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5 선택의 문, 쇼미더낚시왕5, 자이언티 쿵, 리쌍팬 매드클라운, 짝사랑이 싫은 그레이, 4위먼 도미닉 - 쇼미더머니5 본문

기타/tv

쇼미5 선택의 문, 쇼미더낚시왕5, 자이언티 쿵, 리쌍팬 매드클라운, 짝사랑이 싫은 그레이, 4위먼 도미닉 - 쇼미더머니5

ForReal 2016. 6. 11. 00:28
반응형

  쇼미더머니5 5화의 제목은 '부활'이었고, 패자부활전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흘리며 시작했어요.

주노플로 우태운이 아쉬웠다는 이야기로 시청자를 토닥토닥하고 "갑자기 누가 아파서?"라는 이야기로 희망을 주려다가 자막에 "쇼미더머니는 패자부활전 없습니다" 나왔네요ㅋㅋㅋ



그리고 이어지는 혜지와 미스LA와의 대결.

심혜지는 살벌한 가사로 1차 예선 합격했었다고 하는데요. 이길 수 있다는 느낌이 와서 미스엘에이를 지목한 심혜지. 언어의 장벽에 준비가 어렸웠던 장면이 나왔고요. .....심혜지 괜찮은데....음? 음? 땜핑좋다며 미스 LA 합격.


브레이 vs. 도넛맨

실력파 래퍼 배틀이라며 소개되는 이 매치. 견자단캐릭터로 심사위원들이 농을 던졌고요.ㅋㅋㅋ 미스틱에 있는 브레이. '잘되면 회사에 복수한다'ㅋㅋㅋ라고 했던 브레이. 심사평은 도넛맨은 "음원 듣는 것처럼 안정적이었고 깔끔했다"는 평 '칼로 찹찹'이 심사위원을 사로잡았고요. 두 랩퍼 다 좋은 무대. 도넛맨 합격.

ㅋㅋㅋ땡그란 눈에 화가 가득ㅋㅋㅋㅋㅋ 브레이아저씨

도넛맨의 칼로 찹찹 "찹찹이 신선했다" "영춘권같은 랩을 보여줬다"는 평ㅋㅋㅋㅋ


김효은 vs. 김태정

더콰가 1차때 딱 한명 건졌다고 극찬한 목소리 좋은 김효은. 그리고 더콰의 선택이었던 김태정. I kill you로 배틀랩을 시작하는 김태정은 가사가 배틀에 맞게? 공격적이었어요. 그래서 김태정 심사평은 "싸움못하는애가 싸움잘하는척하는 것 같았다"는 길의 평. 더콰는 "좀더 확실하게 세게 갔으면 어땠을까"라는 이야기했고요. 김효은 합격

김효은 목소리는 쌈디 뺨치는 것 같은데요?_? 목소리쩐당 믹스테잎 검색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씨잼과 비와이ㅋㅋㅋ이야기.....과연ㅋㅋㅋㅋ 그것은ㅋㅋ역시ㅋㅋ 예고편은 낚시였ㅋㅋㅋㅋㅋ네요ㅋㅋㅋㅋ

비와이는 배틀상대 지목에 불려나가서 제이덥을 상대로 호명했고요. 씨잼은 지목에 다른 랩퍼 백민혁 지목

ㅋㅋㅋㅋㅋㅋㅋ 씨잼 왈 "저 비와이랑 고1때부터 만났거든요 비와이가 '라임'이 뭔지도 모를 떄부터"

그리고 비와이 인터뷰는 "씨잼이랑은 아직은 뭔가... 결승에서 만나고 싶어요"라는 인터뷰


비와이 vs. 제이덥

무대전에 립밥을 바르고 시작하는 비와이는 랩하면서는 얼굴이 벌게지며 비와이 랩이 이어졌고요. "내방엔 ~ 목소리의 소란이 가득해"가 기억나고요. 비와이에 대해 "(좋게 들리는)랩의 치트를 좀 안거같아 /  비와이 벌스는 충격적. 오늘 공연 중 탑 벌스"라는 심사평. 비와이 합격.

<비와이 3차 영상>


씨잼 vs. 백민혁

씨잼 본인이 "대한민국 최고 랩퍼의 연습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는"이라고 말한?대상은 백민혁. 씨잼은 퍼포먼스와 함께 했어요ㅋ 비트 좋은데 편집된 부분만 보면 별로 그렇게 끌리는 무대가 아닌거 같기도 하고. "참가자보는 기분이 아니었다. / 여유롭게 했다"는 씨잼 심사평. 씨잼합격

그렇게 21명의 래퍼가 1대1 배틀을 통해 3차에서 합격했고요.


21명의 합격자는 누구냥

씨잼 비와이 킬라그램 면도 원

자이언트핑크 산체스 도넛맨 김효은 미스엘에이

해쉬스완 플로우식 데이데이 슈퍼비 지투

레디 샵건 서출구 이택민 조희철

?ㅎ..ㅏ...한명누구지... 보이비!

프로듀서 특별 공연이 이어졌고요. 참가자들이 프로듀서 투표ㅋ_ㅋ 예정


먼저 프듀 공연 준비과정이 나오는데,

ㅋㅋㅋㅋ 쌈딧돈을 주워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여기 왜 끼고있는 도끼

ㅋㅋㅋ쌈디는 쌈딧돈ㅋㅋㅋㅋ뿌리는 것을 준비했어요ㅋㅋㅋ 

일리네어는(흰색으로) 칠한 마이크를ㅋㅋㅋㅋ chill한 마이크라며 준비했어요ㅋㅋ 근데 진짜 무대에서 흰마이크가 간지긴 했어요ㅋ_ㅋ

길매드클라운 팀은 삐끗하는 장면이 나왔어요ㅋㅋㅋ 그리고 계속되는 길의 매드클라운 결혼에 찡찡 매드클라운이 리쌍의 광팬이었고, 그래서 이름이 리쌍 <광대>를 영어로 한 클라운을 따서 지었다는 더콰아저씨의 인터뷰.ㅋㅋㅋㅋ 이건 농담인지 진짜인지ㅋㅋㅋㅋ 준비하는 뒤에 헤이즈도 보였어요ㅋㅋ

다른팀은 기존곡을 공연했다면 쿠티팀은 둘이서 신곡을 만들어 준비했다는 인터뷰. 쿠시/자이언티는 비밀병기를 준비했다고....

ㅋㅋㅋ대기실에서 쿠시는 10년만에 무대ㅋㅋㅋ라며ㅋㅋㅋ8년으로 번복했더니 길아저씨 왈 "어디 장터에서 공연한 거 있을 수도 있어"ㅋㅋㅋㅋㅋ


그렇게 공연시작.



일리어네어 공연

그리고 일리네어 공연부터 시작했어요. 무대위에서 보니 더콰 아저씨 엄청 달라보여여ㅋㅋㅋㅋ 머시씀ㅋㅋ조명이 좋은가ㅋㅋㅋ더콰 1life 2 live 부터 시작. 독투는 '내가' 무대. "내가 망할것같애?" 쇼미5에서 이노래를 들으니까 쇼미1화 그 일리네어 일없네요 아저씨가 떠오르기도 하고ㅋㅋㅋ 그렇게 막무대는 연결고리로 끝

났어요."힙합 랩 본연의 멋을 그대로 보여줬다(보이비) / 아무것도 없이 그렇게 멋있게 하는게 좋았다(플로우식) / (비와이)너무 예상대로 흘러갔다"라는 참가자 평.

일리어네어 싸인즈 업ㅋㅋㅋㅋ

그레이 미니하트.jpg ㅋㅋㅋㅋㅋ

자쿠 아저씨들의 쌍 미니하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OMG 공연

두번째는 에오엠지. 그레이 하기나 해로 시작ㅋㅋㅋ 그레이 미니하트 그리는 거 재밌어하는 독투ㅋㅋㅋㅋ 플로우식은 "야...악...간..."이라는 말로 많은 것을 표현 ㅋㅋㅋㅋ 평ㅋㅋㅋ 반면 레디는 "에오엠지 가고싶어요"했어요. 그리고 쌈디 등장. 인트로는 힘줬고요. 이어지는 '사이먼도미닉' 곡 나오는 거 맞추는 심사위원들 웃겼고요ㅋㅋ "그때보다 순수한 걸 이제 못 내놓네"ㅠㅠ가사가 박혔고요. 그리고 '돈은 거짓말 안해' 하다가 돈이 쏟쳤고요ㅋㅋ 김효은 샵건이 에오엠지에 갈 것처럼 좋아했고요ㅋㅋ


쿠시 자이언티 공연

그 다음팀 쿠시와 자이언티. "새로운 시도를 하고싶은 분이라면 우리팀을 고를 것 같아요"라는 자이언티의 인터뷰. '쿵'이라는 곡으로 자이언티 리프트타고 올라오며 시작. 뒤에 가사나오면서 퍼포이어졌고요. 곡 좋은데여..... 실시간 검색어 올라갈 것 같아요 비트 진짜 좋아용. 또 들으니까 멜로디는 처음들었을때보다......  "확실히 존재감이 좀 달랐던거 같아요 / 사람자체에서 나오는 아우라가 좀 달랐던 거 같아요"라는 자이언티에 대한 비와이의 참가자 평. 그리고 Machine gun 이란 곡이 이어졌어요. 쿠시와 자이언티가 같이 공연ㅋㅋㅋ근데 도끼가 쿠시 랩하니까ㅋㅋㅋ 10년?만에 무대선거거라서ㅋㅋㅋ 낯서니까 그런지 엄청 좋아했꼬요ㅋㅋㅋ 그렇게 비밀병기가 등장했고요. 송민호 등장ㅋ_ㅋ "네 머리에 한발, 네 가슴에 한발, 네 귓구멍에 한발 머신건"하는 훅. ㅠ이거 Machine Gun 음원 나오면 듣고싶어요ㅠㅠ 킬라그램은 "핵폭탄이었어요 머신건이아니라"하며 극찬? , 보이비는 "머신 건이라는 노래가 자이언티가 아메바에 있을때 들려줬던 노래거든요 거기서 그것을 들으니 묘하더라고요"라고 아메바에서 함께했던 보이비가 말했고요.

심사위원들은 머신건을 땡벌ㅋㅋㅋㅋㅋ로 바꾸고ㅋㅋㅋㅋ


쇼미5 위너 송민호ㅋㅋ

<쿠시, 자이언티 팀 공연 영상 : 자이언티 - 쿵 (저 밑에 가사), 쿠시 자이언티 송민호 - 머신 건 영상>


쿵 가사 정리

제일 먼저 기억나는 건 새까만 벽에 걸려있던 마이크 3만원.

어머니가 쓰시던 노트북에 깔았던 빨간색 마름모

그때부터였지. 열릴곱, 열여덟, 열일곱, 열여덟.

다이나믹듀오, 원타임, 핫뜨거 Oh yeah 이런 건 처음 들어.

쿵쿵쿵 옆집 사람들은 날 싫어해. 시끄러워 게임 그만해. 컴퓨터 끄고 공부나 해. (게임아닌데)

지금 들리는 박수 소리는 가끔 어색해

쿵쿵 그 때 난 짝짝 소리를 듣게 될 줄은

그레이 로꼬 크러쉬 엘로 다 잘지내

각자 자리에서 빛나고 있지 존나 멋지게

가끔 소주한잔 땡길 때 못보는 게 씁쓸해

근데 씁쓸해도 어쩔 수 없지 갈 길이 멀기에

조명이 꺼지면 우린 어디에 있을까 그게 궁금해

Im still on my way 여전히 여기 이 자리

내 가족 내 친구 우리동네 이 거리

Im still on my way  난 바뀐 게 없지 거의 없지.

쿵쿵 시끄러워 쿵쿵


자이언티 쿠시 팀 무대"무삭제 풀버젼" 영상




 길 앤 매드클라운

마지막은 길 앤 매드클라운 공연. ㅋㅋㅋ 과연 매드클라운이 가사를 까먹을지 참가자들이 궁금해했고요. 매드클라운 '나쁜피'부터 시작. 즉흥교 랩교하며 길아저씨 허니패밀리 옷갈아입고 나왔어요ㅋㅋㅋㅋ 힙합조상님 패션. 이어지는 TV를 껐네 공연. 그리고 헤어지지못하는 여자 떠나지못하는 남자. "개리형없는 리쌍콘서트 보는 기분"이라는 쌈디의 말. 정인누나나오시고. 반면. "무게감 있는 공연을 본 거 같습니다."라는 지원자 평. 그리고 앵콜요청. 공연보러온 피앙새에게 '각지고 모난 세상속에서 내가 너의 동그라미가 되줄게'ㅋㅋㅋㅋㅋㅋ하던 매드클라운ㅋㅋㅋㅋ



그나저나 카메라에 잡히는 여자관중들 예쁘네영ㅋㅋㅋ


그리고 투표결과는 도끼는 '멋을 잘 보여준 팀' , 씨잼은 '카리스마 존재감 압도적이었어요'하며 투표한 팀 인터뷰하는 장면이 나왔고요.

팀 정하기 방식이 달라졌는데ㅋㅋㅋ "선택의 문"ㅋㅋㅋㅋ 호명하는 랩퍼는 선택의 문앞에 서고, 프로듀서 팀도 문 반대편으로 서야했고요.ㅋ

ㅋㅋ투표 받은 수만큼 프로듀서가 가져가는 베네핏이 달라진다고. '랩퍼 선택권' 랩퍼 선택 기회를 투표받은 만큼 받는 것이었나봐요.


투표결과

1위 자이언티 쿠시ㅋ_ㅋ(9표) "카리스마가 달랐어요 신선하고 충격적으로 다가왔어요"라는 랩퍼들이 선택한 이야기. 

2위 길 매드클라운(6표)

3위 일리네어(4표)

4위 쌈디앤 그레이(2표)


ㅋㅋㅋㅋㅋ쇼미5 그만못둔다는 그레이. '엄마아빠가 TV나온다고 기다리고계신데'ㅋㅋㅋㅋ하는 회색엉아ㅋㅋㅋ


ㅋㅋㅋㅋㅋㅋ표가적어서 고백을 섣불리 못하는 거죠.

4위먼도미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은 4위라서 대쉬못한다는 불평ㅋㅋㅋ잼ㅋㅋㅋ


그렇게 선택의 문이 시작되었는데요ㅋㅋㅋ 랩퍼들이 어느팀으로 갈까 궁금 잼ㅋ-ㅋ


씨잼이 먼저 불렸고요 씨잼에게 나가는 길과 쿠시. 그리고 씨잼의 선택은ㅋㅋㅋㅋ 쿠시팀ㅋㅋ


일리어네어 둘이 엄청 신나고요ㅋㅋㅋㅋㅋㅋ 더콰 할배의 거의기쁨조 도끼ㅋㅋㅋ

플로우식 선택의 문 시간ㅋㅋㅋ 일리네어가 나섰고요. 플로우식도 거기 있을 거 같은데 통했당ㅋ....


서출구 선택의 시간ㅋㅋ 쿠시의 문앞에 섰는데 프로듀서 아무도 안나왔...ㄷ...ㅠ.....돌아가는 서출구.


산체스 선택의 시간. 일리네어를 선택했지만 아무 프로듀서도 안나갔고요.

조희철, Miss LA, 도넛맨 도 일리네어 선택했지만 일리네어는 자리에 앉아있었고요.


해쉬스완 선택의 시간. 해쉬스완은 쿠시팀선택ㅋㅋㅋ 4위먼도미닉 굴욕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대랩퍼 보이비길 매드팀과 매칭.ㅋㅋㅋㅋ 되니까 쌈디 왈"랩은 역시 지구인이죠"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4위먼허세

에게는 에오엠지와 쿠시팀 프로듀서가 나갔는데요. 에오엠지로 간 지투ㅋㅋㅋㅋ 쌈그가 "지투는 사랑입니다 짝사랑은 싫어"ㅋㅋㅋㅋㅋㅋ하는데 그레이 아즈씨 웃는 거 잘생겼네....

수퍼비일리네어 문앞에 섰는데. 숨어있던 일리네어ㅋㅋㅋㅋ 김효은일리네어와 팀이 되었고요.


은 에오엠지 선택, 쿠시가 원 선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위먼도미닉ㅋㅋㅋㅋ "근데 갑자기 문이 열리고, 원이 서있고 우리뒤에 숫자는 원."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디 선택의 시간. 레디는 에오엠지 공연보고 좋아하던 장면이 나왔는데요. 자이언티와 매칭된 레디.


그리고 킬라그램 선택의 시간ㅋㅋㅋㅋ 쿠시는 '우리 상수'ㅋㅋㅋㅋㅋ의 몫까지 킬라그램에게 관심을 쏟는다며 말했고요. 헐 킬라그램은 쿠시팀 합류.


면도는 3차때 잘 못해서 선택을 받을지 불안해하는 인터뷰와 선택의시간을 시작했고요. 면도는 일리네어 선택.ㅋㅋ 일리네어도 면도 댑 포즈를 하며 면도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3차때 실망스러웠던 면이 있었기 때문에 고민을 했고, 하지만 일단 랩이 괜찮아요"라며 뽑았어요.


이렇게 일리네어는 참가자 의자 꽉찬상태.


"어떻게 보면 팬심이죠"라며 비와이는 일리네어 앞에 서는 그림이 나왓고요. 비와이를 향해 마지막 표를 과감하게 던지는 쿠시팀과 에오엠지.

과연 결과는?_?ㅋㅋㅋ


이렇게 선택의 문 현재까지 매칭된 프로듀서와 랩퍼

일리네어 :  플로우식 - 면도 - 수퍼비 - 김효은

에오엠지 : 지투

길매드 : 보이비 - 샵건

쿠시티 : 씨잼 - 레디 - 킬라그램 

그리고 다음 이야기는 랩퍼 매칭 그리고 '팀원교체'이야기도 나왔고요.

이번화 제목 "부활"은 왜나온거죠?..................................................쇼미더낚시왕5ㅋㅋㅋㅋㅋ 역시는역시 낚시는 낚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