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풀세트 경기 끝 한국 2승, 배구세계랭킹 17위 이집트와의 중요한 경기, 2그룹 잔류 가능할까, 서재덕 김학민 한선수 선수 등 세트 분석 캡쳐 등 - 2016 월드리그 국제남자배구대회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풀세트 경기 끝 한국 2승, 배구세계랭킹 17위 이집트와의 중요한 경기, 2그룹 잔류 가능할까, 서재덕 김학민 한선수 선수 등 세트 분석 캡쳐 등 - 2016 월드리그 국제남자배구대회

ForReal 2016. 7. 2. 14:44
반응형

2016 월드리그 국제남자배구대회 3주차 두번째 한국의 경기, 이집트 vs. 한국 배구경기가 있었습니다.

지난 2주동안 연패를 하며 승점 2점의 결과로 2그룹 잔류에 위기가 온 한국대표팀, 지난 월초, 2그룹 잔류라는 작은목표를 말하며 월드리그 출정을 했지만 그마저 어려운 상황이 되어가고 있었는데요 3주차, 한구의 7번째 경기에서 체코전 첫 승으로 잔류에 희망을 밝혔고, 그리고 세계랭킹 17위의 이집트지만 이겨야 잔류의 시나리오가 가능하다는 것을 선수들도 알고 있을 상황. 아마 더 간절했을 경기, 한국대표팀이 어떤 결과를 낼지 더욱이 궁금했고요.


2016 리우올림픽 아프리카 지역예선 우승한 이집트. 지난해에 3그룹에서 우승을 하고, 와일드 카드로 올라와 이번해 2그룹에서 경기하는 중이죠. 선수들 개인기량이 좋고, 중앙의 센터 선수도 210cm 신장이고요. 이집트에서는 15번 선수가 공격의 핵이라고 하네요. 어제 장충에서 있었던 이집트와 네덜란드의 경기에서는 이집트가 패했어요.


아래 이집트 스타팅 라인업


오늘의 한국대표팀 스타팅 라인업

정성현-부용찬 선수, 2트랙 리베로 기용이 3주차 첫 경기인 체코전에서 좋은 결과를 냈죠. 


한국대표팀 김남성 감독



서울에서 월드리그가 열렸죠. 장충체육관


이집트 대표팀 에이스 15번 선수.


1세트 - 10점부터 24점까지 나란히 간 두 팀, 이를 멈춘 이집트 2개의 범실


박진우 선수의 속공 득점으로 시작하는 한국대표팀. (체코전 8득점 한 박진우 선수. 특히 이번 월드리그 한국 팀 서브에서 가장 서브에이스 많았고요.) 그리고 두번째 점수도 박진우 선수 의 서브가 한국의 블락 득점으로 이어져 만들어졌어요. 문용관 위원은 그뒤 정지석 선수의 변화를 주는 서브를 칭찬했어요. 2주차경기에서 곽명우 선수의 부상으로 한선수 선수가 책임지고 있다는 한국대표팀의 해설도 들렸고요.. 그리고 서재덕 선수의 공격으로 먼저 8-6으로 이기며 테크니컬 타임아웃 다다른 한국.

그리고 이어지는 경기 중 리시브 받아 올리는 과정에서 박진우 선수의 움직임은ㅋㅋㅋㅋㅋㅋ 뭐지 저런 장면 배구보다가 처음본 장면으로 상대와 동점이 되었고요. 8-8.(이 장면은 아래 영상에 있어요) 그리고 이집트의 블락아웃 공격으로 10-9 역전. 하지만 바로 서재덕 선수 대포로 바로 10-10 잡았어요. 그리고 또 '서재덕'선수의 기선제압. 서브에이스까지. 그리고 15-14 상황 긴 랠리에서 집중력 보여주며 결국 박진우 선수가 마무리지으며 다시 16점 타임아웃을 이기며 가져가는 한국. 그리고 이를 보며 최부식 선수는 신나는 어투로 "우리 선수들 정말~ 정말 배구 잘하네용 힛~"ㅋㅋㅋㅋ

이후 경기, 양 팀 모두 강한 서브를 구사하고 있는 중. 그동안 월드리그 경기에서 서브가 잘 안나왔던 김학민 선수의 서브에이스 모습에 최부식 위원은 "저 선수가 한번 터지면 계속 터지는 스타일"이라며 기대를 하게 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1세트 계속 점수를 나란히, 같이 가는 이집트와 한국이 이어졌어요. 그리고 20점에 먼저 다다르는 이집트. 그리고 반박자 빠르게 공격해서 성공시키는 서재덕 선수. 세트플레이로 상대 블로커가 혼란스러워하는 모습도 보였고요. 그리고 바로 이어지는 서재덕 선수의 서브에이스. 체코전에 이어 이집트 전 분위기도 주도하는 서재덕 선수. 특히 "왼손 서브를 하는 서재덕 선수이기때문에 상대 리시브하는 선수들이 중심을 잡으며 공을 올리는 과정에서 어려워한다"는 최부식 위원의 설명도 나왔고요. 그리고 한국 범실로 21:21 그 후 나오는 김학민 선수의 파이프 공격으로 22:21 이집트의 범실로 23:21 이렇게 20점 넘어 점수가 약간 벌어지기도 했고요. 브 공략이 효과적으로 활용되며, 상대 세터를 묶어놓았고, 그리하여 1세트 잘 풀고 있다는 대한민국. 그리고 이어지는 정지석 선수의 좋은 서브. 그리고 다시 한선수 - 김학민 선수 호흡이 한국의 세트 포인트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이집트 선수의 공격 득점. 그리고 중요할 때 이집트 에이스 15번 선수의 서브턴이었고요. 상대가 좋은 디그 후의 공격이 성공되면서 경기는 듀스가 되었고요. 그리고 듀스상황에......................'-'........ 이집트 두개 범실............'-'...............로 26:24로 세트스코어 1-0.


<1세트 서울 팬들을 위해 예능을 해준 박진우 선수ㅋㅋㅋ 영상>

(웹에서 페이스북 로그인 상태인 사용자에게만 영상이 보입니다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진우 선수가 더 좋아진다.....♥ㅋㅋㅋㅋㅋ
물론 경기 초반에 있던 일이라....ㅋㅋㅋㅋ


1세트 분석

득점/ 공격 두팀 모두 비슷했지만 서브하나 블로킹하나 한국이 앞섰네요.



2세트 - 속공과 한선수 세터가 만든 2세트 역전승리


'리시브 타이밍과 오버블록이 더 이루어지면' 2세트에 좀더 좋은 결과낼거라는 해설과, 또 '이집트 선수가 심리적으로 동요하고 있다'는 설명이 들리며 시작되었어요. 그렇게 시작은 3:0도 만들며 좋은 출발하던 한국은 다시 이집트와 1점차~동점 사이에서 싸움하며 경기 초반 이어갔고요. 최민호 선수 오늘은 서브 범실로 8:7, 이집트가 앞서며 타임아웃.

그리고 다시 박진우 선수 속공으로 8점을 여는 한국팀. 캐스터와 두 해설위원의 해설열정이 오디오를 꽉꽉 채우며 이어지는 중계. 그리고 속공이후 김학민 선수 C퀵 주는 한선수 세터. 하지만 이후 한국 리시브가 흔들리는 모습도 나오면서 다이렉트 득점으로 이집트에게 2점 차 벌어지게 되었고요. 이러한 위기에 다시 서재덕 선수의 공격. 하지만 어깨를 잡는 서재덕 선수가 화면에 비치기도 했어요. 그리고 한국의 큰 공격 이후 다이렉트까지 잡아내는 이집트 선수의 멋진 디그가 이어졌지만 김학민 선수 파이프로 공격 성공하는 멋진장면이 나오던 11:12 스코어. 해설은 1세트와 다른 팀이 되었다는 이집트의 집중력에 대해 말하기도 했고요. 최민호 선수 속공으로 12:13 1점차 따라가는 한국. 그리고 다시 이어지는 최민호 선수 속공 득점 13:14 따라가는 중. 상대의 속공 견제로 우리 팀의 양 사이드 공격이 좋아질 것이 예상되었고요. 이후 김학민 선수가 왼쪽에서 성공시키며 드디어 한국은 스코어 역전했어요. 그리고 박진우 선수 속공을 다시 쓰며 16:15 한국이 1점 앞서며 타임아웃.

종반으로 다가가면서 박진우 선수 속공을 또 써서, 2세트의 끝엔 주공격수에게 주기를 기대하며 한선수 세터를 칭찬하는 해설. 그리고 정지석 선수의 시간차 공격 성공. 또 이어지는 정지석 선수의 빠른 공격으로 20점에 먼저 가는 한국. 게다가 블락까지 나오며 한국은 3점을 벌렸고요. 그리고 넘어온 볼의 세컨 공격에서 최민호 선수 속공에 상대 블로커 선수들 당황하며 성공! 그래서 23:19. 세터와 최민호 선수 타이밍이 안맞았지만 톡-밀어낸 공이 운좋은 점수를 하나 더 만들었고요. 마지막은 가로막기 득점하는 한선수 세터. 25:20 2세트 승리. 세트스코어 2-0

2세트 한선수 세터가 플레이 패턴을 완전히 바꿨는데요, 속공 이용하는 분배 너무 아름다운 것 같았어용ㅠㅠ 이래서 다들 한선수한선수~하는구나.play


<최부식 - 문용관 위원의 차이점ㅋㅋㅋㅋㅋㅋ 블로킹 하는 선수에게 하는 말 영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해설 듣고ㅋㅋㅋ 쇼크ㅋㅋㅋ 먹었어요


한국대표팀 김학민 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지석 선수는 무슨 말을 들었길래ㅋㅋㅋㅋ

2세트는 공격에서도 앞섰고요. 블로킹 1개 앞섰네요. 두 팀모두 서브범실은 많이 나왓죠.



3세트 - 어렵게 따라가던 한국, 역전에 흔들리는 장충, 하지만 이집트의 세트.


3세트는 이집트 호쌈 선수가 서브가 터지기 시작했고요. 정성현 선수의 리시브 범실이 초반부터 몇개씩 나오고, 그에 더해 공격실패까지 나와서 초반에 한국이 타임아웃을 부르면서 시작했어요. 하지만 해설의 "우리 선수들 너무 급해요" 이야기가 들리며 상대와 점수차가 벌어졌고요. 그리고 한국의 분위기를다시 가져오는 건 부용찬 선수의 디그와 정지석 김학민 선수의 공격이었어요. 하지만 여전히 급한 한국, 다시 최민호 선수의 서브 범실 모습이 복사붙이기처럼 이어지면서 한국이 3점 뒤지며 첫 테크니컬 타임아웃.

그리고 또 빗맞은 득점으로 1점 올리는 한국이 운좋았고요. 그리고 앞에서 말한 것처럼 정말 또 터지는 김학민 선수 서브에이스ㅋㅋㅋㅋ이를 보고 최부식 선수는 또 "히힛"이러면서 좋아하는 소리를 냈고요ㅋㅋ 바로 이어지는 김학민 선수 서브-박진우 선수 리딩블락으로 오른쪽으로 따라가며 9:9동점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이집트 범실로 역전하는 한국10:9. 네번째 이어지는 김학민 선수 서브턴.. 살짝 나갔네요ㅠ 그후 한 두점차로 이집트가 앞서갔고요. 그리고 할림의 서브 득점으로 이집트가 먼저 가져가는 16점

그리고 드디어 최민호 선수의 서브득점이 나왔는데요ㅋㅋㅋ 15:16. 그리고 (아래 영상이 있는, "장충 지진 플레이") 상대의 직선 공격을 잡는 정지석 선수 디그 후 부용찬 선수 정확한 이단연결로 이어지는 서재덕 선수의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며 장충이 흔들리는 소리 났고요. 이어지는 한선수 세터의 몸을 던진 토스와 서재덕 선수의 빠른 공격!  또 한번의 위기 후 공격 득점으로 장충 무너질 거 같았어요. 이를 보며 "의자 부서지면 안됩니다"ㅋㅋㅋㅋㅋ하는 문위원님. 그렇게 이집트는 타임아웃을 불렀고요.

하지만 다시 주고받는 점수로 21-21 동점이 된 두 팀. 랠리 끝에 이어지는 한국 공격 범실이 한번, 그리고 다시 랠리 후의 공격 성공이 나오면서 점수는 22:22. 그후 할림의 정말 높은 득점이 입을 벌리게 하며 이집트가 앞서는 22:23. 게다가 다시 한국 공격 범실로 22:24. 그리고 다시 끊어주는 정지석 선수 득점. 23:24. 하지만 이집트의 공격 성공으로 25:23 이집트가 세트를 가져가며 세트스코어 2-1.


<3세트 중반 정지석-부용찬-서재덕 선수 파인플레이 영상 '장충 지진플레이'>

위의 영상만 보면 월드리그 10년 입장권 예약


3세트 경기분석 

한국이 공격점수는 많았지만 블로킹의 벽이 이집트가 높았네요.

이 분석 이후, '끈질긴 디그, 위기에서의 연결과정'이 한국팀의 강점이라 살려야한다는 해설과 4세트가 시작되었어요.


4세트 - 또 같이 간 20점 후, 이집트의 높은 벽


1,2세트에 비교해 집중력이 떨어져 보인다는 해설로 4세트 초반에는 다시 앞서뒷서하는 점수가 이어졌어요. 7-7 동점. 이집트 레프트 공격 성공하며 첫번째 테크니컬 타임아웃.

ㅋㅋㅋㅋㅋ 캐스터가 "박진우선수 뭔가 해줄거같은데요"하니까 박진우 선수 서브가 뚝 떨어지며 서브에이스를 만들었고요. 이어지는 이집트 공격 범실로 10:8 리드하는 한국. 끈질긴 이집트의 수비가 대단햇지만 결국 서재덕 선수가 득점 만들녀 11:8 3점차로 벌리는 한국. 

그리고 42세 이집트의 전설적인 세터가 투입되었어요. 이 세터의 상대 블로커 팔 사이로 과감한 패스페인팅 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죠. 하지만 정지석 선수가 끌고가며 13:10. 하지만 이집트 선수의 연속 서브 득점으로 한국 수비라인이 무너지며 14:14 동점이 되버려 상대에게 주도권 넘겨주는 형태가 되었어요. 그리고 다시 3세트의 그림이 반복된 4세트 중반, 랠리 후 부용찬 선수 호수비와 서재덕 선수 공격이 하이라이트 영상 남겨주듯이 득점하며 한국이 16점 먼저 갔어요. 이 부용찬 선수 수비보고 최부식 위원은 "3점 정도는 주고싶네요"ㅋㅋㅋㅋ

그렇게 20:17로 4세트에 한국은 20점에 먼저 갑니다. 이집트 수비 집중력이 대단했고 이집트 센터에 210cm 할림선수가 기다리고 있어서 한국 공격이 막히며 20:18, 그리고 이집트 할림선수의 속공으로 20:19까지. 그리고 다시 랠리 후 이집트 블락에게 막히는 한국 공격. 점수는 20:20. 동점이 된데 이어서, 이집트의 이단연결이 공격까지 성공되며 이집트의 역전 20:21. 그리고 다시 한번 이집트의 블락이 높았어요. 20점 넘은 뒤, 점수가 두점차까지 벌어졌어요.

그리고 곽명우 송희채 선수의 교체.

그리고 이 때 곽명우 선수 투입. 정지석 선수 활용하며 21:22. 하지만 한국 공격이 아웃되며 점수는 21:23 이집트가 2점 앞서는 상홍이 되버렸는데요 범실에 이어 다시 공격 성공을 바로만든 서재덕 선수로 점수는 22:23. 그리고 서브교체 들어온 송희채 선수. 다시 서재덕 선수 공격으로 23:23. 곽명우 선수가 서재덕 선수에게 완벽한 노마크 찬스를 만들어줬다는 칭찬이있었고요. 끝에 다 왔어도 한점한점 알 수 없는 드라마틱 4세트가 이어졌는데요. 그때 송희채 선수가 이번에는 서브 범실ㅠㅠ 하지만 다시 이집트 선수가 서브 범실을 이었어요. 듀스. 24:24.

듀스상황은 서재덕 선수 공격이 계속 성공되며 따라붙는 한국의 모습이 나왔어요. 이집트의 공격으로 24:25. 서재덕 선수가 블락아웃 공격으로 25:25. 그런데 다시 한국서브범실, 25:26. 다시 서재덕 선수 공격, 26:26. 이집트 센터 속공으로 26:27. 또 다시 서재덕 선수 27:27 이집트 15번 공격 27:28. 또또 다시 서재덕 선수 28:28. 이집트는 다시 15번 선수 공격 28:29 이렇게 한국이 버텼지만 결국 한국 공격이 막히며 28:30 이집트가 세트 승리하며 경기는 5세트로 갔습니다.

서재덕 선수가 이 게임을 구할 수 있을까...........하던 4세트 말. 아쉬운 결과가 나왔고요.


5세트 - 세트 중반 이집트 범실로 점수벌려갔지만...


5세트는 마지막세트인지라 역시 한 점 한점 체육관의 뜨거운 소리가 들렸는데요. 세트 초반 6-6 7-7 동점으로 결과 예상 어려웠고,  다시 한점 싸움이었어요. 서재덕 선수 강타로 8점 먼저 만드는 한국. 최부식 위원은 "5세트에 서재덕 선수가 더 빨라졌다"고 설명했고요.

그리고 이집트 범실로 두 점 앞서는 한국. 9:7. 그리고 경기는 2점 차 앞서는 상태로 이어져 12:10까지 간 상황. 이집트의 서브 범실로 경기는 13:10이 되었고요. 두 팀의 점수차 3점, 게임승리까지 한국에게는 2점 남은 상황. 그때 정지석 선수가 디그한 공이 안테나를 맞으며 13:11이 되었고요. 또 중요한 때 이집트의 블락이 터지며 13:12로 한점차 까지 잡힌 한국. 이에 김학민 선수 시간차 득점으로 14:12.을 만들었고 한국은 게임포인트에 왔어요. 하지만 이집트는 14:13 코끝까지 따라왔고요.

마지막 점수는 이집트 선수의 서브 범실로 15:13 5세트경기로 한국은 승리했습니다


오늘 경기 분석 캡쳐

공격에서 앞선 한국, 이집트가 서브가 2개 앞서고, 블로킹도 이집트가 앞섰습니다.


이제 한국의 승점은 7점. 한국의 2그룹 잔류에 대한 희망이 조금 더 커졌지만 2승을 한 일본, 슬로바키아, 쿠바, 포르투칼이 이번주 어떤 경기할지에 따라 아직은 알 수 없었고요. 한국의 경기가 끝난 후 2그룹 순위는 아래와 같은데요. 10위의 한국, 지금 열리고 있는 일본과 슬로바키아 경기에 따라 ?또 순위가 바뀌겠죠! 그런데 슬로바키아가 승리하며....................................................한국은/......ㅠ.....ㅠ........ㅠ......어려운 상황에 다시...ㅠ...

+

2그룹 9번째 경기에서 한국이 승리하고 / 일본 혹은 중국이 1패 더하면 승점말고 승수 기준으로 강등을 정하기때문에 한국이 강등을 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집트전 하이라이트 필름 _ 다시보기 영상>

4D중계하려면 60대의 카메라가 필요한 가봐요. 뭉클뭉클


부용찬 리베로

한선수 선수의 표정변화ㅋㅋㅋㅋ

오옹?

그려?

송희채 선수 투입


한국대표팀 막내 정지석 선수

손다친 정지석 선수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