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팀엔 한국민, 태국에 3-0 승리 후 4강 중국전 향해, U20 8강전 경기결과, 영상 다시보기, 한국U20 배구 대표팀 - 제 18회 아시아 남자 U20 배구선수권 대만 본문

배구/기타배구

한국팀엔 한국민, 태국에 3-0 승리 후 4강 중국전 향해, U20 8강전 경기결과, 영상 다시보기, 한국U20 배구 대표팀 - 제 18회 아시아 남자 U20 배구선수권 대만

ForReal 2016. 7. 15. 16:58
반응형

  대만에서 8강 토너먼트가 7월 15일부터 시작했죠. 아시아 청소년 남자 배구 선수권 U20 AVC. 8강에 한국 주니어 대표팀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 상대결정전인 본선조별예선에서 이란에게 1패를 당했지만, 이외 경기에서는 전승을 올리며 예선을 치뤘고요. 경기대 이상열 감독이 이끄는 이번 U20대표팀은 토너먼트 첫 상대가 태국인데요. 만약 이 경기 승리하게 되면 미리 8강전을 마친 중국과 준결승에서 만나게 되고요. 결승에 진출할 경우 내년 세계선수권으로 가는 티켓을 얻게됩니다.


외신매체에 따르면 지난 8강상대결정전인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에서 10번 한국민 선수의 공격으로 시작한 걸 짚었고, 투르크메니스탄의 범실이 많았던 것이 한국 승리의 원인 이며, 또 U20팀 리베로 오은렬 선수가 빈 구석 없이 코트 구석구석 디그를 잘했다는 평이 있고요. 그리고 U20 주장인 경희대 김정호 선수의 서브가 좋았다는 것도 짚었네요.



아시아선수권 선수명단 / 청소년 세계랭킹 / 경기일정 / 중계정보  보러바로가기 여기클릭




한국 선수들 로스터


태국 선수 로스터

태국선수들은 202, 204의 신장좋은 선수들도 보이네요.




한국선발

김명관 세터

김정호 한국민 임동혁

홍상혁 김승태

오은렬 리베로



한국 vs. 태국 2016 18th 아시아선수권 AVC U20 8강전


1세트 - 범실하는 태국 + 상대분위기 끊어주는 한국민 / 후반 범실많아진 한국, 홍상혁의 마무리 블락.


태국의 서브로 시작했지만 한국이 먼저 점수올리면서 시작했어요. 한국팀의 1번 서버는 임동혁. 하지만 태국도 바로 8번선수가 공격득점. 하지만 태국선수의 서브 미스, 그리고 홍상혁 선수의 서브 이후 태국이 세터와 공격수 호흡 맞지않으며 공격 또 헌납했고요. 이어서 한국의 블락이 나왔습니다. 김승태 선수의 첫블락? 그리고 태국 왼쪽 4번 선수의 좋은 공격 하나. 한국팀도 이어서 왼쪽의 한국민 선수 공격을 이었고요. 한국민 선수의 서브차례. 5-3에서 한국 리시브가 흔들렸지만 오은렬 선수의 이단연결이 좋았고 김정호 선수의 득점. 상대 태국은 또 범실. 그리고 7-3에서 태국 오른쪽 8번 선수 득점. 한국은 1번 김정호 선수가 8포인트 만들며 첫 테크니컬 테임아웃 가져오는 한국.


김정호 선수가 서브에 선을 밟았나...? 어리둥절해하는 한국에게 태국이 1점 먼저 가져가는 8-5, 그리고 태국 연속득점으로 8-6. 게다가 한국팀 강한 공격을 태국 리베로가 디그해내며 만들어진 공격이 성공되자 이상열 감독은 타임아웃을 불렀고요. 8-7의 점수. 뭐때문에 점수를 줬느냐고 한국팀이 심판에게 물었지만 심판이 외국어로 뭐라는지 서로 모르는 것 같은 장면이 지나갔고요. 한국팀이 흔들리고 다시 태국득점으로 8-8 동점. 하지만 태국 분위기를 끊은 건 태국 선수의 서브범실였고요. 다음 한국 서브는 서브 좋은 김정호 선수였어요. 아 근데 범실ㅠㅠ. (외국해설은 정호 발음을 어려워했고. ) 그리고 드디어 한국 공격포인트 만든 건 임동혁 선수 10-9. 그 다음도 한국민 선수의 재치와 태국 넷터치 범실로 한국득점으로 넘어왔어요. 그리고 터지는 한국팀 서브에이스! 임동혁 선수의 첫 서브득점이 나오며 12-9. 이어 한국의 블락이 높이를 자랑하며 유효블락2개를 만들었고 태국이 당황해서 공격범실을 냈고요. 13-9에서 태국이 타임아웃을 불렀습니다. 하지만 임동혁 선수의 서브가 나가며 13-10. 한국민 선수는 열심히 리시브를 준비하는 장면. 하지만 김정호 선수 리시브에 한국민 선수가 직선으로 돌려때리는 장면이 14-10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태국 범실.15-10. 이어서 홍상혁 선수의 서브를 태국리시버들끼리 엉키며 서브득점으로 한국이 다시 16점으로 앞서갔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3블락이 상대 공격 예측하며 완벽히 태국 차단했고요. 분위기 좋은 한국, 17-10. 다음 점수는 태국 레프트 공격이 가져갔어요. 하지만 한국도 왼쪽에서 한국민 선수가 빠른공격을 하나꽂아줬고요. 태국블락은 쫓아오지못하는 모습. 하지만 태국 세터가 덤프하며 재치있게 성공시켜 18-12된 점수, 그때 김정호 선수의 공격이 코트밖으로 나갔고요. 18-13. 그때 또 국을 살리는 건 한국민 선수. 한국민선수가 오른쪽백어택 멋진장면을 보여주며 19-13. 바로 다음 오른쪽 백어택은 임동혁 선수가 올라갔지만 태국 블락에 막혔고요ㅠ 태국 서브가 좋은 모습이 나왔지만 이번에는 왼쪽에서 공격하는 임동혁 선수. 해설도 우오우 하며 놀랐어요. 김명관 세터 재치 좋은거같아요. 그리고 20점 만든 한국. 이어서 김정호 선수의 다이렉트가 나오며 21점으로 첫세트 승리에 가속하는 한국팀. 태국이 작전시간을 불렀지만 그 이후 바로 범실을 하며 22-14. 그리고 한국의 범실이 연이어 세개가 나오며 22-17. 그 중 두개가 리시브 범실이었어요. 하지만 태국 서브범실로 23-17. 태국 공격이 꽂히며 점수는 5점차. 그리고 한국팀 분위기 올리는 공격은 다시 한국민 선수였고요. 24 세트 포인트 만든 한국민 선수, 이후 랠리가 있었지만 결국 태국에게 점수를 주며 2세트 분위기가 어려워질것이 걱정되기 시작하기도 햇고요. 다시 어렵게 리시브하는 한국은 범실로 24-20 4점차까지 상대가 따라오게 만들었어요. 타임아웃이 있었지만 다시 한국 리시브 범실. 태국은 3점차까지 따라붙었고요. 한국 세터와 시간차 호흡이 맞지않아서 위험했지만 이때 상대 공격을 시원하게 차단해준건 홍상혁 선수. 25-21로 1세트 승리한 한국.


1세트는 블락에서 1개 앞선 한국, 태국이 1개 공격이 많았지만, 태국이 4개의 범실을 더하며 1세트는 한국에게 갔네요.




2세트 - 모든 부분 큰 차이없는 두팀, 한국팀에는 '한국민'이 있었고. / 김정호의 마무리.


2세트도 한국은 같은 라인업으로 나온 듯 보였고요. 1세트 말 리시브 흔들리던 김정호 선수는 2세트 초반에도 흔들리며 서브마저ㅠ득점을 상대에게 넘겨줬고요. 한국민 선수의 공격으로 2세트 첫 한국 포인트 시작. 상대 태국 8번이 오른쪽 직선공격성공시켰고요. 그 다음에는 한국민 선수의 공격마저 벗어나며 3-1로 점수가 벌어졌어요. 랠리가 이어진 다음 포인트에서 마무리지은 건 한국의 블락이었고요. 홍상혁 김명관 선수가 떠서 잘 잡아냈어요. 블락에 이어 에이스를 냈던 홍상혁 선수 서브가 뚝 떨어지면서 태국이 당황하며 공격하고 공이 나가며 3-3 동점에서 다시 시작했고요. 다시 뚝떨어지는 홍상혁 선수 서브에 한국민 선수가 중앙에서 상대 블로킹으로 완벽히 차단하며 한국이 앞서갔어요. 하지만 바로 점수만드는 태국 레프트 4번. 키큰 태국 4번처럼 한국도 키큰 임동혁 선수의 공격을 썼어요. 임동혁 선수는 노블락에서 득점 꽂아버렸고요. 그런데 그때 한국 범실. 다시 5-5. 그리고 김정호 선수의 공격으로 6-5. 이어지는 한국 서브득점ㅋㅋㅋ 김명관 선수의 서브가 뚝 떨어지며 상대 리시브라인이 당황.. 7-5 그리고 다음 랠리. 태국 16번 선수가 공격꽂으며 7-6. 하지만 다음 한국 공격이 막히며 점수는 7-7 동점이 되어버렸고요. 하지만 태국 선수 서브 범실로 8점에는 한국이 먼저 도달했습니다.


8점이후 서로 서브범실 주고받는 한국과 태국. 태국리시브가 김정호 선수 서브에 흔들리며 태국 넷터치 범실로 11-8. 그리고 또 이어지는 김정호 선수 서브에이스. 4점차 앞서는 한국. 이후 한국민 선수 오른쪽 빡!소리나는 공격이 이어졌고요. 태국의 공격에 한국민 선수 블락 중에 손 다치는 장면도 나왔어요. ㅠㅠ 그 다음 랠리에서 태국 공격이 밖으로 나가며 14-10. 선수들이 한국민 선수 손가락 붙잡으며 괜찮냐는 장면도 나오고. 태국 15번 곰만한 선수가 공격 꽂으며 14-11. 한국민 선수 공격이 살짝 벗어났나봐요 점수는 14-12. 게다가 이때 한국 리시브 예상을 잘못하며 상대에게 서브득점줬고요. 점수가 한점차가 되자 이상열 감독은 타임아웃을 불렀습니다. 파스 뿌리는 한국민 선수. 다음 득점은 파스뿌린 한국민 선수의 스파이크였어요. 서브도 한국민선수차례. 이 공격은 김승태 선수의 이단 연결후 김정호 선수 공격으로 성공되었고 16점을 한국이 가져가며 앞섰습니다.


이후 한점차 점수에서 태국은 연이어 범실을 했고 점수는 17-14가 되었고요. 그리고 김정호 선수의 득점에 해설은 정고정고하며 발음을 어려워하며 축하했고요. ㅋㅋ 김명관 김승태 선수가 속닥거리는 장면이 나오는 걸로 보아 한국팀의 속공을 기대했지만 태국범실, 결국 19-16에서 홍상혁 선수 속공이 나오며 먼저 20점 만든 한국. 20점이 된 상황 김정호 선수의 서브가 좋았지만 태국은 이를 잡았고 임동혁 선수 얼굴을 맞추며 이놈 태국놈들 ㅂㄷㅂㄷ 그렇게 블락아웃득점 만드는 태국. 하지만 한국팀에는 한국민이 있었어요.21-17. 눈에 찜질받는 임동혁 선수가 중계에 나왔고ㅠㅠ 이후 한국의 좋은 수비장면 이후 처리이 나왓는데요 김명관 선수의 디그를 넘기며 점수를 만든 한국 명장면으로 22-18. 또 다시 김정호 선수의 컵케잌 좋은 수비에 한국민 선수가 점수만들었고요. 그 후 태국과 공격이 꼬여 23-19. 태국 공격이 이때 또 벗어나며 24-19. 이 상황에 한양대 김지승 선수? 한국 2번 가 서브하러 투입되었어요. 하지만 태국 득점. 한국팀의 2세트 세트포인트는 김정호 선수가 꽂으며 25-20으로 한국이 두번째 세트 가져갔습니다.


2세트에서는 한국이 모든 부분에서 앞섰지만 서브 블락 공격 모두 1개가 적은 태국이었고요, 그래서 경기상에서 크게 차이가 없는 기록, 한국이 약간 앞섰죠.




3세트 - 초반 싱글블락도하던 한국, 후반 막히며 위기! / 중요한때 범실과 반전 마무리해준 임동혁 선수


3세트 한국의 시작은 왼쪽 한국민 선수 공격이었어요. 1-1 공격에서는 눈빛 쎄진 태국선수도 보였고요. 하지만 다시 한국민 선수의 왼쪽공격. 또 한국민 선수가 4번째 포인트를 만들며 동료들에게 쓰담쓰담당했고요 하지만 태국 중앙에서 쎈 공격이 꽂히며 4-2. 그리고 이때 김승태 선수의 B 퀵이 꽂히며 김승태 선수 첫 속공득점??만들었고요. 바로 잇는 한국은 김정호 선수가 상대를 싱글블락으로 상대 잡아내며 한국팀 분위기 올렸어요. 6-2로 시작하는 한국. 김정호 선수는 이에 이어서 오은렬리베로의 이단연결도 공격 성공시켰고요 7-2. 3세트 시작한지 5분도 안되었는데 8포인트 만들어질 것 같은 상황, 이때 태국이 두점 연속 올렸고요. 김정호 선수가 공을 살짝 밀어 블락에 쳐내며 8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타임아웃이후 바로 득점만드는 김정호 선수. 서로의 범실로 점수는 11-6. 그러다가 임동혁 선수가 싱글블락 성공하며 12-6에 태국은 작전시간을 불렀어요. 태국14번 선수가 대각공격성공시키며 12-7. 반대로 한국은 홍상혁-임동혁 선수 시간차로 13점 만들었고요. 태국은 다시 14번선수. 한국이 한국민 선수에게 공격을 올렸지만 태국선수의 좋은 디그가 나왔고 이어지는 태국공격을 잡지 못하는 한국, 그 후에 다시 한국민 선수 공격 성공하며 14-9. 한국 범실과 태국 공격으로 태국이 연속2점을 올린데다가 한국민 선수 공격을 또 잡는 태국디그. 점수는 2점차까지 좁혀졌어요. 14-12. 이상열 감독의 타임아웃. 타임아웃 이후 한국민 선수가 공격 성공시켜주고요 그 이후 이어진 랠리 이단연결에 올라가는 한국민 선수가 한국의 16점을 만들며 한국은 또 앞서서 테크니컬 타임아웃을 가져갔습니다.


이후 흔들린 태국리시브에 다이렉트 성공시켜주는 한국민 선수. (그런데 이때 심판이 또 뭐라고 하는데 한국은 알아듣지 못하는 것 같고. 또 한국이 어리둥절한 상황이 나왔어요... 한국의 오버넷인것같기도 하고 ) 그런데 이때 태국이 한국민 선수를 블락으로 잡으며 점수가 두점차까지 다시 좁혀졌고요.  김명관세터는 이번에 임동혁 선수에게 줬지만 태국 블락에 막히며 점수는 1점차. 그런데 막힌 이후 공격범실까지 나오는 한국. 17-17 동점이 되었어요ㅠㅠ 그런데 그때 범실해주는 태국. 하지만 태국 왼쪽 16번 선수 공격성공으로 다시 18-18 동점. 그 후 다시 한국민 선수의 오른쪽 공격이 다시 성공하며 19-18. 이어서는 김정호 선수의 왼쪽공격 20-18. 그리고 태국의 공격을 잡는 한국, 그런데 임동혁 선수의 공격범실?? 임동혁 선수공겨기 태국 블로커 겨드랑이 스쳐지나갔??는데?? 심판은 모르며ㅋㅋ 태국점수로 넘어갔어요. 그런데 또 태국은 범실을 해주고요. 21-19. 한국팀의 좋은 디그 모습이 나왔지만 왜...왜인지 못봤는데 태국에게 점수가가 며 21-20. 그리고 임동혁 선수의 공이 ㅠㅠ 범실 만들며 21-21 동점이 다시 되었고요. 그리고 김정호 선수 공이 맞고나간거 같은데? 나가며 21-22 태국이 앞섰고요. 그런데 임동혁 선수가 왼쪽에서 대각으로 태국 선수를 때려주며 22-22 동점. 그리고 태국 디그 범실로 23-22 한국이 앞서자 태국은 타임아웃을 불렀어요.

마지막 한국의 게임포인트 만든건 오른쪽 임동혁 선수의 블락아웃공격이었고요. 범실에도 기죽지않는 임동혁 선수 나왔고요. 한국팀 마지막 포인트도 임동혁 선수의 블락이 나오며 만들어졌고요.


이 경기 태국은 자신들의 범실로, 올라가는 태국의 분위기를 스스로 끊는 모습이 보였고요.

8강전, 한국팀의 해결사는 한국민 선수로 보였네요. 그리고 김정호 선수도 중요한 역할하는 듯 했고, 홍상혁 김명관 선수의 까다로운 서브도 우리나라의 강점인 듯했어요 이 경기 재밌던 점은 3세트 후반, 상대에게 역전을 허용하며 어려워질 수 있는 상황중에 범실하던 임동혁 선수가,  경기 마지막에는 연속으로 포인트 올리며 마무리해내던 점이었고요.

이렇게 한국은 3-0으로 승리하며 내일 중국과 U20 아시아선수권 4강전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U20 태국전 1세트 다시보기 영상>



<U20 태국전 2세트 다시보기 영상>



<U20 태국전 3세트 다시보기 영상>





아시아선수권 선수명단 / 청소년 세계랭킹 / 경기일정 / 중계정보  보러바로가기 여기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