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무리 능력에서 앞선 경기대 배구부 결승 진출, 중부대 경기대 경기 다시보기 영상, 황경민 박상훈 김량우 신장호 선수 등 - 2016 ok저축은행배 전국대학배구 준결승 1 본문

배구/대학배구

마무리 능력에서 앞선 경기대 배구부 결승 진출, 중부대 경기대 경기 다시보기 영상, 황경민 박상훈 김량우 신장호 선수 등 - 2016 ok저축은행배 전국대학배구 준결승 1

ForReal 2016. 7. 6. 17:28
반응형

해남우슬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해남대회 준결승 1경기는 경기대와 중부대가 겨루는 대회였어요.




임경진 캐스터 조선대 김민철 교수의 해설과 중계를 했어요.

지난 인하대의 대학배구 석권 + 해남대회 중부대 성균관대의 도전에 대해 말했어요. + 경기대는 전통명문이지만 U20대표팀 지도로 간 이상열 감독 그리고 경기대 백업멤버의 차출을 이야기하면서 경기에 대해 예상했어요.

김민수 코치님ㅋㅋ

중계 화질은 좀 떨어지지만 오구오구 김량우 황경민 선수의 슬로우 원샷이 지나가면서ㅋㅋㅋ 그렇게 오프닝 했어요ㅋ_ㅋ



# 1차대회 역대 우승팀 / MVP



중부대는 스피드 배구, 경기대는 조직력이 좋은 팀이라는 소개로 나왔어요. 그리고 중부대의 공격력과 서브를 주목해야한다는 이야기.


#중부대 스타팅 라인업

소인섭 선수당^0^ㅋㅋㅋ 블락1위 김량우 선수를 언급했고요. 시즌초반 스피드배구가 완벽하지않았지만 점점 좋아지는 중부대,


#경기대 배구부 스타팅라인업


JTBC ㅋㅋ 초반에 각 팀의 키플레이어를 정리해주면서 시작했어요ㅋㅋㅋ

빠른발의 김량우 선수과, 신장호 황경민 박대웅 선수


위의 4명의 키플레이어



1세트 20점 후 '박상훈 vs. 함형진' -> 듀스끝내기 2포인트의 황경민 선수 공격

시작은 경기대 정성환 선수의 속공이 나가면서 시작했어요. 하지만 두번째 정성환 선수의 속공은 성공. 그리고 중부대에서도 속공으로 시작. 김량우 선수가 득점을 올리고 서브하러 갔어요. 그리고 이어서 황경민 선수의 첫 공격은 나갔어요. 시작이라서 좀 긴장감이 있는걸까요. 그리고 다시 황경민 선수에게 공을 주는 이대원 세터, 그리고 성공했어요. 그리고 또 대각공격이 길게 벗어나는 황경민 선수. 범실로 점수는 6:2. 그리고 "어깨에 힘을 빼라"는 김민수 코치의 지시가 있었지만 황경민 선수 서브는 다시 범실ㅠㅠ 대신 박상훈 선수가 다음 공격 만들어줬어요. 그리고 반대쪽 항형진 선수의 득점으로 스코처 8:4

소인섭 선수 서브 강했고요. 그에 이어 중부대 블로킹이 나왔고요. 그리고 다음 점수는 박상훈 선수가 풀어줬어요. 두 팀 모두 리그에서는 범실이 매우 적은 팀이라는 해설이 나왔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경기대 최명근 선수의 서브. 에이스 하나를 성공시켰지만 그 다음 서브는 나갔어요. 그리고 황경민 선수가 중앙을 파고들며 공격을 성공시켰고요.그래서 점수는 10:7. 다음 점수는 중부대 김량우 선수 속공. 그리고 중부대는 노마크찬스에서 공격을 성공시키는 장면이 나오며, 12점 만들었고요. 중부대가 여러 공격을 사용하며 상대 블로커 괴롭힌다는 설명. 12:10 점수에서 랠리가 만들어졌는데요 이지훈 선수의 좋은 수비가 나왔지만 황경민 선수의 속공이 성공되며 점수는 한점차가 되었습니다. 이대원 선수의 오른쪽으로 보내는 부드러운 백토스들이 나왔고, 신장호 선수가 좋은 공격과 서브를 보이며 상팀은 점수 주고받았고요. 하승우 선수의 패스페인팅에도 속지않던 경기대는 소인섭 선수의 블로킹에 공을 넘기지 못하는 장면이 나왔고요. 점수는 두점차. 15:13. 하지만 원포인트 서버의 서브 범실이 나오는 중부대. 15:14. 직선공격을 막는 박상훈 선수가 동점을 다시 만들었고요. 스코처 15:15. 하지만 중부대 함형진 선수의 빠른 공격이 블락 뚫으며 중부대가 16점에 먼저갔어요.

점수 18점에서 공격 인 아웃에 대해 판정에 대해 항의했지만 넘어갔고요. 비디오 상에서는 경기대의 포인트가 맞았지만^^; 경기는 계속되었어요. 김민수 코치는 "다잊어버리고"주문하고 경기대는 경기 다시 시작. 그리고 작전 후 김량우 선수 블락이 나오면서 중부대의 점수가 또 올라갔고요. 중부대 왼쪽에서 신장호 선수의 공격이 중부대의 20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황경민 선수의 몸이 풀려가는 모습이 나오는 듯 큰 공격이 상대 괴롭히며 ,20:18, 하지만 김량우 선수의 속공으로 21:18. 그때 다시 중부대 원포인트서버의 서브범실이 나오며 21:19. 중부대 왼쪽 공격 성공으로 22:19. 황경민 선수의 살짝 밀어넣는 공격이 나오며 경기대가 20점을 만들었어요. 22:20. 그리고 중부대는 함형진 선수 C퀵성 공격 성공으로 23. 그리고 이번 점수도 또 경기대 순서로 갔어요. 23:21. 그리고 연속해서 박상훈 선수 공격이 성공되며 점수는 23:22 한점차.  그리고 함형진 선수의 세트플레이 공격이 세트포인트 만드는 중부대. 하지만 경기대는 다시 박상훈 선수에게 공을 줬고 점수는 24:23까지 갔어요. 함형진 선수의 공을 한손으로 가로막으며 공격을 막고, 넘어간 공을 중부대가 놓치며 점수는 듀스가 되었고요. 그리고 중부대는 다시 함형진 선수. 함선수는 공격 성공키시며 25:24, 그리고 경기대는 박상훈 선수에게 다시갔고 다시 성공. 다시 듀스. 25:25. 게다가 박상훈 선수의 서브포인트. 점수는 25:26. 뚝떨어지는 박상훈 선수의 서브를 이번에는 하승우 세터가 덤프로 넘기며 위기 넘겼고요. 26:26. 하지만 황경민 선수의 B자리로 잘라들어오는 강한 공격이 또 세트포인트 만든 경기대. 그리고  마지막 다시 황경민 선수에게 공이 올라가면서 26:28로 경기대가 듀스에서 2득 연속 만들어 첫 세트 가져갔습니다.


<1세트 하이라이트 조금 다시보기 영상>


 

2세트 - 나란히 가는 스코어, 26:26까지, 마지막 중부대 두개의 범실

마무리 능력에서 앞선 경기대.


2세트 초반 중부대의 범실이 보였고요. 예선에서는 리시브 부담이 좀 있던 황경민 선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황경민 선수가 리시브 부담이 좀 줄었다는 해설이 나왔고요. 박대웅 선수 중앙공격이 경기대 4번째득점 만듦며 4:3. 그리고 서브범실, 리시브불안, 그리고 하승우 선수도 흔들리며 송낙훈 감독은 중부대 작전시간을 불렀어요. 전략이 노출된 것 같은 중부대라는 해설도 들렸고요. 박상훈 선수가 좋은 컨디션으로 공격 성공하는 모습도 보였어요. 반면 중부대는 김량우 선수 공격이 나왔고요.

그리고 9:5 만드는 황경민 선수의 중앙득점이 매서웠고요. 경기대는 정성환 선수의 속공도 나오며 1세트와 다른 경기력 나오는 듯 보였어요. 그리고 경기대의 속공에 이어지는 김량우 선수 속공 득점이 10:7 만들었고요. 구영신 선수는 공격과 서브 범실을 보이며 두 팀의 점수차는 4점까지 벌어졌어요. 하지만 이를 해결하는 건 신장호 선수 공격과 서브였고요. 12:10이 된 점수에서 황경민 선수의 공격. 그리고 서브라인판정에ㅋㅋㅋㅋ 코치님 진정하세요 하는 황경민 선수ㅋㅋㅋㅋㅋ 모습이 방송에 나왔고요ㅋㅋㅋ. 이어서 중부대 신장호 선수 공격으로 점수는 1점차. 그리고 중부대의 연속득점이 계속 이어졌고요. 결국 14:14까지 가는 점수. 랠리 중에 블로킹 후 내려오는 과정에서 김량우 선수가 박상훈 선수의 밟을 밟으며 위험한 장면이 있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러자마자 엄청 뜨더니 블로킹 성공하는 김량우 선--;ㅋㅋㅋㅋ 중부대의 연속득점이 계속되어 15:14 역전하는 중부대. 하지만 그 뒤에는 경기대가 박상훈 선수 공격 - 최명근 선수 서브로 연속득점 만들기 시작했고요. 경기대가 16점 만들며 역전하자, 김량우 선수 속공이 16:16 만들었어요.

그리고 17점을 만드는 황경민 선수 중앙백어택 크 아름다와요  그렇게 점수를 주고받던 두 팀. 넷터치 등 경기대의 범실이 두개 이어지며 중부대가 20점 먼저 가져갔습니다.

20:18의 점수에서 황경민 선수의 공격이 해결사다 라는 듯 19점 만들어줬지만, 중부대 함형진 선수 공격이 이에 답했고요. 그후에 오른쪽 반크로스 황경민 선수 공격. 타점과 각도를 해설이 칭찬하는 장면. 그리고 그 다음 점수도 최명근 선수의 쳐내기 득점으로 경기대는 동점까지 따라붙었어요. 21:21. 이어지는 신장호 선수 오른쪽 백어택. 그런데 다시 중부대 원포인트 서버의 서브 범실. 22:22. 경기대도 서브 범실을 이었어요. 22:23. 최명근 선수 공격이 23:23 다시 동점 만들었고요. 리시브가 불안했던 중부대 랠리가 이어졌지만 박상훈 선수의 블락이 나왔고 경기대는 세트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두 대학의 연습 경기에서는 중부대가 우세했다는 해설이 있었고요. 이 해설이 끝나자 김량우 선수가 개인 시간차로 속공 성공. 이 공격 멋있었고요. 듀스. 경기 박상훈 선수가 25:24 만들었고요. 반대편은 신장호 선수가 큰 대각 공격 만들어 25:25로 쫓았어요. 그런데 이 때 경기대 리시브 호흡이 맞지않으면서 중부대 세트 포인트. 위기에 경기대에게는 황경민 선수가 있었고요. 26:26 듀스. 그리고 신장호 선수 공격이 나가면서 경기대 세트포인트. 이때 중부대 리시브가 흔들렸고 경기대는 다시 26:28로 2세트를 가져갔습니다.


<2세트 하이라이트 필름 주요장면 조금 다시보기 영상>




3세트 - 30:30 동점까지, 하지만 3세트의 마무리도 경기대에게. 상대 속인 이대원 세터의 마지막 분배.


중부대 서브가 약해서 경기대에게 이끌려간다는 해설이 들리기도 했지만, 경기대가 서브로 함형진 선수를 괴롭혀도 함형진 선수 공격은 좋았어요. 그리고 몸풀린 황경민 선수는 3세트에도 날아다녔고요. 높이가 높아서 노마크상황처럼 공격하는 듯했고요. 단신이지만 발이 빠르다는 설명이 나오는 이대원 세터는 박상훈 선수도 살려주며 7점, 그리고 황경민 선수의 잘라들어오는 공격 만들며 경기대 8점을 만들어냈고요.

상대편에서도 구영신 선수가 이동공격 보여주는 상황나오는게 재밌었고. 두 팀은 8:8 9:9 스코어의 다시 동점승부해갔어요. 하지만 경기대의 오버넷범실과 디그실패로 중부대가 2점 앞섰고요. 11:9. 두점차 따라가는 그림이 계속되었지만 경기대에서는 버티는 황경민 선수가 있었고요, 황경민 선수의 중앙후위 득점 및 네트싸움 상황에서의 처리가 금새 동점을 만들었고, 점수는 14:14 경기대가 노련함에서 앞서는 것처럼 보였어요. 그리고 다시 박상훈 연결 - 황경민 선수의 득점으로 역전하는 경기대. 이때 황경민 선수 공격성공률은 80%. 그리고 중부대의 범실까지 이어지며 14:16. 16점에 리드하는 경기대 배구부.

하지만 어려운 공격 성공시키는 중부대 신장호, 그리고 경기대도 범실하며 점수는 16:16 동점. 이어지는 황경민 선수 시간차 공격으로 점수는 16:17 계속 황경민 선수이 공격 이후 당황하는 중부대 리베로 선수의 얼굴 장면이 나오고ㅠㅠㅋㅋㅋ.. 또 황경민 선수 득점. 16:18. 하지만 중부대는 신장호 선수의 공격, 그리고 경기대 토스범실이 나왔고요. 블락에 막히자 다시 황경민 선수에게 기회주며 공격성공되는 모습이 나왔어요. 그렇게 다시 19:19의 점수도 동점으로 가는 두 팀. 그 중에 신장호 선수의 서브턴. 신장호 선수 서브에이스가 만들어지며 21:20. 이어지는 디그에 디그가 왔지만 함형진 선수가 공격 성공시키며 22:20. 하지만 경기대는 그 뒤 함형진 선수 공격에 두 블락이 지키면서 점수는 22:22. 원블락 상황에서 최명근 선수가 득점하며 점수는 23:23 찍었고요. 중부대가 24:23으로 앞섰지만, 다시 따라가는 경기대. 3세트도 듀스. 그리고 신장호 선수의 공격 성공. 25:24. 좋은 디그가 나온 중부대지만 신장호 선수가 센터라인침범하며 다시 25:25. 그리고 세터는 신장호 선수에게 또 기회를 줬어요. 신장호 선수는 공격 성공시키며 26:25. 반대로 경기대는 황경민 선수의 높은 공격 26:26. 그 떄 중부대의 공격 범실. 경기 뒤집는 경기대 배구부. 다시 1,2세트 상황이 반복될지 궁금해지는 상황. 신장호 선수 공격이 위험했지만 블락아웃으로 27:27. 경기는 이어졌고요. 

범실하는 선수에게 한번 더 주는 경기대와 중부대 세터들이 나왔는데요, 황경민 선수 범실하나, 하지만 이후 황경민 선수 득점으로 28:28 득점. 이번에는 중부 함형진 선수 공격 범실. 미팅이 밀려서 노블락 상황에 범실이 나오는 중부대의 안타까운 장면이었지만 다시 함형진 선수에게 가는 공을 득점으로 만들게 하승우 선수는 토스했고요. 이어서 황경민 선수 후위공격 성하며 경기대의 매치포인트. 그때 패스페인팅하는 하승우 세터로 점수는 30:30. 황경민 선수를 막는 중부대 블락에 대해 이대원 선수는 최명근 선수에게 토스. 성공한 공. 그리고 그 다음 공은 박상훈 선수에게 올라가면서 경기대가 다시 마무리 능력을 내보이며 3세트를 가져가며 이 경기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접전경기였지만 세번의 듀스세트에서 경기대가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3세트 경기대 중부대 하이라이트 조금 다시보기 영상>



<성균관대 인하대 준결승 1세트 마지막 두점 영상>


<성균관대 인하대 준결승 2세트 세트포인트 영상>



<성균관대 인하대 준결승 3세트 게임포인트 영상>




<경기대 중부대 다시보기 풀경기 영상>



<인하대 성균관대 다시보기 풀경기 영상>


출처 myrobolan.blog.me 유투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