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5 배틀랩 미션 승자는? 면도 우태운 킬라그램 지투 복통랩, 해쉬스완 가사 우승후보 - 쇼미더머니5 4화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5 배틀랩 미션 승자는? 면도 우태운 킬라그램 지투 복통랩, 해쉬스완 가사 우승후보 - 쇼미더머니5 4화

ForReal 2016. 6. 4. 00:53
반응형

심사위원 중 그레이 비쥬얼 .......'0'....


아래 쇼미더머니5 4화, 배틀랩미션1 하는 모습들 이야기 / 줄거리 담았어요!

면도 vs 우태운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 그 내용도 보이고, 해쉬스완과 주노플로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죠!


먼저, 신분증도 없고, 여권 만들돈도 없었다고 제작진과 통화하던 레전더리 티모의 이야기가 나왔고요. 미국에서 못 온 티모 덕에 3차지원자는 41명, 홀수, 그래서 1:1 배틀을 위해 한명이 모자랐는데요. 그때 MissLA의 등장. 남자랩퍼들은 예쁘다며 칭찬했고, 여자랩퍼들은 미스엘에이의 랩실력에 크게 신경안쓰는 인터뷰가 나왔고요.


쇼미더머니5 4화 '천국과 지옥'


<모든 이미지는 mnet 쇼미더머니5 방송 화면 캡쳐입니다>


그리고 참가자들이 배틀상대를 지목하며 4화 시작^0^

슈퍼장인 스내키챈이 슈퍼루키 G2를 호명하며 프로그램 시작ㅋㅋㅋ "(상대로) 상 등급 생각하고 있어요."하던 스내키챈은 "누구나 이길 자신있어요"라는 인터뷰도 했습니다. 이렇게 배틀에 대한 기대 높였고요. 많은 지원자들이 스내키챈과 지투 배틀을 빅매치꼽았어요 그 외, 딜라?는 자이언트 핑크 이모ㅋㅋㅋ라 호명하며 상대를 뽑았는데 핑크이모왈"야 죽↗을래~"하는 부산억양이 웃겼고,

그렇게 꼽다가 마지막으로 남은 넷주노플로 / 해쉬스완 / 씨잼 / 비와이ㅋㅋㅋㅋㅋㅋㅋㅋ


김진표 "자 제 앞에 네 분이 계시네요"

씨잼은 비와이를 피하며ㅋㅋ 해쉬스완에게 어깨동무ㅋㅋㅋㅋㅋㅋ하지만..... 만놈만(=만날놈들은만난다)ㅋㅋㅋ


그렇게 일대일 배틀미션 시작!


첫 대결은

레디 vs. MOJAE

상과 하 등급의 대결로 시작. 모재가 지목해서 대결 성사. 그러고보니까 싸이퍼탐색전에 실수한 래퍼들은 일부러 상대에게 전력 약한것처럼 보여주려고 그런거 아니에요?ㅋㅋㅋㅋ 하지만 레디가 연습하는 계속 가사를 잊는 모습이 나오고, 머리가 멍하다는 레디의 인터뷰로 그거 아닌걸로ㅋㅋ 레디 가사중 "너는 그냥 랩하는 번역기 나는 내 우주를 여기에다 넣었지 / 난 그냥 내꺼하는 중 너네꺼 안뺏어" 가사가 좋았네요ㅋㅋ "펀치라인이 좋았어요" 등의 심사평, 결국 레디 합격.


플로우식 vs. 조승연

중화권 아이돌랩퍼라는 조승연이 플로우식을 지목해서 성사된 매치.  조승연이 지목하자 참가자들 화들짝 놀라고. 왜 뽑았냐고 물으니 그부분은 편집되어 없고 "무대를 해봐야되지 않을까요?"라고 인터뷰한 조승연. 플로우식은 아이돌인 건 몰랐지만 아이돌랩퍼와 비슷한 색깔이라며 조승연에 대해 평가. 

경연은 팀버랜드의 극찬받은 플로우식과 탈락위기의 조승연. 결과가 보이는 듯했고요. 플로우식 가사ㅋㅋㅋ가 좀 인상적이었다고 해야하나ㅋㅋ " 한국어로도 내게 힌주먹도 안돼 아니 반 주먹으로 살짝 스쳐도 혼수상태 김치싸대기 쳐맞고 성격이 삐딱해진 흥부같은놈..."진짜 배틀ㅋㅋㅋ김치싸대기ㅋㅋㅋ 조승연은 잘하는 아이돌랩퍼같았고요. 심사위원들도 조승연의 딜리버리와 박자감 등 되게 좋았다며 호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콰는 플로우식에게 "목소리가 멋있잖아요, 몇살때부터 그랬어요?"하며 질문ㅋㅋㅋㅋㅋㅋㅋㅋ대식이형 왈 "어... 한 열....다섯살?"ㅋㅋㅋㅋㅋㅋㅋ

심사위원들은 "저 목소리를 어떻게 이겨 / 저건 흑인한테도 안나오는 목소리 아니야? /쇼미더머니역사상 없던 톤"라는 플로우식에 대한 심사평.


우태운의 후드티.jpg


면도 vs. 우태운

올 화이트로 입고온 면도는 휴지까는 쇼맨십으로 등장. 우태운 후드티 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은 쇼미4때 본인캐리커쳐ㅋㅋㅋㅋㅋㅋㅋ라고 하고요.

배틀랩1R 가사 잊는 면도. 독 있는 우태운이 보엿고요. 첫 무대는 '우태운의 무대였다'는 심사평. 둘은 최초 동점으로. 그레이 핫서머 비트에 다시 랩하는 두 지원자. 2R, 그리고 심사위원의 우씨에 대한 반응도 좋았고요. 목소리와 톤이 좋다는 우태운에 대한 평. 그리고 결과는 다시 동점. 그리고 가사를 4-5개 더 준비한 면도라는 방송편집과, 비트는 트랩으로 선택했다는 편집. 다시 대결은 또 동점ㅋㅋㅋ 도끼는 면도를 보며 "이게 랩퍼지". 이번에는 각자 한 곡씩 준비해서 다시 배틀해야하는 두 사람. 준비하다가 잠시 담배태우는 우태운을 쫓아간 쇼미5카메라 우태운은 "설움이 많아가지고 여기에"ㅠㅠ...시청자로 보면서 좀 그냥 ep3에서도 그렇고, 우태운청년이 좀 안쓰럽고 그러합니다ㅠ_ㅠ.... 그리고 한번 더 무대 후, 면도 합격. 심사위원들은 카메라를 보고랩하는 우태운의 태도가 맘에 안든다는 인터뷰로 탈락시켰는데요. 음 동점이 여러번 이어진 배틀인데, 그 인터뷰들이 시청자로서 매끄럽게 이해가 안가게 보이기도 했어요. 쇼미5 4화 최고의 노이즈포인트가 되었던 대결. 그리고 대기실의 면도와 우태운이 나누는 뒷이야기. '1년동안 맘고생 심했지'라는 면도의 말에 그렇다고 하는 우태운.


<면도 우태운 배틀랩 대결 영상>


ㅋㅋㅋㅋㅋㅋㅋ


슈퍼비 vs. 릴러말즈

슈퍼비는 싸이퍼때 주먹을 날렸던 "이름 말안할게요 그냥 너 여기와서 서"라며 릴러말즈 지목ㅋㅋㅋㅋㅋㅋ"제가 휠체어를 준비해놨어요 그거 타고 집가면돼"ㅋㅋㅋㅋ하는 슈퍼비ㅋㅋㅋ  다른 참가자들은 이둘의 빅재미를 기대햇고요. 연습시간 그림이 웃겼어요. 그리고 경연, "이길수 있겠어요? 슈퍼비 장난아닌데?"라는 심사위원의 질문에 "저도 장난아니에요"하는 릴러말즈.ㅋㅋㅋ배틀에서는 슈퍼비는 쩔게 잘하다가 가사를 잊었고요. 심사평은 릴러말즈 랩은 별로라며 결국 슈퍼비 합격. 슈퍼비 원가사 원래 준비한내용 궁금해요ㅠ


슈퍼비 가사

prove prove 마이 나의 영 마카벨리. im nasty like poo-poo

내 그브는 줄 늘어져 후근한 아빠 팬티.

국 중심에서 우뚝 like 충

히비디합 힙합과 나는 불과 기름이야.

비트 위에 뜨겁게 타는 랩을 얹을 때 기분이 좋아.

.....? 재방송. 그건 개나줘.


산체스 vs. 이보

헤어밴드 착장을 하고온 산체스 아주머니ㅋㅋㅋㅋ 산체스는 재밌는 가사가 보였고요. 심사평은 "더블링도 쳐주고 막"ㅋㅋㅋ도끼는 산체스보고 재밌어 죽으려고 하고요ㅋㅋㅋㅋ

산체스 가사

its the come-up 시즌5 stunner

난 친구없어 인맥힙합 아냐 노노. 작가들은 물어봐 내 전화번호.

I drive 현역 래퍼s Crazy without 운전면허. 내 앞에서 재롱부려봐라 보노보노

I dont wanna be no 민호. No I aint your 빈지노, I just wanna be me 나답게 열심히

기획사 치트키는 불태웠어 이미. 쇼미떨어져도 울지않아 feel me

오빠 한가할때 사진이나 찍어놔라 미리

인정해 MCs 긴장해 fassnakuh 등장에 놀랐어 현장엔 다 영혼 놓고왔어. 장례식장에

랩 안할거면 슈스케나 가라 이참에.


21개팀의 3차 참가자들은 4팀의 심사위원이 준 비트를 선택해서 랩미션을 하는 방식이었는데, 쿠시 비트는 좀 어려워서? 지원자들이 피했나보고요ㅋㅋㅋㅋ 하지만 쿠시의 비트를 선택한 정상수 아즈씨가 그 다음에 나왔어요.

정상수 vs. 킬라그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심사위원들 코멘트 너무 웃겨여ㅠㅠㅠ 상수형이 알러뷰를 안하니까 서운한 심사위원들ㅋㅋㅋㅋㅋ

배틀장에 들어온 여유없는 정상수아즈씨. 배틀 상대는 킬라그램과였고요. 직접 정상수 아저씨가 뽑았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져서 같이 하고싶었다"고 이유. 하지만 연습때ㅋㅋㅋㅋㅋㅋ "제가 더 완성도가 높습니다 -->[연습후] (킬라그램) 짱 잘합니다"로 흔들리는 상수 아즈씨ㅠㅠㅋㅋㅋㅋ

그리고 쿠시의 비트가 나오는데.... 비트 좋은데.... 실수한 정상수엉아 ㅠㅠ 킬라그램은 kill it이네여. 특히 음색특이한 자이언티가 킬라그램보면서 좋아하는 표정이 많이 나오는 것처럼 보였어요. 킬라그램 심사평은 "처음뵜지만 놀랐어요 저정도로 잘할지 몰랐어요. 요리사가 칼로 무를 써는 듯한 랩."

킬라그램은 화려한 스타일, 정상수씨는 정직한 랩인데. 쿠시의 비트가 사실 정박에 하는 랩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쿠시는 일부러 본인 비트 골라준 것 같은 상수친구의 탈락에 괴로워했어요ㅜㅜ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상수 아저씨는 '다음시즌에 또'라고 말하며 작은 뒷모습으로 사라졌고요ㅠ


<정상수 킬라그램 1대1 배틀랩 미션 영상>


킬라그램 가사

im from the westside 내 늘어나는 뱃살

랩할거야 난 내가 랩을 접는 거는 백살

예쁜 마누라와 패밀리 오 예 we rep now

makin big move worldwide 우린 맨날봐 안해도 take minds

Let me break down minimal Flow so hot feel animal

누가누가 잘하나 i dont care anymore

its about that one love But im takin over

나는 말할 걸 말할 뿐 너는 가는 길 가라 좀

i wit the realest 네가 오면 I gotta go

uh 난 평화로 니들을 다 쏴버렸네

형들 나오면 니들은 삼겹살처럼 썰려



원 vs. 이규환

1,2차 긴장했던 모습으로 좋은 모습이 아니엇던 원. YG큰형님에게 불려가기까지 했다는ㅋㅋㅋ 2차때 간신히 살아남은 '사슴' 이규환을 원이 직접 선택했고요.ㅋㅋㅋㅋ그런데 방송엔 나간다며 좋아하는 이규환ㅋㅋㅋ 원이 긴장이 풀린 이유가 보이기도 했고요.

하지만 랩미션에서 이규환파트 후 다시 틀린부분부터 뱉는 원은 YG회장실에 불려간 뒤 독기를 품었나--; 그래서 이겼고요. 합격.



제이켠 아저씨 쇼미5 4화 명짤생성.jpgㅋㅋㅋㅋㅋ a.k.a. 가래떡먹을래.jpg

왜하필 가래떡이져ㅋㅋㅋㅋㅋㅋㅋㅋ

서출구 vs. 제이켠

서출구는 쇼미4때 1:1배틀에서 신경전했었던 그림이 나왔고요. "내가 이길수 있는 상대"라는 것을 염두에 둔 선택은 제이켠. 제이켠ㅋㅋㅋㅋ 인터뷰에서 "이번에도 싸우면 나는 꼰대가 되겠죠. 핵꼰대"ㅋㅋㅋㅋ ㅋㅋㅋㅋㅋ둘의 연습시간 "가래떡먹을래?"ㅋㅋㅋㅋㅋㅋㅋ로 분위기푸는 제이켠ㅋㅋㅋㅋ 그리고 비트선택까지 잘맞고ㅋㅋㅋ 훅도 잘쓰고ㅋㅋㅋㅋ 환상의 호흡! 이라는 자막ㅋㅋㅋㅋ

하지만 배틀무대. 가사잊은 제이켠ㅠㅠ....... 서출구도 가사를 잊고ㅠㅠ..... 총체적난국이 된 무대ㅠㅠ긴장없이 너무 훈훈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 뒤, 동점으로 다른비트에 재대결했고요. 결국 서출구 합격. 비장한 표정으로 떠나는...... 시인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서출구....약간 고조선 스타일로 보이기도 했어요 나랑 잘맞겠다^^......!ㅋㅋㅋㅋ

난 의식있는 정통 랩퍼니까♡

서출구에게.jpgㅋㅋㅋㅋㅋ 역시 엠씨는 엠씨


샵건 vs. 김승환

이 이어졌고요. 귀막는 쿠시. 샵건은 오버페이스다. 요란하다는 평. 아 도덕코멘트ㅋㅋㅋㅋ"엄마밥줘!"같다고. 


그리고 이어지는 배틀들은 심사위원에게 수준 미달로 느껴졌나보고, 심사위원들은 지쳤고요. 그 와중에 주노플로의 등장.




주노플로 vs. 해쉬스완

주노플로가 싸이퍼에서 별로였다고 생각했던 해쉬스완을 지목하면서 대결성사. 랩하기전에는 쭈구리모습의 해쉬스완. 과연 랩은 어떻게할까 궁금했고요. 플로우 타는데..........해쉬스완 좋은디요 해쉬스완 좋아용 특히 프로그램에서 그려진 해쉬스완이랑 가사랑 연결시키며 보니 더대박. 대결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레알마드리드랑 바르셀로나랑 붙은거야"라는 평. 그리고 미국예선에서 온 주노플로를 제치고 해쉬스완이 합격했어요. 해쉬스완에 대한 평은 "스타일이 독보적이었어요"

결국 해쉬스완이 3차 무대에 등장할때 '(2차때 어떻게했는지)기억도 안나는데 올패스야...'라고 들었지만, 미션 후, '해쉬스완은 모기같다 쫙 빨아낸다'라는 평과 함께 이번에도 4:0 올패스로 올라간 해쉬스완.

<주노플로 해쉬스완 대결 영상>



해쉬스완 1대1 배틀 가사

니 머리 위를 넘어서 어차피 널 보기도 전에 죽을테니 필요없어 복면.

자 이제 누가 셜록 날 잡아봐.

내 표식은 반다나야. 칼을 가는 일만해서 아직은 초췌한 나.

뒤집어질때 들을 소리. '스완이 최초야'

Lookin at ur lady finally on my table

또, People who u came with 다 뺏어 from the ...

그 전에는 안끝나 내 일은. Swan has ...?

내 수리검에 베이지.

some rookies gonna crazy at me 난 그 래퍼들의 데일리룩. like a ninja

토끼를 이긴 거북이는 그냥 동화일뿐야.

난 아무것도 모르는 널 보며 웃는 중.

나는 숨어있던 게 아냐. 단지 니가 못볼뿐.




G2 vs. 스내키챈

잔인한 게임. 초반 가사실수 랩퍼매치ㅋㅋ 중간에 맹장수술한 G2. 사자후가 강점?처럼 들렸던 지투는 힘빠진 사자ㅠ? 그리고 두 지원자 모두 가사실수. 그리고 지투 합격. "스내키챈은 발성이 약해"라는 평. 지투의  "울면서 랩하는" 것이 강점처럼 들렸다는 심사평ㅋㅋ심사위원은ㅋㅋ복통랩ㅋㅋ이라고했고욬ㅋㅋㅋ "(스내키챈) 랩이 일정하다보니까 충격적인 부분이 적었고요. / 지투가 더 랩쟁이 같았다"라는 심사평들.


그리고 빅매치는 다음주로........ㅠ.......그러지마ㅠ

씨잼  vs. 비와이 : "참가자 보는 기분이 아니었어요. 공연보는 느낌이었어요" 라는 평이 있었고요. 더 궁금해지는.... 두 랩퍼의 대결. 면도 우태운 배틀랩을 보아 두 랩퍼 모두 붙이지는 않았겠죠? 


"씨잼은 우리와 함께......."라는 심사위원 합격 말하는 장면ㅋㅋㅋㅋ 이거 예고편 또 낚는 편집이겠죠?ㅋㅋㅋ 그때 비와이가 마이크를 잡고 말하는데......


그리고 비와이와 씨잼 서로에게 한 말.ㅋㅋㅋㅋㅋ

씨잼왈 "비와이 마지막 시간이 될 것 같은데 수고하셨습니다."

비와이 왈 "잼잼, 우리가 붙으면 넌 떨어지니까...."



그리고 5화에서 나오는 심사위원 공연...... 관중들 부럽당.....................또, 쇼미5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래퍼와 프로듀서가 만나게 되는데요. 서로 골라야 열리는 '선택의 문' ?_?


방송을 통해 나온, 3차 1대1 배틀랩 합격자 레디 / 플로우식 / 면도 / 슈퍼비 / 산체스 / 킬라그램 / 원 / 서출구 / 샵건? / 해쉬스완 / G2  등.


이번화를 보고 좋았던 우승후보(?)는 플로우식, 면도, 킬라그램 등과.........그리고 아마느낌이 있긴하지만 신선했던 해쉬스완. 아닐까요?_? 그리고 개인적으로 슈퍼비좋은데ㅠ_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