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5 디스 팀배틀, 맘 편히 비행소년 가사 영상, 샵건 눈물, 서명원, 씨잼 ayo 뮤비, 레디 시골영감, 레디 방탄소년단 - 쇼미더머니 e07 7화 악의는 없다 본문

기타/tv

쇼미5 디스 팀배틀, 맘 편히 비행소년 가사 영상, 샵건 눈물, 서명원, 씨잼 ayo 뮤비, 레디 시골영감, 레디 방탄소년단 - 쇼미더머니 e07 7화 악의는 없다

ForReal 2016. 6. 25. 11:03
반응형

지난 6화에서는 음원미션을 통해 각 팀의 참가자들이 3명이 되었죠.


김효은/ 킬라그램 / 산체스 / 데이데이가 6화에서 바이바이ㅠ-ㅠ했고,

쇼미더머니5 7화 '악의는 없다'가 시작되었어요


진짜 악의는 없나요?_?ㅋㅋㅋ


다음 미션은 팀배틀 미션. a.k.a 디스배틀

"너무.... 이제는 디스하기 싫은데"로 인터뷰한 슈퍼비는 과연ㅋ.ㅋ


배틀은 팀마다 3명있으니까 매치당 3라운드로 진행,

그리고 탈락랩퍼40명+일반관객60명 의 투표로 승패결정, 탈락랩퍼들 보는 거 좋았어요 ㅋㅋ


에오엠지팀에게 1팀에게만 주어지는 팀선정권이 돌아갔고, 쌈디팀원들 회의 후에 YG를 상대로 선택했어요

그래서 일리어네어 vs. 길매드팀

에오엠지 vs. 와이지


그래서 일대일 매치는 아래 6매치

비와이 - 씨잼

서출구 - 원

G2 - 레디

보이비 - 면도

슈퍼비 - 샵건

도넛맨 - 플로우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와이가 씨잼을 뽑은 인터뷰에 씨잼 왈 "오~~~↗ 이시키.." :이렇게 시청률 매치 성사되었어요

고1때부터 같이 랩?하고 크루만들고 그런 비와이와 씨잼


(킬라그램 떨어졌다고 우울하다가 ) 디스배틀한다고 신난 서출구가 나왔고요.

음 기대되는데...

YG사옥 출입금지당한 원.jpgㅋㅋㅋㅋ


G2와 레디는 하이라이트 매치로 붙게되었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쿠팀 입의 자쿠를 잠가버리겠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팀배틀 준비?

면도는 카페회의때는 골스워리어스 옷? 입고왔었는데, 스튜디오때는 슈퍼비가 골스유니폼 입고ㅋㅋㅋㅋ 옷 돌려입기?를 보여줬고요ㅋㅋㅋ


그리고 이번 쇼미5에는 디스 준비하는 서로의 팀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며ㅋㅋㅋ 분위기? 분노게이지를 올리는? 것이 나왔어요ㅋㅋㅋ

길아저씨는 슈퍼비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디스배틀을 하려고 태어난 애 ㅋㅋㅋㅋ라고 불렀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준비영상에서 길 아저씨는 VJ가 되었고 작업실에서 밤새는 길매드팀. 반면 샵건에게 전화해서 "스윙스 랩레슨"이야기르 빼달라고 전햇다는 슈퍼비이야기가 나왔어요.....ㅠ 지난 쇼미4에서 그걸로 디스당했죠.


그렇게 시작되는 디스미션, 팀배틀.

길매드 팀 랩퍼들은 머리가 다 바뀌어서 왔는데ㅋㅋㅋㅋㅋㅋ "타락한 솔리드"ㅋㅋㅋㅋ김진표아저씨의 이야기ㅋㅋㅋ



1라운드는 플로우식과 도넛맨

딜리버리 좋은 도넛맨이 다른 팀의 기대를 받았고요, 반면 '도넛요리해왔는데 드실분있으세요?'하는 플로우식ㅠㅋㅋㅋ

"인생을 그려, I can tell that you artists are sketchy. Bad kid 도넛맨, 상대도 안되는 아마츄어"하는 플로우식

"할아버지래퍼 가래침이 목에 껴. flowsucks"하는 도넛맨.

하지만 도넛맨 비트초이스가 아쉬웠다는 다른 참가자 평, 반면에 플로우식이 준비한 게 많고, 상대 참가자 얼굴에 대고 랩 하는 게 통쾌했다는 도끼 평. 등이 나왔어요.



2라운드는 면도 보이비

면도는 국화꽃을 던지며 시작. 아 그래서 검정 수트구나 "지구인따라 쇼미더머니 나와, 지구인따라 탈락... 길있어도 길 안보여"하는 면도. 하지만 다른참가자들은 별로 꽂히지않는 다는 평.

"너는 그냥 옥동자닮은 크라운제이" + "난 널 깔게 없어 넌 쇼미3수밖에 한게 없거든, 넌 날 꺾지 못해 난 무모증"하며 딱 모자를 벗는데 그때 보이비에게서 개코가 보이기도 했어요;;;;;;;;; 보이비 랩에 대기실 참가자 리액션이 폭발했어요ㄷㄷ



3라운드 슈퍼비 샵건

그리고 비트없이 하는 슈퍼비. 반면 샵건은 강하게 준비잘해온 모습이 보이다가 가사...를...까...묵...ㅠ.......ㅠ.....ㅠ.....샵건을 지켜보는 다른팀이 더 아쉬울 지경의 그림들이 나왔고요. 아 이건 녹화다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ㅠ...결과적으로 길의 말처럼ㅠ...장내를 숙연하게 하는 랩을 정말 만든 샵건ㅠㅠ....ㅠ.ㅋㅋㅋㅋㅋ..... 그러다가 나중에 관객들이 울지마를 외쳤고, 클로즈업된 샵건 눈이 정말 벌겋게...ㅠ보였는데..

 

그리고, 52표 48표로 4표차이 도덕이 승리...... 다들 샵건이 안틀렸으면 길매가 이겼을거라는 인터뷰가 나왔어요


그리고

에오엠지 자쿠 팀 배틀

쿠시 "에오엠지 등장할때는 소리가 컸고 우리가 들어갈때는 그닥.."ㅋㅋㅋㅋㅋㅋㅋ

아ㅋㅋㅋ 매치별 랩퍼들 사운드교차편집나오는데 이 편집 짱조음ㅋㅋ도키도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디 방탄오디션과 시골염감 랩ㅠㅋㅋㅋㅋㅋㅋ 이게 좀 방송적으로ㅋㅋㅋㅋ제일 대박인거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은 쎈가사라는 이야기가 나왔고요,"저좀싸가지 없거든요"


또 대기실에서 자쿠팀 무대를 보는 에오엠지 리액션캠 비디오를 보며 자쿠팀은 화를 돋구는 듯한 장면ㅋㅋㅋ

그리고 팀배틀전 독서하는 서출구ㅋㅋㅋㅋㅋㅋ 몰까요 그리고 디스전 처음해보는 원은 긴장한 얼굴의 준비가 나왔어요


디스랩을 듣고 쓰러지는 리액션 중인 자이언티ㅋㅋㅋㅋㅋㅋ 이 아저씨 진짜 귀엽ㅠㅋㅋㅋㅋ


그리고 비와이 티셔츠에 ㅋㅋㅋㅋㅋㅋㅋㅋ Ayo 저예산뮤비 씨잼ㅋㅋㅋㅋㅋㅋㅋㅋ 흑역사 캡쳐를 박아왔고요ㅋㅋㅋㅋ배틀에기대되게했어요


1라운드는 서출구 - 원

"YG에 들어가서 그릇닦는다며, 난 네가 버린 팀처럼 원없이 펀치 날려 내 본명은 서명원, 이거 끝나면 YG계약서에 서명 One"하는 서출구에 관객들 난리났고요. 자이언티는 "같은편이라서 정말 다행이다"

 그리고 가사까먹은 원ㅠ....................?


2라운드 레디 - 지투 , 회사내매치

콘텐츠가 좀 나올거라는 인터뷰로 시작되는 하이라이트매치ㅋㅋㅋ기대올리며 시작했고요

"군대가려나봐 벌써부터 삽질중, 랩하는 박휘순," 하면서 이어지는 가사가 어떻게 보면 회사 내부고발같은 가사이기때문에 쎈거라는 면도의 인터뷰가 레디무ㅐ를 더 강하게 보이게 했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투도 ......가사 까먹고 시작ㅠ


<레디 지투 팀 배틀 디스미션 영상>



3라운드 씨잼 - 비와이 , 고딩동창매치

관전포인트는 "오늘도 씨잼이 여유를 부릴것인가"인 듯이 배틀이 시작되었고요.

"넌 교회가서 회개해, 난 은행 가서 회계 ...... bewhy도 내가지은 이름" 등으로 씨잼 좀 쏀 느낌?으로 나왔어요.

"니 믹스테잎 덕, 근데 기억해? 90%는 다 내가 만든 곡, 니 첫 정규, 게시판엔 전부 내 얘기. 너희 팀 우승의 길은 좁아 마치 니 어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기실에서 티셔츠이후로 리액션이 폭발ㅋㅋㅋㅋ


<씨잼 vs 비와이 디스 배틀 영상>




씨잼 노출ㅋㅋㅋ 씨잼Ayo 뮤비ㅋㅋㅋㅋ

+

<씨잼 A yo 뮤직비디오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아 자꾸 디스때 놀리는 거 생각하면서 이 뮤비 보니까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30초이상 진지하게 볼 수가 없...ㅈ..ㅋ..


자쿠는 본인들의 서출구 선택이 자랑스러운 멘트를 날렸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이 장면이 좀 마음을 울렸어요 


그리고 결과는 흰 수건이 많은 그림이 나왓어요. 14대 86으로 자쿠 승. 관객들은 진짜 멋졌던 무대에 대한 대답으로 서출구를 불렀고요. 서출구 아저씨도 눈물ㅠㅠ 반면 탈락위기에서 오늘의 히어로로 사랑받는 서출구 아저씨 그림도 나왔고요.


프듀공연 꼴지, 음원미션 실수에 이어 디스전까지  대패로 멘붕 온 에오엠지

 

그렇게 디스 팀배틀 이후로, 승리팀은 남은 3명 모두와 무대, 디스 패배한 팀은 무대직전에 1명 팀원 탈락시킹 후 참가자 2명과 무대한다는 설명과 최저공연비 받은 래퍼가 즉시 탈락된다는 설명도...

200명의 관객이 각각 2표를 갖고있다고...

에오엠지는 자꾸 실수를 하는 팀에게 채찍질을 해야한다며 개인면담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원의 말ㅠㅠ 이 맘 내가 알져...ㅠ..ㅠ.


그리고 '이걸하면서 점점 자존감이 바닥으로. 너무 힘들어'하면서 멘탈 무거운 지투의 이야기가 나왔어요.


에오엠지는 단독공연 비와이, 지투+원이 대결.


 

1차 AOMG 공연


둘 다 불안, G2는 앞으로 봤을 때 편하게 갈 수 있을 거 같고, 이는 발전하는 모습이 계속 보이니까 약간 욕심이 생기는 게 있고 50대 50이야 누굴 선택하지 못하겠어라는 쌈디아저씨 말 이후, 마이크를 받은 건 원이었어요.


맘 편히 가사 - 그레이, 쌈디, 원


if somebody loves me, 난 그걸로 만족해 내 걱정 안 해도 돼 난 괜찮아 okay 너무 애쓰지 않아도 돼 나중에 후회 없게 yeah 아주 잠시라도 난 날 위해 마음 놓을게 이제 맘 편히 편히 편히 / 나도 맘 편히 편히 편히 / 너도 맘 편히 편히 편히 / 모두 맘 편히 편히 편히

i'm gonna be (be comfortable) x4


저녁쯤에 눈 떠 확인하는 폰 / 엄마의 부재중 전화 2통 / 바로 걸까 하다가 다시 내려놓는 손 오늘은 기분이 좀 아니어서 / 준비가 덜 됐던 채로 보여졌던 / 내 모습이 후회돼 뭐 어쩌겠어 그래 다 내 탓이네 몇 년째 똑같대도 i'm gonna be a man 누가 뭐래도 회사에서 내 존잰 너무 작아 can't see me 딴 사람의 성공을 지켜볼 땐 괜시리 급한 마음만 배가 돼 그냥 어린애 같았던 거 인정한 뒤 날 다시 준비해 가네 이젠 연습실이 나의 home sweet home / 알아 내 랩을 좋아해 주는 건 소수인 걸 / 언제 나올지도 모르는 16 마딜 다 쓰고 나서야 내 맘이 좀 편하지 /  if somebody loves me, 난 그걸로 만족해 내 걱정 안 해도 돼 난 괜찮아 okay / 너무 애쓰지 않아도 돼 나중에 후회 없게 yeah 아주 잠시라도 난 날 위해 마음 놓을게


hook


live my life 그저 맘 편히 / 어차피 늙어가는 것은 당연해 / 근데 엄마 아빠와 함께할 시간이 얼마나 남았나 하는 슬픈 생각만 하면 숨이 가빠와 / 빨리 날 편히 해주는 좋은 여자의 남편이 되고 싶지만 아직은 내 몸 하나도 못 챙기는 애야 애 / 잠을 잃은 밤마다 마셨던 술이 빨리 깨야 해 훗날 나와 같이 살 누군가가 날 떠올릴 때 덜 계산적이게끔 난 나의 가치를 더 올릴게 / 혼자 먹는 밥 빼곤 sweeeet 솔로 라이프 대신 쓸쓸함은 몸에서 안 빠지는 셀룰라이트 / 삶의 몇 장면들은 가끔 외로움 속에서 올-로케 / 홀로 맥주 하는 씬이 많다 보니 아랫배가 뽈록해 / 난 해피엔딩은 됐고 내 영화 크레딧엔 꼭 날 사랑해줬던 모두의 이름이 적힐 수 있게 해줘 /


  i want, i want, i want it all i want, i want, i want it all ayo

원, 서두르지마 stay focused 넌 그냥 해 니 이름처럼 1 day 1 verse

 맞아요 형 인기는 내게 쓸데없죠 저 위에 래퍼들과 언젠가는 say wassup 쌈디 형, 형을 챙겨줄 여잔 누굴까요 쉬는 날엔 술 마시지 말고 그냥 푹 자요

 okay, 생각 좀 그만하자는 생각도 그만 나도 오늘만큼은 아무런 이유 없이 굿나잇


hook


<맘 편히 쌈디 그레이 원 영상>



길매드 팀은 외모끝판왕 세명의 달달한 무대를 보며 예상이 안좋았다는 인터뷰를 했고요.

쌈디는 준비하는 과정, 리허설에서 원이 안정적이어서 원을 뽑았다는 이야기.


그리고 길매드 팀의 준비 내용이 나왔어요

단독공연은 보이비가, 도넛맨+샵건이 경쟁하는 구도.



비와이와 붙게 된 보이비


누가 올라오는 지는 상관없어요. 제가 어떤 걸 하는지가 그거랑 상관있지.jpg


프로듀서가 깜짝 참가자의 집 방문하는 그림이 나오고. 이렇게 가사에 나오는 내용을 시청자들이 생각하는데 도움을 줄것같은 그림을 보여줬어요.

<비행소년>은 사실 샵건이고 도넛맨이다. 이 트랙안에서 자기 자신을 날게할 수 있는 랩퍼. 그게 필요하다는 길의 인터뷰.

원래 깔끔 & 절제하는 스타일로 비교적 소극적으로 보였던 도넛맨. 반면 감정선이 필요하다는 이 곡. 이야기에 샵건이 유리할 것 처럼 이야기가 이어졌는데 과연. '-'


1차 길 매드 팀 공연


비행소년 - 길 매드클라운 샵건


그날을 기억해 처음 집을 나와 성신여대 / 네 평짜리 방바닥엔 바퀴벌레 / 커핀 식었고 소화제를 또 씹었네 / 엄마한테 전화를 걸어 아들 별일 없네 / 꿈과 숨바꼭질 술래는 여기 없네 / 잠들지 못 해 But don't give up yeah / 스물넷 딴따라 아들 더 삐딱하게 바지를 내려 입고 신었네 더러워진 팀벌랜드 / 뛰었네 떨어지든 날든 / 일단은 뛰어야지 넘어지건 말건 / 내가 넘어지건 말건 / 세상은 날 가르쳐 뛰길 포기하고 넘어지는 방법 But nah I'm gonna fly away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요 Mama

너무 멀리 떠나왔죠 아직 기다리나요

미안해 미안해 I'm going home

이젠 멋진 날이 와요

비바람이 치는 거친 하늘 위로 난 날아


12시간씩 일하시는 어머니 / 가족사진에 오려 붙인 아버지 사진 / 대환 없고 한숨 가득한 나의 좁은 집 / 조용히 신발만 대충 신고 뛰쳐나왔지 어 / 가는 길마다 자꾸 비바람이 쳐 / 도망치다보면 다시 집 앞에 있어 / 94 말했잖아 내 가족 내가 지켜 / 성공할 수만 있다면 나 무릎이라도 꿇지 뭐 어 / 자초한 길 끝까지 가야지 / 엄마 당신의 청춘을 내가 갚아줄게 하나씩 / 애비 없는 자식이라며 욕먹었던 양아치 / 그 양아치가 TV에서 랩 하지 이렇게 나 이제 날아볼게 /


hook 


I'm gonna fly away 고장 난 비행기처럼 놓쳐버린 풍선처럼 저기 높은 곳에선 슬픔들이 작아질까 바람 부는 방향 따라 떠나가 늦깎이 스물 청춘의 주소 번지수를 적어 사랑 앞에 철없고 비틀대듯 걸음을 절어 무댈 끝내고 두 손엔 오만 원이 쥐어졌고 내 광진구 옥탑방 택시빈 이만오천 원 그게 아까워서 걸었네 한남대교를 지났고 돌아가는 집까진 아직은 좀 멀어 상상을 해 완벽한 선을 그리는 비행 Uh 날개는 없기에, 다시 나는 뛰네 One day, I'm gonna fly away yes 


hook 


갚아줄게 어머니하는 가사와 하나님 감사합니다를 게속 읊으며 눈물 흘리는 샵건 어머니 장면이 마음을 울렸네요..

  샵건 잘했다, 꽂히는 게 있었다, 호소력이 있었다. 라는 비행소년 무대 후의 다른 팀 인터뷰들이 나왔고요.


<비행소년 - 샵건 길 매드 영상>




원이 잘했다는 인터뷰 목소리가 나오며 최종 투표 결과를 기다리게 했는데요.


1차투표는 100만원 122만5천원으로 원과 샵건의 결과가 나왔어요.

최종 165 290으로 샵건이 이겼네요

원 탈락인건가?ㅠㅠ


어머니에게 영상편지.jpg "9000명 중에 탑6야"



아 빨리 다음 공연 보고싶어요ㅠㅠ~~


이렇게 쇼미5 7화에서는 샵건이 랩배틀을 죽이고, 1차 공연을 살리면서 나름 샵건의 7화였네요ㅋㅋㅋ

사실 레디의 시골영감 충격이 제일 쎘어요ㅋㅋ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