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부평고 2연패 통산 5우승, 구미 축구 배재고 부평고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영상 부평 김대욱 정충엽 신지호 등 움짤 - 2016 제 49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 본문

기타/축구들

부평고 2연패 통산 5우승, 구미 축구 배재고 부평고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영상 부평 김대욱 정충엽 신지호 등 움짤 - 2016 제 49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

ForReal 2016. 8. 2. 14:13
반응형

제 49회 대통령금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31일 준결승에서 서해고를 꺾은 배재고와 부경고를 꺾은 부평고.

44개 축구팀이 참가한 이번 대통령금배에서 배재고와 부평고의 고교축구 결승전이 구미시민운동장에서 8월 2일 오후 3시에 열렸습니다.

중계는 SBS 스포츠에서 볼 수 있었어요!



대통령금배 고교축구 결승전 중계는 SBS sports 생중계는 여기서 했었고요 -> PC에서 중계 보려면 여기클릭하세요^^~ (SBS 로그인 필요)


아래에 경기 내용 ,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 영상 등 차근차근 추가하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 배재고 스타팅 라인업

안영진 키퍼

DF 김환 정민권

MF 노태윤 박찬현 이승원 조동혁 최원종

FW 이호진 최해찬 하헌서

(4 1 4 1 역습노리는 장면 보여준 배재고)


# 부평고 스타팅 라인업

유연수 키퍼

DF 김범준 김성빈 오민석 정충엽 한기범

MF 송석우 신지호 장민규

FW 김대욱 배찬수

(장민규 선수 중심으로 수비좋다는 해설)


이종환 캐스터, 김동완 해설위원이 중계를 전해줬고요.


(응원온 배재고학생들?)ㅋㅋㅋ 배재고 교가제창ㅋㅋㅋㅋㅋ

ㅋㅋㅋ 배재고 응원단 쩌네요ㅋㅋㅋ

자자 자리를 잡자

# 서울 배재고는 박규 감독

우승한다면 22년만에 우승

경기 전 감독은 선수층이 두텁지 않은 배재고지만 결승까지 온 것이 기적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고.

차두리선수 모교. 

선발 - 3학년 7명, 2학년 4명

 


# 인천 부평고 서기복 감독 - 신대균 김명철 코치

이 대회 통산 4회 우승, (지난해 대통령 금배 우승팀이며 이 대회 최다우승팀. 이번에 우승하면 2연패). 2016 제주인천리그 7승2무로 1위

대통령금배 본선에서 상문고-중대부고-SOL- 부경고 꺾고 올라온 부평고.

김남일 이천수 양현섭 등의 모교. 서기복감독은 예전에 대통령금배 MVP 출신이었다고.

선발 - 3학년 8명, 2학년 3명





# 전반전 - 부평고 김대욱 선취골 1-0


양팀 모두, 수비 후 역습 전개의 특징이 있는 팀. 역습에서의 세밀함이 승부 가를 것을 예측하는 해설.

부평고 김대욱 6경기 6골을 했었다고 하고요. 전반4분 김대욱 슈팅과 배재 박찬현 선수의 차단이 나왔고요.

지난 본선에서 배재고는 여러선수들이 골을 넣었다는 설명이 나오고.

두 팀 모두 4-1-4-1 포메이션

부평고 DF 김범준 선수의 공격가담이 많아보였고요. 

이번 대회 서기복 감독의 전술이 빛나고 있다는 해설. 상대를 들어오게 한 뒤에 역습으로 스코어 만드는 적이 많았다고하고요.


전반 11분 부평 정충엽 선수의 슈팅이 아쉽게 그물 측면을 맞췄고요.

이호진 선수의 돌파가 간간히 띈다는 해설도 있었고요.

전반 13분 노태윤의 좋은 스루패스. 하지만 부평 신지호 선수가 공을 따라가며 배재고는 기회를 잡지 못했고요.


배재고는 드리블로 선수를 제치는 플레이인 반면 부평은 패스로 뚫고 있었어요. 해설은 이에 배재고의 체력적인 부담을 말했고요.

양팀 모두 공격도 좋았지만 수비가 탄탄했어요.


전반 16분 오른쪽 측면의 배찬수가 왼발쓰며 상대 중앙 수비 간격이 벌어질때 슈팅했지만 상대 키퍼가 잡아냈습니다.

20분 동안은 부평고가 공격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조금 더 만들었고요.

전반20분 경 부평 8번 김대욱이 좋은 슈팅했는데 배재 안영진 키퍼의 슈퍼세이브가 나왔어요.


[22분에 쿨링타임]

해설은 백록기 수원공고 우승, 금강대기 영등포공고 우승에 대해도 이야기했고요.


전반 24분 부평고가 프리킥기회를 얻었지만 배재고 수비가 공을 잡았고요. 바로 역습을 나가는 배재고에 구미의 소리가 컸습니다. 하지만 슈팅이 골대를 빗나갔어요.

전반 27분 한기범 선수 스피드와 한번 멈춰주는 여유에 눈이 호강ㅋ_ㅋ

전반29분 김범준의 스로인이 길게 가며 골대 앞까지 갈것처럼 튀었지만, 김대욱의 헤딩슛은 들어가지 않았어요

전반 30분 부평고 어느 선수의 좋은 패스 나왔지만 이어져서, 정충엽 선수의 공은 상대 수비에 차단되었어요.


쿨링타임 이후, 프리킥 역습한 후 배재고의 공격 기세가 좀 더 세졌어요.

전반32분 부평이 골대앞까지 갔지만 옾사이드.

전반 33분 부평 정충엽선수의 스피드가 돋보였지만 점수로 연결은 안되었고요.

전반 35분 크게 벌려주는 부평의 크로스를 받아 신지호 선수가 공을 끌고 올라갔고, 상대수비가 주춤하는 순간 사이로 날아가는 부평의 볼에 중앙으로 들어가던 김대욱 선수가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김대욱의 이번대회 7번째 골. 해설은 이를 배재고 수비의 체력적 문제에서 온 찬스라고 짚었어요.


<부평고 7번 배찬수 -김대욱 7호골.gif>

부평에서 공격전술이 다양해진 점이 보였어요. 측면에서 시작해서 중앙 등에서도 공격이 나오며 배재고 수비를 어렵게 했다는 해설.

전반 39분 배재고 노태윤이 먼거리에서 좋은 슈팅했고요. 이어진 상황에서 배재고의 프리킥이 나왔는데, 하헌서 오른발 크로스가 좋았지만 최원종의 볼이 아쉽게 골대를 빗나갔어요. 

전반41분 부평고 장민규의 좋은 중거리 슈팅이 나왔지만 배재고 키퍼가 막아냈고요.


15분여간 배재고 조직력이 좋았지만 중반 이후 배재의 체력적 고갈로 부평고가 공격하는 패턴이 이어졌고요.

배재고 1학년 교체 등으로 그것을 해결하려는 등 배재고의 후반 전술이 기대된다는 해설로 전반이 끝났어요.

그리고 후반에 배재고는 12번 20번 (2학년) 투입.


# 후반전 - 성큼성큼골+센스골, 부평고 정충엽의 추가2골로 3-0 


후반3분 하헌서가 왼쪽측면으로 빠르게 파고들어갔지만 다른 배재고 선수들이 올라온 모습이 안보였어요.

후반 초반에는 밀고들어가는 배재고.

다시 후반 5분 배재 하헌서선수가 이번엔 오른쪽에서 수비를 무너뜨리면서 공을 중앙으로 연결시켜 기회를 만들었지만 이호진 선수가 약간 아쉬웠고요.

해설은 배재 이승원의 측면 돌파능력과 롱스로인을 칭찬했기도했고요.

후반10분 부평고 김대욱이 다시 수비 피해 한템포 잡고 중앙에서 좋은 슈팅했지만 골대위로 살짝 넘어갔고요.

후반14분 부평고의 역습. 배재고의 수비의 터치가 잘못되었고 거기서 흐른 볼을 받은 정충엽. 정충엽은 상대의 빈 골 앞을 뛰어서 거의 골키퍼와 1:1상황에서 두번째 골을 성공시켰어요. 이때 해설이랑 캐스터 목소리가 웃겼고요ㅋㅋㅋ 성큼성큼 정충엽ㅋㅋㅋㅋ이 큰절 세레머니를 했고요. 두골 넣고 세레머니하니까 부평고 감독님은 선수들 (차분해지라고) 혼내키려고 하는듯한 장면ㅋㅋ 얼른 경기장으로 들어가라고 하는 모습이 좋았어요ㅋㅋ


<성큼성큼 정충엽 추가골-성큼골.gif>

 

<정충엽 추가골1번후 부모님께 절 세레머니.gif>


후반20분 경 부평 6번 신지호의 크로스가 이어져, 배재고 키퍼가 막아냈지만 반대편에 있던 정충엽 선수가 센스있는 점프-슈팅을 했고 이 공은 골대로 빨려들어갔어요. 이번의 골 세레머니는 감독앞으로 가는 듯 했고요 감독님은 (경기 안끝났으니) 얼른 다시가라며 학생들 때리는?모습ㅋㅋㅋ이 화면에 잡혔어요.

<신지호 -> 세컨볼을 세컨추가골 만드는 정충엽의 센스있는 슈팅.gif>


<부평고 정충엽_감독님한테 안기는 세레머니하러 갔다가 얻어맞음ㅋㅋ.gif>


해설은 첫골과 세번째 골에서 나온 부평 신지호의 날카로운 패스를 칭찬했어요. 두개의 어시.

반면 배재고 수비들의 기동력이 떨어진 모습이 화면에서도 보였고 따라가지 못하는 배재 수비들에 해설은 안타까워했어요.


후반27분 배재고 김환이 옐로카드를 받으며 부평고의 프리킥이 나왔지만 키퍼가 잡았고요.

힘들어 보이는 배재고. 서기원감독도 집중하라고 외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기도 했어요.


후반29분 경 정충엽 선수가 개인기도 조금 보여주며 기회를 만들었지만 아쉽게 막히기도 했어요.

후반30분 코너킥이 수비맞고 흘러나왔지만 부평 4번 선수가 헤딩슛을 성공했지만 그 전에 파울이 불리면서 골은 차징.

후반34번 조예찬이 그라운드를 거의 한바퀴 돌아서 혼자서 엄청 빠르게 공을 가지고 다녔고요.

후반 35분 장민규 김대욱이 교체되어 나갔고요.

후반 추가시간 최원중이 넘어지며 배재고의 프리킥. 배재고에게는 추가골기회. 하지만 부평 유연수키퍼가 이를 막았어요.


이렇게 결승전 3-0으로 부평고가 2016 49회 대통령배 고교축구 대회 결승에서 승리하며 2연패 동시에 통산 5승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배재고가 잘 버텼지만 체력적 열세에서 흐름 뺏기면서 골 내어줬고요.

개인기량이 좋은 선수가 많았던 부평고는 최다 우승 타이틀 그대로 가져가게 되었네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대통령금배 결승 전반전 주요장면 영상>


<배재고 부평고 후반전 주요장면 영상>


아래 부평고 정충엽.jpg



# 대통령 금배 시상 내역 및 결과


우승 부평고 축구부

준우승 배재고 축구부

3위 서해고 부경고


MVP 김범준(부평)

MIP 노태윤(배재)


득점 김인균(동대부고)

수비상 김성빈(부평)

GK상 유연수(부평)

페어플레이 상 배찬수(부평)

베스트 영플레이어상 장민규(부평)

아래

카카오톡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등으로 공유하기 버튼 동그란 버튼 이용하시면 편리하실거에요^^~

반응형
Comments