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금은동 3메달 가능? 남자 여자 골프 국가대표 명단 골프 세계랭킹 경기일정 결과 경기장 코스 정보 안병훈 박인비 김세영 왕정훈 -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골프 리우올림픽 본문

기타

금은동 3메달 가능? 남자 여자 골프 국가대표 명단 골프 세계랭킹 경기일정 결과 경기장 코스 정보 안병훈 박인비 김세영 왕정훈 -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골프 리우올림픽

ForReal 2016. 8. 2. 01:48
반응형

리우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112년만에 올림픽에서 다시 볼 수 있는 반가운 종목이 있습니다. 한국의 인기스포츠 투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않을까요? 골프입니다. 18홀씩 4일동안 돌아서 총 72홀, 낮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 순으로 우승자 가리는 골프고요^^ 개인전만 실시됩니다.

리우에는 총 206개국에서 온 120명의 골프선수가 모이고요, 8일간의 경기일정을 포함하여 17일간 열립니다. 

골프는 세계랭킹 순서로 60명 선수 참가, 나라별 2명 참가할 수 있고요. 세계랭킹 15위에 그 2명이 드는 경우에는 4명까지 참가할 수 있어서 한국 여자 선수들은 4명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번 리우올림픽 골프종목 국가대표 감독은 남자팀 최경주 / 여자팀 박세리 감독이 맡게 되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더 클 것 같고요.

박세리 감독은 방송에서 "전에 감독직을 해보고싶어했었는데 갑작스레 연락이 와서 너무 좋았다"라고 감독이 된 소감을 밝히기도 했고요.

김영 위원은 방송에서 "두 감독의 눈빛 존재감만으로도 (선수들이)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기도 했어요.


# 2016 리우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선수 명단

박인비(3위) / 김세영(5위)

양희영(6위) / 전인지(8위)

<SBS 함께만드는 기적 리우 캡쳐본>


가장 어린 나이로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박인비 선수, 하지만 왼쪽 엄지손가락 부상을 당해서 올림픽 앞두고 재활과 훈련을 햇다고 하는데요. 한 해설위원은 엄지손가락 부상만 나아진다면 올림픽에서 어떤 변수역할을 해주지않을까 하는 의견도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난 LPGA 신인상의 한국여자골프 에이스 김세영 선수는 작은 체구지만 과감한 장타를 자랑하는데요, 방송 인터뷰에서 금메달 자신있냐는 물음에 해맑고 자신있게 "네! 자신있습니다"라고 강단있게 대답하는 모습이 응원하게 만들기도 했어요.


LPGA 통산 2번의 우승을 보여주고, 기복없이 꾸준한 활약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양희영 선수와

2015년 급부상한 한국, 미국, 일본 메이져 대회를 석권한 전인지 선수에게도 기대가 크다는 김영위원의 이야기도 방송에 나오기도 했고요.


# 여자골프 세계랭킹 순 올림픽엔트리

(16.7.25기준)



위에 탑10중에 한국선수들이 4명 보이시죠! 3위에 박인비, 5위에 김세영, 6위에 양희영 8위에 전인지 선수. 그 외 한국 선수들 탑50 안에 드는 건 10명인데요. (장하나/유소연/박성현/이보미/이미림/김효주 등) 다 참가하지못해 아쉽고요.

세계랭킹1위 한국계뉴질랜드 선수인 리디아고 와 한국계 호주선수인 이민지 오수현 등 한국 혼혈 선수들이 리우올림픽 골프종목에 대거 참가해 중계를 더 관심있게 보게할 것 같습니다.


여기 클릭하면 여자골프 세계랭킹 순 올림픽 엔트리 볼 수 있고요.



# 2016 리우 여자골프 경기 일정


8.11~14일까지 남자골프 경기, 그리고 8.17부터 4일동안 여자골프 경기가 열립니다.

여자부 리우 파이널은 한국시간 8.20일 저녁부터~ 21일 새벽에 볼 수 있겠네요^^

1라운드는 (리우시간) 아침 7시반 / 2~4라운드는 7시에 시작하고요.

(한국시간으로 저녁 7시에 시작합니다^^)

마지막 티타임은 (리우시간) 11:00 / 피니시타임은 16:00시로 예상됩니다.

72홀이고요.



# 2016 리우올림픽 남자골프 국가대표 선수 명단

안병훈(10위) / 왕정훈(25위)


안병훈 선수는 탁구 부부 안재형 자오즈민 사이의 아들이죠^^ 유럽 투어 아시아인 최초 신인왕 수상하기도 했고요.

새로운 남자골프 샛별^^ 왕정훈 선수도 지난 유럽투어에서 활약했었죠.


# 남자골프 세계랭킹 순 올림픽 엔트리

(16년 7.25기준)

하지만 세계랭킹 1,2위는 리우에 참가하지않았고요.

엔트리 중 랭킹10위에 한국 안병훈 선수가 있고요, / 한국 25위 왕정훈 선수 이 두선수 한국 선수


남자랭킹 세계랭킹 순 올림픽 엔트리 전체명단 보러가기 여기클릭


# 2016 리우 남자골프 경기 일정

8.11~14일까지 남자골프 경기, 그리고 8.17부터 4일동안 여자골프 경기가 열립니다.

남자부 골프 파이널은 한국시간 8.14일 저녁~ 15일 새벽에 볼 수 있겠네요^^

1라운드는 (리우시간) 아침 7시반 / 2~4라운드는 7시에 시작하고요.

(한국시간으로 저녁 7시에 시작합니다^^)

마지막 티타임은 (리우시간) 11:00 / 피니시타임은 16:00시로 예상됩니다.

72홀


# 리우 남자골프 라운드별 결과 / 순위 / 티업시간 정보 모음

여기클릭하면 연결!



# 리우올림픽 골프 코스 정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바라 다 티주카 (Barra da Tijuca)에 위치한 곳이라고 합니다.

Avenida das Americas


(PC에서 보실때 클릭하면 사진이 커져요!)

(남자기준)1번 홀이 552m로 가장 먼 것같고요. 17번 홀이 122m로 가장 짧은 것 같아요!

또 물 근처의 3번홀, 10번홀에서 재밌는 그림이 나오지않을까 예상되기도 하네요.

남자대회는 6516m, 여자대회에는 5711m 코스가 예정이라고하고요.


또 이 골프 경기장은 공항에서는 35킬로, 선수촌에서는 9킬로,. 중앙 언론센터와는 7킬로 떨어져있다고 합니다

리우올림픽 골프 경기가 열리는 바라 다 티주카 코스 실제사진 (올림픽 홈페이지)


# 경기결과 보러가기


남자 골프 경기결과 보러가기


여자 골프 경기결과 보러가기


위의 올림픽 공식 사이트 들어가셔서 "Round +" 클릭하시면 라운드별 경기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자골프에 거는 기대가 큰 것 같은데 어려운 일인 거 알지만서도 태극기 단 우리 선수들이 금은동 3메달 모두 가져오는 그림을 한번 보고싶은 작은 욕심? 작은 바램도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쓰면서 마무리할게요^^


+


 좋은 출발, 어떤 결과? 리우 여자골프 라운드 결과 순위 영상 다시보기, 기록 티업시간 중계 등 박인비 김세형 전인지 양희영


 리우 남자골프 순위, 결과, 한국 티업시간 경기 시간, 중계, 안병훈 왕정훈 선수 정보, 골프 다시보기 영상 등 정리


리우올림픽 '양궁' 한국대표팀 정보 /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배드민턴 남자복식 조편성 /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경기 일정 / 선수 명단 / 세계랭킹 / 중계일정 등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남자골프 경기 일정 / 국가대표명단 / 세계랭킹 / 코스 정보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 / 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배구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농구 미국국대 명단 / 경기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방송3사 중계일정/ 중계정보 등 링크 보러가기 여기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