져 예술을 하게 됐나요 누가 물어본다면

Yo 너처럼 공부는 못해서 몸으로 때우는 거지 뭐 시급을 따지면 천만원이야 헉 근데 내게 부족한 건 오직 Money야 헉

치매 걸렸어 최고가 된 기분 처음이야 헉 입도 다물고 있어 아직 1절이야 인마


그리고 나오는 남다른 사이즈의 랩퍼. 해쉬스완. 1차경연에서 자이언티에게 "한번 더 보여줄 수 있어요"를 여러번 들으면서 번복하게 했던 랩퍼. 리듬타는 것에 개성있었고요. "편법을 쓰는 랩퍼와 랩을 못하는 랩퍼 중 누가 더 예의없나" 그렇게 All Pass.한 해쉬스완. 심사위원에게 톤과 라임, 손동작에서 칭찬을 받았고요.


긍정적인 바이브와 느끼함을 캐릭터로 잡힐 것 같은 산체스 ㅋㅋㅋㅋㅋ 아 도끼 코멘트 웃ㅋㅋㅋ겨여ㅋㅋㅋ"fail 누르려고 했는데 느끼해서 미끄러졌어"라고ㅋㅋㅋ하고 그 뒤 캐릭터 웃겼고요ㅋ_ㅋ


길 심사위원은 아재미 발산 그렇게 이어진. 숙성된? 랩퍼들의 경연.

 그리고 이 문맥에 18년 활동한 비즈니즈 헐. 우리지금만나 비트에 랩하는 비즈니즈. 3페일 후 자이언티 팀이 마지막으로 fail.....ㅠㅠ..... 심사평은 "긴장했다/ 트랙을 잘못골랐어/기대에 미치지못했다" 등.

비즈니즈처럼 활동 많이한 원썬. 1세대 마스터플랜 활동이야기도 했고, 인터뷰는 패기있게....하는 모습이 반전나올까봐 불안해 보였고요. ....역시 반전ㅠㅠ....바로 불구덩이로 가는 원썬. "랩을 뱉는 방식자체가 너무 올드하셨고...,"


그리고 독특한 스타일의 참가자들.

입이작은 참가자와 고사리같은 발, 털이 많은 참가자 등이 보인 후 견자단ㅋㅋㅋㅋㅋㅋㅋ출연. 견자단 도넛맨 pass했는데요. "가사가 잘들렸다"는 심사평.

그리고 레디 "쇼미더머니 치트키 안써도 우리 회사가 한국대표"라며 프로그램을 디스했던 레디. 평소에 몽환적이고 sensitive한 랩을 하는 스타일이라 경연 스타일이 아닐 거라는 예상이었지만. All Pass. 좋았네요. 심사평은 "비트 초이스가 좋았어요"


"우리나라는 디스하기에 너무 작지않냐"는 길ㅋㅋㅋ 그렇게 디스한 랩퍼 둘이 나왔는데요

우선, 메타를 "쇼미더머니 프로듀서였다가 욕해서" 디스한 랩퍼가 나오는데요 쿤디판다, ...? 4페일ㅠ탈락.

그리고 심바자와디, 하이라이트 소속이었는데 나가서 한국힙합을 디스했던 이야기가 나왔고요. "먼지 하나 묻지 않은 신발. 뱉어냈었던 말들이 뒷담화로 남지않도록 만나보자고" 등. "그분의 랩이 매력이 없었다 되게 별로였다"는 평. 

그리고 나오는 탕 수육↗ 수육↗ㅋㅋㅋ

날 것의 매력의 정상수ㅋ_ㅋ참가자는 쿠시와 친구를 먹었고요. 패스. "올드스쿨" 스럽다며 프로듀서의 사랑을 받았어요

그리고 "서출구" 올패스를 예상한다는 분위기가 만들어졌고요. 하지만 두 팀의 fail. "의미는 연결되었지만 사운드적으로는 별로없다./ 벌스들어가고나서부터는 잘하셨으니까 좋았어요"라는 심사평.


그 이후 비트 초이스가 아쉬웠던 참가자들이 나왔는데요 탑독 아톰도 그렇게 불구덩이로ㅠㅠ...



그후, 2차예고편에서 부각됬던 흰색 비니의 그 랩퍼 출연. MC면도.

원이 썬글라스를 쓰라고 했다고해서 쓴 면도ㅋㅋㅋㅋㅋㅋㅋ원 얼빠ㅋㅋㅋ편집ㅋㅋㅋ "난 너네한테 양육비 받아야돼"ㅋㅋㅋ 리듬감이 되게 재밌고요 칭찬받았고요ㅋㅋㅋ 대기실 난리ㅋ_ㅋ "면도는 역대급이다 이거 한번 더 듣고싶다 이번엔 선그라스 끼고 한번해줘" 해서 정말 앵콜공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밀리는 박자 잘탄다고 각 프로듀서가 탐냈고요. 면도는 일리어네어 좋아한다며ㅋㅋㅋ 이 음원은 다운받고 싶네요 ㅋ_ㅋ


아래 면도 2차 예선 듣기



면도 2차예선 가사

Ayyyy Ayyyy ambition ambition 내 동맥에 흐르는 피의 성분
Ayyyy 내 a.k.a. 82 God 난 대표해 한국
Ayyyy 작년에 Biggie Juicy 에 했지만 올해는 Trap 김치
다 듣고난 후 예상되는 반응 면도, He is so damm Good
내가 댑을 하는 이유 야망의 냄새를 맡기 위해. 누가 나보다 랩을 잘해 자신 있으면 골라봐 3차때
난 누가 오든 다 준비돼있어 turn up
Yellow and talented, Call me 'Inspir-Asian' man holup
난 너네한테 양육비 받아야 돼 Cuz bar aint ma daughter, but I keep raisin it for you Whooa
난 너네보다 한참 위, 쫓다 찢어져 가랑이. 높아도 너무 높아, 올라와봤자 기껏해야 내 발바닥 키스.
너넨 못따라 오지. 수준이 딱 가라오케.
몰랐으면 알아둬. 김치 면도
+
time is to get reach..?
livin young & wild & free, livin life wivly,,,,gation??
아까전부터 말했지 im about that? inspir-asian
너네도 쇼미더머니 im a steal it ?...?
도끼 ? 처럼 다훔치지 니 돈 니 맘 싹 다훔치지


그리고 요정같아요 잘생겼어요를 들으며 원이 나왓는데 잘생겼고요. 그리고 자이언티의 얼빠고백ㅋㅠㅠㅋㅋ 도끼와 더콰의 코멘트 또 웃기고요ㅋㅋ 일리어네어의 1페일ㅋㅋ그리고 심사평도 안좋았고요. 정말 쇼미4때가 더 잘했던거 같은 원ㅠㅠ  "(원이 주변을) 신경 쓰는게 보여요. 부담감을 느끼는 게 보여요. 그것을 좀 벗어났으면 좋겠고"라고 자이언티와 쿠시 토킹.


G2 는 역시 쩔  All pass "독보적인 톤이었다/ 카운터펀치를 먹은 기분 / 소리지를 때 좋아/녹화한 것들 중 가장 좋았어요/무거운데도 신났어요" 등의 좋은 심사평. 그레이는 1차때 가사절었지만 프로듀싱해서 만들 수 있었기에 1차 합격시켰다는 평.


이렇게 G2와 면도가 2차 경연에서 부각되었고요.


이후 존재인 등 실력파 랩퍼들 탈락. 참가자들의 심사기준에 대한 의심이 있었고요. 

이 의심에 대한 이야기에 이어지는 스내키챈, 가사를 까묵었었는데 이때 다시 마지막에 나왔고요. 비트는 좋은데ㅠ_ㅠ. 곧 가사 까먹었다가 다시 래핑. ...하다가 또 가사 실수. 연달아 가사 실수. 했는데 3pass. "전체적인vibe나 목소리가 좋아서" 가사실수에도 합격시켰다는 쿠시의 변. 그리고 논란에 대해 예상하는 출연자들. 

"이번 쇼미5 프로듀서들은 실수를 해도 감이 오는 참가자를 뽑을 것이다"고 1차부터 밝혀왔던 부분이 방송에 이어졌고요.


비와이의 무대 드디어

제이지 닮은 꼴ㅋㅋㅋㅋㅋ립밥매니아ㅋㅋㅋ 그렇게 띄워준 후 시작하는 비와이 무대. ......쩔....... 쩔.... "니가 나를 본다면 네 자세는 림보" 정말 가사처럼 본인가사에도 매너리즘이 없이 신선했고요. 심사평은 "성대가 야할 것 같아요, 목소리가 야해요/ 비와이는 말이 필요없죠" 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비와이 기독교?를 전해들은 길의 코멘트 "저 성가대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 등 프로듀서가 탐했고요.


비와이 2차예선 듣기




비와이 2차예선 가사

누군가의 래퍼에서 이제 난 네 래퍼, 실력 향상을 원하는 너는 나를 베껴,

너에게도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내 Ego, 내 팬의 실력이 당연 너보다는 Much better

올해는 작년의 비와이가 되고 싶은애들이 꽤 많아보여, 그건 큰 야망이야 최고가 되려는 거니깐 but Nobody Can like me

완전 구별된 놈, 짧은 머리의 Nazirite, im livin in da dream, 내 상태는 림보 네가 나를 본다면 네 자세는 림보, Because 내 위치는 맨 위치.

매너리즘에 깊이 빠진 넌 텔레비전에 비친 나를 배우겠지. 


우태운 / 보이비 / 씨잼 / 해쉬스완 / 도넛맨 / 레디 / 서출구 / 면도 / 원 / G2 / 스내키챈 / 비와이 / + 제이켠 / 샵건 등이 쇼미더머니5 2차예선 합격하는 장면이 송출되었어요!


+

추후에 2차합격자 37명이 공개되었는데요.

상 (데이데이 딜라 레디 면도 보이비 비와이 산체스 샵건 씨잼 우태운 조희철 지투 )

중 ( 김효은 도넛맨 백민혁 브레이 스내키챈 양홍원 원 정상수 )

하 ( 김승환 Mojae 서출구 이보 제이덥 황긍일 )

1패스 ( 김태정 릴러말즈 심혜지 이규환 이택민 자이언트핑크 제이켠 조승연 k9 틸다 )


에피2에서 가장 인상적으로 남는 건 역시 비와이와 면도. 씨잼

쇼미5만의 스타일인 레디와 스내키챈도 비트가 좋아서 경연이 기억나고요.

서출구와 원의 비쥬얼은 역시 아름답다


+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제이켠, 샵건의 2차 예선이 단독 공개 되었는데요,



제이켠은 음악을 하면서 사기꾼이라고 느꼈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랩으로 풀었지만 3페일로 간신히 합격했고요.

샵건은 All Pass. 호불호가 갈린다는 지인의 평을 듣고와 2pass를 예상한다고 했지만 심사위원의 평가는 "인위적이지 않은 지름이었다" 샵건은 1차에서도 그랬지만 가사에서 재밌게 느껴지는 표현도 종종보이고, 시간을 낚는다는 가사도 좋은 거 같아요ㅋㅋ


샵건 2차예선 가사

누가 따라오겠냐 샵 투더 G. 난 누구하나 도움없이 이자리.

내가 말하는 이자리는 위치가 아냐. you know me 내 행동은 필요없어 긴 말이.

하나 둘씩 날 알아가지. 그 맛이 너무 달콤해서 포기안해 아직

누가 따라오겠냐 샵 투더 G. 역시 난 아이돌보다 랩퍼가 어울려.

어둡고 습한 내 방 매일 모니터앞에 시계바늘에 미끼를 끼어.

내 자리를 깔고 또 세월을 낚고....


그래서 2화로 볼때의 쇼미더머니 우승후보는ㅋㅋ

씨잼 / 면도 / G2 / 비와이 + 미국예선참가자(?)가 강력한 것으로 보이고요ㅋㅋ

하지만 3화부터 방송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0^ㅋㅋ


그렇게, 3차경연 예고. 총 37명의 랩퍼 합격. 을 말하며 MC진표 아저씨가 돌아왔네요ㅋㅋㅋㅋ

그런데, 시즌사상 최초로 미국예선을 진행해서 같이 붙는 새로운 형식 오, 미국예선은 팀버랜드가 같이 심사했고요. 흑형들도 도전....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미국예선에서는 3명만 붙었나봐요

그렇게 3차예선에서는 디스쪽지........? 가슴에 상중하가 붙어있었고요...... 헐 기대를 높였어요.



쇼미더머니 3화 미국합격자 / 싸이퍼탐색전 이야기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